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FW3Vgz6rAds4cvHBke8fryeZ4.jpg

웨이트 오브 워터 (2000)

Hell hath no fury...

장르 : 미스터리, 드라마, 스릴러

상영시간 : 1시간 53분

연출 : Kathryn Bigelow
각본 : Alice Arlen, Christopher Kyle

시놉시스

1873년, 미국 메인 주의 외딴 섬 스머티노즈에서 노르웨이 이민자인 아넷과 카렌이 도끼로 잔인하게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유일한 생존자였던 마렌은 살인마를 피해 동이 틀 때까지 바닷가 바위 밑에 몸을 숨겨 목숨을 부지하게 되고, 항해를 떠났던 남편 존과 오빠 이반에 의해 다음 날 아침에 구출된다. 그녀는 이 참혹한 사건의 범인으로 잠시 그녀의 집에 머물렀던 루이스 와그너를 지목한다. 그러나 살인사건의 현장에는 루이스 와그너가 살인을 했다는 증거도 없고, 목격자의 증언 역시 일치되지 않아 의혹은 커져만 간다. 결국 사건은 수많은 의문을 남긴 채 루이스 와그너는 사형선고를 받고, 2년 후 교수형에 처해진다. 100년 후, 4명의 남녀가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섬에 도착하는데..

출연진

Sean Penn
Sean Penn
Thomas Janes
Catherine McCormack
Catherine McCormack
Jean Janes
Elizabeth Hurley
Elizabeth Hurley
Adaline Gunne
Sarah Polley
Sarah Polley
Maren Hontvedt
Josh Lucas
Josh Lucas
Rich Janes
Ciarán Hinds
Ciarán Hinds
Louis Wagner
Richard Donat
Richard Donat
Mr. Plaisted
Ulrich Thomsen
Ulrich Thomsen
John Hontvedt
Anders W. Berthelsen
Anders W. Berthelsen
Evan Christenson
Joseph Rutten
Joseph Rutten
Judge
John Walf
John Walf
Defense Attorney
Katrin Cartlidge
Katrin Cartlidge
Karen Christenson
Vinessa Shaw
Vinessa Shaw
Anethe Christenson
Adam Curry
Adam Curry
Emil Ingerbretson
John Maclaren
John Maclaren
Dr. Parsons
Rita Kvist
Rita Kvist
Young Maren Christenson
Jan Tore Kristoffersen
Jan Tore Kristoffersen
Young Evan Christenson
Catherine Kellner
Catherine Kellner
College Student
Karl Júlíusson
Karl Júlíusson
Mr. Christenson
Peter Cobbold
Peter Cobbold
Priest
R. D. Call
R. D. Call
Coast Guard Officer
Richard Scobie
Richard Scobie
Clerk

제작진

Kathryn Bigelow
Kathryn Bigelow
Director
Anita Shreve
Anita Shreve
Novel
Alice Arlen
Alice Arlen
Screenplay
Christopher Kyle
Christopher Kyle
Screenplay
David Hirschfelder
David Hirschfelder
Original Music Composer
Adrian Biddle
Adrian Biddle
Director of Photography
Howard E. Smith
Howard E. Smith
Editor
Mali Finn
Mali Finn
Casting
Karl Júlíusson
Karl Júlíusson
Production Design
Mark Laing
Mark Laing
Art Direction
Laura Cuthill
Laura Cuthill
Set Decoration
Patricia Larman
Patricia Larman
Set Decoration
Marit Allen
Marit Allen
Costume Design
Sigurjón Sighvatsson
Sigurjón Sighvatsson
Producer
Deborah Ross
Deborah Ross
Title Designer
Marny Eng
Marny Eng
Stunt Double
Alisa Christensen
Alisa Christensen
Stunt Double
Korey J. Cauchon
Korey J. Cauchon
Visual Effects
Herbert Dwight Raymond IV
Herbert Dwight Raymond IV
Visual Effects Editor
Ted Ross
Ted Ross
Special Effects Coordinator
Gary Coates
Gary Coates
Special Effects Supervisor
David Webb
David Webb
First Assistant Director
Felicity Bowring
Felicity Bowring
Makeup Department Head
Nisha Dubey
Nisha Dubey
Makeup Artist

