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In the 70's, Hong Kong Independent Commission Against Corruption(HKICAC) was founded. The mission to hunt down corrupted detectives unveiled a new chapter of the colonial Hong Kong. Lui Lok (Aaron Kwok) and Nam Kong (Tony Leung) who used to be two rightous police officers wanted to change the status quo. They built an empire of corruption by controlling organized crimes and eventually took the position of Chief Chinese Detective. However, power struggle has always been the cause of chaos between the triad and police. Lui Lok’s wife, Tsai Zhen (Du Juan) was targetted by the triad for helping her husband in gaining his position. Even the most loyal detectives Fat-Bee (Michael Chow) and Yim Hung (Patrick Tam), almost turned their backs to Lui Lok. A new episode of history has begun when HKICAC issued the wanted notices for Lui Lok and Nam Kong. Their era has officially come to an end. Where the wind blows, Hong Kong is no longer where it used to be.
Editor
1920년대 홍콩. 전쟁의 소문을 피해 홍콩으로 왔던 웨이롱의 가족들은 다시 상해로 떠나고, 홍콩에 홀로 남아서라도 학업을 계속 하고 싶었던 웨이롱은 아버지와 의절한 부자 고모 리앙을 찾아간다. 홍콩 사교계의 여왕으로 살면서 화려한 남성편력을 자랑하는 리앙은 순진하고 세상 모르는 웨이롱을 받아들여 그의 삶을 지배하고자 한다. 웨이롱은 리앙의 애인 중 하나인 바람둥이 조지를 만나면서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고, 이들을 둘러싼 여러 겹의 갈등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간다. 정치적 격랑과 전쟁의 기운이 감도는 1920년대 홍콩과 상해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삼아, 이 영화는 삶도 사랑도, 자신의 의지대로 할 수 없는 무력한 시대와 젊음의 아픔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Editor
Story follows Guy and Heidi five years into their relationship and faced with a serious dilemma: Whether or not it is time to marry and form a family. They're equally in love, and their relationship is going strong. But while Heidi is ready to settle down and believes that marriage is proof of one’s everlasting love, Guy holds the belief that marrying Heidi will result in him being tied down to a woman that he will one day grow distant from. Heidi consults her girlfriends for advice, and Guy consults the guys. What follows is an outright battle of the sexes, as Heidi plots devious ways of getting pregnant—with marriage as an end goal—as quickly as possible, and Guy schemes up a handful of contraceptive counter-strategies.
Editor
상해 작은 골목길에 있는 심야식당. 남자 주인 혼자 식당을 꾸려나가고 사연 많은 손님들이 이곳에 와서 밥을 먹는다. 불치병에 걸린 가수, 두 다리를 못 쓰는 여학생, 그리고 여학생의 엄마, 난생 처음 권투 시합에서 이긴 선수, 그 선수를 힘들게 키워온 엄마, 낯선 도시에 생활을 꾸린 두 남녀 등 심야식당에서는 그들의 이야기들로 하루를 시작하고 또 마감한다. 그곳에 와서 함께 먹고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즐거워하고 슬퍼하며 또 다른 아침을 맞이하며 각자의 삶으로 돌아가 생활한다.
Editor
영춘권 일인자 엽문에게 패배한 뒤, 무술계를 떠나 아들과 함께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장천지’ 우연히 암흑 조직에 쫓기던 한 여자를 도와준 그는 이후 생계는 물론, 목숨마저 위협받게 된다. 술과 마약 등 불법 사업을 확장해나가던 조직이 장천지의 주변 사람들까지 죽음으로 몰고 가자 더 이상 참지 못한 그는 정의를 위해 최후의 결전을 벌이게 되는데…
Editor
1939년, 일본군의 폭격으로 중경은 초토화된다.특수부대는 비밀 작전을 개시하고 미공군 대장의 지휘 아래 파일럿들은 공습을 막기 위한 연합작전에 돌입한다. 드디어 일본의 대대적인 공습과 총공격이 시작되고 제공권을 지키기 위한 전면전이 시작되는데… 모든 것이 폭발하고 잿더미가 된다!
Editor
저명한 고고학 교수 ‘잭’(성룡)은 어느 날, 인도의 아시미타 박사로부터 잃어 버린 고대 보물이 숨겨져 있는 지도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조수 ‘소광’(레이)과 함께 최고의 보물 사냥꾼 ‘존스’(리즈팅)를 영입해 비밀의 열쇠인 다이아몬드를 찾아나선 잭. 하지만 보물을 노리던 랜달과 그의 부하들에게 기습을 받게 되면서 원정은 위기를 맞게 되는데…
Editor
중국과 러시아 접경지역의 한 마을. 퇴직한 중앙경찰국 요원(홍금보), 외롭게 살아가던 그에게 아버지와 단둘이 생활하는 옆집 소녀 춘화는 어릴 적 잃어버린 손녀를 떠올리게 한다. 손녀 또래인 춘화가 그의 집을 드나들면서 두 사람의 사이는 나날이 가까워진다. 춘화의 아버지는 마피아 조직으로부터 사주를 받고 빚을 탕감할 요량으로 모종의 거래를 하면서 그의 딸 춘화는 위험에 빠진다. 러시아 암흑가의 세력다툼에 휩싸이게 된 그들의 운명은.
