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o Yamamoto

출생 : 1960-01-01, Gifu Prefecture, Japan

약력

Cinematographer. Born 1960.

참여 작품

Ripples
Director of Photography
러브 라이프
Director of Photography
타에코는 어린 아들을 아끼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지만 갑작스러운 사고가 벌어진다. 비극이 벌어진 뒤 타에코 앞에 사라졌던 전남편이 돌아온다. 청각장애를 지닌 한국인 전남편은 타에코가 돌봐주지 않으면 안 되는 처량한 몰골로 나타나 그녀 주변에 머무른다. 타에코는 이 보잘것없는 남자를 외면하지 못하고 남들이 이해 못할 선택을 한다.
Aitakute Aitakute Aitakute
Cinematography
Junko runs a Thai restaurant left by her late husband. Yuuji is a furniture maker who has recently divorced. One day, Junko buys a handmade table via mail order from Yuuji. The table is all perfect except the doll, which was sent as a bonus, is missing its head. Learning that, Yuuji insists to send back the missing head parts to Junko. Eventually, the two can sense a connection between them as they start interacting with each other through email. Will romance blossom once again between the two people who're halfway through their lives?
하이웨이에서 사랑을
Director of Photography
인기는 없지만 성깔만큼은 확실한 뮤지션 리리코, 일도 사랑도 잘 안 풀리는 그림작가 지망생 마나미, 드러머의 꿈을 좇았으나 포기한 채 살아가는 타이치, 지하 아이돌을 좋아하는 '맑은 눈의 광인' 루미. 우연한 계기로 같은 차에 올라타 같은 목적지로 향하게 된 네 사람. 어쩌다 시작된 카풀, 서로 다른 개성의 네 남녀가 향하게 될 곳은?
그리고 바통은 넘겨졌다
Cinematography
피가 연결되지 않는 부모에게 키워지고, 4회나 성이 바뀐 모리미야 유코는, 몹시 요리가 능숙한 새아빠, 모리미야씨와 둘이서 생활. 지금은 졸업식을 향한 피아노를 맹특훈 중. 장래, 사랑, 친구, 잘 되지 않는 것뿐… 한편, 리카는, 몇번이나 남편을 바꾸면서 자유분방하게 살고 있는 마성의 여자. 울고 있는 딸만에게만 눈 가득 애정을 쏟으며 살고 있는 것 같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사랑하는 딸을 남기고 모습을 감춰버렸다. 그리고 유코에게 닿은 한 통의 편지를 계기로,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며 교차해 간다. 「유코 짱, 사실은… 」 아빠가 숨기고 있던 것은? 리카는 왜 사라졌는가? 부모들이 가진 이란 대체 무엇인가.
요괴대전쟁: 가디언즈
Director of Photography
20xx년, 고대 화석들이 모여 만들어진 괴물이 도쿄를 향해 돌진해온다. 요괴들은 괴물에게 맞서기 위해 전쟁의 신, 부신을 데려오기로 하는데, 그를 데려오기 위해서는 전설의 요괴 사냥꾼 와타나베노 츠나의 후손인 케이와 다이의 도움이 필요하다. 겁 많은 초등학생 케이는 처음에는 요괴들의 부탁을 거절했지만, 남동생이 요괴 전쟁에 휘말리게 되자 남동생 다이를 구하기 위한 거대한 모험 속으로 뛰어든다.
기억에 없습니다!
Director of Photography
Keisuke Kuroda wakes up in a hospital bed unable to remember who he is. While sneaking out of the hospital, he sees a glimpse of the news and realizes that he is the Prime Minister of Japan. His approval rating was the lowest in the history of modern Japan. During a recent speech, a citizen had thrown a rock at him causing him to lose his memory. Keisuke Kuroda’s subordinate takes him to the official residence of the prime minister where he tries to implement changes to the country. The only people aware that he has lost his memory are his three secretaries.
3월의 라이온 후편
Director of Photography
어린 시절 가족을 잃고 홀로 살아가는 소년이 프로 장기 기사가 된다. 그리고 세 자매를 만나면서 가족과 우정, 사랑에 대한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된다. [허니와 클로버]의 우미노 치카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3월의 라이온]은 새로운 가족의 풍경을 보여준다.
