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VHW8heV11uLSCnkjk6iGRQatA.jpg

로드 하우스 (1989)

Dalton lives like a loner, fights like a professional. And loves like there's no tomorrow.

장르 : 액션, 스릴러

상영시간 : 1시간 54분

연출 : Rowdy Herrington
각본 : David Lee Henry, Hilary Henkin

시놉시스

달톤(패트릭 스웨이지 분)은 매일밤 클럽을 시끄럽게 하는 손님들을 처리하는 경비원이다. 매력적이고 핸섬하며 완벽한 신체 조건을 지닌 달톤은 이곳을 정리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꿈에 부푼다. 그러나 그의 일은 위험하기 짝이 없고, 비열과 탐욕에 싸인 마을의 우두머리 브래드와 정면 대결해야 한다. 그러던 중 달톤은 선배 경비원인 웨이트와 여의사 엘리자베스를 만나 뜻밖의 도움을 얻게 되고,엘리자베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브래드의 행패로 마을은 아수라장이 되고, 젊은 영웅 달톤과 옛 서부의 사나이 웨이트는 그에 맞서 싸움을 시작한다.

출연진

Patrick Swayze
Patrick Swayze
James Dalton
Kelly Lynch
Kelly Lynch
Dr. Elizabeth Clay
Sam Elliott
Sam Elliott
Wade Garrett
Ben Gazzara
Ben Gazzara
Brad Wesley
Marshall R. Teague
Marshall R. Teague
Jimmy
Julie Michaels
Julie Michaels
Denise
Red West
Red West
Red Webster
Sunshine Parker
Sunshine Parker
Emmet
Kevin Tighe
Kevin Tighe
Frank Tilghman
John Doe
John Doe
Pat McGurn
Kathleen Wilhoite
Kathleen Wilhoite
Carrie
Travis McKenna
Travis McKenna
Jack
Roger Hewlett
Roger Hewlett
Younger
Bob Jennings
Bob Jennings
Bandstand Bouncer
Kym Malin
Kym Malin
Party Girl
Jeff Healey
Jeff Healey
Cody
Gary Hudson
Gary Hudson
Steve
Joe Unger
Joe Unger
Karpis
Sheila Ryan
Sheila Ryan
Judy (as Sheila Caan)
Keith David
Keith David
Ernie Bass
Patricia Tallman
Patricia Tallman
Bandstand Babe
Heidi Paine
Heidi Paine
Party Girl
Jacklyn Palmer
Jacklyn Palmer
Party Girl
Laura Albert
Laura Albert
Strip Joint Girl
Christina Veronica
Christina Veronica
Strip Joint Girl
Jasae
Jasae
Strip Joint Girl
Michele Burger
Michele Burger
Strip Joint Girl
Terry Funk
Terry Funk
Morgan
Susan Lentini
Susan Lentini
Bandstand Babe
Cheryl Baker
Cheryl Baker
Well-Endowed Wife
Dawn Ciccone
Dawn Ciccone
Steve's Girl
Benny Urquidez
Benny Urquidez
Laughing Henchman (uncredited)
Julie Royer
Julie Royer
Steve's Girl
Tiny Ron Taylor
Tiny Ron Taylor
Mountain
Chino 'Fats' Williams
Chino 'Fats' Williams
Derelict
Christopher Collins
Christopher Collins
Sharing Husband
Michael Rider
Michael Rider
O'Connor
John William Young
John William Young
Tinker

제작진

Rowdy Herrington
Rowdy Herrington
Director
David Lee Henry
David Lee Henry
Screenplay
Hilary Henkin
Hilary Henkin
Screenplay
Tim Moore
Tim Moore
Executive Producer
Steve Perry
Steve Perry
Executive Producer
Joel Silver
Joel Silver
Producer
Michael Kamen
Michael Kamen
Original Music Composer
Dean Cundey
Dean Cundey
Director of Photography
John F. Link
John F. Link
Editor
Frank J. Urioste
Frank J. Urioste
Editor
Danny Castle
Danny Castle
Stunts
Jack English
Jack English
Location Manager
Scott H. Eddo
Scott H. Eddo
Makeup Department Head

