Editor
물랑루즈에서 메인댄서로 일하는 피에르(로망 뒤리스)는 누나와 세 아이와 함께 에펠탑이 바라다 보이는 파리의 아파트에 함께 살고 있다. 언젠가 심장병으로 자신이 죽을 지 모른다고 생각하는 그는 우연히 베란다에서 건너편 아파트에 살고 있는 아름다운 여자 래티시아(멜라니 로랜)를 지켜보게 되고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그녀의 곁에는 젊은 남자친구와 중년의 대학교수 롤랭(패브리스 루치니)이 있다. 한편, 엘리즈(줄리엣 비노쉬)는 메닐몽탕의 시장에서 야채가게를 하는 주인 장을 알게 되고 그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장의 친구 프랭키(길스 레로쉬)는 카페에서 일하는 캐롤린을 좋아하지만 터프하고 장난스러운 태도 때문에 매번 그녀에게 상처만 준다. 파리는 사랑으로 넘쳐나고 파리의 겨울도 깊어갈 때 자유분방한 사랑을 쫓는 래티시아는 롤랭에게 자신의 삶을 보여주며 이별을 고하게 되는데…
Editor
소설가가 되기 위해 번듯한 직장을 박차고 나온 자비에! 하지만, 그의 소설을 받아주는 출판사는 한군데도 없다. 집세를 위해 잠시라고 굳게 다짐한 에로영화 대본만 벌써 3년째다. 30대가 되면 뭔가 심오한 인생의 문제를 거창하게 고민하며 폼나게 살 줄 알았건만 고민 중 팔할은 여전히 여자문제다. 지겨운 일상의 반복이던 ‘자비에’ 인생에 봄이 온 걸까? 슈퍼모델 ‘셀리아’의 자서전 대필 청탁 이후 ‘셀리아’는 물론 백화점에서 만난 매력녀 ‘알리샤’ 그리고 예전의 룸메이트 ‘웬디’까지… 멋진 여자들과의 미끈한 연애가 술술 풀려나간다. 특히, ‘웬디’의 재발견은 놀랍기만 하다. 소심녀였던 ‘웬디’가 이렇게 멋지게 돌아오다니… 강같이 넘치는 연애를 위해 부지런히 런던과 파리 쌍트 페테르부르크를 오가는 ‘자비에’. 언제쯤 꼭 맞는 그녀를 찾을 수 있을까?
Editor
25세의 건장한 프랑스 청년 '자비에'는 학교를 졸업하고 작가를 지망하지만, 아버지의 친구분으로부터 스페인어와 경제학석사를 따야 어딜가나 꿀리지않는다는 충고를 듣는다. 이에 따라 유럽교환학생 프로그램인 '에라스무스'를 통해 스페인에서 1년간 공부하기로 결심한다. 홀어머니와 사랑하는 애인을 두고 떠나는 것이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장래를 위해 꿋꿋이 바르셀로나로 향한다. 어렵사리 숙소를 구한 자비에는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덴마크에서 온 혈기 왕성한 학생들과 룸메이트로 왁자지껄하게 지내게 된다. 문화적, 언어적으로 극명하게 드러나는 제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이 충돌하면서 웃지 못할 헤프닝은 벌어지고... 그래도 서로를 위해주는 마음이 조금씩 싹터간다. 스페인 생활에 적응하려다 보니 프랑스에 있는 여자친구와는 연락을 자주 못해 점점 관계가 소원해진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고 했던가.. 참다 못한 여자친구가 스페인까지 찾아와 잠시 해후했지만 서먹하기만 하다. 반면 공항에서 만났던 유부녀 안네소피와 가까워지면서 그녀에 대한 성적 환상에 사로잡히는데...고맙게도 레즈비언 친구 이사벨이 섹스과외(-여자를 뻑가게 하는 비법)를 해주어 안네소피와 거침없는 사랑을 나눌 수 있게 되는데.
Editor
Arthur is invited to a New Year's Eve party to celebrate the year 2000. His girlfriend Lucie would like a baby from him but he refuses. Through the ceiling of the toilets, he discovers a passage leading to this futurist Paris. There, he meets an old man Ako who affirms he is his son and that he wants to exist. Otherwise he will vanish into the air. Arthur is still hesitant because his life is an unfulfilled one: a has a little lucrative job, is uncertain about his future and things are getting out of hand when Ako discovers the passage and interferes in the party.
Editor
An upper middle-class French family celebrates a birthday in a restaurant. In one evening and during one meal, family history, tensions, collective and separate grudges, delights, and memories both clash and coalesce.
Editor
When Chloe, a young Parisian, decides to take a long-overdue vacation, she has to find someone to look after Gris-Gris, her beloved cat. Everyone, including her gay male roommate, refuses to help her, but she finally makes an arrangement with the elderly Madame Renée, who often watches over other peoples' cats and dogs. However, when Chloe comes back, Madame Renée tells her that unfortunately the cat has been lost, and the unlucky owner goes on a search for her dear animal friend. While looking for the cat, she meets many colorful characters who populate the neighborhood.