비슷한 영화

고공침투
연방 보안관인 피트는 마약업자들에게 반대 증언을 하게 될 컴퓨터 천재 얼을 보호하며 비행기로 호송하던 중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을 받는다. 테러리스트들은 고도의 스카이다이빙 기술을 이용하여 얼을 납치하고 피트와 함께 비행기에 타고 있던 동생 테리는 죽음을 당한다. 피트는 증인 호송에 실패하고 직장에서는 정직 처분을 받는다. 동생의 복수를 위해서라도 피트는 단독으로 범인을 잡기 위해 수사에 나선다. 그는 범인들이 스카이다이빙의 전문가들임을 알고 그들과 한편이 된 척 속이고 그들을 잡기 위해 전문 스카이 다이버인 제시 크로스맨에게서 스카이 다이빙을 배운다. 제시에게서 스카이다이빙을 배운 피트는 범인들의 팀에 합류하는데 성공하는데...
Shamus
New York private eye Shamus McCoy likes girls, drink and gambling, but by the look of his flat business can't be too hot. So an offer of $10,000 to finds some diamonds stolen in a daring raid with a flame-thrower is too good to miss. His investigations soon get pretty complicated and rather too dangerous. At least along the way he does get to meet Alexis.
Afternoon
A family spends three summer days in a beautiful lake mansion close to Berlin. Together with her new lover, Irene visits her brother Alex, who still inhabits the house with Irene's writer son Konstantin. Konstantin's girl-friend pops in, too, and all of them drift away from each other more and more.
Messy Christmas
A holiday celebration with the extended family gets stretched to the breaking point in this comedy from Germany. Sara is happily married to Jan, though this wasn't always the case -- Sara is Jan's second wife, while Sara has three ex-husbands, Gunnar, Andi and Erich, and she and Jan are raising children from each of their previous marriages. Jan is less than thrilled with the prospect of spending the holidays with Sara's mother, but things get worse when he learns his wife has planned a surprise for Christmas eve -- they'll be joined by Gunnar, Andi and Erich, as well as Erich's new wife Pauline, Andi's current spouse Rita and his own ex-wife, Eva. To call the atmosphere uncomfortable is an understatement, and things only get worse when Sara announces she's pregnant, which is quite troubling for Jan since he's been waiting for the right time to tell her he had a vasectomy several months before.
Les petites couleurs
토프카피의 보물
에릭 앰블러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 엘리자베스(멜리나 메르쿠리 분)와 그녀의 애인 월터(맥시밀리언 셸 분)는 보석털이 전문가들이다. 이들이 노리는 것은 이스탄불 토프카피 박물관에 있는 에메랄드가 박힌 술탄의 단검. 계획에 동참할 사람들을 하나씩 불러 모으기 시작한다. 그리고 관광객을 등쳐먹고 사는 사기꾼 심슨(피터 유스티노브 분)까지 끌어들인다. 심슨은 이들의 차를 몰고 터키와 그리스의 국경을 통과하다가 차 문짝에 숨겨둔 무기들 때문에 검문에 걸려 테러리스트로 몰린다. 터키 정보국은 심슨을 첩자로 고용해서 엘리자베스와 월터 일당이 어떤 테러계획을 세웠는지 추적에 나선다. 엘리자베스와 월터는 필요한 인력을 모두 모으는 데 성공하고 본격적인 작업준비에 착수한다. 하지만 심슨은 이들이 무슨 짓을 하려는지도 확실히 모르는 상태. 그런데 이들 패거리 중 한 명이 사고로 손을 다치자 심슨은 자의반 타의반으로 이들의 거사에 동참하게 된다. 일만 성공하면 큰돈을 준다는 말에, 심슨은 자신이 터키 정보국의 첩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고백한다. 터키 정보국이 자신들을 테러리스트로 지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엘리자베스와 월터는 이를 역이용하기로 하고 완전범죄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데...
알비노 앨리게이터
도바(Dova: 맷 딜론 분)와 마일로(Milo: 게리 시나이즈 분) 그리고 로우(Law: 윌리암 핀트너 분)는 건물에 임의대로 들어가려 하다가 경찰의 검문을 받게 된다. 경찰은 무기 밀매상을 찾으려고 검문을 하는 것이었지만 이들은 무작정 도망치면서 성냥을 줏으려던 경찰까지 차로 치어 숨지게 만든다. 자신들을 쫓는 줄로만 아는 이들은 어느 지하의 술집으로 줄행랑을 친다. 그런데 그 술집에는 경찰이 진짜 쫓고 있던 가이(Guy Foucard: 비고 모텐슨 분)라는 남자가 있었다. 경찰에 쫓기어 여기까지 들어온 이들은 빠져나갈 탈출로를 찾지만 옛 건물인 이곳에는 뒷문이라는 것조차 없었다. 경찰이 포위하고 있다는 긴박한 상황 아래 가게에 온 손님과 주인 그리고 종업원을 인질로 탈출하려 하지만 도바와 형인 마일로는 사람들을 죽이는 것에 반대한다. 사람들을 죽여서라도 탈출하려는 도바와 로우. 그러나 이들의 생각에 반대한 마일로는 결국 자살을 하고 경찰이 쫓고 있는 것이 가이라는 사실을 안 로우는 그를 밖으로 내쫓아 희생양으로 만들려고 하는데...
Miss Texas
Die deutsche Fotojournalistin Katharina macht eine Reportage auf einer texanischen Ranch. Dabei verliebt sie sich - trotz aller Gegensätze - in den Chef-Cowboy. Und er sich in sie. Aber hat die Liebe eine Chance?
