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gie Cheung

Maggie Cheung

출생 : 1964-09-20, Hong Kong, British Crown Colony

약력

Maggie Cheung Man yuk (born 20 September 1964) is a Hong Kong actress. Raised in England and Hong Kong, she has over 70 films to her credit since starting her career in 1983. Some of her most commercially successful work was in the action genre, but Cheung once said in an interview that of all the work she has done, the films that really meant something to her are Song of the Exile, Center Stage, Comrades: Almost a Love Story and In the Mood for Love. As Emily Wang in Clean, her last starring role to date, she became the first Asian actress to win a prize at the Cannes Film Festival. Cheung's native language is Cantonese, but she is multilingual, having learned to speak English, Mandarin and French.

프로필 사진

Maggie Cheung
Maggie Cheung
Maggie Cheung
Maggie Cheung
Maggie Cheung
Maggie Cheung

참여 작품

Ah Fei jing juen
Fa yeung nin wah
0.01 센티미터의 거리
Self (archive footage)
왕가위 감독이 자신과 유진위 감독이 1992년 함께 설립한 '택동(澤東) 영화사'의 30주년을 기념해 만든 30분짜리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제목은 〈중경삼림(1994)〉의 대사 중에서 따왔다. "우리가 가장 가까이 스쳤던 순간, 서로의 거리는 0.01 센티미터밖에 안됐다". 영화 속에는 왕가위 감독 작품의 비공개 삭제 장면들과 촬영 뒷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며 왕 감독은 달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The Moment: Fifty Years of Golden Horse
Herself (archive footage)
In 2013, the Golden Horse Film Festival celebrated its 50th anniversary. The ministry of Culture commissioned director Yang Li-chou to make a documentary about the history of Golden Horse. What is unique to this film is that it's not an ode to celebrities but about the role cinema plays in ordinary people's lives. It's a love letter to cinema, filmmakers and audiences.
Playtime
The News Reporter
Playtime’s cosmopolitan spectacle, presented in a kaleidoscopic montage across seven large screens, interconnects the lives of its archetypical characters—hedge fund managers and art world players in London; a photographer in Reykjavik; and a Filipina houseworker in Dubai—each of whom is based on a real-life individual directly affected by the market collapse.
핫 썸머 데이즈
Sushi customer
무더운 홍콩의 여름. 사상 최고의 폭염이 도시 곳곳에 타오르듯 사랑의 감정들이 마치 불꽃놀이처럼 터져 오른다. 불가능해 보였던 사랑도 이런 날씨에는 가능한 법. 뜨거운 여름, 7개의 사랑이야기는 마법처럼 자연스레 다른 이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힙합 아티스트의 차를 운전하는 기사와 발 마사지를 하는 연인은 클래식 음악으로 열정을 공유하며, 청년은 공장에서 일하는 소녀의 때묻지 않은 순수함에 이끌리게 된다. 여름의 도시가 일으키는 사랑은 에어컨 수리기사와 신비스러운 소녀 사이에서도 불꽃을 일으키고, 초밥 요리사와 음식 비평가 사이에도 머무른다. 최고의 사진을 찍지만 마음을 깨닫지 못했던 콧대 높은 사진작가 역시 이 여름에는 사랑을 찾게 된다. 영화는 도시와 사랑의 찰나들을 매우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고 있어 아시아의 동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도 낯설지 않다. 홍콩 최정상급 스타들이 총출연하는데다 영화 속의 의상과 소품 등도 화려해 볼거리가 풍부하다. (2010년 4회 서울국제충무로영화제)
Ten Thousand Waves
Mazu
TEN THOUSAND WAVES is a 9-screen installation shot on location in China. The work poetically weaves together stories linking China’s ancient past and present. Through an architectural installation, the work explores the movement of people across countries and continents and meditates on unfinished journeys. Conceived and made over four years, TEN THOUSAND WAVES sees Julien collaborating with some of China’s leading artistic voices, including the legendary siren of Chinese cinema Maggie Cheung; rising star of Chinese film Zhao Tao; poet Wang Ping; master calligrapher Gong Fagen; artist Yang Fudong; acclaimed cinematographer Zhao Xiaoshi; and a 100-strong Chinese cast and crew. The film’s original musical score is by fellow East Londoner Jah Wobble and The Chinese Dub Orchestra and contemporary classical composer Maria de Alvear.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Thanks
2차 세계 대전, 나치의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태에 분개한 미군 알도 레인 중위는 당한 만큼 돌려준다는 강렬한 신념으로 최고의 재능을 가진 8명의 대원을 모아 바스터즈란 군단을 만들어 나치가 점령한 프랑스에 잠입해 복수를 시작한다. 어느 날 알도 레인 중위는 독일의 여배우이자 영국의 더블 스파이인 브리짓에게 뜻밖의 소식을 듣는다. 나치 수뇌부가 모두 참석하는 독일 전쟁 영화의 프리미어에 히틀러도 참석을 한다는 것. 한 번에 나치를 모두 쓸어버릴 계획으로 바스터즈는 이탈리아 영화 관계자로 분장해 극장으로 향하는데...
'Hero' Defined: A Look at the Epic Masterpiece
2046
Su Li-Zhen
기자이자 작가인 초우는 수리첸과의 기억을 되살리게 만드는 호텔 2046호에 머물려고 하지만, 그 방에선 묘령의 여인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발생해 할 수 없이 옆방인 2047호에 투숙하게 된다. 며칠 후, 2046호에 고급콜걸인 바이 링이 투숙해 초우의 관심을 끌게 된다. 장난처럼 시작된 둘의 관계는 점차 바이 링의 헌신적인 사랑으로 발전하지만 더 이상 아무도 사랑할 수 없는 초우는 끝없이 다른 여자를 탐하며 바이 링에게 육체적인 유희만을 요구한다. 바이 링이 떠난 후 초우는 호텔주인의 딸 왕징웬의 도움을 받아 미래도시 2046에 대한 소설을 쓰기 시작 한다. 왕징웬은 부모의 반대로 사랑하는 남자와 헤어져 몸도 마음도 슬픔의 병을 앓게 된 여자. 초우는 그녀가 남자친구와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그녀와 가까워진다. 미래의 소설을 쓰면서 초우는 예전의 기억을 떠올린다.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도박사 수리첸에 대한 안타까운 기억. 그녀를 회상하던 초우는 동시에, 예전의 그가 그랬던 것처럼 다른 사랑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왕징웬에 대해 사랑의 감정을 가지게 된다.
클린
Emily Wang
캐나다에서 공연중인 록가수 리와 그의 아내 에밀리. 그들은 음악을 사랑하고 부모님이 돌보고 있는 어린 아들을 위해 열심히 살려고 하지만, 한 번 빠져든 마약의 세계를 헤어나오기란 쉽지 않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말다툼을 하고 에밀리는 모텔을 뛰쳐나가는데, 그날 밤 리가 헤로인 과다복용으로 숨지게 된다.다음 날 아침 돌아온 그녀에겐, 죽은 남편과 마약소지죄로 선고받은 6개월형이 남아있을 뿐이다. 형을 마치고 세상에 나온 에밀리. 그녀는 사랑하는 아들과 새로운 삶을 꾸리려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시부모는 쉽게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에밀리는 아들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소망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한다.가끔은 약의 유혹을 받지만, 아들에 대한 사랑과 미래에의 희망으로 차차 극복해가는 에밀리. 주변의 든든한 지원자 덕분에 그녀가 하고 싶어했던 음악 작업 또한 다시 시작하게 되고, 그토록 원하던 아들과의 소중한 시간 또한 누리게 되는데…
Cause: The Birth of Hero
Herself
The movie follows director Zhang Yimou as he is preparing to make the movie Hero.