비슷한 영화

고스트 스토리
Four successful elderly gentlemen, members of the Chowder Society, share a gruesome, 50-year-old secret. When one of Edward Wanderley's twin sons dies in a bizarre accident, the group begins to see a pattern of frightening events developing.
Sweeney Todd: The Demon Barber of Fleet Street
In 1846, Anthony Hope sails into London with the mysterious Sweeney Todd, a once-naive barber whose life and marriage was uprooted by a corrupt justice system. Todd confides in Nellie Lovett, the owner of a local meat pie shop, and the two become partners, as Todd swears revenge on those that have wronged him and decides to take up his old profession.
옥타곤
주인공 스캇(Scott James: 척 노리스 분)은 어린 시절 이사와의 양자가 되어 세이쿠라(Seikura: 야마시타 다다시 분)와 함께 무술을 익히게 된다. 40대가 된 스캇은 미국에서 친구 에이제이(A. J.: 아트 하인들 분)와 함께 무술을 그만두고 3년전부터 컴퓨터 리서치 회사를 하고 있는데, 어느 날 무용 공연에서 무용수 낸시(Nancy: 킴 랭크포드 분)를 만나게 된다. 낸시와 스캇은 곧 서로 호감을 갖게 되는데, 낸시의 집까지 바래다 준 스캇은 예기치 않은 무사들의 습격을 받게 되고 그 자리에서 낸시는 죽는다. 이렇게 해서 스캇은 점차로 미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닌자 기술을 갖고 있는 테러단의 정체를 확인해 가는데, 불행히도 이 테러단의 수뇌는 어린 시절 형제로 지낸 세이쿠라였음을 알게 된다. 스캇은 맥칸(McCarn: 리 반 클리프 분), 저스틴(Justine: 카렌 칼슨 분) 등을 통해 세이쿠라의 무술단에 대해 들어가면서도 믿길 거부했지만, 절친한 친구 에이제이가 세이쿠라의 캠프로 결투를 위해 찾아갈 정도로 일에 말려들게 되자, 더 이상 두고보지 못하고 세이쿠라의 캠프로 찾아가야겠다는 결심을 한다. 이때, 세이쿠라의 테러단에서 테러 기술을 익혀 온 오라(Aura: 캐롤 바그다세리안 분)라는 아가씨가 스캇에게 탈출해 온다. 오라는 정치적인 목적으로 암살 기술을 익히려 세이쿠라의 캠프를 찾아갔는데, 도고(Doggo: 커트 그레이슨 분)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오직 돈을 목적으로 한 청부살인 등을 일삼고 있을뿐 아니라, 오라까지 그런 일에 관여케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도망쳐 나온 것이다. 테러단의 교령에 따르면, 탈출한 사람은 처형되도록 되어있고, 이 위험으로부터 오라는 스캇에게 피해온 것이었다. 오라의 도움으로 어렵게 세이쿠라의 캠프를 찾아간 스캇은 치열한 혈전을 거쳐 마지막 세이쿠라와의 결투에 임하게 되고 결국....
데미지
4년 만에 가석방된 주인공 존은 피해자의 딸 사라의 심장이식 수술비용을 위해 잔인한 내기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연속적인 승리로 그의 싸움 랭킹과 수입은 계속해서 상승하게 되지만 또 다시 어느 누군가가 자신 때문에 죽을 수 있다는 생각에 경기를 포기하고 만다. 하지만 존은 빚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처한 친구를 돕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역대 싸움 챔피언과 다시 경기를 하게 되는데….
오프스프링
한 여성이 술에 잔뜩 취해서 집으로 돌아온다. 그녀는 불이 켜진 집을 보며, 베이비시터의 부주의함을 툴툴거린다. 집 안으로 들어서자 그녀는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한다. 원시인처럼 생긴 몇명의 아이들이 집을 점령했고, 베이비시터는 무참하게 토막이 난 채 살해당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는 비닐봉지에 쓰레기처럼 담겨 있다. 이들은 숲에서 짐승처럼 살아가는 무리다. 몇몇 아이들과 남녀 성인까지 일종의 가족을 이루고 있다. 배가 고프면 숲에서 내려와 다양한 방법으로 인간을 사냥한다. 잡아온 인간은 뜯어먹거나 국을 끓여 먹고, 성인 남자는 동굴 속에 묶어두고 종족 번식을 위한 섹스 인형으로 활용한다. 이 무리의 리더는 흉악하게 생긴 여성이다. 야생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삶은 문명비판이나 자연으로의 회귀를 주장하거나, 호러의 소재로 주로 활용된다. 전자는 타락하지 않은 순수성을 앞세우지만, 호러의 소재로 선택되는 순간 주제는 돌변한다. 늘 강조되는 것은 무자비한 식인 풍습이다. 인간이 인간을 먹어치우는 것은 살육과 죽음 이상의 공포를 만들어낸다.
데스 위시 3
74분서의 강력 담당 주임인 스트라이커는, 옛 친구 찰리의 참살건으로 억울하게 체포된 코시의 과거 선행을 알게 되어, 악의 소탕 지원을 약속받고 석방한다. 찰리의 친구였던 베네트로부터 최근 뉴욕의 무정부상태의 혼란을 듣게 된 커시는 깡패 두명을 사살한 것을 개시로 악의 세력을 향해 선전포고를 한다. 커시에게 스트라이커의 불법체포를 고발하라고 권고하던 변호사 케드린이, 악당 프레이커 일행에게 살해당하자, 커시는 악당들과 정면대결을 준비한다. 커시 및 경찰과의 대결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지원 병력을 모은 프레이커와의 일대결전 끝에 커시를 위시로 한 정의의 세력은 마침내 승리를 거두는데...