Editor
쥘리와 잭은 파리에서 함께 살며,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이다. 택시 기사인 잭은 낮에 쥘리와 시간을 보내고, 밤에 일한다. 잭 말고는 아는 사람이 없었던 도시의 밤 거리를 거닐다 쥘리는 역시 택시 운전을 하는 조제프를 만난다. 낮에 주로 일하는 조제프는 쥘리의 밤시간을 채워주고, 쥘리는 두 청년을 똑같이 사랑하게 된다.
Editor
헤어살롱에서 일하는 세 명의 젊은 아가씨, 릴리와 마도 그리고 파스칼은 모두 길 건너편 옷가게 주인의 아들인 로비를 좋아한다. 릴리는 헤어살롱의 매니저인데 살롱 주인의 정부이기도 하다. 마도는 순진하고 귀여운 아가씨이며 파스칼은 아주 똑똑하지만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로비의 아버지는 그에게, 똑똑하면서 야무진 릴리와 가까이 지내라고 얘기하지만 로비는 마도에게 갑작스럽게 청혼하는데...
Editor
In a specialized, hermetic drama about love won and lost, not necessarily by the same individuals, novice director Christine Laurent has focused on the backstage melodramas of an opera company. The conductor for an upcoming performance of the Marriage of Figaro has his mind and heart on other matters -- an entrancing diva who keeps him enraptured with her presence and voice. In the meantime, he finds fault with his cast members who cannot, of course, measure up to the woman of his dreams. As singers encounter one problem or another, it is clear that something has to be done about the conductor. Director Laurent designed costumes for both theater and opera, giving her some insight into the venue.
Editor
어두운 파리, 세느 강변의 밤. 한 여인이 자동차를 몰고 나타난다. 카스테레오에선 우린 이별을 하기위해 왔다는 샹송이 흘러나온다. 누군가와 전화통화를 하던 그녀는 스카프를 흘리며 사라지고 그곳에 있던 알렉스는 그 스카프를 줍는다. 알렉스는 가장 친한 친구 또마와 자신의 애인인 플로랑스가 서로 연인 사이임을 알게되었고 그는 세느강가에서 또마를 죽이기 위해 목을 조른다. 하지만 결국 그는 차마 친구를 죽이진 못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했던 일을 기록하는 습관이 있는 알렉스는 이날 일을 '생애 최고의 살인 미수'라고 쓴다.
Editor
Two teenage girls from Belgium run away to Paris and have to learn how to survive.
Editor
A sensitivity to sounds coming from the activities of an unwelcome guest in the close quarters of an apartment is only one important component in this atmospheric, avant-garde drollery by Chantal Akerman. When the apartment owner comes home, her guest is settled in and at first, the slightly reclusive host decides simply to eat her breakfast in her room instead of having to face morning conversation with her guest. Sounds of the toilet flushing, the bath water running and splashing, footsteps pacing, and furniture moving invade the hostess' refuge in her bedroom like the frontrunners of an all-out offensive. She locks herself up for 28 days, life's detritus accumulating around her, just so she does not have to go out to face the nemesis that lurks beyond her door.
Editor
뮤지컬'80년대 갤러리'를 준비하던 아커만은 재정상의 문제로 3년을 기다려서야 완성을 볼 수 있었다. '80년대'는 그 지난한 3년 동안을 기록한'80년대 갤러리'의 제작 과정에 관한 다큐멘터리이다. 오디션을 준비하고, 동선 연습을 시키고,'80년대 갤러리'〉의 미장센을 고민하는 연출자 아커만을 이 영화에선 자연스럽게 지켜 볼 수 있다. 그러나〈80년대〉는 메이킹 다큐에만 머물지 않고, 독창적인 편집 리듬과 실험적인 사실 재현으로 새로운 픽션의 영역을 창출해낸다.
Editor
Chantal Akerman meets with elderly Jewish women in Paris, all of them survivors of the Shoah, and listens to their family stories. Between interviews, Akerman's mother Natalia speaks of her own family. Made for a French miniseries on grandmothers.
Editor
독립적이지만 내성적인 영화감독인 안나는 자신의 최신작 상영을 위해 독일에 도착했다. 호텔에서 체크인을 한 그녀는 한 낯선 남자와 잠자리를 같이 한다. 그는 안나에게 그의 어머니, 딸과 함께 생일 때 점심을 같이 먹자고 청한다. 후에 그녀는 쾰른에서 폴란드계 유태인이며 전쟁 난민인 오랜 친구를 만난다. 브뤼셀에서는 그동안 거의 만나지 못했던 엄마를 만나며, 파리로 돌아와서는 애인인 다니엘을 만나게 되는데...
Editor
샹탈 아커만은 1971년에서 1973년 까지 뉴욕에서 지냈다. 아커만은 뉴욕의 다양한 풍경을 차분하게 기록하고, 이 영상 위로 어머니에게 받은 편지를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