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erre Maguelon

Pierre Maguelon

출생 : 1933-09-03, Labruguière, Tarn, France

사망 : 2010-07-10

프로필 사진

Pierre Maguelon

참여 작품

The Time of Love
André Pagnol
The last episode of Pagnol's memories (see also "La Gloire de Mon Père" "le Château de Ma Mère" and "Le Temps des secrets") deals with the teenage years of Marcel. While always spending his Summers in his dear Garrigue, he is now on the way to the Baccalaureat. He 's got a good pal Lagneau (The Lamb) who of course infuriates the teachers when he "bleats"...
The Time of Secrets
André Pagnol
The story takes us from the dear Garrigue to the secondary school where Marcel is first ill at ease because he is a scholarship holder and because he went to the grade school (the other bourgeois pupils had probably a private tutor). A fight against a rich kid ,that augurs badly for what is to follow. (to be followed in "Le Temps des Amours" )
Naturally
The Peasant
A modest and run-of-the mill early-middle aged couple, Sandra and Benoit, travel to a vacation house in southern France, to spend some holidays with friends. When they arrive, they find that all their companions live completely according to nature; that is all are nudists.
Fin d'été
Roger
Edouard, unemployed computer technician, invites Diana, a young student from England, to spend a weekend in the Noire Mountain. At dusk, they arrive at Gilbert’s place. A former 60’s activist who lives in the forest, Gilbert has decided to drop everything and to offer Edouard his house. Edouard accepts the offer, tries to convince Diana to stay, and discovers that, perhaps, Gilbert is his father…
앨리스와 마틴
Victor Sauvagnac
프랑스의 작은 시골 마을.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마틴은 10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 빅터를 처음으로 만난다. 그가 만난 아버지 빅터는 마틴 모자를 버리고 이미 다른 여자와 세 명의 아들을 낳아 가정을 꾸리고 있는 상태. 마틴에게는 갑자기 반갑지 않은 세명의 이복 형제들이 생겼다. 12년이 지난 후 마틴은 그의 고향을 떠나 파리로 간다. 운 좋게도 우연히 모델일을 제안 받은 그는 일을 위해 파리로 떠난 것이다. 그리고 그 곳에서 그의 이복형인 벤자민의 여자 친구 앨리스를 만나게 된다. 폐쇄적인 성격의 바이올리니스트인 앨리스에게 마틴은 본능적으로 이끌린다. 서로에게 강렬하게 매혹된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지만 그들이 함께 할 미래에는 앨리스가 극복해야 하는 마틴의 어두운 그림자가 놓여 있다. 마틴은 그의 과거와 가족들을 떠난 이유에 대해 앨리스에게 한마디도 말하지 않지만 그들은 서로의 과거에 대해 더 이상 묻지 않는다. 그러나 앨리스가 마틴에게 임신한 사실을 알리자 그는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며 갑자기 심각한 발작증세를 보인다. 앨리스는 마틴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길인 그의 숨겨진 과거를 찾아 나서기로 한다.
Une folie
Jean-Louis Cousinet
Pleins feux
Clément Jouve
A famous actress learns the hard way that the devotion of a young admirer is not what it seems.
마르셀의 추억
François, father of Lili
여름 방학을 보냈던 시골 별장을 그리워하는 마르셀을 위해 엄마는 매주 주말마다 별장에 가기로 한다. 하지만 즐거움도 잠시, 가방과 보따리를 메고 4시간을 걸어야 하는 길은 꼬마 마르셀에게 벅차다. 주변에서 운하 관리인을 하고 있는 아버지의 제자 부지그는 마르셀 가족에게 별장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준다. 개인 소유지를 지나가는 길이기에 함부로 들어가선 안 되지만, 마르셀의 가족은 결국 지름길로 향한다. 마치 모험을 하듯 지름길을 지나가는 마르셀 가족은 그 곳에서 특별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의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에 이어 마르셀 파뇰의 ‘어린 시절의 추억’ 중 어머니에 관한 기억을 영화화한 작품. 새 학기가 시작되고 마르셀은 시골에서 보냈던 여름방학 생활을 잊지 못해, 가족들 모두는 주말마다 시골에서의 한때를 보내기로 결정한다.
