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eshi Seyama

Takeshi Seyama

출생 : 1944-01-01, Tokyo, Japan

약력

Takeshi Seyama (born 1944) is a Japanese film editor from Tokyo. Seyama is the editor of many anime series and movies from Studio Ghibli, Katsuhiro Otomo, and Satoshi Kon, including hits such as Princess Mononoke, Steamboy, and Paprika. In 1992, Seyama founded the "Seyama Editing Room," which specializes in editing anime.

프로필 사진

Takeshi Seyama

참여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Editor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은혼 더 파이널
Editor
해결사 긴토키 일행이 뿔뿔이 흩어진 지 2년 후, 지구 멸망을 향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부활한 ‘우츠로’를 막기 위해 긴토키 3인방과 예전의 동료들, 라이벌들까지 모두 합세하는데... 모두의 운명을 건 최후의 결전! 복근과 눈물샘을 파괴하는 美친 연출! SF판타지 대환장 블록버스터 은혼, 그 마지막 이야기
우리들의 7일 전쟁
Editor
어른들의 관리 교육에 반항하는 중학생들이 폐허가 된 공장을 점거하며 상쾌한 역습극을 펼친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Editor
초등학생 ‘옷코’는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가 운영하는 ‘봄의 집’ 여관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다. 그런데, ‘봄의 집’에 도착한 ‘옷코’의 눈 앞에 둥실둥실 하늘을 떠 다니는 유령들이 등장하는데… 사는 게 쉽.지.않.다! ‘봄의 집’ 에 새로운 주인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들뜬 유령들과 학교 생활부터 여관 일까지 모든 것이 낯선 ‘옷코’. 하지만 한눈 팔 새도 없이 ‘봄의 집’에는 저마다의 사연을 지닌 손님들이 줄을 잇기 시작하는데… 올 봄, 옷코와 친구들의 특별한 손님 맞이가 시작된다!
호비와 동화나라 대모험
Editor
내 친구 호비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모험! 동화나라를 구하러 출발! 어릴 때부터 동화책을 읽으며 친구가 된 호비와 페로.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호비와 페로는 동화책과 점점 멀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동화나라의 임금님과 여왕님의 사이는 나빠지고, 왕국은 영원히 사라질 위험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게 된 호비와 친구들은 그림 친구 ‘몰랑이’로부터 동화나라를 도와달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과연, 호비와 친구들은 동화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요?
Like the Wind
Editor
Sanpei is a boy beekeeper and the sole survivor of an accident that killed his entire family. Sanpei meets Chiyo, a girl who gets stung by a bee, and starts a new life in her village. Eventually, Sanpei cultivates the land that the villagers had abandoned, and then disappears. In the land now filled with flowers, Chiyo waits, believing Sanpei will return.
A Farewell to Weapons
Editor
In a post-apocalyptic future, a group of soldiers is sent to a ghost city to destroy an automated sentry.
은혼 완결편: 해결사여 영원하라
Editor
수수께끼의 힘에 의해 자신이 없는 미래 세계에 버려진 긴토키는 혼란스럽고 통제불능인 에도 거리를 목격한다. 그는 그곳에서 성장한 모습의 신파치와 카구라를 만난다.
청의 엑소시스트 극장판
Editor
"점프 스퀘어" 연재의 인기 만화를 애니메이션화하여 2011년 4월부터 10월까지 방송 된 '"청의 엑소시스트" 의 극장판. 마을 축제 한창 준비중에 모리야마 시에미, 오쿠무라 유키오, 오쿠무라 린은 철도에 다니는 악마를 붙잡히 위해 오래된 지하철역으로 향한다. 달리는 열차로 둔갑한 악마를 봉인하기 위해 유키오는 천장을 통해 열차 첫째 칸으로 향하게 되고 시에미와 린 단 둘이서 대기하고 만다. 열차 안에 갇혀있는 영혼들을 구하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자는 시에미의 부탁에 린은 유키오의 충고를 무시한 채 뒷문으로 들어간다. 린의 난입에 악마는 금방 눈치를 체고 본 모습으로 돌아오게 되고 린과 유키오는 악마와 한바탕 싸움을 벌이지만 린의 삽질로 인해 마을과 우사마로가 잠들어 있는 신사까지 부숴먹는데...
Hal's Flute
Editor
코쿠리코 언덕에서
Editor
60년대 초반 일본의 바닷가 마을, 항구가 보이는 언덕에서 코쿠리코 하숙집을 운영하는 열여섯 소녀 우미는 바다에서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매일 아침 안전한 항해를 기원하는 깃발을 올린다. 그 깃발을 매일 바다 위에서 바라보는 열일곱 소년 슌. 한편 낡은 것을 모두 부수고 새로운 것으로 바꾸자는 사회적인 움직임과 함께, 우미의 고등학교에서도 오래된 동아리 건물의 철거를 두고 갈등이 일어난다. 우미와 슌은 낡았지만 역사와 추억이 깃든 동아리 건물을 지키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보존운동을 시작하고, 두 사람은 이를 계기로 서로에게 서서히 끌리기 시작하는데...
Coicent
Editor
In 2710, a boy named Shinichi is on a school field trip to a rebuilt 21st century version of the city Nara. When he wanders from his class, he spots a talking white deer and it steals his bag. Shinichi follows the deer and sees a strange girl named Toto and falls in love with her. She is being pursed by two brothers and they try to get away from them.
