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5sQTDwc4BcvRCBAhnujhBPIEO1.jpg

와일드 빌 (1995)

The Name Is Legendary. The Man Is Real.

장르 : 서부

상영시간 : 1시간 38분

연출 : Walter Hill
각본 : Walter Hill

시놉시스

최고의 총잡이로, 명 보안관으로 명성을 떨치던 빌. 그는 거칠면서도 의리 있고, 매력이 넘치는 사나이 중의 사나이. 보안관 시절, 그는 무법도시를 평정하려 하지만 그만 적으로 오인한 부하를 죽이고 그 사건으로 인해 이곳 저곳을 떠돌아 다닌다. 또한 녹내장을 앓고있는 그는 시력을 점점 잃어가고 있었고, 짧으면 2년 내에 앞을 볼 수 없게 된다는 진단을 받는다. 그러나 그의 모험심은 그치지 않았고, 어느 도시를 가도 그의 명성은 화려하게 남아 있었다. 그가 어디를 가건 남자들은 그와 같은 삶을 살고 싶어했고, 여자들은 그를 사랑했으며, 무법자들은 자신의 명성을 얻기 위해 그에게 총구를 겨눴다. 빌은 떠돌이 생활을 잠시 접고 찰스와 함께 거친 황야 데드우드 협곡으로 온다. 사기꾼, 술꾼, 포주와 창녀가 넘치는 곳. 채찍, 주먹, 칼과 총이 가득한 무법의 환락도시. 그곳에서도 빌의 명성은 신화로 전해져 오고있었고, 그는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다. 그러나 잭 맥컬이라는 청년은 어머니의 한을 풀기 위해 “와일드 빌을 죽이러 왔다”며 큰 소리 친다. 그러나 빌은 아직 애송이인 그의 겁 없는 발언을 호탕하게 받아넘기며 신경 쓰지 않는데.....

출연진

Jeff Bridges
Jeff Bridges
Wild Bill Hickok
Ellen Barkin
Ellen Barkin
Calamity Jane
John Hurt
John Hurt
Charley Prince
Diane Lane
Diane Lane
Susannah Moore
Keith Carradine
Keith Carradine
Buffalo Bill Cody
David Arquette
David Arquette
Jack McCall
Christina Applegate
Christina Applegate
Lurline Newcomb
Bruce Dern
Bruce Dern
Will Plummer
James Gammon
James Gammon
California Joe
Marjoe Gortner
Marjoe Gortner
Preacher
James Remar
James Remar
Donnie Lonigan
Karen Huie
Karen Huie
Song Lew
Peter Jason
Peter Jason
Dave McCandless
Steve Reevis
Steve Reevis
Sioux Chief
Robert Knott
Robert Knott
Dave Tutt
Pato Hoffmann
Pato Hoffmann
Cheyenne Leader
Patrick Gorman
Patrick Gorman
Doctor
Lee de Broux
Lee de Broux
Carl Mann
Stoney Jackson
Stoney Jackson
Jubal Pickett
Robert Peters
Robert Peters
Mike Williams
Steven Chambers
Steven Chambers
Curly
Jimmy Medearis
Jimmy Medearis
Coke
Jason Ronard
Jason Ronard
Pink Buford
Dennis Hayden
Dennis Hayden
Phil Coe
Teresa Gilmore
Teresa Gilmore
Jessie Hazlitt
Janel Moloney
Janel Moloney
Earlene
Linda Harrison
Linda Harrison
Madam
Tricia Munford
Tricia Munford
Woman in Church
Patricia M. Peters
Patricia M. Peters
Dancer

제작진

Walter Hill
Walter Hill
Director
Walter Hill
Walter Hill
Screenplay
Freeman A. Davies
Freeman A. Davies
Editor
Gary Fettis
Gary Fettis
Set Decoration
Joseph C. Nemec III
Joseph C. Nemec III
Production Design
Richard D. Zanuck
Richard D. Zanuck
Producer
Lili Fini Zanuck
Lili Fini Zanuck
Producer
Michael Casey
Michael Casey
Set Dresser
Peter Dexter
Peter Dexter
Book
Thomas Babe
Thomas Babe
Theatre Play
Gary Daigler
Gary Daigler
Co-Producer
Joseph Middleton
Joseph Middleton
Casting
Shari Rhodes
Shari Rhodes
Casting
Dan Olexiewicz
Dan Olexiewicz
Art Direction
Dan Moore
Dan Moore
Costume Design
Lloyd Ahern II
Lloyd Ahern II
Director of Photography
Van Dyke Parks
Van Dyke Parks
Original Music Composer