Bloodsport II
After thief Alex Cardo gets caught while stealing an ancient katana in East Asia, he soon finds himself imprisoned and beaten up by the crowd there. One of the guards, Demon, feels upset by Alex appearance and tortures him as often as he gets the opportunity. Alex finds a friend and mentor in the jailhouse, Master Sun, who teaches him a superior fighting style called Iron Hand. When a 'best of the best kumite' is to take place, Demon gets an invitation. Now Master Sun and Alex need to find a way to let Alex take part in the kumite too.
마지막 영화관
1950년대 텍사스의 작은 마을 애너린. 소니와 듀안은 절친한 친구 사이다. 소년기와 청년기 사이의 어정쩡한 시기를 견뎌내며, 두 친구는 영화관과 농구, 여자애들 속에서 나름대로 즐겁게 지내고 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또는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대도시로 떠나가고, 애너린은 조용히 죽어가는 마을이다. 소년들은 마을을 벗어나 어디엔가 기다리고 있을 화려한 미래를 향해 달려 가야할 지, 그들의 정신적인 지주이자 친구인 은퇴한 카우보이 샘 라이언이 유산으로 물려준 황폐한 풀장과 낡은 영화관을 운영하며 마을에 남아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Face
Ray is an aging ex-socialist who has become a bankrobber after seeing the demise of socialism in 1980s Britain. Teaming up with a gang of other has-beenish crims, he commits one bank job too many. The gang dissolves in a murderous flurry of recriminations.
아미 오브 원
센터와 친구 에디는 밀수된 고급 승용차를 수송하던 중 LA 강력계 형사 세브란스의 총에 총상을 입으면서 동시에 친구 에디를 잃는다. 세브란스는 그 현장에서 고속도로 순찰경관까지 죽인다. 세브란스는 경관을 죽인 혐의를 쓰고 중형을 언도받는다. 외제승용차 밀수의 주범으로서, 나중에 일이 잘못됐을때 자기에게 불리한 증언을 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을 제거하려는 세브란스의 음모는 거기서 그치지 않는다. 그는 센터가 교도소로 이감될 때 호송담당 교도관을 매수해서 센터를 죽이려 하나, 센터가 호송관을 때려눕히고 도주하는 바람에 사태가 오히려 악화된다. 센터는 도망칠 자동차를 얻기 위해 여자경관 리타 매릭을 인질로 잡는다. 친구의 죽음을 복수하려는 일념에서 센터는 세브란스의 부인을 이용하여 세브란스는 물론 그와 손잡은 밀수단 도목 슈사인까지 밀수된 자동차가 보관된 창고로 오게 만든다. 센터와 슈샤인 패거리가 싸움을 벌일 때 창고에 도착한 세브란스와 그의 동료 루더실은 도울 생각으로 뒤따라온 경관 마이클을 죽여 자기정체가 노출될 위험을 미리 막는다. 그러나 그 살해현장을 목격한 리타 매릭이 센터의 무고함을 확신하고 그의 편에 서게 되자 사태는 더욱 복잡해지는데...
로 딜
복수를 노리는 갱 조 설리번이 저지르지 않은 범죄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게 된다. 두 여성을 끌어들인 조는 여자들을 이용해 탈옥한 뒤, 자신을 함정에 빠뜨린 갱단 두목을 이끌어내려고 한다.
마제스틱
천신만고 끝에 콜로라도에 수박밭을 가지고 수확을 시작한 빈스(Vince Majestyk: 찰스 브론슨 분), 마제스틱이 처절한 폭력과 위험한 세계에 말려들게 된 것은 노동자들을 착취하여 이익을 얻는 업자를 형무소에 집어넣고부터이다. 그와 살인 청부업자 프랭크 랜다(Frank Renda: 알 레티에리 분)를 태워 병원으로 향하던 버스가 프랭크의 수술을 노린 일당에게 공격 당한다. 경찰과의 격렬한 총격전으로 혼잡한 틈을 타 마제스틱은 수갑찬 흉악범 렌다를 인질로 삼아 도망친다. 렌다를 넘겨주는 대신 자신의 기소 취하를 경찰에게 제의한다. 그러나 틈을 타 도주한 랜다는 마제스틱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마제스틱도 랜드가 보복하리라는 것을 알고 먼저 죽이려 한다.
Cleopatra Jones
After federal agent Cleopatra Jones orders the burning of a Turkish poppy field, the notorious drug lord Mommy vows to destroy her.
The Players Club
Single mother Diana struggles to provide for her child and pay for her college education. When she meets two dancers from a nearby gentlemen's club, Diana's convinced there's fast money to be made stripping.
Rampage: The Hillside Strangler Murders