영웅
Flying Snow
피와 살육의 춘추전국시대, 난세의 소용돌이 속 영웅들이 움직인다! 전국 7웅이라 불렸던 막강한 일곱 국가들이 지배하던 춘추전국시대의 중국 대륙. 각각의 왕국은 천하통일의 대업을 이루기 위해 무자비한 전쟁을 일삼고, 그 중 가장 강력한 군대를 갖고 있는 진나라 왕 영정(진도명)은 대륙 전체를 지배하여 첫 번째 황제가 되려는 야심에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영정에게도 두려운 존재가 있었으니, 전설적인 무예를 보유하고 호시탐탐 자신의 목을 노리는 세 명의 자객 은모장천(견자단)과 파검(양조위) 그리고 비설(장만옥)이 바로 그들이다. 이에 영정은 자신의 백보 안에 그 누구도 가까이 하지 못하게 하는 백보 금지령을 내리고 현상금을 내걸어 그들을 사냥하기에 이른다. 어느 날, 지방에서 백부장으로 녹을 받고 있는 미천한 장수 무명(이연걸)이 정체 모를 세 개의 칠기상자를 가지고 영정을 찾아와 왕궁이 술렁이기 시작하는데…
@In the Mood for Love
Self
A documentary following Wong Kar-wai and his cast and crew through the production of his 2000 film IN THE MOOD FOR LOVE.
화양연화
Su Li-zhen - Mrs. Chan
홍콩의 지역 매일 신문 편집장인 초 모완, 수출회사의 비서로 근무하는 수 리첸. 둘은 상하이 지역의 한 건물로 같은 날 이사하게 된다. 이사 날부터 의도치 않게 오가며 자주 부딪히게 되는 두 사람. 둘 다 가정이 있지만 어쩐지 배우자들은 자리를 비우는 날이 더 많고 두 사람의 외로움은 서로에게 낯설지 않게 다가와 둘을 가깝게 한다. 두 사람은 점점 감정이 깊어질수록 겉으로는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예견되어 있는 이별 앞에 마음이 혼란스럽고, 서로의 자리에서 마음으로 바라는 그들의 사랑은 애절하기만 하다.
소살리토
Ellen
술집에서 만난 중국계 미국인 엘렌(장만옥)과 마이크(여명)는 우연히 하루 밤을 보낸다. 열살 짜리 아들을 둔 이혼녀 엘렌은 생업을 위해 택시를 모는 가난한 화가이고, 사랑을 믿지 않는 마이크는 돈 걱정 안하고 사는 천재 컴퓨터 프로그래머이다. 삶의 모양이 다른 두 사람은 지난 밤의 일을 인연이라고 믿을까 아니면 꿈이라고 생각할까 고민하지만 운명적인 사랑은 이미 시작되었는데...
Augustin, King of Kung-Fu
Ling
The solitary and largely self-contained Augustin (Jean-Chretien Sibertin Blanc), on obscure young actor of bit-parts and advertisements, has but one ambition - to play the lead role in a Kung Fu epic. But hours of Kung Fu practice alone in his room are not enough. Augustin knows he must pack up and start a new life in China... or at least that part of China within bicycling distance: Chinatown in south-east Paris. There he meets Ling (Maggie Cheung), a young Chinese woman who practices ocupuncture, and little by little, Ling's needles awaken emotions in Augustin that his virginal body had never dreamed of. Where will this lead him? To Kung Fu stardom, maybe not, but to another destiny, a quirky but logical continuation of the same dream.
차이니즈 박스
Jean
1997년, 15년째 특파원으로 홍콩에 살고 있는 영국인 환자 존. 그가 사랑하는 중국 여인 비비안, 그녀는 대부호 창의 애첩으로 결혼을 앞두고 있지만 존에 대한 미련에 갈팡질팡한다. 홍콩의 남아있는 나날들을 기록하던 존의 카메라에 잡힌 자포자기한 거리의 여자 진. 존은 진의 가슴아픈 사연을 통해 자신의 상처를 발견하게 되고, 돌아온 비비안의 품에서 최후를 맞이한다.죽음의 그림자와 함께 다가오는 홍콩반환의 소용돌이. 세사람을 통해 무슨 이야기를 하려는지는 충분히 알겠는데 웨인 왕다운 세련됨이 부족하다. 너무 오래 떠나 있었던 고향 이야기를 펼치는 탓인지 와닿는 것이 별로 없이 겉도는 느낌. 그러나 웨인 왕의 다른 작품에 비해서 실망이라는 소리지 작품 자체의 완성도는 있는 편이고, 동서양의 연기조화도 비교적 잘 이뤄진 편이다. 단 장만옥과 공리의 역할만 바꾸어 보았더라면….
송가황조
Soong Ching-ling / Madam Sun
청조가 무너지자 중국은 전쟁의 격랑에 직면한다. 혁명지도자 손문(조문선 분)의 동지이기도 한 송사리(강문 분)는 손문의 혁명활동을 적극 도우며 막역한 친구사이가 되고 공화국을 설립한다. 송사리에게는 미국에서 교육을 받고 돌아 온 세 자매가 있는데 그는 세자매들에게 새로운 중국건설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 정치나 경제방면의 뛰어난 수단가이면서 사랑다운 사랑을 할 줄 알았던 애령은 산서의 부호 공상희와 결혼하여 다른이들보다 한 발 앞서는 감각으로 은행업을 시작, 중국의 경제력을 장악한다. 사랑하는 단 한사람을 위해 가족과 주위의 모든 것을 버린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27살이나 연상인 아버지의 친구 손문과 결혼하고 그녀는 손문의 완벽한 신봉자가 된다. 그들의 신념인 자유민주주의 신 중국건설을 위해 혁명을 도모, 중국인들의 희망을 대변한다. 뛰어난 미모, 탁월한 재능의 소유자로 많은 뭇남성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그러나 새로운 영웅 장개석(오흥국 분)과의 만남은 그녀를 거부할 수 없는 사랑으로 이끈다. 결혼 후 그녀는 중국의 정계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실력가로서 남자 못지 않는 배짱과 야심으로 국제정치 무대에서 빛을 발한다. 이리하여 중국 최대의 재벌인 송가의 2세들은 아름답고 용감한 사랑으로 막강한 재력과 권세를 휘두르는 송왕조를 세운다. 그녀들에 의해 13억 중국인들은 모두 같은 꿈을 꾼다. 혁명의 중추인 손문은 기차 이동 중 숨을 거두고 중국은 혼란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된다. 남편을 잃은 경령은 슬픔에 잠기지만 다시 분연히 일어난다. 그러나 경령은 손문의 뒤를 이은 지도자 장개석과의 갈등을 야기하고 장개석의 아내이자 동생 미령(오군매 분)과의 우애에도 금이 가 서로를 증오하기에 이른다. 그때 만주군벌 장학량에 의해 장개석이 납치되자 미령은 그를 구하기 위해, 그녀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든다. 미령은 그녀가 가진 모든 것, 탁월한 재능과 뛰어난 미모와 배짱으로 남편 장개석과 중국 그리고 송왕조를 구해낸다.
Man Yuk: A Portrait of Maggie Cheung
Experimental short made by Olivier Assayas for Fondation of Contemporary Art and starring Maggie Cheung.
이마 베프
Maggie
점차 쇠락해가는 프랑스 영화 감독 ‘르네 비달’은 고전 명작 "뱀파이어"를 리메이크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홍콩 여배우 ‘장만옥’을 뱀파이어 집단의 우두머리 ‘이마 베프’역으로 캐스팅한다. 그러나 파리에 도착한 그녀를 기다리는 건 창작의 활기가 사라진 썰렁한 현장과 불편한 의상, 그리고 지친 기색을 감추지 않는 감독뿐. 결국 막다른 골목에 놓인 "이마 베프"는 완성을 눈 앞에 두고 길을 잃게 되는데…
첨밀밀
Lee Kiu
상해 토박이 여소군은 성공의 꿈을 안고 홍콩에 도착한다. 어리숙한 여소군(여명)은 같은 대륙 출신이지만 사리에 밝은 이요(장만옥)를 만난다. 이요는 꽃집과 맥도널드에서 악착 같이 모은 돈으로 노점상을 열지만 결국 실패하고 자신을 아끼던 폭력배 보스와 결혼한다. 여소군은 대륙의 여자 친구와 결혼하지만 이요를 사랑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녀와 헤어지고 미국으로 떠난다.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으로 발전하지만 엇갈린 인연으로 함께 하지 못했던 이들은 가수 등려군의 사망 소식을 알리는 전자대리점 앞에서 운명처럼 다시 조우하는데...