비슷한 영화

벅시
벅시 시겔은 메이어 랜스키와 찰리 루치아노와 함께 뉴욕의 유흥가를 장악하고 있는 거부이자 처음 만난 여자와 호텔로 직행하기도 하는 천하의 플레이보이. 그는 웨스트 코스트의 환락가를 통제하기 위해 뉴욕 교외의 대저택에 아내와 두 딸을 두고 로스엔젤레스로 온다. 그는 곧 대담함과 로맨스와 음모가 가득한 헐리우드의 현란함에 유혹당하게 되고, 금세 헐리우드의 미디어들이 다투어 보도하는 유명한 갱스터가 된다. 이때부터 마치 영화배우와도 같이 벅시 시겔의 전설적인 인생이 시작된다.
까미유 끌로델
까미유(Camille Claudel: 이자벨 아자니 분)는 20살 때 44세의 로댕(Auguste Rodin: 제라르 드빠르디유 분)을 처음 만난다. 젊지만 고집이 센 그녀는 곧 로댕과 사랑에 빠졌고, 까미유의 미모와 재능에 매혹된 로댕은 그녀를 '지옥의 문' 제작 조수팀의 일원으로 고용한다. 로댕을 향한 사랑과 조각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까미유는 자신의 주위 환경에 대담하게 도전한다. 그러나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 작가와 모델이라는 복잡한 관계. 예술적인 경쟁과 시기심은 이들의 삶을 방해하고 충돌을 빚게 한다. 더욱이 로댕에게 첫 사랑을 느낀 까미유와는 달리 로댕의 여성 편력은 복잡하다. 로댕의 아내가 되어 예술적 동반자이길 원했던 까미유는 불성실한 애인 로댕의 곁을 떠나 혼자 살면서 조각에 몰두한다. 얼마 동안 그녀는 홀로 서기에 성공하여 예술적으로 만개하는 듯 하지만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잃고 로댕에 대한 피해망상에 사로잡힌다. 로댕이 위대한 조각가로 명예와 부를 누리는 동안 까미유는 정신착란을 일으키고, 30년 동안을 정신병원에서 보내다 생을 마감한다. 너무나 재능이 있었기에 보통 여자로 머무를 수 없었고, 너무나 자기 일에 열중했기 때문에 좋은 연인이 될 수 없었던 한 여자의 일생이었다. 까미유 클로델은 비극적 예술가의 초상이다.
롭 로이
18세기초. 잉글랜드에서 독일의 조지 1세를 왕으로 삼자 스코틀랜드에서는 그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고 제임스 스튜어트를 왕으로 삼기위해 반란을 일으킨다. 반란을 일으킨 여러 문중 중에 롭 로이 맥그레거(MacGregor : 리암 니슨 분)가 이끄는 맥그레거 문중이 마지막에 남게 된다. 롭 로이는 어머니쪽 친척이 되는 아가일 공작(Duke of Argyll : 앤드류 케이어 분)이 이끄는 잉글랜드 군대에 패해 잡히는 처지가 된다. 이 소식을 들은 롭 로이의 어머니는 런던으로 압송되어 가던 아들을 아가일 공작의 양해 아래 기회주의자 몬트로즈 공작(Marquis of Montrose : 존 허트 분)의 손에서 구출한다. 집으로 무사히 돌아온 롭 로이는 평소에 연모하고 있던 헬렌 메리(Mary MacGregor : 제시카 랭 분)에게 청혼하고 결혼식을 치른다. 그때, 아가일 공작대신 새로운 스코틀랜드 총독이 된 몬트로즈 공작이 보낸 킬리언(Killearn : 브라이언 콕스 분)이 롭 로이의 체포영장을 가지고 나타나는데...
버디 홀리 스토리
A film about the life and career of the early rock and roll star.
마태복음
파졸리니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자연주의로 예수에게 인간성을 부여하여 파졸리니 자신만의 예수를 창조한다.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촬영된 이 작품은 예수의 사도들과 최후의 만찬, 유다의 배신을 담아낸다.
Champion
Danny Trejo, you know the man. He has fierce tattoos, and frequently plays a thug in your favorite movies. Behind the ink and the wicked characters he plays on screen lies the story of a troubled childhood which included drug addiction, armed robbery and extensive prison time. Champion offers an intimate, one of a kind view into the life of Danny Trejo before he turned himself around and after.
And Starring Pancho Villa as Himself