Kenneth Bianchi, one of the two serial rapists and killers who terrorized the Los Angeles area in the late 1970s, is giving police station interviews to psychiatrist Samantha Stone, who has disquieting lifestyle issues of her own. It falls to her to delve into the details of the case to determine the veracity of Bianchi's claims of multiple personality disorder, but in so doing, she is forced to relive the horrific crimes, one of which occurs at her very doorstep.
Breast Men
We follow the two Texas doctors who invented the modern breast implant and its surgical procedure. However, when success and money come their way, they split up and follow different paths. One becomes the surgeon of the everyday woman while the other's career freefalls and has to settle with strippers and actresses. The film covers their history and their inventions, from the sixties until today.
좀비랜드
유난히 겁 많고 언제 어디서나 두려움과 불안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청년이 있다. 외출도 자제하고 게임을 즐기며 자신만의 세상에서 살고 있던 그는 좀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여러 규칙을 만들고 준수해온 덕분에 생존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부모님이 살고 있는 동부 콜럼버스로 향하는 그는 무기로 무장하고 좀비라면 무작정 쏴 죽이는 한 남자를 만나고 서로 동부 쪽으로 향해 가고 있음을 알게 된 두 사람은 동행하게 된다. 청년은 이름을 말하려고 그는 서로 이름을 부르면 너무 친해진다며 자신들이 향하는 곳을 이름 삼아 부르기로 한다. 콜럼버스로 향하는 대학생과 탈라하시로 향하는 터프가이. 그렇게 소년은 콜럼버스가, 남자는 탈라하시가 된다. 트윙키라는 과자에 집착하는 탈라하시는 콜럼버스와 마트에 들렀다가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소녀를 만나게 된다. 소녀는 자신의 여동생이 좀비에게 물렸고 동생의 부탁으로 좀비가 되기 전에 죽이려고 한다며 총을 빌려달라고 한다. 그러나 자매는 갑자기 태도가 돌변해 무기와 차를 빼앗아 달아난다. 억세게 운 좋은 둘은 다시 새로운 차와 무기를 마련해 목적지로 향하는데 다시 그 자매를 만난다. 우연히 한 차를 타고 가면서 적대관계에서 살아남으려는 동료애 같은 분위기로 변하는데....
허쉬
자동차 여행중 트럭 운전사에게 목숨을 위협 받는 젊은 커플의 이야기
롤링 썬더
A Vietnam veteran, Charles Rane, returns home after years in a POW camp and is treated as a hero. When thugs invade his home to steal the silver coins he received for his service, they mangle his hand and leave him and his family for dead. Rane survives and becomes obsessed with getting revenge. Aided by his loyal friend Johnny Vohden, Rane, now wielding a hook for a hand, sets out on his mission of vengeance.
피와 뼈
오사카의 김.준.평. 1923년. 한 청년이 제주도에서 일본 오사카로 향하는 배 위에 오른다. 청년의 이름은 김준평. 그는 굳게 믿고 있었다. 일본에서의 새로운 삶이 그에게 풍요와 희망, 인간다운 삶을 가져다 주리란 것을… 하지만 주변 상황은 그를 ‘괴물’로 만들어 갔다. 무엇이 이 순진했던 청년을 모두가 두려워 하는 존재로 만들었는가? 나쁜 남편, 비정한 아비 그리고 냉혹한 보스! 오사카에 정착해 공장에 취직한 준평은 그 앞에 나타난 여인 김영희에게 반해 그녀와 강제로 결혼하기에 이른다. 전쟁의 폐허 속에서 희망이 없는 상황이었지만, 강인한 체력과 타고난 근성으로 어묵 공장을 성공시키는 준평. 그러나 마치 그의 왕국을 지배하는 것처럼 끝없는 착취와 폭력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냉혹하기 그지없다. 이즈음 자신을 준평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면서 나타난 청년, 다케시가 준평의 집안에 일대 파란을 일으킨다. 겁도 없이 준평에게 폭력으로 맞서는 다케시는 주변을 점점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가는데.. 모든 걸 가졌지만, 온전히 소유할 순 없었다! 시간이 지나도 준평의 행각에는 일말의 변화가 없다. 끝없이 여자들을 탐하고 돈에 대한 집착 또한 점점 더 집요해져만 간다. 비정한 남편과 아비면서도, 준평은 자식이 새로 태어날 때마다 연신 만세를 불러대는 괴물로 변해간다. 이제 성인이 되어 준평을 향한 증오감이 폭발할 대로 폭발한 아들, 마사오. 한편에서 영희는 그런 남편을 묵묵히 견디면서 가족을 지켜 나가는데…