Editor
전쟁 통에 헤어진 남녀의 애절한 사랑을 섬세하게 그려낸 대하드라마로 중일전쟁 당시, 과부와 홀아비였던 유에롱(탕웨이)과 다오롱(유청운)은 운명적인 만남을 통해 깊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국민당 스파이였던 다오롱은 살해의 위협에 시달리고, 일본군의 폭격이 심각한 상황에까지 이르자 유에롱과 다오롱은 안휘를 거쳐 홍콩으로 이주하려고 한다. 그러나 다오롱만 탈출에 성공하게 되고, 그는 홍콩에서 유에롱이 오기만을 기다린다. 그러한 과정에서 유에롱과 다오롱이 홍콩에서 어렵사리 재회하여 낳은 아들 ‘항생’이 바로 성룡이다.
Editor
대한민국에서 개발한 핵폭발 장치가 도난 당한 후 홍콩에서 암거래가 포착된다. 아시아 최대 일촉즉발의 위기에 한국, 중국, 홍콩은 연합작전을 벌이게 되고, 이 과정에서 한국의 무기 전문가 최민호(지진희)와 최고의 국정원 요원 박우철(최시원)이 홍콩으로 파견된다. 한편 중국의 특사 역시 발 빠르게 홍콩으로 파견되며 핵폭발 장치를 둘러싼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하게 된다. 정의가 아닌 국제 정세와 자국의 이익을 좇는 이들의 위험한 동맹과 핵폭발 장치를 노리는 전세계 테러리스트들이 홍콩으로 집결하며 사건은 점점 긴박하게 흘러가는데... 도난 당한 핵폭발 장치를 찾고 아시아를 위협하는 테러를 진압하라!
Editor
부동산 투기를 목적으로 공동으로 주택을 구입한 네명의 인물들이 그집에 거주하며 삶의 가치를 깨닫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
Editor
The happy lives of three best friends from school are brutally upended when Hei (Ivy Chen) breaks up with her fiancé (Wallace Chung). High flyer Kimmy (Fiona Sit) and director May (Yang Zishan) close ranks to help a devastated Hei move on, but she clings to her old feelings despite meeting a highly eligible prospect (Shawn Yue). Whilst May considers leaving the film set to travel the world with a free spirited musician (Vanness Wu); rivalry over the same guy threatens to tear Kimmy and May apart. An unexpected, shocking incident provides a climactic test. Can the girls keep their friendship together?
Editor
홍콩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비밀부서 ICAC. 그 곳에 익명의 제보가 도착한다. 경재 부호들의 돈 세탁사건을 해결하며 경찰계의 실세로 떠오른 경찰과장 ‘황문빈’이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것. 심증만 있을 뿐 묘연한 돈의 행방으로 수사가 난항을 겪는 가운데, 돈 세탁사건에 연루된 회계사 ‘나덕영’이 의문사를 당한다. 그 시각 ‘황문빈’이 개입된 투자펀드사 ‘제트 헤지펀드’는 거대자금을 끌어들이며 홍콩시민들의 쌈짓돈까지 빼돌릴 계획을 세운다. 뿌리까지 썩어버린 정제계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러 ‘육지렴(고천락)’을 중심으로 결성된 ICAC “제트스톰”팀은 사건을 파헤칠수록 점점 위험한 상황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Editor
위기에 빠진 도시, 홍콩! 사상 최악의 테러를 막기 위한 지상 최대의 작전이 펼쳐진다! 도로를 질주하던 현금수송차량이 통째로 납치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은 증거불충분으로 세 번이나 검거에 실패했던 테러조직의 리더 '차오'. '루이'는 사건 현장에서 용의자로 재회한 옛 친구 '봉'을 중심으로 수사망을 좁혀나간다 그러나 끈질긴 추격이 이어질수록 '루이'를 비롯한 주변 사람들의 신변이 위험해지고, 더욱 대담한 범죄를 저지르는 '차오'의 조직은 대규모 폭탄테러를 계획하는데...
Editor
세 가지 오싹한 영화가 한자리에! 유골함을 훔친 뒤 돈을 요구한 사내에게 닥친 일은? 귀신 보는 남자가 마주한 미스터리의 실체란! 수상한 여자 둘에게 이상한 의뢰를 받은 점쟁이의 사연까지. 숨 막히는 공포의 연속, 감당할 수 있는가.
Editor
1930년 군수공장으로 그 지역사회 경제를 이끌어 가는 한 도시에서 의문의 사건이 발생한다. 군수 공장에서 총알을 빼돌렸다는 이유로 한 젊은 여직공이 억울한 죽음을 당한 것 이다. 그곳에선 '유령 총알이 모두를 죽일 것 이다'라는 글씨와 함께 총알이 발견되지 않은 총상을 입은 의문의 죽음들이 계속해서 발견이 된다. 사건의 배후를 과학적으로 추적하는 의정관 "송동로"와 사격의 달인 열혈형사 "곽추"가 이를 조사하기 위해 그곳에 파견이 된다. 과연, '유령총알'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이며, 또 범인은 어떤 이유로 이런 일을 저질렀을까?
Editor
One suspects writer-director Carol Lai may have harboured some Black Swan ambitions with a tale that also centers around a stage practitioner who embarks on an unwitting destructive journey when playing a role to die for. The Second Woman, whose Chinese title Romance Riddle may hold better clues as to how this film developed, being more of a guessing game that threw constant clues rather than a overly romantic film about twins falling in love with a man who decided it's perfectly OK to string both women along, until he discovers that this spells double trouble.