은혼 신역홍앵편
Editor
외계 침략으로 사무라이와 인터넷이 공존하는 에도시대. 해결사 사무소를 운영하는 긴토키에게 도난당한 검을 찾아달라는 의뢰가 들어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시대물, SF, 사무라이 액션, 코메디 등을 넘나드는 스토리와 별난 캐릭터들에 적응될 때 즈음이면 어느새 진지하고도 인간적인 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시리즈 중 최고의 에피소드로 평가받는 ‘홍앵’ 편이 첫 극장판으로 채택되었다.
쥐 스모 이야기
Editor
Chu Zumo is the story of an old farmer who discovers a group of rats heading to a sumo wrestling bout. After they lose miserably he decides to feed the rats to boost their chances of winning.
벼랑 위의 포뇨
Editor
호기심 많은 물고기 소녀 포뇨는 따분한 바다 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급기야 아빠 몰래 늘 동경하던 육지로 가출을 감행한다. 해파리를 타고 육지로 올라온 포뇨는 그물에 휩쓸려 유리병 속에 갇히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때마침 해변가에 놀러 나온 소년 소스케의 도움으로 구출되는 포뇨. 이후 소스케가 마련해 준 초록 양동이에서 소스케와의 즐거운 육지 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곧 바다의 주인이자 포뇨의 아빠인 후지모토에 의해 포뇨는 다시 바다로 끌려가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여동생들의 도움으로 탈출에 성공한 포뇨는 거대한 파도와 함께 소스케에게로 향하는데...
Flag Director's Edition: Issenman no Kufura no Kiroku
Editor
Director's cut release of the war/mecha anime series "FLAG" features famous scenes from the series edited together into a cohesive, realistic story about war. Camerawoman Shirasu Saeko's photo of residents of a war-torn Asian country struggling to raise the flag of the UN became the symbol for the movement of peace across the land. However, on the eve of a truce, the actual flag captured in the photo is stolen and war once again threatens to plague the land. To return the flag and establish peace in the land, the UN sends a lone mechanical army called the SDC (pronounced as Seedac—Special Development Command).
SOS! Tokyo Metro Explorers: The Next
Editor
Summer, 2006. A 5th grader Ryuhei discovers a notebook entitled "Tokyo Exploring Records." It was a journal kept by his father, Shohei, when he was around Ryuhei's age. Ryuhei forms his own exploration party with his friends Shun and Yoshio. One summer day, the party and Ryuhei's younger brother Sasuke who happens to tag along, heads to the dungeon looking for a treasure indicated on the journal
철인28호 백주의 잔월
Editor
2차 대전이 끝난 지 10년 후. 소년 탐정 가네다 쇼타로는 거대 로봇 철인 28호를 조종하며 범죄를 해결해 나가던 어느 날 자신이 그의 형이라고 주장하는 인물을 만나게 된다.
파프리카
Editor
29살의 정신과 치료사 치바 아츠코에게는 또 하나의 자아가 있다. 바로 18살의 대담무쌍한 꿈 탐정 파프리카이다. 파프리카는 사람들의 꿈속에 들어가 그들의 무의식에 동조함으로써 환자의 불안과 신경증의 원인을 밝혀내고 치료한다. 어느 날, 치바의 연구소에서 개발 중이던 혁명적인 정신치료장치 DC-MINI의 프로토타입이 도난 당하고 조수마저 실종된다. 장치를 찾아나선 치바는 무서운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게드전기: 어스시의 전설
Editor
서쪽 바다 끝에 살고 있던 용이 갑자기 인간 세계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곳곳에서 작물이 죽어가고 가옥이 쓰러져 가고, 마법사들이 마법을 잃어버리는 기이한 일이 연이어 발생하기 시작한다. 한편 왕자의 신분과 나라를 버리고 여행을 하던 아렌은 악의 근원을 찾아 여행 중이던 대현자 하이타카(게드)와 우연히 만나게 되고, 이들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그들은 사건의 실마리가 될 마을인 호트타운에 이르게 된다. 그곳은 인신매매가 행해지고, 모조품만이 거래되며, 마약을 일삼는 어둠의 마을. 거리를 돌아다니던 아렌은 위험에 처한 묘령의 소녀 테루를 도와주게 되는데...
브레이브 스토리
Editor
내 이름은 와타루 미타니! 초등학교 5학년. 남들이 보기엔 그저 평범한 소년이지만 딱 한가지! 비밀이 있어요. 귀신이 나온다는 유령건물에 들어갔다가, 환상의 세계 ‘비전’으로 여행을 떠나는 친구 ‘미츠루’를 만나게 된 거죠! ‘비전’에서 다섯 개의 마법보석을 모으면 소원을 이룰 수가 있대요! 하지만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어요! 갑자기 아빠가 집을 떠나버리고, 그 바람에 엄마는 병이 났어요. 제발 우리 가족의 행복을 되돌려주세요!!! 아니, 내 손으로 운명을 되돌리겠어요! 비전으로 가 다섯 개의 보석을 모아 소원을 이루겠어요! 종합점수 35점의 견습용사이지만 제겐 누구보다 크고 강한 용기가 있으니까요! 반드시 소원을 이뤄서 가족들을 되찾고 싶어요!! 장대한 스케일의 블럭버스터급 장편 애니메이션. 아버지가 없는 열한 살 와타루는 어머니마저 자살시도로 병원 신세를 지고 있다. 자신의 운명을 바꿀 결심을 한 와타루는 비전이라는 다른 세계로 가는 마법의 문에 들어간다. 비전에서는 다섯 개의 마법석을 모으면 어떤 소원이든 들어주는 행운의 탑에 갈 수 있다. 소년 와타루는 도전자들을 만날 때마다 몸에서 모든 용기를 짜내어 맞서야 한다. 그는 악마들뿐 아니라 친구들과, 심지어 자기 자신과도 싸우게 된다.