In 1914, the Mexican revolutionary Pancho Villa invites studios to shoot his actual battles against Porfírio Diaz army to raise funds for financing guns and ammunition. The Mutual Film Corporation, through producer D.W. Griffith, interests for the proposition and sends the filmmaker Frank Thayer to negotiate a contract with Pancho Villa himself.
바라바
바라바는 예수 대신 석방되어 도적질과 폭력으로 가득했던 예전의 삶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그가 총애하던 창녀 라헬은 기독교도가 되었다 돌에 맞아 죽는다. 사람을 죽이고 도둑질을 일삼는 삶을 계속하던 바라바는 다시 체포되어 평생 동안 광산 노역을 선고받는다. 바라바는 광산에서 기독교도인 사하크를 만나고, 바라바를 알아본 사하크는 그를 공격하려 들지만 둘은 얼마 안 가 친구가 된다. 바라바는 광산에서 20년을 일하며 죽음을 선고받았던 때의 고통과 예수의 희생에 대한 기억으로 고통받는다. 바라바와 사하크는 광산의 매몰에서 살아남아 로마 콜로세움으로 가게 된다. 둘은 그곳에서 검투사로 훈련을 받지만 사하크는 죽음을 당하고, 바라바는 사하크의 복수를 감행한다. 기독교도인 사하크의 시신을 기독교 모임으로 옮겨간 바라바는 섣부른 신앙을 내보였다가 그곳에서도 배척받는다. 신의 말씀을 잘못 이해한 바라바는 로마의 대화재에 가담하지만, 결국은 순교자가 된다.
상처 뿐인 영광
주인공 폴 뉴먼은 뒷골목 건달에서 권투를 배워 세계 챔피언까지 올라가는 사나이이다. 그는 밝고 낙천적인 성격이어서, 항상 모든 일에 잘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그 이유는 그가 영화의 제목과 같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저 위에 있는 어떤 분이 나를 좋아한다" 여기서 "저 위에 있는 어떤 분"이란 바로 하나님을 말한다.
버드
1940년, 색소폰 주자 찰리 파커(포레스트 휘테커)는 뉴욕으로 오게 된다. 탁월한 실력으로 그는 곧 유명해진다. 힘있고 아름다운 스타일로 섹스폰을 연주하는 그는 재즈계의 황제로 군림하게 되어, 열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삶을 살아온 금세기 최고의 뮤지션으로서의 위치를 점유한다. 그러나 화려한 음악 세계와는 달리 파커는 끝없는 갈등과 방황의 시기를 경험한다. 약물중독에 빠져 마약중독자가 된 그는 가족과 친구들을 실망시킨다. 이에 찰리의 아내 챈은 그를 구하기 위해 애쓴다. 찰리도 재활을 결심하고 약물의 유혹을 이겨내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결국 그는 인간적인 면과 음악적인 양면에서 재창조를 이루어내는데...
멸망의 창조
2차세계대전을 마무리할 원자폭탄 발명 극비작전, 냉혹한 그로브즈 장군(폴 뉴만)의 지휘하에 오펜하이머 박사 등 우수한 과학자들이 비밀리에 모였다. 철저한 군인들의 감시하에 최종기간 19개월을 남겨놓고, 원자폭탄에 대한 윤리적인 고민을 하는데...
Big Pun: The Legacy
His rhymes caught the attention of millions. His flow is un-matched by any. His story is captivating and triumphant. "Big Pun: The Legacy" chronicles the life of the Grammy Nominated artist "Big Pun" aka Christopher Rios, a Puerto Rican from the Bronx who made history by becoming the first Latino rapper to sell over a million records.
For a Lost Soldier
The story of a romantic relationship between a Canadian soldier and a child set in the Netherlands near the end of WWII. Told in flashback from the present day, the child, now a man, is still seeking his lost soldier.
레니