Editor
쾌활하고 긍적적인 성격의 택시 운전사 샤오이(탕웨이)는 뛰어난 운전실력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심리장애를 앓고 있다. 최고의 레이싱팀 ‘스피드 엔젤’의 코치 가오펭(한재석)은 우연한 사건으로 샤오이의 드라이빙 소질을 알아보고 그녀를 스카우트해 훈련시키지만 샤오이는 긴장감 때문에 자신이 가진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샤오이 우상이자 여자 레이싱계의 살아있던 전설이었던 한 빙마저 알코올 중독에 빠져 최고의 상태를 회복하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최대 라이벌팀 ‘사쿠라’가 방해전략을 펼치는 가운데 스피드 엔젤스의 사기는 땅으로 떨어지고, 과거 같은 팀원이자 한 빙의 절친이었지만 사랑을 위해 모두를 배신하고 ‘사쿠라’로 이적한 유메이(장백지)와의 결전이 다가오는데...
Editor
1920년대 초반 중국의 민국시대. 중국 전역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쟁쟁한 마술사들이 베이징의 거리에 모여 그들의 실력을 겨룬다. 그리고 여태껏 그 누구도 풀 수 없었던 전설의 비급 '칠성법’을 푸는 이에게 큰 상금을 포상하겠다는 대회가 열린다. 마술로 자신의 운명을 변화시키려는 젊은 청년 '장현' 역시 군중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트릭에 도전하고, 희대의 마술이 펼쳐지게 되는데...
Editor
4대에 걸쳐 로저(유덕화)네 집안일을 하며 살아온 아타오(엽덕한). 꽤나 성공한 영화제작자인 로저를 제외한 다른 가족들은 모두 이민을 가고, 중국전역으로 출장이 잦은 로저만을 돌보고 있던 아타오는 갑작스레 중풍으로 쓰러지고 만다. 자기 몸조차 추스르기 힘들어지자 로저에게 폐가 되지 않기 위해 요양병원 행을 자처한다. 그곳에서 여러 사연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지며 이 새로운 ‘가족’에 적응하려 노력하는 타오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시간과 관심을 쏟으며 그녀를 돌보는 로저. 그는 자신에게 타오가 얼마나 큰 의미인지 깨닫게 된다. 하지만 점점 타오의 건강은 점점 악화되고 로저는 사랑하는 타오와의 마지막을 함께하는데……
Editor
사격 대회 우승자인 명사수 켄 야오는 장갑차량 강도 사건에 개입한 후 이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과 갈등을 겪는다.
Editor
침략 전쟁으로 얼룩진 위진남북조시대. 위나라의 풍요로움을 시기하던 유연족은 각지에 흩어져있던 부족들을 규합해 위나라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위태로운 상황에 놓인 위나라는 유연족에 맞서 나라를 지켜낼 군을 결성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장정들을 소집한다.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즐기며 자란 뮬란은 아픈 아버지 몰래 남장을 한 채 전쟁터로 향한다. 뛰어난 무술실력과 빼어난 지략으로 연이은 승전보를 울린 뮬란은 마침내 동료 문태와 함께 장군의 자리에 오른다. 한편, 뮬란의 연이은 승리를 시기한 대장군은 뮬란을 함정에 빠뜨릴 계략을 세우고, 호시탐탐 때를 노리던 유연족 대족장 문독은 4만 대군을 앞세워 위나라를 향해 진군한다. 내부의 모략과 적들의 포위망에 갇힌 뮬란과 2천 군대! 마침내! 조국의 존망이 걸린 한치도 물러 설 수 없는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Editor
3명의 경찰은 주가조작 혐의로 의심을 받고 있는 회사를 감시하던 도중 알게된 비밀에 전율을 느끼며 자신의 전 재산을 걸고 위험한 도박을 하기 시작한다. 아픈 딸을 위해 결혼할 아내를 위해 가족에게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벌인 그들의 작전. 그러나 곧 그들의 작전은 발각이 되고비밀을 감추려하는 주가조작의 배후세력에 의해 살해될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Editor
소식이 끊긴 여자친구를 찾기 위해 일본으로 밀입국한 ‘철두’(성룡). 도쿄, 신주쿠 거리 뒷골목에서 그녀를 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불법체류자의 비참한 생활을 이어간다. 수소문 끝에 여자친구를 만나게 되지만 그녀는 이미 차기 야쿠자 두목인 ‘에구치’의 아내가 되어 있는 상태. 연인을 잃은 슬픔을 누르며 일본에서의 성공을 다짐한 철두는 피나는 노력으로 신주쿠 뒷골목을장악하게 된다. 그러나 믿었던 친구 ‘아걸’(다니엘 우)의 배신으로 또 다른 위기를 맞는데….
Editor
Kei's eldest sister Sandra is a hot-tempered magazine editor and her temperament has left her single all this while. One of the family rules is that none of the siblings could get married before their eldest sister. Kei seeks help from the famous Casanova, Koo Chai, to pretend to court his eldest sister and lure her into the mood of love.
Editor
A turbulent love affair between a punk and a youthful waitress.
