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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니스트를 쏴라 (1960)

François Truffaut, Brilliant Director Who Gave You the Award Winning "The 400 Blows", Now Brings to the Screen a Fascinating New Work That Plays in Many Keys...All of Them Delightful!

장르 : 드라마, 스릴러, 범죄

상영시간 : 1시간 25분

연출 : François Truffaut

시놉시스

값싼 댄스홀에서 피아니스트로 일하는 샤를리에. 하지만 그의 진짜 이름은 에두아르드 사로얀이며, 예전에는 명성이 드높았던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아내의 도움에 힘입어 유명해졌지만, 뒷받침을 위해 아내가 매니저의 정부 노릇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아내는 자살하고 만다. 한편, 그의 이런 과거를 알고 있는 댄스홀의 종업원 레나는 그를 사랑한다. 또한, 샤를리에의 여러 형제 중 한 명인 치코는 갱을 피해 선술집에 몸을 숨기고 있는데...

출연진

Charles Aznavour
Charles Aznavour
Charlie Kohler/Edouard Saroyan
Marie Dubois
Marie Dubois
Léna
Nicole Berger
Nicole Berger
Thérèse Saroyan
Michèle Mercier
Michèle Mercier
Clarisse
Serge Davri
Serge Davri
Plyne
Claude Mansard
Claude Mansard
Momo
Richard Kanayan
Richard Kanayan
Fido Saroyan
Albert Rémy
Albert Rémy
Chico Saroyan
Jean-Jacques Aslanian
Jean-Jacques Aslanian
Richard Saroyan
Daniel Boulanger
Daniel Boulanger
Ernest
Claude Heymann
Claude Heymann
Lars Schmeel
Alex Joffé
Alex Joffé
Passerby
Boby Lapointe
Boby Lapointe
Le chanteur
Catherine Lutz
Catherine Lutz
Mammy
Laure Paillette
Laure Paillette
La mère (uncredited)
Alice Sapritch
Alice Sapritch
Concierge (uncredited)