스탠드 업 코미디언 레니가 죽은 후 레니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증언을 중심으로 레니의 일생을 다시 짜 맞춘다. 스트립 댄서였던 레니의 아내 허니와 레니의 어머니가 증언하는 레니의 모습이 레니의 실제 면모를 이해시키는 결정적인 단서가 된다. 미국의 위선을 들춰내고 조롱한 천재 코미디언으로 그를 추앙하는 사람들의 평가와는 정반대로 그가 저질농담으로 대중을 타락시킨 삼류 연예인이라는 비판적인 여론도 있었다. 초창기에는 전통적인 스탠딩 코미디를 구사하던 그는 점차 미국과 미국인을 풍자하는 코미디언으로 변모해간다. 법적인 제제를 받을만큼 금기(성)에 대한 표현도 노골적이 되어간다. 그러면서 스스로도 자제력을 잃고 마약과 변태적 성생활을 즐기며 무너져가던 레니는 심각한 강박관념에 시달리며 코미디에도 생기를 잃고 인기도 잃는다. 결국 그는 자신의 아파트 화장실에서 팔에 주사를 꽂은채 힘없이 죽고 말았다. 하지만, 그는 시대와 결국은 불화한 기인이었으며 그를 출세하게 만든것도 불행하게 만든것도 미국사회의 위선이었다. 이 영화에서 더스틴 호프만의 연기는 압권이다. (1967)으로 스타덤에 오른 더스틴 호프만은 유머러스하면서도 비애가 가득한 양면을 모두 가지고 있어 레니 역에 적역이었다. 는 1975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포함 총 6개 부문 후보로 올랐는데, 더스틴 호프만은 자신의 연기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이유로 시상식에 불참하기도 했다. 는 6개 부문 중 단 하나의 상도 수상하지 못했지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올라 레니의 아내를 연기한 발레리 페린이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거뒀다. 누구보다도 치열한 삶을 살았던 코미디언 레니 브루스, 더스틴 호프만의 명연기로 부활하다
딜린저
미국 역사의 전설적인 범죄자인 딜린저와 그를 쫓는 FBI의 활약상을 그린 범죄 스릴러 영화. 영화를 자세히 보면 샘 페킨파와 아서 펜 감독의 영화들을 간접적으로 패러디하고 있다. 미국 중서부를 배경으로 은행털이의 전설적인 악당 딜린저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다. 탈옥과 살인 그리고 무장 강도의 전력으로 미 전역을 치안 부재의 공포에 떨게 했던 희대의 은행털이범. FBI 국장 후버의 지원을 받은 요원 멜빈 퍼비스의 끝없는 추적으로 신출귀몰했던 그도 결국은 막바지에 치닫게 되는데…
터커
소년시절 자동차를 본 이후 혁신적인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게된 터커는 더 빨리, 더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미래형 자동차 개발에 착수한다. 가족을 비롯 유능한 세일즈맨 에이브, 많은 기술자들의 든든한 후원으로 시작학 작업은 그러나 3대 자동차 메이커 포드, GM, 크라이슬라와 결탁한 관료주의의 벽에 부딪고 만다.터커가 새 차의 광고 홍보차 자리를 비운 사이, 메이저사의 압력으로 차의 설계가 바뀌고, 의회의 조사위원회는 터커를 사기혐의로 고소하기에 이른다. 무서운 음모에 대항하는 방법은 한가지. 최종판결이 나기 전 그가 차를 만들어낼 의도가 있다는 증거로 새 차 50대를 생산해야 하는 것이다.
실비아
1956년 이른 봄 영국. 한 파티장에서 케임브리지로 유학을 온 미국 학생 실비아는 장래가 촉망되는 문인이자 평론가로 활동 중이던 테드 휴즈를 만나게 되고 첫눈에 사랑을 느낀다. 테드 역시 실비아에게 거부할 수 없는 운명적 끌림을 느끼고 결국 둘은 결혼까지 이르게 되지만 영원할 것만 같던 행복은 시간이 지날수록 실비아의 병적일 정도로 집요한 사랑에 대한 집착과 테드의 자유분방한 생활 방식 때문에 점점 어긋난다. 결국 둘은 자꾸만 빗나가는 사랑으로 갈등을 반복하면서도 서로를 깊이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관계를 유지해 간다. 실비아는 대학 강의와 작품 활동을 병행하며 역량 있는 여류 시인으로 자리를 잡아가게 되고, 테드 또한 시인으로서 승승장구를 거듭한다. 하지만 언제 끝날지 모를 만큼 불안하기만 했던 그들의 결혼 생활은 테드의 외도로 결국 파경에 이르게 된다. 이혼 후, 사랑하는 사람의 배신과 이별의 아픔으로 힘겨워 하던 실비아는 마치 광기의 경계선에 서 있는 듯 더욱 창작 활동에 매진하여 다작의 시와 소설을 완성하지만 결국 외로움과 고독을 극복하지 못하고 자살을 결심하게 되는데…
찰스 다윈: 종의 기원
생물학자 찰스 다윈의 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신념을 '종의 기원에 대하여'란 책으로 출판하기까지의 고뇌와 갈등을 다룬 작품