Editor
피와 혼돈의 춘추전국시대, 천하 통일을 눈앞에 둔 조나라 대륙의 10만 대군은 마지막 길목에서 조그만 양성함락을 눈앞에 두었다. 인구 4천명의 작은 성 양성. 그들은 ‘묵가’에게 지원 부대를 요청하지만, ‘묵가’에서 온 지원군은 단 한 명 혁리 뿐. 하늘과 땅과 바람으로부터 단 한명의 지원군이 나타났다. 홀홀 단신 양성을 돕겠다고 찾아온 혁리는 양성의 모든 이에게 비웃음을 사지만 한발의 화살 공격으로 조나라의 기를 꺽으며, 그 후 전략적인 방어 전술로 조나라의 공격을 기적처럼 막아낸다. 점차 양성의 사람들은 혁리를 따르게 되고, 양성의 권력자들은 자신의 위치에 대한 위태로움을 느끼고 혁리를 제거 할 음모를 꾸며 성밖으로 내쫓는다. 심지어 혁리를 따르던 성민들까지 처벌 하는데..
Editor
홍콩 최고의 스타인 ‘지엔’(금성무)은 중국의 흥행감독 ‘니웨’(장학우)의 뮤지컬영화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상하이에 도착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꿈에서도 잊지 못했던 한 사람을 만난다. 그녀는 바로 영화의 상대역이자 감독 ‘니웨’의 연인 ‘손나’(주신). 10년 전 베이징에서 영화학도와 무명가수로 만난 두 사람은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만 ‘손나’는 성공을 위해 냉정하게 그를 떠났던 것. 10년이 지나 스타가 되어도 잊을 수 없었던 그녀. 하지만 ‘손나’는 그를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 말하며 냉랭하게 대한다. 누구도 모르는 과거를 가진 두 남녀 스타. 이제 그들은 가식 속에서 영화촬영을 시작한다.
Editor
A romantic comedy, the film is about Siu Min, a Budweiser girl who takes pity on Michael (Daniel), an ethnic Chinese restaurateur from France drinking away his misfortune because his food is too sophisticated for (and thus unpopular with) the working class neighborhood in which both work. Unsatisfied with spending her days as a beer girl, the ambitious Siu Min becomes Michael's partner in the restaurant business, and eventually falls in love with him. Michael, however, must reconcile his dream of traveling the world with his other dream of running a successful restaurant.
Editor
제조판을 사수하라! 일본 국방외무과 특별수사 요원 람(양조위)은 3천만 달러의 위조지폐 제작 사건을 수사하던 중 미모의 여도둑 JJ(서기)를 만나게 된다. 제조판을 노린 JJ는 람을 배신하지만 한 수 위의 람은 JJ를 보기 좋게 골탕 먹인다. 의기양양하던 람은 오히려 오웬(임현제)에게 제조판을 탈취당하게 되고…… 서울에서 쫓고 쫓기는 혈전이 시작된다. 오웬이 한국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람은 한국에 잠입하여 미모의 여자 첩보원들과 여기에 JJ까지 합세하여 그를 미행하기 시작한다. 한편 오웬은 한국의 위조지폐조직 두목 흑곰, 통역사 킴과 제조판 거래를 시도하던 중 람이 현장을 급습하여 흑곰의 무리들과 일대 격전이 벌어지고 그 사이 오웬은 다시 사라져버린다. 드디어 밝혀지는 북극곰의 정체. 과연 제조판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람은 오웬이 CIA요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함께 사건을 해결하려 한다. 그 사이 흑곰은 JJ를 납치하여 제조판을 요구하며 협박하기에 이르는데…… 긴박해진 람과 오웬은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위폐조직의 보스인 북극곰의 실체를 맞닥뜨리게 되고 위폐 제조판을 둘러싼 그들간의 대대적인 혈투가 한바탕 펼쳐지는데……
Editor
룰루는 어렸을 때 부잣집에 입양되어 성장한 후 현재 유명한 독신주이자이자 박애주의자로 살아가고 있다. 평소에는 얌전하고 새침한 숙녀인 룰루의 숨겨진 또 다른 모습이 바로 ‘실버호크’이다. 친구이자 든든한 조수인 미미는 사회악을 뿌리뽑고자 노력하는 실버호크의 곁에서 항상 그녀를 돕는다. 차기 경찰서장으로 일찌감치 내정된 유머 만점의 리치맨은 늘 실버호크를 견제하고 있다. 리치맨은 어렸을 때 소림사에서 룰루와 같이 무술을 수련했지만, 룰루가 바로 실버호크라는 사실은 까맣게 모른 채 실버호크를 찾아내 정체를 밝히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 한편 악당 알렉산더 울프는 사람의 심리를 조종할 수 있는 인공 지능 칩을 휴대폰에 장착시켜 사람들을 조종하여 세상을 장악하려는 음모를 꾸민다.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인공 지능 칩을 개발한 교수 호청를 납치한 울프는 유명 휴대폰 회사 사장 아키라 시라이시의 딸이자 인기 가수인 티나를 유괴해 사장을 위협한다. 실버호크는 파괴적인 힘을 가진 아키라의 부하들과 목숨을 건 대결을 펼치고, 절체 절명의 순간 리치맨과 실버호크의 추종자이자 호청의 조교인 킷은 실버호크를 구한다.
Editor
각종 점괘를 보며 미래에 대비하지만 하는 일마다 최악의 불운을 겪는 엽고홍. 그럼에도 긍정적으로 살아가던 엽고홍은 유명한 풍수학자 뇌료포에 대해 알게 되고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그를 찾아간다.