마르셀의 여름
François, father of Lili
교사인 아버지와 재단사인 어머니를 둔 마르셀에게 있어 아버지는 신에 가까운 존재였다. 어머니는 장에 가실 때마다 마르셀을 교실에 맡기셨고 이런 순간마다 자신보다 큰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아버지가 무척 존경스러웠다. 그러던 어느날 '어머니는 아이를 벌 주셨습니다'라는 칠판 글씨를 보고 '엄마는 나 벌 안줘'라고 반박했고, 제대로 글을 배운 적이 없는 마르셀이 글씨를 읽자 아버지는 무척 기뻐했으나 어린 아이는 아이답게 자라길 바라는 어머니는 마르셀에게 책도 교실도 금지시켰다. 마르셀의 동생이 태어나자 아버지는 공립학교로 전임을 갔고 노처녀였던 이모가 고급 공무원이며 부자인 이모부와 결혼했다. 그 여름 이모의 가족과 마르셀의 가족은 시골 농장으로 휴가를 떠났다. 마르셀에게 있어 신과 같던 존재였던 아버지는 이모부와 같이 있을 땐 경쟁적인 관계가 되었고, 특히 사냥에 있어서는 이모부를 따라가지 못한다. 어떻게 해서든 아버지가 자신에게 있어 제 자리를 찾기 원한 마르셀은 아버지와 이모부 몰래 사냥터에 따라가 아버지 앞으로 새를 몰아주려 하지만 길을 잃어버린다. 그러나 그곳에서 우연히 만난 릴리의 도움으로 길을 찾는다. 그 순간 총소리가 들리고 마르셀 앞에 새가 떨어진다. 아버지가 잡은 새였던 것이다. 드디어 사냥에 성공한 아버지. 그로 인해 마르셀은 아버지를 다시 만나게 된 것이다. 릴리와의 우정도 깊어만 가는데 어느덧 휴가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었다. 도시로 돌아가기 싫어진 마르셀은 릴리의 도움으로 가출을 시도하고, 릴리와 산으로 들어온 마르셀은 가정의 중요함을 깨닫고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시라노
Carbon de Castel-Jaloux
시라노 드 벨주락(Cyrano de Bergerac: 호세 페레러 분)은 태어날 때부터 기형적인 긴 코를 가진 군인이다. 시라노는 그는 먼 친척인 여동생 록산느(Roxane: 마라 파워스 분)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외모 때문에 감히 고백하지 못한다. 그러나 록산느는 자신이 크리스티앙(Christian de Neuvillette: 윌리암 프린스 분)을 사랑한다고 시라노에게 고백하면서 그를 보호해줄 것을 부탁한다. 시라노는 크리스티앙의 부탁을 받아들여 그를 대신해 록산느에게 편지와 시를 써준다. 그리고 사랑 고백에 감동한 록산느는 크리스티앙과 결혼하게 된다. 그날로 전쟁터로 떠난 크리스티앙와 시라노. 전쟁터에서도 계속하여 록산느에게 대신 사랑 고백을 해주는 시라노를 보며 크리스티앙은 그가 록산느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고백할 것을 부추긴다. 그러나 크리스티앙은 곧 전사하고, 그 사실을 비밀로 한 채 시라노는 수도원으로 록산느를 찾아 간다.
La Taupe
le capitaine Albert Moitte
귀여운 여도적
M. Fauvel
가냘프고 볼품없는 16세 소녀 쟈닌느(Janine Castang: 샤를로뜨 갱스부르 분)는 가출한 어머니 때문에 이모집에 얹혀 산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은 어린 쟈닌느에게 큰 상처가 되었고, 그것을 메우기 위해 그녀는 도둑질을 한다. 또 환상의 세계를 그리며 영화를 보러 다닌다. 도둑질이 발각된 쟈닌느는 가출해서 부자집의 하녀가 되고, 영화관에서 만난 미셸(Michel Davenne: 디디에 베지스 분)과 관계를 갖는다. 그는 쟈닌느에게 비서 교육을 받아 좋은 직장을 찾으라고 권유한다. 쟈닌느는 다시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지만, 도벽은 그치지를 않는다. 하루는 학교에 든 강도 라울(Raoul: 시몬 디 라 브로세 분)과 급속도로 친해지고, 쟈닌느는 주인집에서 금품을 훔쳐 그와 함께 도망간다. 그러나 쟈닌느는 수류탄 사건으로 소년원에 끌려가고 탈옥을 하고 만다. 라울의 아이를 가졌지만 그는 찾을 수도 없고, 이모의 집에서도 문전박대를 당한다. 영화관에 간 그녀는 베트남으로 떠나는 지원군의 모습을 담은 뉴스에서 라울을 발견한다. 아기를 낳을 것을 결심한 쟈닌느는 이제 정말 어른의 세계에 뛰어든다.