집찾기
Editor
A girl goes exploring to find a new house. Along the way, she encounters many of Japan's guardian spirits.
물거미 몽몽
Editor
The short film's main character is a diving bell spider who seems to have fallen in love with a water strider. Although she is scared of him at first, the water strider soon gets used to the presence of the spider.
별을 산 날
Editor
The short film is about a boy who lives and works on a farm. One day when going to sell vegetables at a market, his cart breaks down. Two strangers, a frog and a mole, offer him a strange seed in exchange for the vegetables. The boy accepts and finds that the seed grows into a miniature planet. It continues growing as he tends to it, forming an atmosphere, weather systems and life. After being taken back to the city, he meets the stranger who sold the seed to him, and they release the planet into a galaxy of similar planets, where it will grow for years until becoming a real planet.
하울의 움직이는 성
Editor
19세기 말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고 있는 세계 앵거리. 소피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모자상점에서 쉴틈없이 일하는 18살 소녀이다. 어느 날 오랫만에 마을로 나간 소피는 우연히 하울을 만나게 된다. 하울은 왕실 마법사로서 핸섬하지만 조금 겁이 많은 청년이다. 황무지 마녀는 두 사람의 사이를 오해, 주문을 걸어 소피를 90살의 늙은 할머니로 만들어 버린다. 가족을 걱정한 소피는 집을 나오게 되고 황무지를 헤매다가 하울이 사는 성에서 가정부로 낯선 생활을 시작한다. 4개의 다리로 걷는 기괴한 움직이는 성 안에서 하울과 소피의 기묘한 사랑과 모험이 시작되는데...
스팀보이
Editor
19세기 중반, 세계 최초의 만국 박람회를 목전으로 둔 영국, 사람들은 새로운 발명의 기대에 가슴을 부풀이고 있었다. 연구를 위해 도미중인 발명가 아버지 에디와 조부 로이드의 귀가를 기다리는 소년 레이 또한 발명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사내 아이다. 그런 어느 날 레이의 앞에 수수께끼의 금속 볼이 전달된다. 조부 로이드로부터 배달 된 것이었다. 때마침 아버지와 조부를 미국에 부른 오하라 재단의 사람이라 칭하는 남자들이 나타나 그 볼을 빼앗으려고 한다. 레이는 자신이 만든 외바퀴 증기차를 차고 도망치려 하지만, 증기톱니바퀴 열차로 추격해 온 남자들에게 잡혀 만국 박람회의 파빌리온에 갇혀 버린다. 그곳에서 레이는 미국에 있어야 할 아버지 에디와 재회하고 금속볼의 비밀을 알게 된다. 초고압의 증기를 고밀도에 봉인하여 담은 구체. 그것은 인류의 역사를 바꿀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지닌 경이의 발명품 스팀볼 이었던 것이다! 재단은 그 힘을 무기화하여 온 세상에 팔려 하고 있었던 것. 레이와 재단의 볼을 둘러싼 분쟁은 이윽고 영군군까지 출동하게 하면서 큰 소란을 불러 일으킨다. 그 소동 중에 스팀볼에 얽힌 새로운 비밀이 밝혀지는데. 과연 이 신비에 싸인 스팀볼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오는 꿈의 힘인가, 혹은.. 악마의 발명 인가?
크리스마스에 기적을 만날 확률
Editor
까칠한 아저씨 긴과 여자를 꿈꾸는 남자 하나, 십대 가출 소녀 미유키는 하루하루 대충~살아가는 홈리스들. 흰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에도 언제나처럼 쓰레기를 뒤지던 그들은 버려진 아기 ‘키요코’를 발견하게 된다. 키요코가 하늘이 보내준 천사라 생각한 홈리스 트리오는 아기천사에게 따뜻한 집을 찾아주겠다는 불타는 사명감으로 길을 나서는데...
메이와 아기고양이버스
Editor
메이는 어느 날 집 정원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이상한 회오리바람을 만나게 됩니다. 놀란 메이는 황급히 집 안으로 들어와 회오리바람을 방안에 가두는 데 성공하는데요. 회오리바람의 정체는 실수로 부모님과 떨어진 아기 고양이 버스였습니다. 메이는 아기 고양이 버스에게 자신의 캐러멜을 주고 둘은 친구가 됩니다. 그리고 그날 밤, 잠든 메이에게 아기 고양이 버스가 놀러 오고, 메이는 아기 고양이 버스를 타고 한밤중의 공중 산책을 즐깁니다.