Editor
한국,태국,홍콩의 세 감독이 만든 옴니버스 공포영화. 김지운 감독의 메모리즈, 니미부트르 감독의 휠, 진가신 감독의 고잉홈. 이 중 고잉홈이 가장 뛰어남. [ 고잉홈 ] 철거 직전의 폐허 아파트. 이 곳으로 경찰 웨이와 아들 킨이 이사 온다. 유일한 이웃은 병 든 아내와 딸을 데리고 사는 한의사 페이. 아내를 돌보는 것 외에 외출도 하지 않는 페이의 일상은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다. 어느 날 페이의 딸과 종종 어울려 놀던 킨이 사라지고, 웨이는 아들을 찾아 헤매던 중, 페이를 의심하게 된다. 연기가 가득한 페이의 집에 잠입한 경찰 웨이는 병든 줄만 알았던 페이 아내의 시체를 발견한다. 페이는 아내가 환생할 것이라 믿으며 3년 동안 한약재로 아내의 시체를 보살피고 있었던 것. 침입자 웨이를 감금한 페이는, 이제 3일 후면 아내가 살아난다고 믿으며, 그 때 웨이를 풀어주겠노라고 말한다. 아들을 찾아야만 하는 웨이는 도망치기 위해 반항해 보지만 소용이 없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페이의 아내가 살아난다는 3일 후 아침이 밝아오는데…
Editor
A cop and his son move into a worn-down apartment building. The boy is first menaced by a neighbor girl and then goes missing. The father tries to look for him by knocking on the neighbor girl's door but finds that no girl lives there.
Editor
Joker is a computer programmer working on a 3-D adventure game starring a virtual idol. Stuck for inspiration, he ends up finding it in Ling, a bartender at a dance club. While in a drug-induced stupor, Joker imagines Ling to be the perfect image of his virtual girl. He's immediately smitten, but more important, he now has a model for his virtual heroine: Princess D.
Editor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던 고교 교사 람유콱은 어느 날 중년의 위기를 맞는다. 아내의 젊은 시절을 연상시키는 한 매력적인 여학생이 그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아내 만칭은 불치병에 걸린 채 나타난 옛 애인과의 일을 정리하기 위해 한 달간 집을 떠나 있겠다고 선언한다. 아내에 대한 분노와 동정심에 혼란스러워하던 람유콱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여학생에게 점점 이끌리게 되는데…….▶ 7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Editor
The story takes place in a beautiful pavilion in 1930's Suzhou. Jade is a famous songstress courtesan, marrying into the noble house. She develops a dubious relationship with a female cousin of the family and also being admired secretly by her butler. LAN, the cousin, is a modern woman who wants to be independent and serves her country, but when she meets the charismatic Shing, an official from the North, all her plans go astray. These two women's love bears no fruit with their men and in the end they have only each other to lean on.
Editor
터키의 외곽, 세계 각국의 엘리트과학자들이 극비리에 집결된다. 터키 전역을 강타한 폐암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때문. 과학자들은 가장 근원적인 바이러스를 추출해내고 인류 역사상 가장 위험한 이 바이러스의 결과를 발표하려는 순간, 정체를 알 수 없는 테러 집단의 습격을 받는다. 삽시간에 몰살당하는 연구진들. 그러나 한 동양남자가 그곳을 도망쳐 한국 대사관으로 몸을 피한다. 몇 개월 후, 고아로 자라 헬스 기구 판매원이 된 벅(성룡 분)은 우연히 은행 강도 일당을 체포하는 데 결정적 수훈을 세운다. 쇄도하는 언론의 인터뷰 중 벅은 자신의 꿈이 비밀 스파이라고 밝힌다. 그리고 며칠 후, 리우(증지위 분)라는 개인 탐정이 벅을 찾아와 그의 아버지로 추정되는 한 한국인 남자가 죽음에 임박해 벅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실날같은 희망을 가지고 한국으로 향하는 벅. 벅은 한국에 도착해 그를 찾았던 익명의 동양 남자 'Mr. 박'이 자신이 꿈 속에서 보았던 부모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그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확신을 가진 벅. 그러나 'Mr. 박'은 마지막 숨을 거두는 순간, 그에게 게임을 제안한다. 만일 벅이 자신의 친아들이라면 숨겨둔 재산을 찾아보라는...
Editor
A female director decides to make a autobiographical film on her love life and we see it through the use of flashbacks and brilliant intercutting.
Editor
Ordinary Heroes is a narration about the life stories of an advocate, a prostitute, a social worker, and a priest during the social movements from 1970s to 1980s in Hong Kong. The film is based upon true stories.
Editor
히토미(타카코 토키와 분)는 홍콩의 일류 호텔에서 일하는 타츠야(장국영 분)와 결혼을 앞두고 홍콩에서의 생활을 위해 광동어를 배우고 있다. 어느 날 수업을 마친 히토미를 태운 타츠야의 차가 큰 교통사고를 당하고, 히토미 혼자만 살아 남는다. 수개월 후 타츠야와 살기로 했던 홍콩을 혼자 방문한 히토미는 그가 일했던 호텔 로비에서 타츠야를 그대로 닮은 남자를 보게 된다. 그는 히토미와 시선이 마주치자 그녀를 세게 끌어안으며 키스를 해온다. 남자의 이름은 가보(장국영 분). 홍콩의 비밀 경찰인 가보는 그 호텔에서 대만의 마피아와 접촉 중이었는데, 경찰의 눈을 피하기 위해 히토미를 끌어안았던 것. 그러한 사정을 알지 못하는 히토미는 죽은 연인과 닮은 그를 필사적으로 찾는다. 겨우 가보와 재회한 히토미는 그의 아파트까지 함께 가지만 타츠야와 다른 가보의 거친 모습에 당황하고 만다. 다음날 가보는 경찰과 마약조직의 충돌로 부상을 입은 채 히토미의 아파트에 찾아가 쓰러진다. 정신을 차린 그의 눈앞에는 자신과 너무나 닮은 남자의 사진이 있다. 가보는 6년 전 죽은 자신의 연인을 떠올리며 히토미의 상처를 어렴풋이 이해하게 된다. 어느 날 히토미는 단 하루만 타츠야가 되어 달라고 그에게 부탁한다. 영화관, 레스토랑, 빅토리아 파크. 타츠야와 약속했던 장소들을 함께 다니며 조금씩 가까워지는 두 사람. 자신의 마음이 끌리는 것이 눈 앞에 있는 가보인지, 아니면 타츠야의 환영인지 알 수 없었던 히토미는 크게 동요하는데.