추억의 마르세이유
Marius Ceredo
마르세이유에서 젊은 시절을 보낸 이브 몽탕은 자신의 지난날을 그린 뮤지컬 공연을 위해 마르세이유를 방문한다. 공연 연습 도중 그는 아름다운 가수지망생 마리온의 방문을 받게 되는데... 유명한 가수이자 배우인 이브 몽탕을 직접 등장시켜 영화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고 있는 자크 드미의 유작.
Potiche
Maurice Babin
Suzanne Pujol is the submissive wife of a rich industrialist who is as unpleasant with his family as with his workers. Following a strike in the company, Suzanne takes the place of her husband, who is disowned by his staff. She proves to be a woman of leadership and action, which provokes the anger of her husband and her former lover, a communist deputy...
운명의 알리바이
Inspector Adami
영국의 존 웨인라이트(John Wainwright)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범죄 영화. 프랑스의 한 작은 도시에서 강간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부유하고 영향력 있는 변호사를 심문하는 내용의 미니멀리스트한 드라마이다. 몬트리올 영화제 각본상, 세자르 남우주연, 남우조연상 수상. 유명한 갑부인 막띠노 변호사(Jerome Martinaud: 미쉘 세롤트 분)는 어린 아이들을 죽이고 폭행했다는 혐의로 앙뜨완 형사(Antoine Gallien: 리노 벤추라 분)와 벨몽 형사(Marcel Belmont: 가이 마르찬뜨 분)가 있는 조사실에 소환되어 연금 상태가 된다. 셍클레망에서 일어난 폴린이란 여자 아이의 살인 사건에 대해서 알리바이를 성립시키려고 술집과 여동생 집에 갔다고 말하지만 앞뒤가 맞지 않는 증언을 한다. 결국 자기가 차 안에서 여자와 함께 있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정당화한다. 잠시 서장을 만나러 앙뜨완 형사가 나간 사이 벨몽은 막띠노에게 폭력을 가한다. 앙뜨완 형사가 다시 와서 심문을 하다가, 막띠노 부인(Chantal Martinaud: 로미 슈나이더 분)이 왔다는 말을 듣고 그녀를 만나러 간다. 그녀는 남편과 별거 생활을 하게 된 연유를 설명해준다. 다시 조사실로 돌아온 앙뜨완 형사는 다시 심문하고 막띠노가 범행 현장에서 묻은 피를 감추기 위해 바바리를 세탁소에 맡기고 똑같은 바바리를 경찰에 준 것이 밝혀진다. 막띠노 부인이 세탁소 영수증을 증거로 제시한 것이다. 더이상 빠져 나갈 수 없는 막띠노는 거짓 자백을 하고 서장은 도난 차량에서 어린애 사체를 발견한다. 그 차는 첫부분에서 도난 신고를 한 자블랭(Jabelain: 미셀 서치 분)의 것이었다. 그로써 막띠노의 혐의는 풀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에 차안에서 아내가 자살한 것을 발견한다.
나쁜 아들
Le commissaire
브루노는 막 감방에서 풀려 나와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고자 한다. 하지만 그의 첫 장애물은 아버지아의 동거에서 출발된다. 아버지처럼 목공 기술은 있지만 새롭게 직장을 구하는 일은 쉽지가 않다. 인력시장에 나가 일용직으로 받은 일당으로 아버지와 저녁을 먹다가 건너편 창녀들을 끌어들인다. 그 일로 아버지와 다투어 집에서 쫓겨나게 되고 일은 힘들어서 며칠 지나 관두게 된다. 운좋게 서점에 취직하게 되고 거기에서 약물 치료중인 여자를 사귀게 된다. 한편, 아버지와 엄마 친구가 엄마가 죽기 전부터 사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The Red Sweater
L'inspecteur Commenci
A film version of author Gilles Perrault's best-selling book about the 1976 trial and execution of Christian Ranucci, the youth who was convicted with extremely inconclusive evidence of murdering an eight-year-old girl in Southern France. The publicity the book and film helped abolish capital punishment in France in 1981.