3월의 라이온 전편
Director of Photography
가족을 잃고 홀로 살아가는 소년이 프로 장기기사가 된다. 그리고 세 자매를 만나면서 가족과 우정, 사랑에 대한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된다. [허니와 클로버]의 우미노 치카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3월의 라이온]은 새로운 가족의 풍경을 보여준다.
뮤지엄
Director of Photography
개에게 물려 찢어진 사체가 발견되고 비슷한 끔찍한 살인 사건들이 잇따라 벌어진다. 범죄 현장에 남겨진 알 수 없는 메모는 범인이 각각의 희생자를 처벌하기 위해 살인을 하였고 일부러 시체를 발견될 수 있게 놔두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살인자는 비가 오는 날에만 나타나고 목격자에 의하면 개구리 가면을 쓰고 있다. 조사에 착수한 사와무라 형사는 놀랍게도 살인자의 다음 표적이 2주 전에 떠난 사랑하는 부인과 아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수사가 진행되면서 사와무라는 살인범이 자신을 스스로 예술가라고 칭하며 각각의 살인을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구상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남겨진 단서들로 살인범을 궁지에 몰아넣지만 모든 것이 함정이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 사와무라는 살인범의 위험천만한 책략에서 빠져나와 가족을 구할 수 있을까?
테라포마스
Director of Photography
화성을 인간이 살수 있게 만든다는 프로젝트 하에 발사한 바퀴벌레들이 예상보다 더 진화 인간을 위협하게 된 ‘테라포마스’가 되고, 이를 제거하기 위해 선택된 특수 인원들이 화성으로 향한다. 진정한 바퀴벌레와 인간의 전쟁이 시작된다.
갤럭시 가도
Director of Photography
때는 서기 2265 년 목성 근처에 떠있는 스페이스코로니(우주공간에 만들어진 인공 거주 구역) '우즈시오'. 그곳과 지구를 연결하는 스페이스 간선도로를 사람들은「갤럭시 가도」라고 불렀다. 예전에는 교통량도 많고, 길가 도로변에도 많은 음식점이 늘어서 있었지만, 개통한지 150년 정도가 지났을 무렵,「갤럭시 가도」는 노후화가 현저하게 심해고, 이제 슬슬 폐지 소문도 들려오는 '갤럭시가도'... 오늘도 여러 별에서 외계인들이 '갤럭시가도'에 온다. 모두가 제각각의 고민을 안은 인간미 넘치는 외계인들이다. 등장하는 건 스페이스경비대, 스페이스히어로, 스페이스삐끼(손님 모으는 사람), 스페이스 창부, 스페이스 수의사, 스페이스 공무원, 스페이스 가수, 스페이스 파트타임 아줌마... 전원, 외계인... 그런 '갤럭시 가도' 도로변에 있는 작은 음식점을 무대로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손님들이 만들어내는 외계인들의 인간미 넘치는 삶, 휴먼 드라마를 그린다.
소곤소곤 별
Director of Photography
시간을 가늠할 수 없는 먼 미래. 인간이 일으킨 전쟁과 재앙으로 인간은 멸종 위기의 생명체가 되어버렸다. 소수의 인간만이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흩어져 살고 있는 이 시대에 기계 번호 722 로봇 요코는 우주선을 타고 기나긴 여행을 하며 인간들에게 소포를 배달한다. 어느 날, 요코는 배달 차 들른 ‘소곤소곤 별’에서 수상한 남자를 만나게 되고, 그날 이후 요코의 일상은 조금씩 변화하게 된다.
신주쿠 스완
Director of Photography
일본 최고의 유흥가인 신주쿠 거리를 배회하던 타츠히코는 불량배와 시비가 붙어 얻어 맞던 중 마코의 도움을 받게 되고 그로부터 스카우터(유흥업에 종사할 여자종업원 모집책)일을 제안 받는다. 갈 곳도 없고 수중에 가진 돈조차 없던 타츠히코는 제안을 받아들여 스카우터 일을 시작하게 되는데.....