Editor
Kenichi is a half-Japanese, half-Chinese man of the underworld. You can sell him anything except children's organs. His domain is in Kabukicho, a gangland controlled by various Shanghai gangs intent on taking control. His former partner-in-crime, Fu-Chun, is rumored to have returned to Kabukicho, having fled years earlier after killing the number two of gangland boss, Yuan. Yuan wants to get even and attempts to do so by using Kenichi.
Editor
A girl is captured by aliens for mating and bears a baby who possesses extraordinary abilities. This extraterrestrial baby boy grows up speedily and inherits the best quality of mankind and aliens of Planet K. This film is a spoof of some Hollywood big hits.
Editor
ATM이라는 홍콩 최고의 산업스파이 조직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캐쉬(진소춘 분)와 자칼(금성무 분). 어느날 독일에서 큰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끝내고 긴장을 늦추려는 순간, 어이없게도 홍콩 정보부에 의해 체포되고 만다. 그리고 그들이 끌려간 곳에는 같은 처지의 ATM 조직원인 샘(양채니 분)과 타이탄(왕합희 분)이 기다리고 있다. 한자리에 모이게 된 4인의 산업스파이. 이들에게 정보부의 주임 스탠리가 내린 명령은 사라진 세계 최초의 위조지폐 원판 SN-2를 찾아오라는 것이다. 이 원판은 영국정보국의 번즈라는 인물의 손에 있으며, 앞으로 이 원판을 오용하였을 경우 전세계 금융계가 큰 혼란에 빠질 것. 산업스파이라는 범죄증거와 재산을 압류하겠다는 정보부의 협박에 못이겨 이 4인의 ATM 정예멤버는 위험을 감수하고 SN-2를 찾기 위한 고단한 여정을 시작한다. 마침 캐쉬의 소개로 알게된 귀여운 천재 해커 피닉스(이기홍 분)의 도움으로 치밀한 계획과 최신형 무기들로 원판을 빼내는데는 성공했으나 본격적인 사건은 지금부터였다. 정보부로부터 원판에 대한 대가로 건네받은 가방에 폭탄이 장착되어 있었고 이로인해 ATM은 피닉스를 잃고만 것이다. 스탠리의 뜻하지 않았던 배신에 분노한 4명의 ATM 요원들은 돈을 위해서가 아닌 복수를 위해 다시한번 뭉치게 된다. 그러나 애써 찾아낸 스탠리는 성형외과 수술실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고, 팀의 연락책이었던 샘이 정보국의 첩자였음을 밝히며 나머지 3명의 요원들을 다시 정보국에 잡아넣는 설상가상의 순간들이 이어지며, 가까스로 찾아온 원판마저 가짜로 판명된다.
Editor
두 편의 영화가 모두 실패한 감독 아성(장국영)은 애인 메이(막문위)에게 얹혀 사는 신세다. 간신히 일거리를 얻지만 3류 에로 영화를 찍기에는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 그러나 언제까지 놀고 먹을 수는 없는 일. 결심하고 촬영에 나선 아성은 사사건건 문제를 일으킨다. '예술'을 하려는 아성은 '장사'를 하려는 제작자와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이다. 게다가 그의 영화는 사실 '예술'도 되지 못한다. 한심한 포르노를 찍는다는 패배의식은 아성을 무겁게 짓누르고, 여배우 몽교(서기)와의 사이를 의심하는 여자친구와도 크게 다툰다. 아성은 나날이 지쳐가던 중 수십편의 포르노를 분석하는 촬영 감독의 진지한 자세에서 새로운 사실을 깨닫는다.
Editor
상해 토박이 여소군은 성공의 꿈을 안고 홍콩에 도착한다. 어리숙한 여소군(여명)은 같은 대륙 출신이지만 사리에 밝은 이요(장만옥)를 만난다. 이요는 꽃집과 맥도널드에서 악착 같이 모은 돈으로 노점상을 열지만 결국 실패하고 자신을 아끼던 폭력배 보스와 결혼한다. 여소군은 대륙의 여자 친구와 결혼하지만 이요를 사랑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녀와 헤어지고 미국으로 떠난다.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으로 발전하지만 엇갈린 인연으로 함께 하지 못했던 이들은 가수 등려군의 사망 소식을 알리는 전자대리점 앞에서 운명처럼 다시 조우하는데...
Editor
Just back from abroad, Brenda Lee helps out a friend by substitute teaching her mischievous class. The students are cold to her at first, but warm up to her as she helps them learn life's lessons. Essentially a remake of To Sir With Love [1967] (or maybe just a remake of To Miss With Love [1992]).