기브리즈 에피소드 2
Editor
보통 사람들의 생활 속 일부를 끄집어내어, 그 순간만을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만든다..... 이것이 이 작품의 주제이다. 주인공은 가공의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스튜디오 기브리」에서 일하는 사람들 = 기브리즈의 멤버들. 「episode2」에서는 카레집의 주인과 기브리즈 3명의 뜨거운 대결「カレ-なる勝負(카레한(화려한) 승부)」등 총 4편의 짧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감독은 모모세 요시유키. 그는 베테랑 애니메이터이며 타카하타 이사오(高畑勳)작품에서는 연출을, 「원령공주(もののけ姬)」에서는 CG를 담당하였다. 이번 작품에서는 그의 그런 다채로운 표현력이 충분히 발휘되고 있다. 또한 니시무라 마사히코(西村雅彦), 스즈키 쿄카(鈴木京香), 시노하라 토모에(篠原ともえ) 등이 이번 기브리즈의 사람들을 맡게 되면서 일본 영화사상 가장 사치스럽고 웃음과 애달픔이 넘치는 단편 영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3: 폐기물 13호
Editor
도쿄만 일대에서 레이버가 습격을 받는 사건들이 발생하자 죠오난 서의 형사, 쿠스미와 하타가 조사에 나서지만 난관에 부딪힌다. 한편 하타는 대학강사인 사에코를 만나 점점 그녀에게 빠지게 된다. 조사를 계속하던 쿠스미와 하타는 만 근처에 떠 있는 비축기지에서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과 조우하게 되고 사건의 범인이 이 괴물임을 알아챈다. 하지만 이 괴물이 남긴 근육조각에 대한 분석 결과가 나오자 모든 상황은 뒤바뀐다. 바로 이 괴물이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진 괴물이라는 것. 사태는 경시청, 방위청, 특차 2과까지 휘말리게 되고 하타가 모르는 사에코의 모습까지 알게 된다. 수많은 의혹이 교차되는 사이 또 다시 괴물이 도쿄만에 나타나고 특차 2과 제 2소대는 레이버와 함께 이 괴물 사건을 종결짓기 위해 출동한다. 그 사이 하타는 이 괴물이 사에코가 자기 의지대로 만들어 냈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한편 제 2소대는 괴물을 처치하기 위해 스타디움으로 유도한다. 괴물과의 사투를 벌이던 제 2소대는 마침내 괴물을 처치하는데 성공한다.
고래잡이
Editor
튤립 보육원의 샛별반 아이들이 배를 만들고 고래를 잡기 위해 공상의 넓은 바다로 출항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선박의 침수나 폭풍 등의 사고를 이겨내고 마침내 고래를 잡게 됩니다. 아이들은 육지에 온 고래에게 화관을 주고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고래는 다시 넓은 바다로 돌아갑니다.
아리테 공주
Editor
아리테는 미래의 남편을 기다리기 위해 높은 탑에 갇혀서 신부수업만 해야하는 공주이다. 매일매일 우아하고 고상한 공주로서의 교양을 쌓는 공부를 하지만, 정작 그 내용은 인간이기보다는 인형에 가까운 모습으로 행동하는 방법들이다. 자신의 이러한 생활에 갑갑해하던 아리테는 탑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일반 백성들의 삶을 동경하여 밤이 되면 몰래 성을 빠져나가곤 한다. 한편, 천년도 훨씬 전에 멸망한 마법사들의 유물이 아직도 존재하는 이 세계에는 모험가들을 유혹하는 많은 보물들이 있었다. 왕은 아리테 공주의 신랑 후보자들에게 이런 보물을 가져와야 결혼할 수 있다고 말하고 많은 젊은이들은 왕위에 오르겠다는 욕심에 보물을 들고 찾아온다. 왕은 그러한 젊은이들을 매우 흡족해 하지만 정작 아리테 자신은 이들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다. 어느 날 꼬마의 모습을 한 마녀가 공주의 방에 몰래 찾아와서는 마녀의 필수품인 수정구슬을 잃어버렸다며 이 성이라면 수정 구슬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이곳으로 왔다고 말한다. 아리테는 마녀와의 대화를 통해 더 이상 이대로 살 수는 없음을 깨닫고 성을 탈출하기에 이르는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Editor
평범한 열 살 짜리 소녀 치히로 식구는 이사 가던 중 길을 잘못 들어 낡은 터널을 지나가게 된다. 터널 저편엔 폐허가 된 놀이공원이 있었고 그곳엔 이상한 기운이 흘렀다. 인기척 하나 없는 이 마을의 낯선 분위기에 불길한 기운을 느낀 치히로는 부모님에게 돌아가자고 조르지만 부모님은 호기심에 들떠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기 시작한다. 어느 음식점에 도착한 치히로의 부모님은 그 곳에 차려진 음식들을 보고 즐거워하며 허겁지겁 먹어대다가 돼지로 변해버린다. 겁에 질려 당황하는 치히로에게 낯선 소년 하쿠가 나타나 빨리 이곳을 나가라고 소리치는데...
출동! 119구조대
Editor
원작의 토조 마트 화재 폭발사고와 시민회권 홀 화재사건의 에피소드를 극장판으로 구성한 애니메이션.
KochiKame: The Movie
Editor
Officer Ryotsu is ordered to team up with FBI agent Lisa Hoshino to find a terrorist who is currently in Tokyo. For an unknown reason, only buildings from the Shinatora corporation seem to be targeted by the mysterious Benten.
이웃집 야마다군
Editor
이 괴짜 가족이 우리 이웃집에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4컷 만화를 보는 것 같은 독특한 구성의 은 이웃에 함께 살고픈 괴짜 가족 이야기. 폭주족에게 정의의 사자로 살아보지 않겠냐는 권유를 진지하게 하는 당당한 할머니 시이게와 가장의 권위 내세우고픈 소심한 아빠 다카시, 저녁식사 메뉴가 유일한 고민거리인 건망증 심한 엄마 마츠코, 작심 3초의 나날을 보내는 평범한 아들 노보루, 가족 특히 오빠 일이 제일 걱정인 막내딸 노노꼬. 오늘 하루도 이들의 일상은 부산하기만 한데...