지옥이 뭐가 나빠
Director of Photography
야쿠자 보스 무토는 인맥을 동원해 아내의 소원인 배우 지망생 딸을 영화에 데뷔 시키려 하지만 딸의 말썽으로 촬영이 무산된다. 어떻게든 영화를 완성시키기 위해 무토는 직접 제작자로 나서 야쿠자 조직원들을 스탭으로 동원한다. 얼떨결에 무토의 딸과 엮여 영화 감독으로 소개 된 코지는 강제로 이 영화의 연출 의뢰를 받게 된다. 목숨의 위협을 느낀 코지는 일생의 영화를 찍는 게 소원인 영화광 히라타와 3인방 '퍽 바머스'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민다. 영화는 리얼리티가 생명이라고 생각하는 그들에게 마침 앙숙인 두 야쿠자 '무토파'와 '이케가미파'의 결전을 실시간으로 찍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데…
초도동경
Director of Photography
A young Chinese Go board game player arrives in Japan for training. He doesn't speak Japanese and becomes embarrassed living there. By dropping his Go stones, he happens to meet an old Japanese woman who sells vegetables on the street. They become familiar with each other. The young Chinese Go player, the old woman named Igarashi and her grandson Shoichi then live together.
노다메 칸타빌레 최종악장
Director of Photography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천재 피아니스트 노다메(우에노 쥬리)와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활약중인 치아키(타마키 히로시)는 파리, 빈, 프라하를 오가며 음악에 대한 꿈과 사랑을 키우고 있다. 낯선 도시에서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노다메와 치아키의 알콩달콩한 사랑은 더욱 무르익어가는데……
노다메 칸타빌레 Vol.1
Director of Photography
세계 무대를 향한 큰 꿈을 안고 파리에 온 노다메(우에노 쥬리)와 치아키(타마키 히로시). 노다메는 파리 음악원인 콩세르바투아르 1년을 평가하는 시험을 앞두고 있다. 노다메는 최고 점수인 ‘트레비앙’을 받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피아노 연습에 열중한다.
아말피 여신의 보수
Director of Photography
이탈리아에서의 테러 예고를 받고 쿠로다(오다 유지)는 이탈리아 로마로 출국을 한다. 그는 테러로 부터 일본인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주 이탈리아 일본 대사관 외교관으로 파견 되었다. 그러던 중 한 도시에서 일본인 소녀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일본인 관광객 사에코(아마미 유키)의 딸로, 사에코는 죽은 남편을 추억을 하기위해 이탈리아에서 여행중이었다. 쿠로다는 대사관 연수생 카나에(토다 에리카)와 함께 이 사건의 통역을 맡게 된다. 그런데 사에코에게 걸려온 범인의 전화를 쿠로다가 받는 실수로 엉뚱하게 가짜 남편으로 오해를 받으면서 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gloomyeyes님)
이겨라 승리호!
Director of Photography
타카다 완구점의 외동아들 간과 여자친구 아이는 거대한 개 모양의 로봇 야터우프와 함께 세계를 구하기 위한 팀을 만든다. 그들은 전설의 도쿠로스톤을 찾아 나서는데, 섹시한 여자두목인 도론죠를 포함한 도론보 일당 역시 도쿠로스톤을 쟁취하기 위한 경쟁에 나선다. 간과 아이는 쇼코의 의뢰로 도쿠로스톤을 찾다가 실종된 카이에다 박사도 찾아 나선다.
용의자 X의 헌신
Director of Photography
어느 날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남자의 시신이 발견된다. 사망자가 토가시 신지임이 판명되자, 그의 행적을 조사한 우츠미 형사는 사건의 강력한 용의자로 전처 야스코를 지목한다. 하지만 그녀의 완벽한 알리바이에 수사의 한계에 부딪힌 우츠미는 천재 탐정 갈릴레오라 불리는 물리학자 유카와 교수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한다. 사건의 전말을 확인한 유카와는 용의자의 옆집에 사는 남자가 대학시절 유일하게 수학 천재로 인정했던 동창 이시가미란 사실에 그가 야스코의 뒤에서 알리바이를 조작하고 있음을 직감한다.