동사서독
Feng's Sister-in-Law
백타산의 황무지 주막에 은거하는 구양봉은 암살을 사주하는 중개인. 그는 10년 전, 검객의 꿈을 위해 사랑하던 여인 자애인을 형의 여자로 내어주고 스스로 냉소적인 사람이 되었다. 그에게는 매년 복사꽃이 피는 시절이면 찾아와 함께 술을 마시고 떠나는 친구 황약사가 있고 그 역시 구양봉 만큼이나 사랑에 대한 슬픈 상처를 가지고 있다. 어느날 모룡언이 찾아와 자신의 여동생과의 결혼을 어긴 황약사를 죽여달라며 구양봉을 찾아오고 검객에게 남동생을 잃었다는 완사녀는 돈 한푼 없이 나귀와 달걀만으로 살인청부를 부탁한다. 점점 시력을 잃어가는 한 검객 맹무살수는 돈을 벌어 고향에 돌아가겠다며 살인청부일을 자청해서 나서고 협객으로 이름을 떨치고 싶은 가난한 무사 홍칠공도 구양봉의 앞에 나타나 빠른 검술로 그에게 인정받으려 한다. 이들은 하나같이 모두 아픈 과거를 잊고 새로운 삶, 새로운 사랑을 꿈꾸는 데…
In Between
Coco Lau
Three flatmates share a luxury flat. A philandering hairdresser meets his match. A young stockbroker meets his boss's soon-to-be-ex-wife. A pregnant lady unsure over the identity of the baby's father.
동방삼협 2
Thief Catcher / Chat
핵폭발로 인해 지구는 방사능에 노출되고 오염된 물은 기형인간을 만들어 낸다. 정수장치를 발명하여 물의 독점 공급권을 장악한 김은 총통자리를 노리고 쿠데타를 일으킬 계획을 세운다. 수원지를 찾아나선 대원들이 모두 시체로 발견되자 혼자서 의협 활동을 벌이고 있던 진삼은 동방삼협의 재결합을 제안한다. 그러나 진치는 돈맛에 이미 푹 빠져 버렸고, 라우 국장의 아내가 된 동동은 평범한 여자로서의 길을 고집한다. 그러던 중 라우국장이 김에게 이용당한 채 김의 하수인 장군에 의해 살해당하는데.
Boys Are Easy
Ching Siu Nam
A man wants to see his three daughters get married.
심사관 2
Nine Lives Whore
청룡 장군 나한은 워낙 급진적이라 하늘의 신들과 자주 마찰을 빚는다. 신들은 그를 몰아내기 위해 옥황상제를 찾아가 탄원을 하고, 화가난 옥황상제는 청룡과 그의 친구 백호장군 나한을 개돼지로 만들려 한다. 청룡을 아끼는 자비신의 도움으로 청룡은 속세에 내려가 3일만에 세 사람을 교화시키면 죄를 사함받도록 조정이 된다. 세 사람이란 거지 타청과 매춘부 유수안, 그리고 잔인무도한 악당 원파천이다. 땅으로 내려온 청룡은 이들을 만나 타청에게는 자존심을, 매춘부 유수안에게는 다른 직업을 가지도록 설득하여 이 과정에서 타청과 수안을 괴롭히는 원파천과 대척하게 된다. 3일간의 시간이 흐르고 있는 동안 청룡은 좌충우돌, 드디어 타청과 수안을 교화시키고, 원파천을 사주하는 헤로샤의 음모를 밝혀내려다 순교한다. 하지만 신들은 청룡의 공로를 인정, 다시 신으로 돌아오게 도와준다. 되살아난 청룡은 천당에서의 생활대신 속세를 선택하여 중생 구제를 하기 위해 속세로 되돌아온다.
The Enigma of Love
Tammy Cheung
Jackie (Jacky Cheung) is the owner of a very shady nightclub, which the cops are itching to shut down. But they haven't been able to catch Jackie red-handed yet due to his trickiness. When Jacky goes so far as to trick a female cop, Tammy (Maggie Cheung), into falling in love with him, the rest of the police force goes bananas, swearing to put an end to his nefarious activities at any cost. But is Jacky actually falling for Tammy and beginning to change his ways? Or is he already in too deep with the cops for that to help his situation?
Holy Weapon
Princess Tin Heung
During the Ming dynasty, Mo Kake takes an invincibility drink to defeat the best Japanese warrior, Super Sword. Three years later, the samurai returns, determined to take the power of 7 Maidens to defeat Mo Kake.
Kin chan no Cinema Jack
Kin chan no Cinema Jack is an anthology film starring Yuen Biao and produced by Jackie Chan
청사
Green Snake
천년 묵은 백사 백소정(왕조현 분)과 5백년 된 청사 소청(장만옥 분)은 인간이 되기 위해 속세로 나온다. 백소정은 서당에서 훈장으로 있는 허생(오국흥 분)의 순수함에 반해 온갖 교태로 그를 유인해 사랑을 나누게 된다. 허생은 유교적인 사랑을 나누게 된다. 허생은 유교적인 도덕관이 투철했지만 역시 범인이기에 시나브로 칠정오육에 젖어든다. 그리고 속세의 사랑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소청은 단지 본능에 따라 쾌락을 쫓는다. 불심이 깊은 금산사의 주지 법해(조문탁 분)는 선과 악에 대한 구분이 철저하여 자신의 판단에 따라 사악한 무리에게 가차없이 철퇴를 가한다. 백소정과 소청은 결국 그의 표적이 되고 허생도 헛된 욕념에 사로잡혔다고 해서 불문귀의 강요당한다. 그러나 요물로만 인식됐던 백소정은 선행을 베풀어 허생의 혈육을 낳게 되고 자신을 희생해 아들을 구하자 법해는 혼란에 빠진다. 과연 선과 악은 무엇으로 구분해야 하는가? 소청은 인간 본연의 정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남긴채 홀로 떠나는데..
적각비협
Miss Ho
관풍요(곽부성 분)는 고운 심성의 뛰어난 무예를 지닌 청년으로 부친의 유언대로 부친의 절친한 친구였던 단청운(적룡 분)을 찾아 정든 고향을 떠난다. 단청운은 '사계직'이란 염색공장에 몸을 숨기고 일하며 주인 대소저(장만옥 분)와 사랑하게 된다. 대소저를 시기하던 '천룡방'의 고화포는 불을 지르는 등 횡포를 일삼는다. 대소저의 배려로 사계직에서 일하게 된 관풍요는 서당집 딸 소영(오천련 분)에게 글을 배우며 둘은 가까워진다. 관풍요의 무술실력을 알게 된 고화포는 그를 돈으로 매수하여 지방관리 원천우를 살해하는 음모를 꾸민다. 단청운의 죄목을 고발하려는 고화포와의 일대혈전은 점점 다가오는데
First Shot
Solicitor Annie Ma
During a period of widespread police corruption, Ti Lung is a stubborn cop who takes on both the mob and the political establishment.
동방삼협
Chat
혼란의 도시 속 진정한 세 명의 여협객이 온다! 정의의 여비협 동동 vs 해결사 진칠 vs 투명협 아삼 무림고수에게 입양되어 무술을 배우던 동동과 아삼. 어느 날 정체모를 신비의 고수에게 아삼은 납치되고 그들에 의해 기억을 상실하고 그들의 하수인이 되어 일한다. 당시 그녀를 납치한 고수들은 진공공의 명을 받은 살수들로 진공공은 무협고수가 통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귀삼공'이란 무술을 연마하고 있었다. 한편 진칠도 공공 밑에 있었으나 16살 때 기억력을 회복하여 도망 나와 돈을 받고 일하는 해결사로 활약하지만 실제로는 정의를 위해 싸우고 있다. 그리고 공공의 잔인함과 악행에 회의를 느끼던 아삼은 사랑하던 박사가 공공으로부터 죽음을 맞이하자 동동과 진칠을 돕기로 마음먹는다. 마침내 3인의 여협과 공공은 대면하게 되는데...