추천 영화

플럭스 고메
시골의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고풍스러운 건물에 ‘소닉 케이터링’이라는 이상한 예술가 그룹이 거주하고 있다. 음식을 만들 때 나오는 여러 가지 소리를 취합해 일종의 예술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는 이 그룹은, 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의 예술적 신념을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는 엘르, 그런 그녀에게 항상 휘둘려 다니는 라미나, 그리고 공연에 필요한 여러 잡다한 일을 맡고 있는 남자 빌리. 하지만 깐깐하기만 한 엘르가 그룹의 창시자인 잰의 의견을 사사건건 무시하게 되고, 거기에 ‘소닉 케이터링’의 모든 것을 기록하는 저널리스트 스톤즈까지 연루되면서 이들의 예술적 여정은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영블러드
딘 영블러드는 어렸을 때부터 아이스하키에 타고난 재능을 보여 고등학교 시절엔 근처에서 꽤 유명한 선수로 활약하지만 실업팀의 테스트를 받을 기회가 별로 없다. 아버지는 그가 집에서 일을 도울것을 부탁하지만 그는 뉴욕 본부에 있는 어느 도시의 실업팀에 테스트를 받기 위해 집을 떠난다. 감독으로부터 비범한 재능을 인정받아 팀에 입단한 딘은 공식적인 최초의 시합에서 참패한다. 상대팀의 악질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 랙키때문에 친구 데릭이 중상을 입는다. 거치른 프로세계에 회의를 느낀 딘은 집으로 돌아오지만 아버지와 형의 격려로 격렬한 훈련을 쌓고 다시 팀에 합류하는데..
블랙 독
빚으로 인해 은행에 넘겨질 수 밖에 없는 집과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위해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물건 운반을 하게 되는 잭 크루. 그러나 18개의 바퀴가 달린 초대형 트럭 피터빌트로 아메리카의 광활한 하이웨이를 가로질러 가는 잭 크루에게 수십대의 중무장한 대형트럭들이 집요한 방해를 해온다. 잭 크루가 모는 대형 트럭에는 수백만 달러 상당의 무기, 탄약, 폭발물들이 실려 있었고 이것을 가로채기 위해 악당들이 벌려 놓은 고속전쟁에 그가 휘말리게 된 것. 뒤늦게 운반 내용물의 정체를 알게된 그는 이 일에서 손을 떼려고 시도해 보지만 그의 전부이기도 한 사랑하는 아내와 딸이 이 일을 지시한 사장 커틀러에 의해 납치되고, 가족을 빌미로한 커틀러의 협박은 잭 크루의 목을 조여오는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잭 크루의 절묘하고 거친 질주가 시작되고 그는 자신의 대형트럭과 하나가 되어 위기의 순간을 유연하게 피해 나간다. 초고속으로 달리는 잭 크루를 뒤에서 바짝 뒤쫓으며 총을 쏘아대는 악당들. 앞에서는 가비지 트럭이, 뒤에서는 악당들의 두목이자 사이코적 악마의 화신인 레드가 위협적으로 막아오고, 베테랑 트럭커 잭 크루는 사면 초가에 빠지는데. 그러나 멈추지 않고 더욱 속력을 가하는 잭 크루. 결국, 잭 크루의 상상을 초월하는 트럭 묘기가 펼쳐지고 중무장한 트럭들의 우주전을 방불케하는 전쟁이 펼쳐지는데.
젊은 용사들
미국 로키 산맥 근처에 있는 작고 조용한 도시 캘러멧. 이 도시의 10대들은 다른 도시의 십대들처럼 축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들이었다. 어느날 이 평화로운 마을에 소련, 쿠바 동맹군이 쳐들어오고, 놀란 제드, 매트, 로버트, 다릴, 대니 등은 비상 식량과 총을 얻어서 산으로 피신을 한다. 정보수집차 마을에 내려간 아이들은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음을 알게 되고 부모님들도 수용소에 끌러간 걸 알게 된다. 같은 마을의 메이슨 아저씨의 손녀들인 토니, 에리카까지 합세한 이들은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가장 연장자인 제드의 지휘아래 적군과 싸우게 된다. 결국 부모들마저 적에게 총살당하게 이르자, 이들은 유격대가 되어 적과 계속 싸우기로 결정한다. 이들의 목표는 어떻게든 견뎌서 아직도 남아있는 미국땅인 '프리 아메리카'로 넘어가는 것. 그러나 적과의 혈전과 친구들의 죽음은 이들을 자꾸 지치게 하는데...
48시간 2
형사 잭은 범죄단두목 아이스맨을 추적하다 번번히 허탕만 치고 오히려 한 남자를 죽인 실수로 경찰에게 쫓겨날 위기에 직면한다 결국 48시간안에 그를 체포하지 못하면 교도소에 가야할 운명이다. 이때 잭은 아이스맨이 막 출감한 레지를 죽이려는 사실을 알아낸다. 7년전 레지가 잭의 사건해결을 도와주었던 것에 대한 보복이 시작된 것이다. 잭과 레지는 7년만에 다시 만나 또 다시 48시간의 운명에 처한다. 잭에게는 레지가 아이스맨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고, 레지는 잭이야말로 자신의 생명을 구할 유일한 인물임을 깨닫게 되는데...