미드나이트 이글
Director of Photography
다카시마 테츠오의 동명소설을 영화한 산악영화. 일본 전역을 휩쓸어버릴 정도의 위력을 가진 특수 폭탄이 탑재된 스틸스형 전략폭격기인 미드나이트 이글이 북 알프스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는데...
연공: 안녕, 사랑하는 모든 것
Director of Photography
도서관에 두고 온 핸드폰을 계기로 우연히 학교 최고의 킹카 히로와 사귀게 된 평범한 여고생 미카(아라가키 유이 분). 첫 사랑에 가슴 설렌 미카는 주변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히로(미우라 하루마 분)와 맑고 투명한 사랑을 가꿔가지만, 히로는 미카에게 갑작스런 이별을 선언한 후 사라진다.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 미카는 생각지도 못했던 히로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대일본인
Director of Photography
항상 남루한 복장과 매일 같은 국수로 끼니를 때우는 마사루의 하루 생활은 구차하기 짝이 없지만 전기충격을 받으면 거대한 슈퍼 히어로로 변신, 악당을 물리치는 임무가 주어진다. 이런 슈퍼 히어로의 임무가 끝나면, 그는 바로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일상으로 다시 돌아간다.
명랑한 갱이 지구를 움직인다
Director of Photography
의식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의 거짓말을 간파해 버리는 남자 나루세(오오사와 타카오). 0.1초 단위까지 정확하게 시간을 잴 수 있는 체내 시계를 지닌 여자 유키코(스즈키 교카). 입만 열면 청산유수의 말도 안 되는 논리가 쏟아져 나오는 연설의 달인 쿄노(사토 코이치) 태어날 때부터 천부적인 능력을 타고난 젊은 소매치기 쿠온(마츠다 쇼타) 실생활에는 전혀 필요가 없는(?) 기묘한 능력을 지닌 4명의 남녀가 만났을 때 로맨틱한 범죄 계획이 가동되기 시작한다. 대담무쌍한 계획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갑자기 나타난 강도에게 현금을 빼앗겨 버린다. "계획이 누설됐나? 배반자가 있나?" 강탈당한 현금을 다시 찾기 위해 그들은 다시 한번 기묘한 트릭을 구사한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선인과 악당이 뒤섞여 벌이는 두뇌 게임. 그 마지막 승리자는 누구일까?
Rampo Noir
Director of Photography
Mars Canal - Within absolute silence, a naked man wanders through a dark and depressing landscape recalling the excruciating details of his last encounter with his former lover. Mirror Hell - When a series of women are discovered with their faces burnt and skulls charred, a young detective investigates, discovering that a unique hand mirror is always found at the scene. Caterpillar - A war hero returns home with no limbs and only his eyesight remaining. His beautiful wife, tired of taking care of him, turns to torturing her crippled husband for amusement. Crawling Bugs - A sexy actress is returning home from a successful night on stage, until her limo driver decides that she should be coming home with him.
그루지
Director of Photography
교환 학생으로 남자친구 피터와 일본에 머무르던 카렌(사라 미셀 겔러)은 연락도 없이 학교에 나오지 않은 친구 요키를 대신해 노파 엠마의 간병인으로 자원 봉사를 나가게 된다. 지나치게 고요한 집, 넋이 나간 엠마, 정체를 알 수 없는 불길한 기운에 휩싸인 카렌은 이상한 소리를 따라 폐쇄된 다락방으로 향하는데...
착신아리
Director of Photography
여대생인 유미(시바사키 코우 분)는 어느 날 친구가 주선한 미팅에 나갔다가 서로 휴대폰 번호를 교환한다. 미팅이 끝나고 친구인 요코와 파트너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벨소리가 울린다. 발신번호는 요코 자신의 번호, 더군다나 발신자는 3일 후의 요코 자신! 누가 장난치는 건가? 내 번호로 어떻게 전화가 왔지?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요코는 메세지가 온 그 시각 전화 속에서와 똑같은 말을 남긴 채 전차에 치어 죽고 만다.
겟 업!
Director of Photography
A James Brown fanatic gangster decided to disband his own gang and see his long lost daughter before entering prison. Hoping to change his mind, his underlings planned to kidnap James Brown to convince him to perform privately for their boss.