나는 살고 싶다
소년원 1년, 절도 1년, 호객 및 윤락 행위 3년에 위증죄까지 겹쳐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바바라 그레이햄(Barbara Graham: 수잔 헤이워드 분)이 캘리포니아 모나헨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기소가 된다. 바바라는 사회에 대한 불신감과 본인의 과거에 대한 증오로 심문 도중 불손한 행동을 취한다. 이에 검찰측은 모나헨 살인 사건의 진상을 밝히면 풀어주겠다는 제의를 하지만 바바라는 특유의 냉소적인 독설로 그들을 조롱할뿐이다. 이에 검찰측은 과거 그녀의 전과와 윤락 행위를 했었다는 전력을 가지고 그녀를 살인범으로 만들어 버린다. 사건 당일 남편(Henry Graham: 웨슬리 로 분)과 함께 있었다는 진술에 대한 증인을 출석시키지 못한 바바라를 살해사건의 진범인 킹(Bruce King: 제임스 필브룩 분), 산토(Jack Santo: 루 크루그먼 분), 퍼킨스(Emmett Perkins: 필립 쿨리지 분)와 같이 있었다고 거짓증언을 시키는데 성공한 검찰측은 법정에서의 완벽한 증거를 조작 죄를 뒤집어 쒸운다. 결국 사형을 선고받은 바바라는 샌프란시스코 여자 교도소로 이감이 되고 곧 산퀸틴의 가스실에서 사형집행을 명받게 된다. 밖에서는 바바라의 친지들과 변호사가 대법원에 탄원서를 넣으나 기각당하고 6월 3일로 집행일이 결정이 난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사형집행 절차가 행해지는 순간에도 법정에서는 논란이 계속되지만 결국 바바라는 가스실에서 32세의 나이에 한 많은 목숨을 몰수당한다.
쿵푸 킬러
China is in unrest, as the Republic falls prey to Warlords like Kahn Xin, who holds an entire province hostage to the opium trade—and destroys all who oppose him. Only the revered Wudang monks dare stand in Kahn’s way in order to protect the very soul of China. Among them is the Westerner, White Crane, a spiritual master of the martial arts and protector of the innocent. Revenge is not in Crane’s heart—until a mercenary army storms the temple and slaughters the beloved female Grandmaster Myling. Out of the ashes of the temple ruins, Crane rises—with vengeance in his heart. Crane comes upon Jane Marshall, a New York lounge singer and her gangster boss Bingo Quo. But it’s Bingo’s dangerous professional ties to Kahn that draw both Crane and Jane deep into the Warlord’s lair. Now torn between the spiritual Wudang teaching and the cold-blooded life of an assassin, Crane is about the cross the fine line between justice and revenge.

추천 영화

사마리탄
13살의 샘 클리어리(제이번 ‘워너’ 월턴)는 이웃인 수수께끼의 은둔자 스미스(실베스터 스탤론)가 25년 전 사망했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평범한 사람들 사이에 섞여 사는 전설적인 인물이라고 의심한다. 범죄가 증가하고 도시가 혼란에 빠지자, 샘은 도시가 파괴되는 걸 막기 위해 이웃을 세상 밖으로 이끌려 애쓴다.
스피시즈 2
인류의 새로운 역사로 기록될 화성탐사가 한창 매스컴을 통해 방송되는데, 그 첫발을 디딘 이는 상원의원 아들이자 예일대 풋볼스타 패트릭 로스. 패트릭과 화성 탐사팀들은 모두 세계적인 영웅으로 떠오른다.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를 접수하고 귀의 환양하려던 차 7분간의 암흑의 순간을 맞이한다. 끔찍한 외계인 DNA가 이들의 몸 속으로 침투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