솔리톤의 악마
Editor
사건의 시간적 배경은 아주 가까운 미래로, 일본 오키나와섬 근방에 최첨단 공법에 의해서 건설된 해상 위의 거대한 인공도시. 테크노폴리스를 배경으로 자연의 질서와 이를 거스르는 인간의 기술 사이의 갈등이 처절하게 펼쳐진다. 주인공 쿠라세 아츠시는 테크노폴리스 근방에서 심해 유정을 찾는 일을 하고 있다. 어느 날 심해괴물의 공격에 테크노폴리스는 처참하게 파괴되고, 그의 전처 추훼와 딸 메이링도 곤경에 빠지게 된다. 아츠시는 아내와 딸을 구하는 과정에서 자위대의 한 중위를 만나게 되고 심해괴물의 정체에 대해서 알게된다. 이 괴물 ‘서펀트’는 본래 심해 속에 있는 살아있는 거대한 에너지파 ‘솔리토’의 일부였다. 그들 중 일부가 테크노포리스 건설 중에 발생한 소음 등의 환경파괴로 인해 광포한 성격을 가진 ‘서펀트’로 돌연변이를 한 것이었다. 일본의 해상 자위대는 이 사실을 알고 음파 에너지를 3차원의 영상으로 재생시켜 줄 수 있는 ‘홀로포닌 소나’(음파재생기)를 개발하여 ‘서펀트’를 뒤쫓고 있었다. 아츠시는 ‘서펀트’를 물리치기 위해서 자신의 모습을 에너지파, 즉 솔리톤의 형태로 바꾼다. 목숨을 건 전투 끝에 아츠시가 ‘서펀트’를 퇴치했으며, 곧 돌아오겠다는 연락을 보내는 것을 마지막으로 영화는 끝을 맺는다. (1997년 제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혜원)
바람의 검심 - 유신지사에의 진혼가
Editor
요코하마로 간 켄신 일행은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는 풍경을 구경한다. 그러나 곧 그들은 영국군의 행패를 참지 못하고 싸움을 벌이고 있던 시구레 타키미라는 검객을 만나고, 검객은 켄신의 역날검을 유심히 지켜본다. 하지만 사이토 하지메는 켄신에게 시구레를 조심하라는 말을 남긴다. 한편 시구레는 영국의 국빈을 암살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고 있었는데...
모노노케 히메
Editor
북쪽의 끝, 에미시족의 마을에 어느 날 갑자기 재앙신이 나타나 마을을 위협한다. 이에 강한 힘을 소유한 에미시족의 후계자인 아시타카는 결투 끝에 포악해진 재앙신을 쓰러트리지만 싸움 도중 오른팔에 저주의 상처를 받고 죽어야 할 운명에 처하게 된다. 결국 재앙신의 탄생 원인을 밝혀 자신의 저주를 없애기 위해 서쪽으로 길을 떠난 아시카타는 여행 중에 지코라는 미스테리한 수도승을 만나 재앙 신이 생겨나게 된 이유가 서쪽 끝에 있는 시시신의 숲과 관련이 깊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한시 바삐 서쪽으로 향한다.
Hermes - Winds of Love
Editor
The creator of the world orders Hermes to defeat the evil King Minos, tyrant of Crete. With his beautiful wife, Aphrodite, by his side, he bravely responds to the challenge. A battle between good and evil rocks the heavens as Hermes fights to unite Greece!
루팡 3세 데드 오어 얼라이브
Editor
루팡 3세 - 데드 오어 얼라이브
메모리즈
Editor
우주 폐기물을 청소하던 코로나호는 낡은 구형 우주선에서 나오는 SOS 신호를 받고 구조에 나선다. 조난신호를 따라 우주선으로 들어간 코로나호의 ‘미겔’과 ‘하인츠’는 허름한 구형 우주선 내부에서 화려한 저택을 발견하고, 그 저택의 주인이 미녀 오페라 가수 ‘에바’의 것임을 알게 된다. 하지만 두 구조대원에게 알 수 없는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는데… 과연 두 사람은 무사히 구조활동을 마치고 코로나호로 돌아갈 수 있을까?
Legend of Crystania: The Motion Picture
Editor
Ashram, desperate to find a home for his people, is tricked into selling his soul. 300 years later, Pirotesse's devotion to her king remains unshaken. In the sacred world of Crystania, amidst a civil war waged by shape-changing warriors, she searches for her beloved Ashram. She meets Redon, a young prince obsessed with avenging his murdered parents. Together, they confront Ashram's captor Barbas.
Legend of Crystania: The Chaos Ring
Editor
Dreams begin to haunt Lady Sheru—dreams of her past life as Pirotesse. Her love, Ashram, is being tormented at the hands of the soul of Barbas posing as their former king, Beld of Marmo. Interpreting this as a plea for help, Sheru searches for a way to save him by entering the chaos realm using the Chaos Ring. Meanwhile, Redon and his friends are called to arms again as ancient creatures begin to appear after being sealed away for centuries. Both their paths will cross once again, and on their shoulders will the fate of Crystania lie.