Et vive la liberté!
Le lieutenant
Their feats of arms in Africa are worth to Phil, Jeannot and Gerard to be sent on a special mission in Algeria. Held captive by the Fellaghas, they manage to escape and are congratulated.
부메랑
L'Inspecteur Leoni
무일푼에서 시작하여 10년 동안의 심고로 지금은 지위 부 명성을 그 손아귀에 넣은 실업가 쟈크 바트킨. 그러나 아들이 어느 날 퇴폐적인 파티에 참가한 별장에서 오발 사고로 경관을 살해한데서 부터 생각지 않은 곤경에 부딪친다. 아들에 대한 깊은 애정과 아버지에 대한 아들의 믿음 그러나 매스컴은 이 유망 실업가의 신상에 일어난 스캔들로 요란하게 보도할 뿐 아니라 이 실업가의 전신을 캐어내 드디어는 깽의 보스였던 저주스러운 과거를 폭로 이로 인해 아들이 극형을 면할 수 없는 사태에 이르렀을 때 이 실업가는 옛날의 친구들과 함게 죄수 호송차를 습격 아들을 힘으로 탈원하고 스스로는 옛날의 깽 세계로 돌아간다. 지위도 부도 내던지고 오직 아들과 함께 이태리 국경으로 도망가는 막다른 골목길의 부성애 자크는 죄수 호송차를 길 가운데 몰아 넣고 경관을 협박 에디를 구출 비행장으로 향한다. 허나 거기에는 이미 비상선이 처져있어 바트킨 부자는 짚차로 쌍마르땅 산악지대인 이태리 국경으로 도망간다.
The Pink Telephone
Michel
A small industrialist from Toulouse, goes to Paris to negotiate the buyout of his company from an American financial group. During his stay, the representative of the large firm calls on a luxury call girl to facilitate their "business".
벵상, 프랑시스 그리고 폴
Farina
Three friends face mid-life crises. Paul is a writer who's blocked. François has lost his ideals and practices medicine for the money; his wife grows distant, even hostile. The charming Vincent, everyone's favorite, faces bankruptcy, his mistress leaves him, and his wife, from whom he's separated, wants a divorce. The strains on the men begin to show particularly in François and Paul's friendship and in Vincent's health. A younger man, Jack, becomes attractive to Lucie, François's wife. Another young friend, the boxer Jean, who's like a son to Vincent and whose girlfriend is pregnant, has taken a bout with a merciless slugger. Has happiness eluded this circle of friends?
자유의 환상
Le gendarme
공산주의라는 유령이 부르주아를 두렵게 만든다고 말했던 칼 마르크스와는 달리 부뉴엘은 20세기 후반 부르주아를 가장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게 자유라는 환영이라고 말한다. 1808년 프랑스군에 저항하다 학살된 스페인 혁명가들의 주검과 1970년 파리 부르주아들의 부조리한 삶을 연결시키면서 부뉴엘은 에 이어 부르주아 계급의 가치, 질서의 몰락을 또 한번 코믹하게 묘사한다. 10개 남짓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영화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며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씨네코드 선재 - 시네프랑스)
부르주아의 은밀한 매력
Le sergent de police
미란다 공화국의 대사 돈 라파엘은 6명의 부르주아들과 함께 근사한 만찬을 가지려 하지만 그때마다 기이한 상황에 처하며 좌절을 겪는다.
Law Breakers
le gardien
A judge investigating police corruption finds that the deeper he digs, the more roadblocks he finds.
De la belle ouvrage
A highly qualified worker, exercising his trade as an artist, sees his family and professional life turned upside down by the installation of a robot machine in his workshop.