동성서취
Imperial Master
금륜국의 여왕이 사촌 서독과 사랑에 빠져 국왕을 살해하고 반란을 일으키자 이를 안 위공주는 서독과의 결투에서 패배하고 구공진인의 도움을 받기위해 구공산에 간다. 구공진인은 단령산의 구음진경을 찾아 새로운 공력을 익혀야 한다고 한다. 위공주는 단령산으로 동사와 함께 가게되는데 묵고 있던 여관에 대메와 주백통 그리고 거지 왕초를 만나게 되고 거지 왕초와 싸움에서 부성당미 서독의 계략으로 동사가 떠나게 되지만 신인이 된 남제와 동사의 도움으로 서독을 패배시키는데...
Film ohne Fesseln - Das neue Hongkong Kino
Herself
A German documentary on Hong Kong cinema.
Millionaire Cop
Jacky Chuck
A police detective (Aaron Kwok) must pose as the son of a millionaire to catch a kidnapping ring. Trouble starts when the policeman's girlfriend starts working for the businessman.
대소비도
Flying Cat
비도는 날아오는 칼을 의미하는 대비도란 별명을 갖고 있는 한총(양가휘 분)과 공자형의 조카 소비(임지령 분)는 현상범을 잡는 일을 하고 있다. 미모와 무술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풍양(장민 분)은 한총을 사모했으나, 한총의 냉담함에 짝사랑이 증오로 변하였다. 따라서 그녀는 여동생 풍령(글로리아 입 분)과 함께 한총과 한림을 쫓아다니며, 그들의 일을 방해하곤 하였다. 이들의 대립은 곧 가까운 사이가 되어 함께, 천하의 대도적 구미호(장학우 분), 살괭이(비천묘: 장만옥 분) 부부를를 추적한다.
전신
Mo Xian Er
연나라 오황제의 후손 13태자(종진도 분)는 아우인 14태자에게 왕위를 찬탈당해 마선자(장만옥 분) 등의 호위를 받으며 계속 도주하다가 어느날 한가로운 어촌에서 젊은 고수 아비(유덕화 분)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 14태자가 다시 추격해 오자 13태자은 아비를 시켜 금능왕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 과정에서 아비는 금능왕의 딸 월아(매염방 분)와 서로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월아가 13태자과 혼약이 돼 있다는 것을 알고 아비는 스스로 물러난다. 한편, 마선자는 13태자을 돕지만 사실은 14태자의 첩자, 13태자을 죽이라는 밀령을 받았지만 그를 너무 사랑했기에 차마 행동을 취하지 못하다가 14태자의 손에 죽고 만다. 수중 동굴 속에 숨겨진 환능에서 마지막 격전이 벌어지고, 추악한 권력다툼도 애틋한 사랑도 모두 수장되고 아비는 다시 자연인으로 돌아간다.
True Love
Angel
A Cinderella story between a rich boy and a cosmetics salesgirl.
Rose
Rose
Sullen insurance agent Maggie Cheung reluctantly rescues a triad goon suffering from hatchet wounds (Roy Cheung), and thus begins their slow-burn romance.
폴리스 스토리 3: 초급경찰
May
홍콩경찰청 소속 진가구는 슈퍼캅의 자격으로 대규모 마약 밀매단의 검거 계획에 자원한다. 그는 감옥에 복역 중인 표강을 설득하여 국제 무기 마약 밀매단의 내막을 알아내기 위한 임무를 가지고 중국 본토로 잠입한다. 이 국제 무기 마약 밀매단의 소탕은 중국과 홍콩이 합작수사로, 중국 본토의 협조하에 수사가 진행되는데 진가구의 단짝으로는 여경찰 양건화이다. 그녀의 도움으로 진가구는 살인범으로 위장, 표강이 있는 감옥으로 들어가, 표강의 신임을 얻는 데 성공하여 표강에게 탈출을 유도하게 되고 마침내 성공한다. 표강은 가구의 고향을 방문하게 되고 경찰이 가구의 가족들을 모두 변장시켜 양건화는 진가구의 여동생으로 되어있다. 우여곡절 끝에 가구와 양건화는 표강을 따라 홍콩에 도착한다.
Too Happy for Words
Stanley Kwan's 1992 short film starring Josephine Siao and Maggie Cheung
화영웅
Lan
꿈에 그리던 홍콩 CID(특수경찰)에 들어간 아화(유덕화 분)는 출근 첫날부터 제4조 팀장인 장양과 다툰다. 그러던 어느날, 까페에서 경찰들은 거대한 조직의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위장, 갱단과 협상을 벌이다 신분이 탄로날 위기에 몰린다. 죽음의 위기에 처한 간장. 이를 알아차린 아화는 홀홀단신 카페로 잠입, 처절한 육타전을 벌인 끝에 갱단을 체포한다. 그러나 이를 시기한 장양과 결투를 벌이지만 불행히도 아화가 패하고 만다.
주성치의 가유희사
Ho Yok 'Holiyok'
소상만, 소상환, 소상훈의 삼형제를 거느린 노부모는 이제는 은퇴해서 편히 쉬고 있지만, 세 아들의 일이 걱정이었다. 큰아들만은 7년전에 결혼을 시켰지만, 둘째는 바람둥이로 수십명의 여자들을 상대하고 있지만, 하나도 며느리로 들어앉힐 생각을 하지않는다. 셋 째는 여자같아서 집안 살림이나 꽂꽂이 같은 데만 취미가 있지 여자에게는 도무지 관심이없다. 더구나 결혼 7년, 권태기에 접어든 아들이 첩을 두고 바람을 피우는 바람에 두 노인은 숨을 거둘 수가 없었다. 그런데, 1991년에 두 노인이 걱정하던 일이 한꺼번에 풀어진다. 첩과의 문제로 가출했던 본며느리가 큰아들과 화해해서 돌아오는가하면, 여자 문제로 잠시 기억상실증에 걸렸던 둘째 아들이 헌신적으로 감병한 하리옥의 희생의 결과로 기억을 되찾고 결혼을 선언한다. 자신을 여자로 착각해왔고, 늘 집안에만 드나들던 막내도 남자같기만하던 처녀가 결혼한다는 말을 듣자 정신을 차리고, 그녀를 품에 안는다. 1991년 섣달 그뭄날 삼형제는 합동 결혼식을 올려서 노부모의 근심을 씻어준다. 새해를 맞는 소시 집안에 이보다 더한 경사가 어디 있겠는가?
쌍룡회
Barbara
쌍동이지만 어릴 때 헤어져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게 된 마우와 완명(John Ma/Boomer: 성룡 분). 그들에게는 각각 아름다운 애인이 있다. 그러던 어느날 그들은 서로의 닮은 꼴을 발견하게 되고 그때부터 그들의 삶은 뒤죽박죽 정신없이 뒤엉키기 시작한다. 30년전에 홍콩의 병원에서 쌍둥이로 태어나지만 동생 실베스타는 경찰에 쫓기고 있는 잔혹한 갱단에게 납치되어 길거리에 버려진다. 그후 클럽 무희가 그를 발견해서 키우는데 그가 12살이 되었을때 이 무희마저 죽는다. 그래서 혼자 길거리로 쫓겨나게 되고 그때부터는 날치기도 했다가 카지노에서 일하기도 하고 자동차수리공이 되기도 하는 등 그날 벌어먹고 사는 도박꾼이 된다. 한편 요요마는 부자인 부모 슬하에서 소중하게 성장하여 미국에서 교육을 받은후 지휘자로 명성을 떨치게 된다. 그리고 현재 실베스타는 동료인 타잔과 함께 갱의 빅죤과 대립하고 있는 몸이다. 타잔이 짝사랑하는 미모의 여가수 바바라를 만나기 위해 카바레에 갔다가 빅죤과 한판 싸움이 붙어 열세에 몰리자 도망친다. 그무렵 요요마는 월드 콘서트 여행으로 홍콩에 들르게 된다. 그를 반갑게 맞아주는 이들은 자신의 딸 하니와 요요마를 결혼시켜 부를 수중에 넣으려고 노리는 엉클 톰이다. 우여곡절끝에 갓난 아기때 헤어져 30년이 지나 비로 소 재회하게 된 쌍둥이 형제. 혼란한 틈을 타서 요요마 대신에 실베스타가 지휘봉을 잡게 되고 하니의 마음도 사로잡게 된다. 한편 요요마는 실베스타가 지휘봉을 잡게 되고 하니의 마음도 사로잡게된다. 한편 요요마는 실베스타대신에 위험한 처지에 몰리게 되고 바바라와 사랑을 나누게 된다. 결국 모든일이 잘 해결되어 두 쌍이 한꺼번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데 이번엔 또 한사람이 식장에서 도망쳐 버리는 불상사가 생긴다.