산딸기
Director of Photography
아케치 부부는 조용하고 평화롭게 여생을 보내고 있다. 부부의 조신한 딸, 토모코는 동료교사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 십년 전 의절을 선언한 뒤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살던 장남 슈지가 집에 오면서 이들의 조용한 삶은 흔들리게 된다. 방탕한 아들의 갑작스러운 출현은 안정된 가정의 이면에 숨겨져 있던 어두운 비밀을 들추어낸다.
Life Is Journey
Director of Photography
LIFE IS JOURNEY is an anthology of four stories about people who live in solitude, but who yearn for togetherness. Each day brings chance meetings and reluctant partings, joy and pain. The first vignette, "Life", portrays half of a woman's life in one-scene, one-cut, nine-minute sequence. "N" is a comical take on a man abandoned by his lover. "Ya" explores the bond of female friendship as one woman consoles a brokenhearted girlfriend. In "Nowhere", a man and a woman roam the streets of a foreign land in search of lost time.
Another Battle/Conspiracy
Director of Photography
Katsunori Takahashi and Ken Watanabe star in a modern yakuza tale in the classic Japanese film series, Battles Without Honor and Humanity, directed by Hajime Hashimoto.
Shangri-La
Director of Photography
Shangri-La follows the lives of a group of homeless people in Japan who run into a man who nearly commits suicide and decide to help him out of his financial troubles. Using their various ingenious resources they embark on a complex scheme to blackmail a crooked businessman, whose bankruptcy claim has put people out of work. It’s a fun romp as these seemingly homeless people manage to outsmart the very people who cast them from society.
신 의리의 무덤
Director of Photography
1940년대~1950년대에 신주쿠역(新宿駅) 동쪽 입구에 거대한 세력을 쌓았던 "와다파(和田組)"의 전설적인 야쿠자( 丹, 조폭) "이시카와리키오(石川力男)"의 격정적인 생애를 그린 왕년의 걸작 "의리의 무덤(仁義の墓場, 1975년)"을 시대설정을 현대로 바꿔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감정에 인생을 내맡긴 채 그대로 폭주해서 자멸해 가는 한 사내의 모습을 가슴 아프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Sabu
Director of Photography
When a young man is sent to a prison workhouse for a crime he did not commit his friend on the outside must find evidence to clear his name.
카타쿠리가의 행복
Director of Photography
회사에서 퇴직한 카타쿠리 마사오는 도로가 건설될 것이라는 말만 믿고 가족들과 함께 산장 경영을 시작하지만 손님이 들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드디어 산장에 첫 손님이 들지만, 그는 다음날 아침 방 열쇠에 목이 찔려 숨진 채 발견된다. 이 일이 소문나면 더 이상 손님이 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 카타쿠리 가족들은 손님의 시체를 유기하는데..
서울
Director of Photography
범인을 인도하러 서울에 온 일본 형사 하야세 유타로(나가세 토모야)는 현금수송차를 강탈하는 사건을 목격하고 범인들을 뒤쫓는다. 그 와중에 경찰과 범인이 각각 1명씩 사망하고, 1명이 도주한다. 서울 경시청으로 호송당한 하야세 유타로는 형사부장 김윤철(최민수)에게 느닷없이 한 방을 맞고, 이후 "여긴 한국이야!" "시간 엄수!" "명령에 따라!" 등등의 말투에 시달리며 사건 조사에 참여한다. '민족의 새벽'이라는 테러 단체가 8개국 정상회담을 이용한 은행강탈사건을 벌이자 유타로는 김윤철 부장과 사건을 체류기간인 72시간 안에 해결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치 더 킬러
Director of Photography
보스가 거액의 돈을 가지고 사라지자 중간보스인 카키하라는 그의 뒤를 쫓고, 그런 카키하라를 죽이기 위해 이치라는 킬러가 나선다. 키카하라는 새디즘과 메저키즘을 모두 가지고 있는 인물로 어린 시절의 기억 때문에 자폐적인 성향을 나타내며 불안정한 정서 상태를 가지고 있다. 그는 보스가 사라진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모두 잡아들여 고문을 하는데...