컨스피러시
제리 플레쳐(멜 깁슨 분)는 뉴욕시의 영업용 택시 운전사로, 기억할 수 없는 과거의 공포에 휩싸여 살고 있다. 그는 근무 시간의 대부분을 승객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들려주는 재미로 소일한다. 문제는 그가 들려주는 얘기들은 여러가지 엄청난 음모에 관한 것들인데 이들 음모는 단지 그의 가설에 입각한 스토리일 뿐이다. 식수에 섞여있다고 믿는 비금속원소 '플루오르'나 현행 국제 금융정책 등의 비밀에 관해 제리 플레쳐는 남다른 견해를 갖고 있다. 엘리스(줄리아 로버츠 분)는 법무성에 소속된 매우 헌신적인 변호사이며 뉴욕에서 일한다. 그녀에겐 하나의 강박관념이 있다. 저명한 연방 판사였던 그녀의 아버지는 몇년전 미스테리에 싸인 채 피살당했다. 엘리스는 아버지의 사인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물론 살인범의 신원에 대해서도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녀는 자신의 일에 전념하면서 아버지의 피살사건을 혼자 캐내고 있다. 엘리스는 제리의 이상한 주장들에 대해 차츰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제리에게 미묘한 애정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제리는 닥터 조나스(패트릭 스튜어트 분)란 정체 불명의 남자로부터 납치당한다. 닥터 조나스는 외관으로는 기품이 넘치는 사람으로서 정부기관에 소속된 정신병의사라고 스스로를 소개한 그는 제리 자신만큼이나 제리의 기억이 감추고있는 비밀의 파편들을 잘 알고 있다고 자처하는 사람이다. 하마트면 죽을 뻔한 위기에서 살아난 제리는 닥터 조나스로부터 탈출하여 엘리스를 찾아간다.
웨인즈 월드
즐기기를 좋아하는 웨인(Wayne Campbell: 마이크 메이어스 분)과 그런 웨인과 장단이 잘맞는 가스(Garth Algar: 다나 카베이 분)는 초일류 록그룹의 음악을 연주하고 중간 중간에 배꼽을 쥘 개그를 해대는 재주꾼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음악과 코메디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웨인의 지하실에 조그마한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웨인즈 월드'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한다. 이들의 프로그램은 날로 유명해져서 기존의 방송국을 위협할 정도가 되는데, 어느날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방송을 찾던 정규 방송국 프로듀서 벤자민으로부터 '웨인즈 월드'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방송하자는 제의를 받고 방송 출연을 하게 되는데...
팀버 폴스
휴가를 떠난 연인이 의문의 연인의 권유로 낯선곳으로 향하게 되고, 계곡 근처에서 야영을 하고 바로 다음날, 여자친구가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게 된다. 남자는 여자친구를 찾아 나서게 되는데...
프랭클린
현대 런던과 그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운명과 로맨스, 비극으로 엮인 4명의 인물의 이야기.
A Year Ago in Winter
A renowned artist must uncover a young dancer's secrets in order to truly capture her likeness for a commissioned work.
The Anarchist's Wife
"The Anarchist's Wife" is the story of Manuela who is left behind when her husband Justo fights for his ideals against Franco's Nationalists during the Spanish Civil War. He is deported to a concentration camp, and upon his release, continues the fight against nationalism in the French resistance. Years, pass without a word from him, but his wife never gives up hope of seeing him again.
클라라
A look at the lives of 19th-century composers Clara and Robert Schumann.
머리 없는 여인
남부럽지 않은 직업과 부를 가진 베로니카. 홀로 차를 몰아 시골길을 달리던 베로니카가 갑자기 울린 휴대 전화를 집으려 고개를 숙인 사이 끔찍한 소리와 함께 차가 무언가를 치받고 만다. 한동안 멈춰 선 베로니카는 차에서 내리지도, 뒤를 돌아보지도 않은 채 다시 시동을 건다. 베로니카는 일상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사람을 치어 죽였을지도 모른다는 죄의식과 불안은 그녀를 옥죄고, 그녀의 정신과 일상은 서서히 무너져 내린다.
God's Offices
A realist dramedy about dedicated social workers who devote their long shifts to helping pregnant women.
리나 데 파세
In the periphery of São Paulo, the pregnant single mother Cleuza works as maid in the apartment of a middle-class family. Each of her sons has a different unknown father: the oldest, Dênis, has a baby son that lives with his mother and he works as motorcycle courier.
아멜리에 : 하늘을 사랑한 여인
캔자스에서의 어린 시절부터 하늘을 나는 꿈을 꾸었던 아멜리아 에어하트(힐러리 스왱크). 1928년, 출판계의 거물 조지 퍼트남(리처드 기어)의 주선으로 유명 조종사의 대서양 횡단 비행에 총책임자의 직책으로 동승한 아멜리아는 대서양을 횡단한 최초의 여성 비행사라는 명성과 함께 새로운 여성 영웅으로 부상한다. 몇 년 뒤, 자신을 대중들의 스타로 만들어준 조지의 오랜 구애를 받아들여 결혼식을 올린 아멜리아는 모험을 즐기는 삶을 계속하여 대서양 단독 횡단에도 성공한다. 그런 와중에 아멜리아는 파티에서 만난 진 비달(이완 맥그리거)과 우정 이상의 감정을 나눈다. 결국 조지에게 돌아간 아멜리아는 1937년 여름, 세계 일주 비행이라는 일생일대의 꿈에 도전하는데…
훌리건스
축구에 미치다 못해 지난친 애정을 보이는 훌리건들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