신용문객잔
Jade
명나라 태종 집권기에 환관이 득세하여 경성에 12감과 13곳의 국고, 4사 8국, 24개의 관할을 설립하여 천하를 호령했다. 그 중에서 정보감찰을 맡던 동창의 세력이 가장 강성했다. 동창은 정적을 제거하고자 나라 곳곳에서 돈으로 흉악범을 끌여들여 중악무도한 궁수 부대를 조직하고 비밀리에 혹독한 훈련을 시켰다. 군수품 조달을 담당한 동창은 신무기를 이용하여 정적을 대상으로 시험하여 정적 제거와 훈련을 병행했다. 대퇴감 조소흠은 동창의 우두머리로 천자를 억압하고 정권을 장악하고 문무 대신을 아무르며 동창을 사병으로 삼아 백성을 유린하였다. 당시 백성은 동창을 두려워하였고 온 천하에 피를 부르는 폭풍우가 몰아쳤다. 동창에 반대하던 병부상서 양우헌을 제거한 조소흠(견자단 분)은 양우헌의 일가를 몰살하고 그의 딸과 아들을 살려두어 국경으로 데려가게 하였다. 이는, 남은 양우헌의 병사들이 양우헌의 심복인 주회안(양가휘 분)을 따를 것을 우려하여 그를 유인하여 제거하기 위해서였다. 국경 근처에서 양우헌의 두 아이를 구해낸 주회안의 애인 구모언(임청하 분)과 무림 협객들은 주회안과 합류하기로 한 용문객잔에 도착한다. 이곳 여관의 안주인인 아름답고 요염한 금양옥(장만옥 분)은 이곳에 투숙하는 사람을 잡아 인육으로 만두를 만드는 도둑패의 우두머리다. 그녀는 이곳에 온 주회안에게 매료되어 그를 유혹하는데 혈안이 된다. 한편, 주회안 일행은 폭우로 인한 날씨 때문에 바로 떠나려던 계획을 포기하게 되고...
호문야연
Dancer
서로 양숙이던 증사장과 홍사장은 미스터 장의 잔꾀에 속아 호텔업을 동업한다. 그러던 어느날, 증사장은 백억짜리 쿠웨이트 제건공사를 따기 위해 십여년간 찾아보지도 않은 아버지를 수소문해서 겨우 찾아낸다. 효성이 지극한 사람에게 약한 리바바 왕자를 감동시키려 했던 것. 그러나 아버지다 완강히 거절하자 증사장은 위암에 걸려 몇달 못산다고 거짓말을 한다. 마침내 성공한 증사장은 거대한 생일파티를 열기로 하고 여윈 아버지르 살찌게 만들기 위해 온갖 운동을 강요하고 하루에 5번씩 보약을 다린다. 며칠 후, 생일 파티장. 벼락부자가 되는 순간이었다. 드디어 기다리던 쿠웨이트 왕자가 온다. 증사장의 음모를 알아차린 홍사장은 옆건물에서 파티를 열어 손님에게 금화를 주며 가로 챈 것었다. 더군다나 그 주범은 미스터 장 이었다.분노를 삭이며 홍사장과 협상한 끝에 손님을 끌어 모아 거대한 파티를 연다. 그 순간 홍사장은 또 방해를 하기 시작하는데.
완령옥
Ruan Ling-yu / Herself
완령옥은 1910년 상해에서 태어나 16세에 영화계에 데뷔, 19세에 상해의 영화사 연화에 입사했다. 그녀의 섹시한 매력과 기품있는 미모는 감독들의 눈에 띄었으며 영화에 출연 후 스타덤에 올랐다. 그녀는 비극의 여주인공 역을 주로 맡았다. 그러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인 25세에 자살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녀는 절설적인 존재가 되고 만다. 완령옥은 자산가의 아들 장달민과 친밀한 관계였다. 그러나 달민 부모의 반대로 결혼은 하지 못했다. 전쟁의 불안과 긴장이 중국일대에 널리 펴져 있을 때 홍콩에 연화촬영소 일행과 함께 있던 완령옥은 상해에서 기다리고 있는 모친과 양녀 소옥을 걱정했다. 그때 그녀를 위로 해 주었던 사람이 당계산 이었다. 완령옥은 자신이 하고싶은 배역이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지 하고마는 끈질긴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3개 마등여성"도 그녀의 끈질긴 교섭으로 배역을 얻어내었던 것이다. 완령옥은 자신이 연기했던 배역과는 대조적으로 여려서 상처받기 쉬운 성격이었다. 그녀는 당계산을 사랑하고 그에게 의지했지만 그가 그녀를 사랑하면서도 부인과는 이혼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절망했다. 그녀는 당과 동거생활을 시작한지 1년만에 자살하고, 당은 후년 대만에서 사업에 실패하고 노쇠하여 죽는다.
Today's Hero
Annie
Siu, who spends goofing off, finds out that he has Parkinson's Disease, and only one month to live. He decides to do something special before his death. He tries to help other, and accept challenges.
Will of Iron
Maggie came back to Hong Kong and gathered her grandmother back to Vancouver for good. She took this opportunity to bunch up with her boyfriend Michael, best friends Jackie and his wife Carol. Although Michael convinced her that the couple had moved to Macau, incidentally they met each other on the street. Maggie couldn't believe her own bare eyes that Jackie was already addicted to cocaine. And the most absurd fact that Michael was the drug dealer himself. Jackie owed the mob a great deal of money; and one of the gangster, Chau Sung was determined to force Jackie to the corner.
Alan and Eric: Between Hello and Goodbye
Olive
Alan and Eric are childhood friends who are separated when Eric moves to America. They are reunited in Hong Kong when Eric finds Alan at the cafe where the latter is working as a waiter and singer. Together they forge a business which is destroyed in a storm. Meanwhile, both have met a lady named Olive, and both strive for her affection.
The Perfect Match
Ms Kim/Carrie
George Lam is a famous conductor, Maggie Cheung an auto-mechanic; he rides a portable bicycle, she a motorcycle. Somehow, together, they find time to deal with some troublesome teens (Jacky Cheung, Vivian Chow) and fall in love.
아비정전
Su Li-zhen
발 없는 새처럼 정착하지 못하고 날아다닐 수 밖에 없는 아비. 바람기 많은 그는 축구경기장 매표소에서 일하는 수리진을 매일 찾아온다. 수리진은 그를 경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끌리고 만다. 곧 이들은 사랑에 빠지고, 수리진은 아비와 결혼을 생각하지만 아비는 관심 밖의 일이다. 아비는 루루를 만나 또다른 사랑을 시작하고, 수리진과 멀어진다. 수리진은 아비의 집에 짐을 찾으러 갔다가 경찰관을 만나고 그에게서 위로를 받는다. 루루와의 사랑도 식어갈 때 쯤, 아비는 양어머니에게서 친어머니가 있는 곳을 알아내고 필리핀으로 가는데...
애재별향적계절
Li Hong
이홍은 수차례 미국 비자를 거절당했지만 끝내는 통과되어 미국으로 떠났다. 남생은 아이를 키우며 일을 하여 아홍이 진 빚을 갚아나가고 있었다. 시간이 지나자 이홍은 돌아오고 싶다고 했고 남생의 만류에 끝내는 이혼을 요구했다. 소식이 끊긴 이홍을 찾아 남생은 밀입국하고 그곳에서 제인이라는 여자를 알게 되었다. 그녀의 도움으로 이홍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알게 되고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된 두 사람은 해피엔딩인듯싶었으나 이홍은 남생을 알아보지 못한다.