사무라이 픽션 - 적영
Director of Photography
TV 드라마로도 꾸준히 인기를 얻었던 요코야마 미츠테루(橫山光輝)의 을 바탕에 두고 영화화한 작품. 내용은 원작의 전일담(프리퀄)이라고 한다. 1545년. 때는 전란의 시기. 전국 다이묘(大名)들이 피로 피를 씻는 전쟁에 몰두하고 있을 무렵, 그들에게 고용된 닌자들 역시 매일매일 격렬한 사투를 벌여야만 했다. 카게(影) 일족으로 알려진 닌자 집단 역시 그 중의 하나. 그들은 대대로 "무적의 강철(無敵の鋼)"이라고 하는, 어떤 물질보다도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금속으로 무기와 방어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는 한편 수많은 닌자술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적의 강철은 사라지고, 닌자술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도 점점 줄어 지금은 카게 일족의 정당한 후계자는 두령인 백영(白影, 다케나카 나오토) 밑에 적영(赤影, 안도 마사노부), 청영(靑影, 무라카미 준), 아스카(飛鳥, 아소 구미코)라는 세 명의 젊은 닌자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카게 일족은 전국 다이묘 토고(東鄕)에게 고용되어 전국통일을 위해 성실하게 모든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임무라는 것과 "빛나는 평화의 세계를 위해 그림자가 되어 일한다"는 카게 일족에게 대대로 내려오는 교훈과의 사이에 괴리가 있음을 느낀 적영을 비롯한 젊은 닌자들은 고민하기 시작한다. 그런 와중에 알 수 없는 어떤 위험을 느끼면서도 쿄고쿠(京極)성에 잠입하는 적영 일행. 그 곳에서 적영 일행은 자신을 기다리고 있던 다른 닌자들과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비지터 Q
Director of Photography
어느 러브호텔의 방, 말로는 “그만해”라고 하고 있지만 단단하게 발기되어 있는 자신이 슬프다. 도발적인 모습으로 눈 앞에 있는 여고생에게 미친듯 달려들며 무아지경에서 환희의 소리를 내고 있는 것은 전직 뉴스캐스터 야마자키 키요시(엔도 켄이치 분), 원조교제를 하는 지금 이 여고생을 다큐멘터리로 찍을 작정이었는데…
Whiteout
Director of Photography
A group of terrorists has taken hold of the largest dam in Japan. They also capture the workers as hostages, and demanded $5 billion yen from the government with a 24 hour deadline in exchange for the lives of the hostages. To make things more complicated, there was a snowstorm and no one can get in or out near the area. Fortunately, the terrorists did not capture Togashi, the dam controller, and he is the only person who can rescue those hostages from the terrorists...
토미에 - 리플레이
Cinematography
모리타 병원의 원장 모리타 겐조의 무남독녀 유미 갑자기 실종된 아버지의 행방을 찾고 있다. 아버지뿐이 아니었다. 최근 이 병원에서는 의사나 간호사들이 계속해서 실종되고 있었다. 유미는 우연히 모리타 병원에 입원해있는 대학생 사토우 후미히토와 알게된다. 둘은 사건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겐조가 실종되기 며칠 전 응급환자로 밤늦게 실려온 한 소녀가 있었는데 놀랍게도 그 소녀의 몸 속에는 눈 밑에 점이 있는 살아있는 여자목이 나온 것이다. 그리고 수술에 참여한 모든 의사들은 하나같이 행방불명이 된 것이다. 병원 지하에서 목을 배양하여 관찰하고 있었던 겐조의 노트에는 미친 듯이 몇 번이고 그 여자의 이름이 씌어져 있었다. 토미에, 토미에, 토미에.... 귀신, 귀신, 귀신... 죽여라, 죽여라, 죽여라... 그 후 겐조는 유미에게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돌아온 겐조는 이전의 아버지의 모습이 아니었다. 결국 겐조는 자살을 하고 유미는 더욱 더 혼란에 빠진다.