부부의 거처
L'ami de Césarin
꽃을 염색하는 앙투안은 크리스틴과 결혼하여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크리스틴의 출산이 가까워오자 앙투안은 더 나은 직업을 구하고자 한다. 그러던 중 앙투안은 일본여성 교코를 만나고, 둘은 급격히 사랑에 빠진다. 교코의 존재를 안 크리스틴은 앙투안을 떠난다.
은하수
Le caporal de la Guardia Civil / Civil Guard Caporal
영화 는 전적으로 종교의 문제에 매달린 예외적이고도 전형적인 브뉘엘의 작품이다. 스페인의 성지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순례를 떠난 두 주인공의 여행기를 실험적인 피카레스크 구성으로 묘사하는 작품이다. 은하수란 별들의 길을 일컫기도 하지만, 파리에서 산티아고까지의 지난한 순례행로를 의미하는 말이기도 하다. 두 순례자는 6세기의 프리실리안을 비롯해, 17세기의 예수회, 18세기의 사드 후작에 이르기까지 서구 기독교의 온갖 교파와 윤리를 길 위에서 목도한다. 68년을 목도하며 이천년간 서구를 지배해 온 기독교를 헤집는 브뉘엘의 시선은 사드와 니체를 닮아 있다. 역시 장 끌로드 까리에르와 협력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The Tattoo
Le détective nº 2
An art dealer wants to buy a Modigliani, which is tattooed on the back of an old soldier.
Very Happy Alexander
Verglandier
Alexandre, a young and honest farmer, is oppressed by an authoritarian wife, who makes him work like a dog. When she dies in a car crash, he decides to stay in bed, absolutely free and inactive. Just a dog is occupied to carry food and newspapers to him.
Pillaged
Arthur - Fire Chief
Over the course of one night, a gang of twelve criminals carry out a commando-like raid on a small town.
Seventeenth Heaven
(uncredited)
Funny Money
Un co-détenu
Fulbert is a sidewalk artist who is duped into working for a counterfeiter. He accompanies a woman posing as a grieving widow on a trip to Spain in a hearse. Unaware she is the mistress of a notorious gangster, Fulbert is chased by thugs.
The Suitor
Olympia's Stage Manager
Absent-minded yet cultured, Pierre answers his parents demands to wed by ignoring both astronomy and the housemaid, instead falling head-over-heels for rich damsels.
카르투슈
Un complice de Cartouche
18세기 프랑스 파리에서 소매치기로 활동하는 청년 도미니크는 훔친 재물을 일당의 두목인 말리쇼에게 대부분 상납해야 하는 현실에 회의를 느끼던 중, 군대에서는 의식주가 보장된다는 말에 솔깃해져 ‘카르투슈’라는 이름으로 자원입대한다. 그는 그곳에서 친구가 된 라토프, 라두쇠르와 의기투합하여 부대의 금화를 훔쳐 달아나지만 붙잡히고 만다. 그러나 재기를 발휘해 탈출에 성공하고 이때 알게 된 소매치기 아가씨 베뉘스와 연인이 된다. 소매치기 조직에 복귀한 카르투슈는 말리쇼와의 한판 대결을 통해 두목으로 추대되고 의적으로 활약하면서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치솟는 한편, 치안당국으로부터 수배를 받는다. 그러던 중 파리 치안감독관 페뤼삭의 아내인 이자벨에게 반하게 된 그는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투르크 사절단을 습격해 빼앗은 다이아몬드를 그녀에게 선물하기도 한다. 그는 밀회를 갖기 위해 그녀에게 장소와 시간을 일러주나 약속 장소에 들이닥친 페뤼삭의 부하들에게 체포되고 만다. 잡혀가는 카르투슈를 그의 친구들과 베뉘스가 구출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그 과정에서 베뉘스가 목숨을 잃는다. 그제야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했고 자신을 사랑해준 여인이 베뉘스였음을 깨달은 카르투슈는 이자벨을 찾아가 모욕을 주고는 베뉘스를 장신구로 치장한 뒤 화려한 마차에 태워 강물 속에 안장한다. 그리고 모험을 계속하기 위해 친구들과 다시 거리로 나선다. (EBS)
The Army Game
Jean Lerat begins his military service at an army camp. Despite his aunt’s attempts to pull a few strings to his advantage, the unfortunate Lerat manages to get on the wrong side of his bullying colo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