홍진
Yueh-Feng
한 청년과 사랑에 빠진 소녀 소화는 아버지의 반대와 금족령으로 감금된 다락방에서 자살하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그녀의 열렬한 팬이라는 중년 남자 장능재의 만남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전주곡이 되고 일본 정부를 위해 일하는 매국노인 장능재와 사랑에 빠진 소화는 가장 친한 친구인 월봉과의 재회로 갈등하게 된다. 월봉의 애인은 항일투쟁가로 사랑과 우정의 사이에서 고뇌하지만, 아픈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1945년 일본의 항복 선언으로 장은 체포되어 구속될 운명에 처하지만, 시골로 탈출한다. 사랑을 찾아 시골까지 내려간 소화는 그의 애정 행각을 알게 되고 그의 배신에 좌절한다. 월봉의 도움으로 기력을 회복한 소화는 자신의 분신과도 같았던 월봉의 죽음 앞에 처절한 고통을 맛보게 되고...
루안살성
May Yip
사랑하는 사이인 유이와 메이는 고향인 만주를 그리워하며 소련에서 살고 있다. 우연히 일본 비밀집단 팔백용이 살인하는 장면을 목격한 유이는 살해의 위협을 받고, 팔백용의 보스는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그를 납치한다. 심한 충격으로 기억 상실증에 걸린 유이는 제일의 킬러로 훈련을 받은 후 암호명 자유인으로 홍콩에 온다. 한편 유이를 찾아 홍콩에 온 메이는 팔백용의 다음 목표가 된다. 자유인은 메이를 구출하지만,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다. 이 때 메이와 찍은 사진을 발견한 자유인은 기억을 찾기 위해 메이를 보호해준다. 조직을 떠나 만주로 떠나려던 자유인은 그를 막는 보스와 일본에서의 불꽃튀는 혈전 끝에 메이를 구하지만 끝내 기억을 되찾지는 못한다. 그러나 자유인 유이는 가슴깊이 사랑하는 메이와 함께 그들의 고향, 참된 자유의 삶을 찾아 길을 떠나는데...
장만옥의 객도추한
Cheung Hueyin
어릴 때부터 엄마와 사이가 좋지 않은 후이옌은 해외생활을 하다 여동생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에 온다. 후이옌의 동생은 이민을 가고 후이옌은 어쩔 수 없이 어머니를 당신 고향인 일본 벳푸로 모시고 가게 된다. 후이옌은 언어와 생활 습관이 다른 나라에서 쉽게 적응하지 못하며 어머니가 남편과 시부모와 살며 수년 동안 느꼈을 외로움과 무력감을 체험하고 어머니를 다시 보게 되는데…
Heart Into Hearts
Joe
Chu Lai-Ngor (Carol 'Dodo' Cheng) and her daughter Vivian (Vivian Chow) have now moved in with Alex Lui (George Lam). They're not married yet but she's calling herself Mrs. Lui now. Just when the ultimate housewife and ultimate nag Ngor thought she got rid of her competitor for Alex in the first movie, she now has more competition, in the form of choreographer director Joe (Maggie Cheung). Alex's cousin from Canada Ao (Hui Siu Hung) also present him with a bunch of problems and thoughts in his head with his kids and his perverted attitude. What will Ngor, Alex and Joe do?
Full Moon in New York
Lee Fung Jiau
Three Chinese women with vastly different backgrounds get acquainted and become friends amid the social desolation of New York.
구애야경혼
Jenny Tung
Taxi driver Lung is obsessed with TV news reporter Jenny Tung. He attempts to gain her affection by providing minor news stories, but her arrogant lawyer boyfriend, John Liu gets in the way. He tells Lung that she is only interested in major events. When a series of murders begins to plaque the city, Lung begins to feed Tung info on the killings but is he more connected than he lets on?
Hearts, No Flowers
Ms. Tsang
A youth film about four city lasses.
청옥불
Polly
중국 명나라 승정 7년인 1632년. 금의군을 통솔하던 방수정(원표 분)은 어명을 받들고 색마 봉삼(원화 분)을 추격한다. 봉삼은 방수정의 사형. 당대 최고의 고수로 알려진 두 사람은 설산에서 치열한 결투를 벌이다 결국 방수정이 그를 안고 절벽으로 떨어진다. 시간이 흘러 1940년대 냉동되어있던 둘은 얼려진 채 홍콩에 보내진다. 시간이 흘러 현대의 홍콩. 방수정은 어느 도둑에 의해 해동되고, 건달들에게서 콜걸 하채(장만옥 분)를 구해준 인연으로 함께 생활하게 된다. 결국 홍콩에 나타난 색마 봉삼은 다시 강간과 살인을 저지르며 방수정과 대결전을 벌이는데...
A Fishy Story
Ms Huang
An aspiring starlet arrives in the Fragrant Harbor with dreams of becoming a star, whilst striking up a friendship with a wannabe cabbie who lives in the same apartment building.
Sunset in Paris
The story of "Sunset Paris" tells that Leslie Cheung, who plays Leslie, and Maggie Cheung, who plays Maggie, are a couple. Leslie gets an opportunity to study at the University of Paris, so he leaves Hong Kong to go abroad to pursue his ideals, but has to separate from his girlfriend Maggie for a short time. While living in Paris, Leslie meets a painter, Cherie, played by Cherie Chung, and develops a relationship with her. Things get complicated when Maggie comes to Paris on a visit and realizes that things are not the same...
My Dear Son
Chow Fung
Peter Ho (Jacky Cheung) is a low-level employee at a prestigious firm in Central, but he hides a secret from his stodgy bosses. Peter's family is exceptionally poor, and his father (Bill Tung Piu) is actually an infamous street performer who sings off-color songs for donations on the street. Peter manages to progress in his job, and even begins to date his boss' daughter. But when the truth of his background is discovered, Peter is summarily fired. Bitter and angry, Peter joins the triads along with his pal (Sean Lau Ching Wan), and finds new romance with the luminous Maggie Cheung. When given the chance, Peter even uses his new underworld position to threaten his previous boss! But Peter sinks too far into the triad underworld, and soon not even his family can be spared from violence. A harrowing drama that progresses from social critique to triad indictment, My Dear Son runs the full gamut of emotions to deliver a tough and truthful message about the choices we make in life.
신용쌍매
Zhu Ying Tai
할머니께 물려받은 아파트에 함께 사는 두 사촌. 티격태격하느라 정신없이 지내던 어느 날, 아파트 세입자가 눈앞에서 죽어버리는데. 이후 경찰이고 조폭이고 할 것 없이 찾아오는 자들이 많아지고. 대체 어떤 일에 휘말린 거야, 우리?
Little Cop
Restuarant customer
Ever since he was a child, Lee Chi-kin has been determined to become a police officer, despite the fact that he comes from a family of criminals. As an adult, he joins the police force, where he is first placed with the Narcotics Bureau. During a drug raid operation, he catches a drug dealer. He is later transferred, first to the Anti-Porno Bureau where he falls in love with a call girl, then to the Regional Crime Unit where he works under Inspector Chu. During a drug raid operation, Lee kills drug lord Ng Cheung. Ng's father hires a killer, Thousand Faces Man to take revenge on Lee. After several confrontations, Lee finally brings Thousand Faces Man to justice. The corrupt director of a mental hospital places Lee in the mental hospital for a year, during which time he develops mental disorders. After being discharged from the hospital, he becomes a restaurant waiter.
The Bachelor's Swan Song
Yu
Kenny and Maggie, lovers of long standing, have been scrimping and saving for their marriage. One day Maggie suspects that she is pregnant, and suggests an early wedding. Kenny is thunder struck as he has just lost his every cent in the stock market.
유금세월
Nancy Cheung
17세의 여고생 소소가 낸시의 학교에 오면서 두 사람은 절친한 친구가 된다. 소소는 어머니를 잃고 선원인 아버지가 배를 타는 동안 숙모에게 의지하여 살고 있다. 아버지가 세상을 뜨자 소소는 낸시와 함께 기거하게 된다. 어느날 공원에서 일본인 유학생 가민과 부딪혀 세사람은 인연을 맺는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가난한 소소는 클럽에 나가고 낸시는 대학에 진학한다. 5년 후 대학을 졸업한 낸시는 패션 디자이너가 되고, 소소는 화려하고 성숙한 여인이 된다. 어느 날 낸시는 길을 가다가 가민을 만나고, 기자가 되서 일본에서 홍콩으로 돌아온 그가 아직도 소소를 잊지 못하고 있는 것에 질투를 느낀다. 그러나 소소는 이미 돈 많은 선박회사 사장아들과 결혼을 결심한 후였다. 낸시는 가민이 소소를 못잊어 하자 두 사람을 재회시켜 주지만, 가민은 어쩔 수 없이 돌아서고 만다. 그러나 애정없는 결혼 생활에 염증을 느낀 소소는 일본으로 가민을 찾아가고, 두 사람은 행복한 시간을 갖는다.