범죄자
Director of Photography
신주쿠에서 야쿠자들이 중국계 마피아 조직에 연거푸 살해당한다. 죠지마는 요코하마의 차이나타운에서 ‘일본인도 중국인도 아닌2, 중국계 일본인의 영웅 류이치를 만난다. 난치병에 걸린 딸의 치료비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형사 죠지마. 유학을 보낸 동생과 함께 조직을 확장할 꿈을 꾸는 중국계 일본인 류이치. 그러나 그들의 미래는 결코 보장되지 않는다. 그들은 서로, 자신의 잘못은 아니지만, 상대방의 모든 희망을 빼앗아버린다.
오디션
Director of Photography
이상적인 ‘신붓감 찾기’ 오디션! 무려 4천 명의 여성 가운데 20대의 아사미 전격 발탁! 후반 10분…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공포의 충격 엔딩! 영화사를 운영하는 중년의 아오야마는 7년 전 아내를 잃은 뒤 16살 난 외아들과 살고 있다.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던 중 아들의 권유로 재혼을 결심하고 친구의 조언을 받아, 제작 영화의 여주인공을 뽑는 오디션을 통해 아내를 찾기로 계획한다. 4천 명의 오디션 지원자들이 몰리고, 그 가운데 이상형에 딱 맞는 신비한 매력의 청순한 젊은 여성, 아사미에게 한눈에 반한 아오야마. 하지만 프러포즈 전, 둘만의 여행지에서 갑자기 아사미가 사라지고 아오야마는 행방을 쫓던 중 그녀의 이야기가 모두 거짓임을 알게 된다. 하나 둘씩 수면 위로 드러나는 아사미의 숨겨진 과거와 그녀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실종자들과 살인사건들. 아오야마는 커다란 혼란에 빠지는데...
링 2
Director of Photography
류지와 레이코는 우물 속에서 30년전에 죽은 사다코의 시체를 발견하지만, 부검 결과 시체는 죽은지 몇년 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류지 교수의 조교였던 마이는 류지가 죽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전부인인 레이코가 일하던 곳으로 가고, 그녀가 저주받은 비디오에 대한 취재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레이코와 그녀의 아들은 이미 사라졌고, 불에 탄 흔적이 남아있는 비디오만 발견된다. 그러는 가운데에서도 저주의 비디오는 계속하여 사람들에게 퍼져나가는데...
Young Thugs: Nostalgia
Director of Photography
Nostalgia is Takashi Miike’s favorite film of his considerable body of work. Including biographical elements, Nostalgia centers around the home and school of a young boy, whose family mix the violent and dysfunctional with the comic and the loveable. Though containing elements of the sudden and shocking brutality that many associate with this director, Young Thugs – Nostalgia is more concerned with a child’s moment of leaving the internalized world of fantasy, and passing on eagerly to the next stage of life. A wonderful, touching, startling vision that is uniquely Miike’s.
Voyeurs, Inc. - Enjo Kosai
Original Story
Based on the popular comic series by Hideo Yamamoto serialized in Weekly Young Sunday. Stars Asumi Miwa (Love & Pop). The film depicts a "peeping tom" who uncovers people's darker sides by following them and eavesdropping on their conversations.
블루스 하프
Director of Photography
미군 사병이었던 아버지는 베트남에서 죽었고, 창녀였던 어머니는 10살의 츠지를 고아원에 버리고 떠났다. 청년이 된 츠지는 거리에서 마약을, 라이브 클럽에서 술을 판다. 어느 날 츠지는 다른 야쿠자들에게 쫓기던 켄지를 구해주고 친구가 된다.전혀 어울리지 않는, 미래의 길이 판이하게 다른 두 사람. 그뒤 츠지는 술집에서 만난 토키코와 동거하게 된다. 처음으로 츠지는 가정이란 것을, 평온함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된다. 츠지의 유일한 위안거리였던 하모니카 연주가 음반제작자의 눈에 띄고, 눈앞에 희망이란 글자가 보인다.하지만 혼혈아인 츠지와, 야쿠자 조직의 이단아인 켄지의 미래는 암흑이다. 이 지독한 사회는 그들에게, 아무것도 허락하지 않는다. 살아가려면 냉정하고, 잔인해져야 한다.