사이보그
지금으로부터 멀지 않은 미래... 시작은 문명의 붕괴였다. 무정부상태, 대량학살 그리고 기아. 더 이상 나빠질 것도 없을 때쯤 인류는 전염병에 걸렸다. 전염병은 온 곳에 퍼졌고 최후의 과학자들이 백신을 개발한다는 소문이 돈다. 그러나 인류 멸망을 염원하는 악의 세력은 이를 저지하려고 하는데... 아무도 막을 수 없을 것만 같던 악의 세력을 저지할 한 남자의 등장! 선과 악의 전투에서 유일하게 모든 것을 지휘할 수 있는 전사의 탄생을 알린 그에게 주어진 막중한 임무는 바로 인류의 미래에 필요한 비밀을 지닌 사이보그를 지켜내는 것! 과연 그의 임무는 성공할 것인가? 그리고 인류의 미래는 악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게 될까?
탱고와 캐쉬
탱고(실베스타 스탤론 분)와 캐쉬(커트 러셀 분)는 LA 시경에서 범인 검거율이 둘째라면 서러울 정도로 이름난 두 형사이다. 의젓한 양복 차림의 주식 중계인으로 생계 걱정없는 탱고는 형사직을 그저 모험 때문에 하는 과묵하고 엄한 분위기인 반면 캐쉬는 자유로운 복장에 능청스러울 만큼 말이 많은 스타일로 형사일을 재미로 하는 편이다. 두 사람은 근무서가 달라서 만난 적은 없고, 신문에 나는 기사와 사진을 통해 막연히 얼굴만 알고 있는 사이다. 이들 두 형사에게 골탕을 가장 많이 먹는 KA지하조직의 최거물 페레트는 두 사람을 해치울 경우 경찰들에 대한 자신들의 대대적인 소탕 작전을 우려해 두 사람을 가두는 작전을 택한다. 탱고가 고속 도로에서 마약 수송 차량을 검거하고 캐쉬가 마약 거래 현장을 덮치던 날, 페레트는 오랫 동안 생각해 온 '탱고, 캐쉬 제거계획'을 실행에 옮기기로 결심한다. 캐쉬에게 중국인 총잡이를 보내 일부러 잡히게 한 뒤, 대대적인 마약거래가 있다는 거짓 정보를 자백하게 하는 것이다. 감쪽같이 넘어간 캐쉬는 그 날 밤 중국인이 말한 창고에 스며들었다가 거기서 탱고와 맞닥뜨린다. 탱고 역시 페레트에 의해 조작된 거짓 정보 채널을 그의 부하를 미행하다 현장에 왔던 것. 그러나 두 사람이 거기서 발견하는 것은 의자에 묶인 채 몸에 도청 장치가 부착되어 죽어있는 남자 뿐이다. 다음 순간 들이닥친 FBI에 의해 체포된 두 사람은, 그 연출된 현장에 미리 심어져있다가 증거물로 습득된 캐쉬의 권총, 그리고 페레트의 지시에 따라 음성 전문가에 의해 조작된 테이프 때문에 재판에 이기기가 불가능한 상황에 빠지는데...
트윈스
정부의 유전공학 연구소 실험의 일환으로 여섯명의 뛰어난 사나이를 아버지로 선정 인공 수정을 실시, 줄리어스 베네딕트와 빈센트 베네딕트 쌍둥이가 탄생한다. 줄리어드는 과학자와 외딴 섬에서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가고, 빈센트는 고아로 불량하게 성장한다. 노과학자 워너에게 쌍둥이 동생이 있다는 이 말을 들은 줄리어드는 빈센트를 찾아 세상으로 나오면서 재미있는 일들어 벌어진다. 줄리어스는 LA에 있는 고아원에서 빈센트가 교도소에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가는데 정말로 빈센트는 교도소에 있었다. 보석금으로 풀려나온 빈센트는 너무나 판이하게 다른 외모와 성격 때문에 쌍동이라는 말을 믿지 않고 많은 빚을 갚기위해 그를 속여 자동차를 훔치지만 점차 쌍동이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게 된다. 두 사람은 유전자 실험을 했던 연구소를 찾은 끝에 죽은 줄 알았던 생모의 주소를 알아낸다. 그런데 빈센트는 자신이 훔친 차에서 500만 달러에 계약되어있는 최신예 개발품인 제트 추진 엔진이 있음을 알게 된다.
비버리 힐스 캅 2
미국 제일의 부촌 베벌리 힐즈에 와 온갖 촌티를 내던 디트로이트 경찰 악셀 폴리(에디 머피)가 LA로 돌아 왔다. 베벌리 힐즈 보석상 도난 사건을 맡은 동료들을 돕기 위해서다. 단서는 ABC라는 알파벳 세 글자 뿐. 사건의 해결은 멀게만 보이지만 악셀은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과 대책 없는 유머로 단서를 하나하나 보태 간다.
불타는 태양
마약 거래를 하며 생활해 오던 맥은 그러한 생활을 청산하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려하나 전에 같이 일하던 마약상들의 손길이끊이지 않는다. 이에 형사인 닉은 맥의 재범을 막기위해 그의 뒤를 쫓게되고, 죽마고우로 여러가지 갈등을 겪던 그들은 마침내 카페의 여주인 미셀을 동시에 사랑하므로써 더큰 심적 고통으로 어려워하게 되는데...
칵테일
대학졸업장이 없어 취직을 못했던 브라이언(톰 크루즈)는 휴양지의 바텐더로 일하면서 돈을 모아 성공하고자 한다. 브라이언은 술집 매니저 코린(브라이언 브라운)과 친하지만 부유한 여자를 만나 성공하려는 그의 인생관에 동의하지는 않는다. 그는 성실하고 아름다운 조르단(엘리자베스 슈)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어느날 브라이언은 커글틴과 여자를 두고 내기를 한다. 조르단은 그것을 오해하여 브라이언 곁을 떠난다. 그후 브라이언은 조르단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데...