귀를 기울이면
Editor
중학교 3학년 시즈쿠는 평소 책을 많이 읽는 소녀. 여름방학, 매번 도서카드에서 먼저 책을 빌려간 세이지란 이름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갖는다. 어느 날 지하철 안에서 혼자 탄 고양이를 보게 된다. 신기하게 여긴 시즈쿠는 고양이를 따라가다 골동품 가게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주인 할아버지와 손자를 보게 된다. 그 손자는 다름 아닌 아마사와 세이지, 사춘기의 두 사람은 점차 서로의 사랑에 대해 알게 된다. 시즈쿠는 바이올린 장인을 자신의 장래로 확실히 정한 세이지를 보면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그 후 이탈리아 연수를 간 세이지가 돌아올 때 까지 작가가 되고자 도전해 보기로 하는데...
온 유어 마크
Editor
미야자키 하야오가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 일본 유명 록그룹의 동명곡을 바탕으로 뮤직 비디오로 만들었다. 배경이 불확실한 어느 미래. 사이비 종교 집회가 열리고 있는 건물에 경찰들이 들이닥치자 유혈 사태가 벌어진다. 두 명의 경찰은 그 집회에서 제물이 될 위기에 처한 날개 달린 소녀를 구해낸다. 그들은 그 소녀를 보호소로 안내한 후 술집에서 술잔을 기울이는데 자꾸만 이상한 기분이 든다. 결국, 그들은 자신들이 구해낸 소녀가 실험 대상이 될거란 사실을 알게 된 후 다시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실험실에 침입하는데..
루팡 3세 죽어라! 노스트라다무스
Editor
A simple diamond heist leads Lupin into the machinations of a bizarre cult based around the prophecies of Nostradamus. They kidnap Julia, the daughter of Douglas, a wealthy American who is seeking the presidency, along with Lupin's diamond. At stake is the lost book of prophecy Douglas holds in the vault at the top of his skyscraper.
Junkers Come Here
Editor
Hiromi appears on the outside to be a mature, resilient girl, but on the inside she feels like she's falling apart. She is having troubles at home mainly because of her parents wanting to separate. Her dog, Junkers, tries to comfort her in ways no other dog can. You see, he can talk and grant her 3 wishes.
Gusukō Budori no denki
Editor
A young boy named Gusukō lives in the countryside with his parents and little sister. A string of droughts and other natural disasters tear the family apart, and Gusukō is forced to leave home and seek his fortunes on his own. Driven by a desire to improve the quality of life of his poor countrymen, he eventually joins a group of scientists called the Ihatov Volcano Department; he takes part in scientific projects to fight the natural disasters that drove him from his home.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Editor
도쿄 근방의 타마 구릉지. 두 무리로 나뉘어 살던 너구리들은 도쿄의 개발 계획인 뉴타운 프로젝트로 인해 그들의 숲이 파괴되자, 이에 대항하기 위해 중지되어 있던 변신술의 부흥과 인간연구 5개년 계획을 추진하기로 합의한다. 또한 시코쿠와 사도 지방에 살고 있는 전설의 장로 등에게도 원군을 청하기로 하고 가위 바위 보 시합을 통해 사자를 보낸다. 너구리들은 외부의 원군이 오기를 기다리며, 변신술 특훈과 변신술을 이용한 게릴라 작전으로 인간들의 개발 계획과 공사를 방해하지만 결국 뉴타운 개발 계획 저지에는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때, 그토록 기다리던 전설의 장로 3명이 시코쿠 지방에서 도착하는데...
붉은 돼지
Editor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전쟁의 기억을 지우기 위해 스스로 돼지로 변한 이탈리아 공군의 에이스 비행사 포르코 롯소. 그는 이탈리아 근해의 무인도에서 혼자 지내며 그의 의지대로 자유롭게 날고 하늘의 해적을 소탕한다. 젊은 시절 인간의 모습을 한 얼굴은 지나의 레스토랑의 벽에 걸려 있는 사진 속에 유일하게 남아 있다. 사람들로부터 붉은 돼지로 불리는 포르코 롯소는 미국인 조종사 도널드 커티스의 공격으로 비행기가 파손되자, 비행기 제작자인 피콜로에게 수리를 요청한다. 피콜로의 손녀인 피오는 포르코 롯소와 함께 지내며 온갖 모험을 겪으면서 조금씩 그를 좋아하게 되는데...
Little Twins
Editor
In these adaptations of lsamu Tsuchida's picture books for children, Tiffle and Tuffle are two little twins in pointed hats who live on Coracle Island and have a few light-hearted adventures.
추억은 방울방울
Editor
도쿄에서 태어나고 자란 탓에 농촌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는 오카지마 타에코는 10일간의 여름 휴가를 이용해 형부의 고향인 야마가타로 여름휴가를 떠난다. 회사원 생활을 그만두고 귀농한 청년 토시오가 그녀를 마중 나간다. 그는 타에코에게 농촌의 모든 것을 가르쳐준다. 타에코는 그 곳 사람들과 어울리며 되살아나는 초등학교 5학년 때의 추억에 잠긴다. 돌아가기 하루 전 할머니에게 토시오와의 결혼을 제의 받고 혼란에 빠진 타에코는 토시오에게 그녀의 자의식이 막고 있던 어린 시절의 추억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돌아오는 기차 안에서 타에코는 자신이 진정 함께 있고 싶은 곳,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는데...