안드로메디아
Director of Photography
마이와 그녀의 친구는 어렸을 때부터 친구로 늘 찰싹 붙어다닌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우정은 각자의 사랑이 시작될 무렵 의문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마이가 교통사고로 죽고 보상금을 받는다. 충격에 휩싸인 마이의 아버지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기억을 수집하여 마이크로 칩에 담는 작업에 착수한다. 작업이 끝나던 해에 마이가 다시 태어나는데...
중국의 조인
Director of Photography
평범한 샐러리맨 와다는 야쿠자 우지이에와 중국 운남성의 오지 마을을 간다. 그곳으로 가는 여행은 오지가 연상시키는 것처럼 원시적인 자연 속의 마을이었다. 그곳 사람들은 자신들이 하늘을 날아다니던 사람들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과학과 문명이라는 행위에 가공되지 않은 이 쳔연의 마을과 그곳을 찾아 간 문명 속의 두 남자의 절박한 움직임을 통해 미이케 다카시는 우리가 잃어버린 이상향에 대한 동경과 그곳에서 느끼는 좌절감을 느끼는데...
하나비
Director of Photography
형사인 니시(기타노 다케시)와 호리베(렌 오스기)는 야쿠자 소탕 전문형사 콤비이자 친한 친구 사이. 그러던 어느 날, 니시는 딸을 잃고 아내가 시한부 판정까지 받게 된다. 잠복 근무 중 동료들의 호의로 니시가 아내의 병문안을 간 사이 불의의 습격을 받은 호리에는 불구가 되어 가족들에게 버림을 받는다. 게다가 호리에를 습격한 범인이 니시를 따르던 후배 경찰까지 죽이자 이에 분노한 니시는 그 자리에서 마지막 총알까지 다 퍼부으면서 범인을 죽인 후 경찰직을 그만둔다. 한편 아내의 치료비 때문에 큰 빚을 지게 된 니시는 경찰을 사칭하여 은행을 터는데...
Young Thugs: Innocent Blood
Director of Photography
A Takashi Miike film that is, to a degree, autobiographical-- Young Thugs: Innocent Blood follows three friends through their first year after leaving high school. Having robbed their teacher on their last day, Ryoko gets a job in a hair salon, while the two boys settle down into a career of enforcement and protection.
극도삼국지 후도
Director of Photography
아쿠자 조직내 암투를 배경으로, 아들마저 조직을 위해 희생하는 비정한 중간보스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 밑에서 성장한 둘째 아들, 그리고 북한 특수부대 출신의 배다른 아들 간의 대결이 그려진다
The Way to Fight
Director of Photography
Dangerous street fighter Kazuyoshi Tamai finds out that his rival, Takeshi, is the leader of a gang responsible for a series of assaults. Kazuyoshi is ready to face off against Takeshi, but comic challenges keep his nemesis out of reach. It's not until years later -- when Kazuyoshi becomes a championship boxer and Takeshi is a pro wrestler -- that they meet again in a battle that pits two combatants with very different fighting styles.
Shabu
Director of Photography
Makabe is a yakuza who is addicted to 'shabu' (a slang refers to stimulant drug). He lives as if he wants to destroy himself. He steals a mistress of the boss of a big yakuza syndicate by force. He takes over the yakuza group he belongs to, by killing the old boss. When he tries to use 'shabu' as the main finacial resource of his group, it leads to the serious confrontation with another big yakuza syndicate.
The Boy Made in Japan
Director of Photography
Yamato Tanaka, who attempted to murder his father in the past, used to work as a janitor in a theme park. Now unemployed, Yamato lives in a very humble apartment room. He lost his family by the crime he committed with the urge he himself couldn’t and even now can explain. He has nowhere to go, and becomes isolated in the big city. His continuous job search is unsuccessful, and one day he meets a young girl Kaoru who is passing out advertisement packaged with free tissue to the crowd at a train station. He aggressively gets involved with her. The two immediately feel the mutual isolation and desperation within themselves. These are youngsters with no purpose in their lives, symbolizing the Japanese society which passed the post-war economic peak period. Yamato and Kaoru go down the road of destruction, being sucked into the deep, dark ditch of society. Filling the screen images both stark and surreal, director Ataru Oikawa draws an unadulterated portrait of youth.
新のぞき屋 盗聴尾行のぞきます
Wr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