Editor
호도문은 광동 가극에서 무대 뒤와 무대를 구분하는 가상의 선을 말한다. 일단 배우가 호도문을 넘어서면 자신을 잊고 자신이 맡은 인물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광동 가극에서는 여성이 남자의 역할을 하는 전통이 있다. " Shining Sword Troup" 의 극단주이며 배우인 랑 김숨은 성공한 남편과 착한 딸을 가진 성공적인 가극배우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녀의 가족관계는 경직되어 있으며 근심으로 가득차 있다. 그녀는 그녀에게 닥친 새로운 운명의 선을 어떻게 건널 것인가?
(1996년 1회 부산국제영화제)
Editor
무술의 ‘무’자도 모르는 황실 비밀 경호대원의 아주 특별한 임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반전 액션 코미디! 옛날 중국에선 황제의 보위를 위해 비밀 훈련을 받은 네 인물을 뽑아 보룡일족이라고 불렀다. 보룡일족 네 사람인 공, 희, 발, 제 네사람 중 공, 희, 제는 무술에 관한한 나라안의 최고 귀재였지만 발만은 무술에는 문외한이다. 원래 지방의 의사였던 발은 머리를 짜내 황제에게 바칠 발명품들을 만들어냈다. 암행어사 마패모양의 자석 방어기구와 황제를 위한 초대형 선풍기가 그것. 그러나 황상은 그를 중히 여기지 않고, 다만 발에게 신분을 숨기고 민심을 살피는 임무를 주는데……
Editor
유명 모터사이클의 단독 대리점을 경영하는 아버지 밑에서 자란 아화는, 어려서부터 모터사이클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 로드레이스 선수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라이더로 영웅대접을 받지만, 정작 로드레이스 국가 대표팀을 이끄는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혀 심한 갈등에 빠진다. 그에겐 아이라는 여자 친구가 있었지만, 아화의 관심은 오직 레이싱에만 있었다. 어느날 아화는, 아버지 팀에서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부잣집 아들 대위와 경주를 하게 되는데, 그만 급커브길에서 넘어져 중상을 입고 사경을 헤매게 된다. 아이의 극진한 병간호를 받으면서 아이와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 그는 아이와의 결혼, 즉 안정된 삶을 결심하게 된다. 다시는 모터사이클을 안타겠다고 아이와 약속한 아화는, 그녀와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친구 가락과 함께 조그만 모터싸이클 수리점을 연다. 어느날 가락은 대위와 대위 친구들이 한때 최고의 라이더였던 아화와 자신을 비웃는 것을 참다못해 그들과 경주를 하게되고, 경기 도중 사고로 죽게 된다. 아이와의 약속과 친구의 복수 사이에서 갈등하던 아화는 결국 대위와의 경기를 선택한다.
Editor
A group of 7 friends seek shelter from a heavy rain in an old abandoned house.
Editor
백타산의 황무지 주막에 은거하는 구양봉은 암살을 사주하는 중개인. 그는 10년 전, 검객의 꿈을 위해 사랑하던 여인 자애인을 형의 여자로 내어주고 스스로 냉소적인 사람이 되었다. 그에게는 매년 복사꽃이 피는 시절이면 찾아와 함께 술을 마시고 떠나는 친구 황약사가 있고 그 역시 구양봉 만큼이나 사랑에 대한 슬픈 상처를 가지고 있다. 어느날 모룡언이 찾아와 자신의 여동생과의 결혼을 어긴 황약사를 죽여달라며 구양봉을 찾아오고 검객에게 남동생을 잃었다는 완사녀는 돈 한푼 없이 나귀와 달걀만으로 살인청부를 부탁한다. 점점 시력을 잃어가는 한 검객 맹무살수는 돈을 벌어 고향에 돌아가겠다며 살인청부일을 자청해서 나서고 협객으로 이름을 떨치고 싶은 가난한 무사 홍칠공도 구양봉의 앞에 나타나 빠른 검술로 그에게 인정받으려 한다. 이들은 하나같이 모두 아픈 과거를 잊고 새로운 삶, 새로운 사랑을 꿈꾸는 데…
Editor
Ma publishes books; his marriage is flat and his wife wants attention, so she arranges a photo session in bed with Si, a gay decorator, to make Ma jealous. Her friend, Linda Lo, also unhappily married, is there as well, dressed for the photos, and Si's lover is hiding in another room. Enter Henry Lo with a call girl, and Ma himself, intent on killing Si. Chance intervenes: a best-selling author and a prude, Lovely Pak, pays a call; she wants Ma to publish her books. Mistaken identities and everyone's attempt to seem conservative to please Pak lead to chaos: Si pretends to be Ma; Ma pretends to be a servant. Will Miss Pak sign a contract, and can the married couples find harmony?
Editor
Lau Ching Wan was in the force for almost ten years. He was very careless and was termed "Detective Idiot" by his colleagues. One day, he came to the knowledge that his boss, Christine Ng was a lesbian. Nevertheless, they became good friends and treated each other like brothers. Unfortunately, Lau fell in love with Ng's girlfriend.
Movie Director
A Hong Kong diva dies of a heart attack during a rehearsal with her faithful servant. Unaware of her death, the servant goes about her life as usual, until she is visited by the diva's spirit. The diva coaxes her servant into believing that the only way to bring her back to life is to find her long lost love, Prince Charming. Ironically, he is both the diva and the servant's love interest.
Editor
Hero of the Beggars is a Hong Kong Comedy starring Chan Wai-Man and Michael Hui.
