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춘 (1988)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36분
연출 : You Jin-sun
각본 : Lee Hee-woo
시놉시스
사랑에 실패하고 대학 시절 건달 중한에게 강간을 당해 콜걸이 된 나영(나영희). 나영은 호텔을 나오다가 고객의 지갑을 훔쳤다는 혐의로 곤욕을 치르던 어린 시절 친했던 친구 문희(김문희)를 돕게 된다. 어렸을 때 성탄절 연극에서 마리아 역을 했던 문희는 가난 때문에 창녀가 되었고, 나영은 콜걸로 상류층 생활을 하고 있었던 것. 한편 문희는 가난한 고시 지망생인 영민을 돕고 있었는데, 고시에 합격한 영민은 문희를 버리고 부잣집 딸과 결혼하려고 한다. 변심한 애인 때문에 문희는 자살을 하고 나영을 비롯한 콜걸들은 문희의 영구차를 영민의 결혼식장에 끌고간다.
In Quebec, the lakes we love and take for granted are quickly perishing, as highlighted by the proliferation of aquatic plants and algae in our water bodies. With images of lakes and dozens of interviews, the documentary points the finger at those responsible for this decline.
A blend of drama and documentary, this film follows several people caught up in the turmoil of the modern world. The drama centres on a woman who has burned out and who holds up her own despair – and her attempts to rebuild her life – as a mirror to the rest of us. With a blend of gravity and humour, Sylvie Groulx's film shows the absurdity of a society dedicated to the cult of speed at all costs.
Tony, Pol and Baby are three friends that get together to search a solution to their project for the future, at a standstill. They criticize constantly the system and the other people's precariousness, without realizing that they share the same feeling of poverty.
A triad of vicious vixens scam (and occasionally murder) hapless, lonely men from the internet but run into a nightmarish labyrinth of deception and horror when one attempts to use her wiles on a far more cunning adversary.
A short documentary about the construction of the parisian subway in the 50s.
A hot summer. Hidden in the forest, Jeanne and Jonas live in their converted truck. Before heading back on the road, they prepare one last action.
A Micro Universe is formed inside an expired tube of spermicidal lubricant dating back from the 1980’s. We see the formation of this universe through its aeons and the existential crises unfurling as a sex pest is eager to utilise it.
The war in the Ukraine has changed the way many European countries view Russian politics. Suddenly it became clear how dependent countries had become on Russian gas imports for decades and what Vladimir Putin was up to. However, no country needs more gas than Germany. It was only after Russia's invasion of the Ukraine that the German government realized that Russia had long used gas as a weapon to impose its will on states. The instrument created for this purpose is the natural gas production company GAZPROM. So how did Germany become so dependent on Russian gas? The documentary shows how, over several decades and several changes of government, a broad alliance of politicians and business representatives did everything possible to secure Germany's energy supply with cheap Russian gas, while the Kremlin's foreign policy became increasingly aggressive and the warnings of experts went unheeded.
순간적인 스릴을 즐기는 건달 제시 두체크는 어느날 라스베가스에서 남의 차를 타고 달아나 경찰의 추적을 받게 된다. 쫓기는 도중, 순간적으로 경찰을 쏴 살인범으로 지명 수배되자 프랑스 출신의 애인 모니카에게 멕시코로 가서 행복하게 살자고 권유한다. 그러나 모니카는 자기 전공인 건축가로서의 출세욕과 멕시코에서의 생활에 대한 매력 사이에서 망설이게 된다. 제시는 돈놀이업자 베루티에게 꾸어준 돈을 받기 위해 모니카와 함께 외딴 곳에서 밤을 새운다. 다음날 모니카는 신문에 크게 나 있는 제시 사진을 보고서는 자기를 두고 떠나게 하기 위해 경찰에 신고를 한다. 베루티가 돈을 가지고 도착하자 경찰도 도착한다. 베루티가 총을 던져주지만 모니카 없이는 떠날 수 없고 자기의 잘못 때문에 총을 들지 않는다. 경찰은 제시를 쏘아 죽이고 애인 모니카는 제시가 범인이라는 것을 모르고 순수한 사랑을 하게 된 충격과 죄의식에 사로 잡힌다.
1970년대 초 스코틀랜드 해안 지역의 순진한 소녀 베스는 북해 석유 채굴장에서 일하는 자유분방한 얀을 사랑한다. 동네 사람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결혼을 한다. 그러나 얀은 일 때문에 북해로 되돌아가게 된다.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간구에 의해 그들의 사랑이 천국에서 맺어진 것이라 확신하는 베스는 그가 돌아올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그러나 얀은 사고로 인해 불구가 되고 만다. 그리고 얀은 베스가 스스로를 일상적인 삶으로부터 차단시킬까봐 걱정한다. 앞으로 침대 신세만 질 것을 알게 된 그는 베스에게 그녀가 애인을 갖는 것이 그의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득한다.
Two tortured souls meet and end in pain and mutilation.
A waste picker woman segregates coconut shells from the wet waste of a society daily to be used as firewood. One day, she finds the shells missing.
결혼 10년차 부부 에드워드 섬너와 코니 섬너. 8살 아들과 함께 뉴욕 교외에 살고 있는 이 부부는 무엇하나 부러울 것 없는 이상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뉴욕 시내로 쇼핑을 나갔던 코니가 우연히 사고를 당하게 되고, 폴 마텔이라는 젊은 프랑스 남자가 치료를 자처한다. 처음에는 견제의 눈길을 감추지 못하던 코니도 어딘지 모를 폴의 신비스런 매력에 긴장을 풀게 된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코니.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이 곁에 있지만 문득문득 떠오르는 폴의 웃음과 말투에 다시 한번 폴을 만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고, 이렇게 폴과 코니는 위험스럽게 서로에게 탐닉하게 되는데.
서른 여섯 해라는 짧은 생애에 만든 마흔 한편의 논쟁적인 영화들 중 파스빈더의 최고 걸작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세계 2차 대전이 끝나고 경제 기적을 만들어낸 독일사회의 병폐를 온 몸으로 겪으면서 자라난 파스빈더는 이 시기 자본주의가 빚어낸 모순과 타락한 인간상을 다수의 영화에서 다룬 바 있다. 조셉 폰 스텐버그의 에서 이야기의 뼈대를 가져온 에는 살아있는 색깔, 한 씬 내내 원을 그리며 도는 특이한 카메라 움직임, 팬으로 길게 움직이는 등이 멜로드라마의 틀 안에서 우화적으로 사용된다. 반자본주의적인 조악한(?) 영화형식과 너무나 염세적인 결말은 내내 영화를 보고 마지막 화면을 맞이하는 관객으로 하여금 가슴 서늘하게 한다. 그러나 파스빈더의 말대로 세상은 여전히 타락해 있고 가난한 자와 힘없는 자들이 설 자리는 여전히 없다는 점에서 파스빈더가 염세적인 것이 아니라 세상이, 인간이 시니컬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절감하게 한다. 마음이 아프다.
안톤 체홉의 ‘푸른 천사’와 장 르노와르의 ‘게임의 법칙’을 인용한 풍자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