리썰 웨폰
술집 여종업원인 아멘다 훤세커(Amanda Hunsaker: 잭키 스완슨 분)가 약을 복용하고 호텔 아래로 뛰어내려 죽는다. 사건을 맡게 된 로저 머터프(Roger Murtaugh: 대니 글로버 분) 형사는 50대에 들어서 은퇴도 멀지 않은 노형사인데, 아멘다가 자기의 옛 월남전 전우인 마이크 훤세커(Michael Hunsaker: 톰 엣킨스 분)의 딸이라는 것을 알고는 더욱 애석해 한다. 게다가 조수로 배정된 사람이 경찰서 내에서 말썽많기로 소문나 있고 아내를 잃은 뒤 더욱 거칠어져 물불을 안가리는 마틴 릭스(Martin Riggs: 멜 깁슨 분) 형사라는 걸 알고 심란해 한다. 로저는 아멘다의 아버지 훤세커를 만나 추궁한 끝에 훤세커가 월남전에 특수부대 요원들과 함께 마약 밀수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훤세커가 발을 빼려하자 딸을 죽인 것이다. 그러나 훤세커마저 조직에 의해 살해된다. 로저의 딸이 납치한 이들 조직은 군 출신의 장군(The General: 밋첼 라이언 분)이라는 자가 지휘하는 범죄 조직으로, 두 형사도 이들과 협상 장소로 갔다가 잡히고 만다. 하지만 불같은 릭스가 탈출하여 조직을 일망타진하고, 조직의 하수인인 죠슈아(Mr. Joshua: 게리 부시 분)와 일대일 결투를 벌여 그를 눕힌다
리썰 웨폰 2
LA 시경 소속 마틴 릭스(Martin Riggs: 멜 깁슨 분)와 로저 머토(Roger Murtaugh: 대니 글로버 분) 반장은 마약 밀매범을 추격하다가 범인은 놓치고 차 트렁크에서 쏟아져 나온 남아공의 금화 크루게란드화만 단서로 얻게 된다. 그날 밤, 범인 일당은 괴한들을 로저 반장의 집에 숨어들어 겁을 주고 자기네 일에서 손을 떼라고 경고한다. 국장도 그 얘기를 듣고는 증인 보호하는 일을 두 형사에게 맡긴다. 마틴과 로저 반장은 투덜거리면서 증인인 리오(Leo Getz: 죠 페씨 분)를 만나는데, 리오가 그 마약 밀매범들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기성이 농후한 회계사 리오는 재능을 발휘하여 마약 조직의 자금을 횡령, 조직으로부터 위협을 받는 자이다. 마약 밀매범들을 찾고보니 그들은 어엿한 남아공의 외교관들이라 면책특권 때문에 건드리지 못하고 물러난다. 한편, 마틴은 남아공 영사관의 비서 리카(Rika Van Den Haas: 팻시 켄시트 분)를 알게 되어 둘은 사랑에 빠지지만, 범인들의 추격으로 리카는 살해되고 만다.
에어 아메리카
교통방송 기자 겸 헬기 조종사인 빌리는 저공 비행 때문에 조종사 자격정치처분을 받고 실직하게 된다. '에어 아메리카'란 항공사에서는 그에게 찾아와 대만의 조종사 자격증과 고액의 급여를 주며 스카웃 하려한다. 라오스에서 근무해야 한다는 게 맘에 안 들었지만, 빌리는 이에 응하고 라오스로 가게 된다. 그의 임무는 식량을 공급하고 피난민을 옮기는 것. 그러나 미국에선 그들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는데...
유혹은 밤 그림자처럼
레이먼드 아빌라는 LA 경찰국의 내부 조사과로 승진 전보된 형사다. 그는 동료 활발한 여형사 에이미 윌런스와 함께 경찰들의 직권 남용 불법행위를 조사하던 중 외근 전문 경관 데니스 펙이 범죄 조직과 연루되어 있음을 눈치채고 이를 추적한다. 데니스는 경찰 신분을 이용하여 거리의 검은 돈을 받아가며 암흑 세계를 지켜주는 야비한 형사였다. 또한 동료인 벤 스트렉츠의 아내 페니와 간통을 저지르면서 살인 청부업자를 고용해 자신의 치부를 알고 있는 벤마저 없앤다. 레이먼드가 자신을 수사한다는 것을 안 데니스는 레이먼드의 아내 캐서린을 유혹함으로서 그를 더욱 분노하게 한다. 내부 조사관인 동료 여경찰 에이미와 손잡고 데니스의 비리를 벗겨나가던 레이먼드는 청부살해의 현장 목격자를 찾아낸다. 위기에 몰린 데니스는 결국 레이먼드의 집으로 가 캐서린을 농락, 이때 찾아온 레이먼드는 마침내 그에게 총탄을 발사한다.
골든 차일드
찬(Kee Nang: 샤롯 루이스 분)은 어린 미아를 찾아주는 자원 봉사자이다. 그가 12살인 미아를 찾고 있던 중 같은 시기에 티벳에선 세계의 운명을 짊어지고 태어난 어린 구세주 골든 차일드가 마귀의 악령에 의해 유괴되었는데 골든 차일드가 유괴되자 그를 신봉하는 티벳의 승려와 키냉은 챈들러(Chandler Jarrell: 에디 머피 분)에게 어린 골든 차일드를 찾아 줄것을 부탁한다. 또한 어린 골든 차일드를 납치한 악령의 대변자 싸도 눔스파(Sardo Numspa: 찰스 댄스 분)는 어린 골든 차일드를 신비의 세계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하여 어린 아이의 피를 먹이려고 또 다른 유괴를 저지르고 악의 세계로 물들이려고 혈안이다. 이에 챈들러는.
전선 위의 참새