Assistant Editor
소상만, 소상환, 소상훈의 삼형제를 거느린 노부모는 이제는 은퇴해서 편히 쉬고 있지만, 세 아들의 일이 걱정이었다. 큰아들만은 7년전에 결혼을 시켰지만, 둘째는 바람둥이로 수십명의 여자들을 상대하고 있지만, 하나도 며느리로 들어앉힐 생각을 하지않는다. 셋 째는 여자같아서 집안 살림이나 꽂꽂이 같은 데만 취미가 있지 여자에게는 도무지 관심이없다. 더구나 결혼 7년, 권태기에 접어든 아들이 첩을 두고 바람을 피우는 바람에 두 노인은 숨을 거둘 수가 없었다. 그런데, 1991년에 두 노인이 걱정하던 일이 한꺼번에 풀어진다. 첩과의 문제로 가출했던 본며느리가 큰아들과 화해해서 돌아오는가하면, 여자 문제로 잠시 기억상실증에 걸렸던 둘째 아들이 헌신적으로 감병한 하리옥의 희생의 결과로 기억을 되찾고 결혼을 선언한다. 자신을 여자로 착각해왔고, 늘 집안에만 드나들던 막내도 남자같기만하던 처녀가 결혼한다는 말을 듣자 정신을 차리고, 그녀를 품에 안는다. 1991년 섣달 그뭄날 삼형제는 합동 결혼식을 올려서 노부모의 근심을 씻어준다. 새해를 맞는 소시 집안에 이보다 더한 경사가 어디 있겠는가?
Editor
1950년대 초 홍콩. 경찰 훈련을 끝내고 파출소 근무를 하게 된 여락(유덕화 분)은 공공연히 뇌물을 받는 경찰을 보며 회의에 빠진다. 그러나 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오맹달의 뇌물을 거절하면서 끝까지 뇌물을 받지않겠다는 자신의 신념을 버리지 않는다. 그러던 중 한 여자(구숙정 분)를 만나 사랑하게 되고, 그녀와 결혼할 결심으로 그녀의 부모에게 가지만 가난하다는 이유로 반대에 부딪친다. 여락은 돈을 벌기위해 도박판에 뛰어들지만 오히려 당하고 만다. 게다가 예기치않은 사건으로 그녀와도 헤어지게 되자 청렴결백만으로는 현실 사회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빠른 순발력과 재치로 상관의 신임을 얻는다. 어느날 여락은 서장의 조카를 구속하였다는 이유로 지방으로 좌천되자, 구룡 사장의 외동딸 월상(장민 분)을 만나게 되면서 장인의 도움으로 홍콩 시경에 복귀, 탐장 직위에 승진한다. 당대 풍운아였던 그는 재산이 5억이었다고 한다.
Editor
Kui (Wong Ka Kui), Keung (Steve Wong), Chung (Paul Wogn) and Wing (Wing Yip) are four buddies who are all very enthusiastic about music. Together they form a band called Beyond. In order to fulfill his family's emigration dream, Kui works round the clock to earn money and exhausts himself to sickness. Keung wants to build a successful career, but only finds himself being framed by his boss. Chung's childhood dream was to become a police officer, but he is rejected due to his weak body. Wing wants to study music at Hong Kong University, but his girlfriend (Faye Wong) and her parents pressure him into medicine. Can they find their ways again through friendship and music?
Editor
An ex-pat travels from New York to his home village in rural China after a long absence. On his way, he meets a familiar girl.
Editor
미래 홍콩 영화 스타의 산실, 경극 학교. 시대의 흐름에 따라 사그라져 가는 학교의 명망에도, 우점원 사부의 엄격한 가르침 하에 열혈 수학하는 학생들 - 액션 스타인 홍금보가 자신의 은사인 우점원 사부로 분해 매서운 지도자를 연기했다. 제작자 겸 배우로 성장한 홍금보의 학생 시절을 그려낸 자전적 영화. 홍콩 영화 거물 배우들의 옛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영화로 그 감흥이 새롭다.
Assistant Editor
Chik (Philip Chan), Lucky (Michael Wong), Chi-to (Waise Lee), and his ex-girlfriend Ngao (Carrie Ng) who he is still sweet on but is married to Lucky now, are aiming to make a score on a deal with a Taiwan triad when things take a turn for the BLOODY because Chi-to's cousin, who arranged the deal, set them up.
Art Direction
The Progenitor, Cheng Yang, Cheng Jen and his brother, Chung Yin-Chiu tried all means to acquaint with the “Yin Yang Separate Body Style”, which was the most powerful Taoism Kung-fu of Yin Yang Tang. One day, Student, Ko Sheng practiced the style secretly. Since his basic Kung-fu training was not well-established, he made his soul separated from the body. At the most critical moment, he was saved by Yin-Chiu. The leader of Tien Wu Men, Master Fu Luen wanted to rule over the community by force, bitterly practiced the “Tzu Yin Wicked Style” kung fu. He controlled Kuan Shih-Chung by using poison and ordered him to get the urea of children and women's placenta for him to practice...
Editor
Rose (Maggie Cheung) and her big brother Charles (Chow Yun-fat) live a fairy-tale existence in their seaside villa. Rose is young, beautiful, and spoiled - in a word, irresistible. Disappointed in love, she moves to Paris. When Charles dies suddenly, she rushes back to Hong Kong to take over the family estate. Fate intervenes when she meets Ka-ming (also played by Chow Yun-fat), who is the exact image of her late brother. The two fall in love, but their romance is in the hands of a not always benevolent f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