제작진

François Truffaut
François Truffaut
Director
Pierre Braunberger
Pierre Braunberger
Producer
Georges Delerue
Georges Delerue
Original Music Composer
Raoul Coutard
Raoul Coutard
Director of Photography
Claudine Bouché
Claudine Bouché
Editor
Cécile Decugis
Cécile Decugis
Editor
David Goodis
David Goodis
Novel
Jacques Mély
Jacques Mély
Production Design
Jacqueline Pipard
Jacqueline Pipard
Makeup Artist
Serge Komor
Serge Komor
Production Manager
Robert Bober
Robert Bober
Assistant Director
Francis Cognany
Francis Cognany
Assistant Director
Bjørn Johansen
Bjørn Johansen
Assistant Director
Claude Beausoleil
Claude Beausoleil
Camera Operator
Raymond Cauchetier
Raymond Cauchetier
Assistant Camera
Jean-Louis Malige
Jean-Louis Malige
Assistant Camera
Suzanne Schiffman
Suzanne Schiffman
Script Supervisor
Luce Deuss
Luce Deuss
Production Secretary
Roger Fleytoux
Roger Fleytoux
Administration
François Truffaut
François Truffaut
Adaptation
François Truffaut
François Truffaut
Dialogue
Marcel Moussy
Marcel Moussy
Adaptation
Jacques Gallois
Jacques Gallois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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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rt of Happiness
Sergio driving a taxi in a white Naples overflowing sadness and garbage. Pouring rain leads her clients through the city trying to process the death of his brother, who started ten years earlier for Tibet and never returned. A pop singer, a recycler of fragments of life, a radio announcer, an old uncle, alternate seats on its bearing, each in its own way, a trace of his brother loved. Stubborn not to go over and get lost in an endless race, Sergio is overwhelmed by memories and the music produced in pairs with Alfredo, which in Buddhism and in its foundations had found the strength to cope with the disease. Those notes that he believed buried and laid to always return overbearing and demanding a soundboard that resonate and express his being sound. Putting his hand on the piano, Sergio Alfredo feel again, giving the past with the present and realizing itself in the feeling.
부부의 거처
꽃을 염색하는 앙투안은 크리스틴과 결혼하여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크리스틴의 출산이 가까워오자 앙투안은 더 나은 직업을 구하고자 한다. 그러던 중 앙투안은 일본여성 교코를 만나고, 둘은 급격히 사랑에 빠진다. 교코의 존재를 안 크리스틴은 앙투안을 떠난다.
사랑의 도피
크리스틴과 합의 이혼을 한 앙투안은 여전히 불안정하다. 출판사에서 일하는 앙투안은 음반가게 점원 사빈과 사랑에 빠진다. 한편, 앙투안의 옛 사랑 콜레트는 변호사가 되어 앙투안 앞에 나타난다.
두 명의 영국 여인과 유럽 대륙
프랑스의 한 청년이 아름다운 영국인 자매를 알게 된다. 이들 자매는 모두 그 청년에게 연정을 품지만 언니는 동생에게, 동생은 언니에게 그 청년과 맺어주려고 한다. 청년은 이들 자매의 고백을 드고 크게 감동, 둘 중 한사람과 사랑을 맺으려 한다.
남성, 여성
군대에서 막 제대한 젊은이 폴은 사회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한다. 그의 여자 친구가 팝 싱어로서 경력을 쌓아가면서 폴은 친구와 사회로부터 소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장뤽 고다르의 마지막 흑백 영화로, 그 당시의 젊은 세대를 들여다보는 영화.
사형대의 엘리베이터
폴로랑스는 기업체 사장인 남편 시몽을 살해하고 정부 줄리앙과 도피하기 위해 완전범죄를 노려 일을 꾸민다. 줄리앙은 토요일 늦은 밤 로프를 이용하여 사장실로 올라가 권총으로 남편을 살해한 뒤 자살로 위장하는 것까지는 성공했다. 그러나 지동차로 현장을 벗어나려 하는 순간, 창문에 걸린 로프를 보고 다시 사장닛로 가서 로프를 처리하고 엘리베이터로 내려오는 그 시간에 사건은 급진전되고 만다. 건물 관리인이 순시를 하다가 밤이 늦어 엘리베이터의 전원을 꺼버린 것이다. 때마침 밖에 세워둔 줄리앙의 시보레 자동차를 훔쳐타고 드라이브를 떠나버린 건달 청년의 살인사건이 겹치면서 영화는 복잡한 전개양상을 보인다. 이때 등장한 파리 경시청의 민완형사 세리에는 이 두 살인사건의 전모를 파헤쳐가면서 시몽의 살인범을 밝혀 내는데….
신나는 일요일
사냥을 하던 클로드가 살해되는데, 인근의 부동산업자 줄리앙의 지문이 클로드의 차에서 발견된다. 경찰은 줄리앙의 부인이 클로드와 은밀한 관계였음을 알아내고, 더욱더 줄리앙을 의심한다. 협박전화까지 받은 줄리앙은 비서 바바라와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트뤼포의 마지막 작품. 전체적으로 히치콕식 살인미스터리의 외양을 띠지만, 빠르고 경쾌한 대사와 서로 대립하면서도 긴밀한 유대를 가지는 남녀관계의 묘사는 하워드 혹스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네 멋대로 해라
영화 속의 갱으로 등장하는 험프리 보가트를 선망하는 좀도둑 미셸 푸가드는 차를 훔쳐 달리다가 무의식적으로 차안에 있던 총으로 경관을 죽이고 쫓기는 몸이 된다. 그러던 중 어느 모델의 지갑을 훔치다가 니스에서 만난 적이 있는 미국에서 유학 온 패트리샤를 다시 보게 되고 함께 도망 갈 것을 제의한다. 그들은 그녀의 작은 아파트에서 며칠을 함께 지내면서 그들은 책에 대해서, 죽음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절도, 강도 행각을 벌이면서 그녀에게 정중하고, 삶과 죽음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는 그에게 패트리샤도 매력을 느낀다. 그러나 패트리샤는 미셸을 사랑하는지 확신할 수가 없다.
처녀의 샘
중세 스웨덴의 민요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이 영화는 잔인한 씬으로 시작해 아름다운 영상으로 끝을 맺는다. 아침이 채 오기도 전에 음탕한 여인 잉게리(군넬 린드블롬 분)는 질투와 복수어린 기도를 하며 노르웨이의 신 오딘을 깨우는 아침의식을 행한다. 한편 다른 방에서는 지주인 토레(막스 폰 시도우 분)와 그의 부인 마레타(비르이타 벨리 분)이 소작농부와 하인들과 식탁에 예수의 고난을 기억하는 상징적인 회개행위를 한다. 그들의 소중한 딸 카린(비르이타 페터손 분)이 마을 댄스파티에서 늦게까지 시간을 보내느라 아침 식탁에 앉지 못하자 마레타는 몸이 아프다며 핑계를 댄다. 토레는 마레타에게 카린을 시켜 성모마리아를 위해 촛불을 켜러 교회로 갔다 오라고 하며, 하나 뿐인 자식을 너무 버릇없이 키운다며 나무란다. 카린은 마지못해 일어나 촛불을 가져다 놓으려 교회로 간다. 그러나 교회에 가던 길에 카린은 양치기 남자들에게 강간당한 뒤 살해되고 만다. 그 남자들은 카린의 아버지 토레(막스 폰 시도우 분)의 집에서 쉴 곳을 찾고, 아버지는 잔인하게 살인마를 죽인다. 신앙심 깊은 토레는 딸을 죽음에 이르게 한 신의 능력에 의심을 품고 자신이 직접 처절한 복수를 한 것이다. 복수가 이루어진 후 카린이 누워있던 땅에서 처녀의 샘이 솟는다. 이 자연현상을 하늘의 계시로 받아들인 토레는 카린이 죽은 곳에 교회를 세우기로 한다.
미치광이 피에로
페르디낭은 부유한 이탈리아 여자와 함께 살고 있는 전직 스페인어 교사이다. 어느 날 딸의 베이비시터로 마리안이라는 아름다운 여자가 집으로 찾아오고, 둘 사이엔 미묘한 분위기가 흐른다. 부인과 함께 초대받은 리셉션에서 페르디낭은 사람들의 얼굴에 케이크를 던진 후, 마리안과 함께 모험의 길을 훌쩍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