초음전사 보그맨 러버즈 레인
Editor
1990년 12월 27일에 발매, OVA 2탄으로, 마물헌터 요코 OVA판과 같이 비디오 상영되었다. TV 시리즈와 더 라스트 배틀 사이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TV판에서는 다 소화하지 못한 료와 아니스의 러브 스토리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Mobile Suit SD Gundam Mk V
Editor
The Warring-States-Era SD Gundams are back to dispel evil spirits and an evil plot taking place in the ruins of Jaburo City.
Mobile Suit SD Gundam Mk IV
Editor
The SD Gundams are at it again: first with a race among all of the prior SD Gundam characters, then the SD Zeons run a space travel agency in the second episode.
Mobile Suit SD Gundam Mk III
Editor
The third installment of SD Gundam shorts.
구름처럼 바람처럼
Editor
괴력 원년, 소건국의 황제가 죽은 후 신 황제가 등극하자 전국에서 황후후보를 모으기 시작한다. 깅가는 황궁이야 말로 매일 매일 세끼를 꼬박 챙겨 먹을 수 있으며 낮잠도 실컷 자고 공부하고 싶은 건 다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여, 후보의 대열에 들어선다. 워낙 총명하고 씩씩하고 대범한 성격덕에 황후후보대상으로 개설된 강의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눈에 띄이게 된 깅가는 강의를 모두 수료한 후 정실부인(정비)의 자리까지 얻게 된다. 그러나 시간도 잠시, 얼마 지나지 않아 반란군의 폭동이 일어나자 깅가는 황제에 대한 사랑으로 후궁들로 구성된 후궁군을 조직하여 반란군에 맞서게 된다. 하지만 깅가의 생각과는 달리 사태는 다른방향으로 전개되고 마는데...
Office Ladies Remodelling Lecture
Editor
Inspired by Drop Dead! Stupid Office Ladies, a column in Monthly Gendai magazine.
마녀 배달부 키키
Editor
마녀 엄마와 인간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소녀 키키는 13살이 되던 만월의 어느 밤, 검은 고양이 지지와 함께 집을 나와 마녀 수업을 떠난다. 평소 바다를 동경하던 키키는 바다에 떠있는 커다란 마을에 정착하게 되고, 그 곳에서 갑자기 도로에 뛰어들게 되어 경찰에게 잡히지만 돔보라는 친구를 만나 도망을 치게 된다. 키키는 빵가게 앞을 지나가다 마음씨 좋은 아주머니를 만나게 되고 그 빵집에서 첫 배달이 시작된다. 어느날 비행선 사고가 일어나는데, 거기에 돔보가 포함되어있다는 것을 알고 급히 현장으로 가게 되고, 청소부의 대걸레를 빌려 마법을 사용, 돔보를 구출하려 하는데...
Mobile Suit SD Gundam's Counterattack
Editor
The first theatrically release of the SD Gundam series. Contains two shorts, "The Storm-Calling School Festival" and "The Tale of the SD Warring States: The Chapter of the Violent Final Sky Castle".
리틀 네모
Editor
잠이 든 어린 네모는 꿈 속에서 '잠의 나라'로 가게 되고 꿈의 왕이 네모를 후계자로 삼으려고 한다. 플립의 심술로 갇혀있던 악몽의 왕을 풀어주게 되어 대결을 하게 되는데...
비너스 전기
Editor
거대한 얼음행성과 충돌한 금성은 지구와 같이 인간이 살 수 있는 행성으로 변한다. 지구로부터 금성에 이주해 온 사람들은 두 개의 자치구인 이슈탈과 아프로디아로 나뉘게 된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금성은 차츰 원래의 황무지로 돌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이슈탈이 아프로디아를 공격하면서 금성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Jack and the Beanstalk
Editor
A little-known adaptation of "Jack and the Beanstalk," directed by Koji Morimoto and produced at Studio 4°C in 1989 for the collection "Anime Video Art Collection," a series of animated shorts based on stories for children. Released only on VHS.
아키라
Editor
알 수 없는 폭발로 도쿄가 폐허가 된 지 31년이 지난 2019년의 일본. 신도시 네오도쿄는 정치와 자본의 결탁으로 첨단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고 있지만 이면에서는 퇴폐, 약물, 폭력, 광신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고아이자 직업학교 출신 폭주족인 카네다 패거리는 오토바이로 거리를 누비며 아슬아슬한 심야의 레이싱을 즐긴다. 그중 한명인 테츠오는 자신에게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이 내재해 있음을 알고는 세상에 복수하듯 그 힘을 남용하기 시작한다. 과학자들은 진화된 인간에 도달하기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능력을 각성시킬 실험을 자행하고, 30년 전의 도쿄 폭발은 실험대상 중 아키라라는 미지의 아이와 연관되어 있는데...
반딧불이의 묘
Editor
2차 세계대전, 일본의 한 마을에 폭격기로 인한 대공습이 일어난다. 마을이 화염으로 휩싸이자, 14살인 세이타는 부모님과 따로 만나기로 약속한 채 4살짜리 여동생 세츠코를 업고 피신한다. 결국 집과 어머니를 잃고 먼 친척아주머니의 집으로 향하는 세이타와 세츠코.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오빠 세이타는 천진하고 착한 여동생 세츠코를 보면서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친척아주머니의 남매에 대한 냉대는 더욱 심해지고, 세이타는 어머니가 남겨주었던 마지막 여비를 챙겨 세츠코와 함께 산 속에 있는 방공호로 거처를 옮긴다. 두 남매는 산 속 동굴에서 반딧불이를 잡아 불을 밝히고, 물고기와 개구리를 잡아먹으며 살아가는데...