15년 전 마약 밀매단에 불리한 증언을 해 추적을 받고 있는 주인공 릭은 연방정부의 보호를 받으며 주유소에서 다른 이름으로 일하고 있다. 그러던 중 자신이 죽은 줄로만 알고 있는 옛 애인인 여변호사 매리앤과 우연히 만난다. 그러나 15년 만에 만난 연인 앞에 마약 밀매단이 추적해 오고 주유소가 폭발하는 바람에 주인이 죽자 이들은 경찰에게까지 쫓기는 몸이 된다. 15년 전 릭은 마약 밀매단에 역류되어 있었는데 경찰과의 총격전 중 친구 제이미도 잃고 본의 아니게 증언대에 서 그들의 표적이 되고 만 인물. 이들의 끈질긴 추적을 피해 릭은 15년간 다른 신분으로 일했던 이발소, 가축병원, 동물원 등을 찾아다니며 생명을 내걸고 험한 길을 헤쳐나간다. 이러는 사이 매리앤의 오해도 풀리고 두 사람 사이엔 다시 옛 사랑이 싹튼다.
유치원에 간 사나이
LA 경찰의 강력계 형사 킴블(John Kimble : 아놀드 슈왈츠네거 분)은 마약업자 크리스프(Cullen Crisp : 리차드 타이슨 분)를 체포, 유치장에 보낸다. 경찰은 크리스프를 피해 유치원 교사였던 여형사 포비(Phoebe O'Hara : 파멜라 리드 분)와 킴블을 크리스프의 아들이 다닌다는 유치원에 파견한다. 그런데 포비가 병이 나는 바람에 범죄 세계에서도 거칠기로 소문난 킴블이 유치원 교사역을 맡게 된다. 처음엔 어쩔 줄 몰라 화내고 소리지르던 킴블이지만 아이들과 사귀면서 정을 느끼고, 경찰 학교의 수업방식으로 독특한 지도 방법을 개발, 원장 선생님(Miss Schlowski : 린다 헌트 분)으로부터도 인정 받는다. 게다가 동료 교사인 조이스(Joyce Paulmarie : 페네로프 앤 밀러 분)와도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데 그녀는 킴블의 학생인 도미니크(Dominic Paulmarie : 죠셉 카진스 분)의 엄마였다. 차츰 유치원 생활에 익숙해진 킴블이 조이스와 도미니크가 크리프스의 아내와 아들임을 확신할 무렵, 보석으로 풀려난 크리프스가 아들을 찾기 위해 유치원에 오는데...
폭풍 속으로
자니 유타(키아누 리브스)는 전도 유망한 풋볼선수였지만 부상으로 은퇴한 뒤 FBI 수사관으로 변신한다. 은행 강도 전담반에 배속된 그는 캘리포니아 해안 도시를 무대로 발생하는 전직 대통령 가면을 한 은행털이단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용의 선상에 있는 강도단의 보스 보디(패트릭 스웨이지)는 바다에 대한 외경심을 서핑을 통해 표현하고, 사회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는 독특한 인물. 신분을 숨기고 강도단에 위장 잠입한 자니는 점차 보디에게 빠져든다. 한편 자니의 정체를 먼저 눈치챈 보디는 그의 연인을 인질로 잡고 자니에게 은행털이에 가담하도록 협박하는데...
플라이 2
전편에서 인체 전송을 연구하다 파리와 합성되어 버린 과학자 세스 브런들이 여기자 린다에게 임신시켰던 아이가 파리의 유충같은 번데기에 싸여 탄생한다. 린다는 출산 직후 사망하고 번데기에서 나온 아기 마틴은 바톡이라는 사람이 경영하는 유전공학 업체(Bartok Industries)의 연구실에서 키워진다. 마틴은 몸 속의 돌연변이 유전자의 영향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다섯살 때 이미 성인의 모습이 된다. 지능지수도 상상을 초월하여 정도로 높아, 그가 다섯살이 되는 날, 바톡은 그를 인체 전송연구 책임자로 임자로 임명한다.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모르는채, 아버지가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가버린 인체전송 프로그램의 운용법을 연구하기 시작한 마틴은, 회사의 신입사원으로 야간근무를 하는 베스라는 여직원을 알게되어 사랑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날 베스의 초대로 회사내 표본 부서의 파티에 참석했다가 표본우리에 갇혀있는 괴물로 변한 개를 목격하는데, 그 개는 마틴이 어렸을 때 귀여워 했으며, 당시 우연히 목격한 전송실험중에 괴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아야 했던 바로 그 개다. 마틴은 표본우리에 몰래 들어가 눈물을 흘리며 개를 안락사 시키고 바톡에게는 모르는 일이라며 거짓말한다. 아무튼 전송 프로그램의 비밀을 풀어 유기체의 완벽한 전송에 성공한 마틴은 자기만이 그 프로그램 화일을 열 수 있도록 패스워드를 심어놓고, 다른 사람이 틀린 패스워드를 넣을 경우 프로그램이 모두 파괴되도록 부비트랩까지 설치해 놓는다. 잠복성이었던 염색체들이 활동을 개시하면서 파리로 변해가는 과정이 시작되자 치료방법을 알기 위해 전송프로그램을 연구한 끝에, 전송장치 속에 정상인과 돌연변이 DNA와 바꿔치기 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해답을 얻는다. 마틴은 자신이 잔인한 실험의 대상임과 함께 풀 수 없었던 전송장치의 비밀을 자신을 통해 풀려했던 비인간적인 과학자의 흑심에 대한 복수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