The Beloved Son of God
Bibi Chang
A poignant look at mental retardation and society's ignorance and indifference towards people that are different.
폴리스 스토리 2: 구룡의 눈
May
홍콩 강력계 형사 진가구(성룡 분)는 주도를 체포하기 위해 쇼핑센터에서 체포 작전을 벌이다 쇼핑센터에 손실을 끼쳐 정부에서 백만달러를 지불하기에 이른다. 경찰서 내부 사람들 모두 진가구에게 영웅주의에 빠져 보통 경찰의 업무를 잊었다며 질타하고 이 사건으로 진가구는 순찰경관으로 강등되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러던 중 자신이 체포한 흉악범 주도가 보석으로 풀려나 복수를 준비하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쇼핑 센터을 폭발시킨 범인들은 어느 회사에 폭발물을 장치하고 거액의 돈을 요구한다. 이에 경찰서장은 사표를 낸 진가구에게 협조를 요청하고, 결국 진가구는 사건을 맡게 된다. 범인들은 회사에 돈을 요구하는 협박전화를 하게 되고 진가구와 장반장은 전화를 도청하여 폭발범들 체포에 열을 올리지만 번번히 실패하게 되고, 범인들은 경찰서를 폭파시킨다. 그러던 와중 아미가 범인들에게 납치되게 되고, 진가구마저 그들에게 잡힌다. 폐쇠된 화약 제조공장을 소굴로 사용하는 범인들은 결국 아미를 인질로 잡고, 진가구의 몸에 폭탄을 장치하여 돈가방을 가져오게 하고 마는데...
How to Pick Girls Up!
Fanny
Three love-challenged men meet a radio host who tutors them in the art of picking up women in a variety of unconventional ways in Wong Jing's gleefully crude and tasteless comedy.
Moon, Star and Sun
May/Chu
A story combined by the lives of three night clubs girls in. Porsche is a once-famous aging night club girl; May is forced to work in a night club in order to pay her step-father's debt; and GiGi needs a huge amount of money in order to help her fiancé. They all know Night Club Girl is not a good reputation job, and they expect to start over again someday. However, it seems they cannot break the "curse" that "Bad girls never have fortune"
Mother Vs Mother
Betty
"Romeo and Juliet" in Hong Kong, except the widow Capulet is father Montague's childhood sweetheart. The young lovers try to reconcile their mothers with the help of the father, who is left with a bad taste in his mouth.
열혈남아
Ah Ngor
대만에 살고 있는 아화는 홍콩에 있는 병원에 진찰을 받기 위해 소화의 집에 며칠 묵게 된다. 의형제를 맺은 동생 창파에게 빚을 지고 갚지 않는 일을 해결한 소화는 자신과 상의없이 낙태 수술을 한 애인 마벨과 다투고 헤어져 우울해한다. 한편 창파는 동생 하서가 당구내기에서 돈을 잃자 그들과 내기를 두다가 행패를 부리고 쫓기다 두들겨맞는다. 아화는 소화와 영화를 보러가려다 피를 흘리고 온 창파를 보고 소화가 범죄 조직에 있음을 알게 된다. 소화는 창파의 보복을 하고 그 역시 상처를 입고 집에 돌아오는데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게 되지만 아화는 편지를 남기고 란타우 섬으로 돌아간다. 또다른 동생인 화서의 결혼식 피로연이 돈이 없어 너무나 초라해 화를 내는 아서의 장인과 다툰 창파는 우울해한다.
Double Fattiness
Diana
Siu-Fung (Lydia Sum), an owner of a pizzeria, unexpectedly succumbs to a heart attack. However, her spirit was unable to cross over to the other side, thus, she resurrects into the body of a young woman (Maggie Cheung). Afterward, she reunites with her family and tries to convince them that she is alive. Yet, the plot thickens when a woman, unrelated to the family and is physically identical to Siu-Fung, appears, and Siu-Fung's husband (Bill Tung) thinks that that woman is his wife.
과부신랑
Jade Li
미국 시민권자이자 한때는 잘 나가던 권투 선수였던 전보(홍금보)는 도박으로 빚더미에 앉아 사채업자에게 쫓긴다. 연구소에서 실험 대상으로 일하며 지내다 큰돈을 벌기 위해 홍콩에서 온 소옥(장만옥)과 위장 결혼을 한다. 하지만 소옥의 애인 피터(장견정)가 배신을 하고 돈을 갖고 떠나면서 전보와 소옥의 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갱단 소유였던 거액이 든 돈 가방을 발견하게 되는데…
Love Soldier of Fortune
So See Dai
Love Soldier of Fortune is a Hong Kong Romance directed by Stanley Fung and starring Maggie Cheung.
Call Girl '88
Jenny Lin
A depressing tale dealing with five women involved with prostitution and the effects it has on their love and family lives. High class or low class, each is just as sad.
You're My Destiny
Driver of white sports car [cameo]
Naomi, a corporate heiress from Japan, vacations to Hong Kong with her two colleagues. Bored, she sneaks out to visit the city and befriends a local rock band and, appreciative of the company, later helps the members with their debit issues. Meanwhile, Naomi's colleagues received news that the big boss of their company succumbed to a heart attack and that Naomi must sign a document to prevent the company from being turned over to a corrupt executive. The colleagues try to locate Naomi, just as a relationship develops between her and the band leader.
프로젝트 A 2: A계획 속집
Yesan
뛰어난 무술과 정의심에 가득찬 해경 소속의 마여룡(성룡 분)은 'PROJECT A'의 성공적인 임무완수로 해적들을 모두 소탕하였으나, 해적 무리들의 일부 생존자들이 해적 두목의 복수를 위해 홍콩에 잠입하게 된다. 해적들이 소탕되자 이제 홍콩에서는 내륙 치안의 문제가 발생하여 각 지역에 암흑가 조직들이 활개를 치고 경찰들의 비리가 만연하게 되어, 정부에서는 내륙치안의 안정을 위해 해경 소속 마여룡을 최대의 치안부재 지역인 '서구'의 경찰서장으로 내정한다. 서구 경찰서의 비리를 몸소 체험한 마여룡은 단 4명의 부하만을 이끌고 암흑가 최대의 조직인 구심호 일파를 체포하기 위해 '보록객잔'으로 뛰어들게 되나, 중과부적이라 수세에 몰린 마여룡은 전임대장인 해경의 지대장의 원조에 힘입어 구심호 일당을 소탕하게 된다. 마여룡의 행적에 불만을 품고 그를 없애기 위한 음모를 꾸미는 진삼환은 청국의 반기를 들고 사업을 하는 혁명군들을 속여 총독 딸의 생일 파티때 다이아 목걸이를 훔친 후 마여룡에게 누명을 씌운다. 마여룡은 자신의 누명을 풀기 위해 추적하는 과정에서 혁명군과 청국사신들과의 관계, 그리고 진삼환이 금전에 눈이 어두워 혁명군의 비밀장부를 청국에 넘기려하는 사실들을 알게 되고, 결국, 죽음을 무릅쓰고 혁명군을 도와 청국의 사신들과 매국노 진삼환을 체포하기 위한 사투를 벌인다.
주윤발의 미녀사냥
Tung Tung
주윤발은 증지위, 진백상과 함께 풍사장의 공장에서 자동차 수리공으로 일한다. 윤발은 애인으로부터 생일 파티에 초대를 받아 청혼할 기회를 갖지만 친구들의 실수 연발로 청혼을 거절당한다.윤발은 실망에 빠지고, 풍사장을 비롯한 친구들은 윤발을 위로하기 위해 동남아 여행을 계획한다. 동남아 여행 중 우연히 미용 센타에서 일하는 장만옥을 만난 주윤발은 서로의 신분을 속이고 부자집의 아들 딸로 만난다. 여행지에서 돌아온 그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나 윤발과 함께 파티에 참석한 장만옥의 아름다움에 반한 재벌 조사장이 그녀를 손에 넣기 위해 계략을 꾸민다. 그러나 윤발은 친구들의 도움으로 그녀를 뺨앗기지 않으려고 사건을 일으킨다. 결국 둘은 서로의 신분을 확인하게 되고 사랑을 확인한다.