이웃집 토토로
Editor
1955년 일본의 아름다운 시골 마을, 상냥하고 의젓한 11살 사츠키와 장난꾸러기에 호기심 많은 4살의 메이 는 사이좋은 자매로 아빠와 함께 도시를 떠나 시골로 이사온다. 자상한 아빠 쿠사카베타츠오는 도쿄에서 대학 연구원이며, 입원 중이지만 따뜻한 미소를 잃지 않는 엄마가 있다. 곧 퇴원하실 엄마를 공기가 맑은 곳에서 맞이하기 위해서다. 숲 한복판에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처럼 낡은 집을 보며 자매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호기심으로 잔뜩 들뜬다. 그러던 어느 날 사츠키가 학교에 간 동안 메이는 숲에서 정령을 만나다. 메이는 그 정령에게 토토로란 이름을 붙여주는데...
루팡 3세 풍마 일족의 음모
Editor
풍마 일족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던 항아리에 담긴 보물의 비밀을 캐내려던 악당 일행은 고에몬과 풍마족의 족장 손녀의 결혼식에 침입하여 항아리를 탈취해 간다. 이에 고에몬의 동료인 루팡과 지겐 그리고 후지코는 항아리와 족장의 손녀를 되찾기 위해 악당의 뒤를 쫓는다. 한편 항아리의 비밀을 알아낸 악당 일행은 보물이 숨겨져 있는 산속 동굴로 향하고 루팡 일행이 그들의 뒤를 쫓는다. 하지만 보물이 숨겨져있는 동굴 안에는 갖가지 비밀 장치들이 숨겨져 있어 외부인의 침입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결국 족장은 동굴을 파괴하기로 결심하고 수천년간 이어져 온 풍마 일족의 비밀은 묻히게 된다.
Battle Royale High School
Editor
When the school Karate club's star fighter quits and decides to go pro, he unwittingly fulfills an ancient interdimensional prophecy and becomes demon king of his dimension. Soon his high school becomes a battleground for demon slaying samurai, interplanetary law enforcement, and even his own traitorous demon minions. Well animated fight scenes ensue.
천공의 성 라퓨타
Editor
광산촌 슬랙 계곡의 기계 견습공인 고아 소년 파즈는 어느날 빛이 나는 목걸이를 한 채 하늘에서 떨어지던 소녀시타를 구해준다. 소녀는 대대로 전해져 오던 목걸이(비행석)로 인해 정부군과 해적 도라 일당들에게 쫓기고 있던 신세. 시타가 이들로부터 무사히 도망갈 수 있게 도와주던 중 파즈는 비행석과 하늘에 떠 있는 성 라퓨타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라퓨타의 존재를 믿고 있던 파즈는 시타와 함께 라퓨타를 찾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파즈와 시타는 그들을 쫓던 군대에게 잡히고, 시타는 정부 비밀 조사관인 무스카에게 파즈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협력을 약속하는데...
Coral Reef Legend: Elfie of the Blue Sea
Editor
In the future, the oceans have risen to flood all the continents due to humanity's negligence of the environment. Only a few bits of land have been spared, and one of those is the city-island where Elfie lives with her grandfather. One day, due to an underwater incident, she discovers that she can breathe underwater. Her grandfather reveals that in truth she is one of the mythical sea-people. Using the city folk's xenophobia, local politicians spark a war with this hidden people to distract people from their current resource problems, and Elfie is caught in the middle of it.
Dogtanian Special
Editor
France, 17th century, under the reign of Louis XIII. Dogtanian is an impetuous and innocent peasant from Gascony, as well as a skilled swordsman, who travels to Paris with the purpose of making his dream come true: to join the Corps of Muskehounds of the Royal Guard. (Edited version of the 1981 animated television series Dogtanian an the Three Muskehounds.)
미래소년 코난 거대기 기간트의 부활
Editor
In the aftermath of a war fought by magnetic weapons which caused massive earthquakes, a young and spunky boy naned Conan gets involved in a grand adventure. Conan lives in a world that is mostly oceans; the major land masses having been destroyed by the weapons of the great war. He meets a young girl named Lana, and they eventually foil the plans of the city-state of Industria which wants to regain the lethal weapons.
초인 로크
Editor
에스퍼들이 지배하는 천년왕국 건설을 꾀하는 레이디 칸. 연방군 정보국 장관 야마키는 그 배후를 조사하기 위해 전설의 초인 로크에게 협력을 요청한다. 하지만 로크의 개입을 이미 예상한 레이디 칸은 제시카라는 소녀를 특수한 능력의 에스퍼 킬러로써 양성한 뒤 기억을 지우고 야마키에게 접근시킨다. 제시카에게는 초능력을 중화시켜 에스퍼를 분해하는 능력이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야마키와 제시카는 조종당하는 것도 알지 못한 채 정말로 사랑에 빠져버린다. 그리고 마침내 로크와 제시카가 대면하는 순간이 찾아온다.
Ganbare! Bokura no Hit and Run
Editor
Inaba Junior High School's baseball team has been defeated miserably since the senior members left. Because of their poor results, the players are suspended from games and are almost forced to break up. Ironically, however, this hardship makes them band tighter together and intensifies their desire to play. They practice hard in the hope of regaining the respect of the other students and teachers. Soon, their will-power leads them to unbelievable victories. This story portrays the boys' dreams and friendship through base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