Heartbeat 100
Maggie Cheung
A Fiction Writer and her sister travel to the country to work on a new novel. But, local thugs and a murder complicate matters.
Sister Cupid
Yuk
Kit (Jacky Cheung) accidentally stumbles upon a house after his motorbike went out of control, and a girl (Maggie Cheung) helps him on his feet, then disappears. But Kit soon finds himself juggling more women than he might want after his female friend who has now moved next door (Pat Ha) expresses her interest along with her sister (Dodo).
Seven Years Itch
Jogger in park
An introverted businessman who doesn't get out much, Willie Ng recently celebrated his seventh anniversary, but his marriage seems to be hitting a slump. His wife is a Cantonese opera aficionado who often complains that her husband is boring and doesn't appreciate the arts. Willie himself is also eager for some action to break the monotony. When he goes to Singapore on a business trip, he encounters cute pickpocket Siu Hung at the airport, triggering off a series of events that puts his marriage in jeopardy.
The Game They Call Sex
The whole story revolves around a woman from marriage, marriage to divorce encounter sexual problems as the main axis, reflecting the Taiwan society in this regard subjective and objective taboos. The first paragraph of the description of the actress Xiao Xiaomin arranged with the parents of the scholar if strong engagement after the agreement with the high school students often travel, and finally cancel the engagement. The second paragraph to write her marriage in order to fight for a wounded into her young Wu Dawei testify to her husband's misunderstanding, but also the end of the divorce. The third paragraph to write her commitment to kindergarten education work to recognize the disabled young boy odd, she did not dare to face the problem of love, but the other's cheerful outlook touched her.
영웅무언
Tsui Hung
탐험을 좋아하는 의사 원진협은 태국 북부에 의료 탐험을 나갔다가 묘령의 여인 파주를 만나 호감을 느낀다. 그날 밤, 원진협은 주술에 능한 고족의 제사가 열리는 것을 알고 호기심에 구경을 갔다가 파주가 제물로 바쳐지는 걸 보고 몰래 제단에 잠입해 그녀를 구해낸다. 화가 난 제사장은 원진협에게 피의 저주를 내리고 원진협은 파주의 도움으로 탈출해 홍콩으로 돌아온다. 1년 뒤, 피의 저주가 시작되고, 원진협은 친구 위사리를 찾아가 저주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한다. 원진협은 저주를 풀기 위해 태국으로 날아간다. 위사리의 사촌 여동생이자 호기심이 많은 기자 채홍은 몰래 원진협을 따라가는데...
개심귀 3 - 개심귀당귀
Tsui Han-Pan / Tsui Kiu Kiu
실패한 한 젊은 가수가 자살을 하지만 하늘의 도움으로 다시 육신을 가질 기회를 얻는다. 그녀의 영혼은 병원으로 달려가는데, 미래의 엄마가 이제 막 아기를 낳을 때 그 아이에게 들어가야 다시 육신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그녀는 태어날 시간을 놓치게 되고, 급한 김에 젊은 남자 미스터 홍의 몸에 들어가게 되는데...
Lost Romance
Rose Wong
Rose (Maggie Cheung) and her big brother Charles (Chow Yun-fat) live a fairy-tale existence in their seaside villa. Rose is young, beautiful, and spoiled - in a word, irresistible. Disappointed in love, she moves to Paris. When Charles dies suddenly, she rushes back to Hong Kong to take over the family estate. Fate intervenes when she meets Ka-ming (also played by Chow Yun-fat), who is the exact image of her late brother. The two fall in love, but their romance is in the hands of a not always benevolent fate.
It's a Drink! It's a Bomb!
Cat
An illegal dealing of a soda-canned bomb between a crooked Hong Kong cop and two Japanese traffickers goes bad after an associate decides to go against their plans...
폴리스 스토리
May
홍콩 경찰청의 특수기동대 소속 진가구 순경(성룡)은 낙천적인 성격과 뛰어난 능력으로 모든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특수 기동대 훈련을 마치고 본서로 돌아온 진가구는 동료들과 함께 악명 높은 마약밀매 조직인 구탐파 일당을 일망 타진하는 작전에 투입되어 범죄자들과 일대 격전을 벌인 끝에 두목인 구탐을 혼자서 체포하여 일약 경찰의 영웅이 된다. 서장은 부족한 증거를 보완하기 위해 구탐의 여비서인 셀리나를 무혐의 처리해 주는 대신 법정에서 구탐의 혐의를 입증해 줄 수 있는 증언을 해 줄 것을 요청하고 구탐의 부하들이 셀리나를 해치지 못하도록 재판이 열릴 때까지 보호하는 임무를 진가구에게 맡긴다. 그러나 증언을 탐탁찮게 여기는 셀리나는 진가구의 녹음기에 장난을 쳐놓은 뒤 달아나 버리고 셀리나 없이 재판정에 나간 진가구는 증언대에서 대망신만 당한다. 그 일로 구탐은 풀려나고 진가구는 징계를 받는다. 그러나 진가구는 이에 굴하지 않고 셀리나의 행방을 찾지만 구탐의 부하들의 함정에 빠져 셀리나를 구해내는 데엔 성공하나 대신 구탐의 끄나풀 노릇을 한 모순경을 죽인 살인범으로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그러나 진가구는 포기하지 않고 구탐의 주위를 맴돌다가 자료를 ?내려던 셀리나를 잡으러 온 그들의 일당과 대격투를 벌여 마침내 구탐과 그 일당을 체포하고 셀리나의 도움으로 누명도 멋고 구탐의 범죄를 입증할 증거까지 함께 확보한다.
Girl with the Diamond Slipper
Cheung Man Ju
Two hopeless housebreaker brothers, Ah Chi and Fatty, steal a diamond that had already been earmarked by a criminal gang. Through a series of unfortunate and - frankly - unlikely events, the diamond ends up in the shoe of a rising star TV actress Cheung Man Ju. They pursue her all over Hong Kong until finally tracking her down at a charity ball where she must leave by midnight, and accidentally loses a shoe in the process.
연분
Monica
순진한 청년이자 사회 초년생인 폴(장국영)은 지하철에서 우연히 본 모니카(장만옥)에게 한눈에 반한다. 폴의 옆자리에 앉아 있던 아니타(매염방)는 그의 마음을 눈치채고 짓궂은 장난을 쳐서 폴을 웃음거리로 만들어 놓는다. 이렇게 세 사람의 만남은 시작된다. 폴과 모니카는 급속도로 가까워지지만 모니카앞에 이미 결혼한 옛 남자가 접근하고, 두 남자 사이에서 갈피를 못잡고 방황하던 모니카는 폴에게 마지막 제안을 한다. 넓은 지하철에서 다시 자신을 찾는다면 두 사람의 연분은 확실하다는 것이다. 떠나는 모니카를 잡지 못하는 폴을 본 아니타는 자신이 아닌 그의 사랑마저도 소중히 여겨 절망하는 폴을 일으켜 세운다. 넓은 지하철안에서 서로를 찾던 폴과 모니카는 결국 아니타의 도움으로 만나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데..
Prince Charming
Kitty
Chen Li is the son of an enormously wealthy Hong Kong businessman and is vacationing in Hawaii, experiencing typical girl problems. His lothario friend Lolanto flies in from Hong Kong and is determined to find Chen Li a girl within a few days. After a series of hijinks, Chen Li and Lolanto are back in Hong Kong and investigating high-level embezzling in Chen's father's corporation. It also turns out that Kitty and May are employed there as well, with Kitty being the secretary of the supposed embezzler. Because Chen has been notoriously inconspicuous and no one knows what he looks like, he is able to assume to role of a limousine driver for Lolanto, who takes on the persona of Chen Li himself. While tracking down the corruption, Lolanto and Chen also are trying to win the hearts of the two women, but are they looking for true love or only m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