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v4QXdEOcYchdHdPWLgCuJIikc9.jpg

검은 집 (1999)

Home is where the horror is.

장르 : 공포

상영시간 : 1시간 58분

연출 : Yoshimitsu Morita
각본 : Sumio Omori

시놉시스

사이코패스를 다룬 기시 유스케 원작 소설 "검은 집"의 일본판 영화.

출연진

Seiyo Uchino
Seiyo Uchino
Shinji Wakatsuki
Shinobu Otake
Shinobu Otake
Sachiko Komoda
Masahiko Nishimura
Masahiko Nishimura
Shigenori Komoda
Misato Tanaka
Misato Tanaka
Megumi Kurosawa
Renji Ishibashi
Renji Ishibashi
Kou Machida
Kou Machida
Officer Matsui
Kenichi Katsura
Kenichi Katsura
Katsumi Kaneishi
Katsunobu Ito
Katsunobu Ito
Sumifuji
Daikichi Sugawara
Daikichi Sugawara
Osako
Koji Sato
Koji Sato
Toshie Kobayashi
Toshie Kobayashi
Teacher Hashimoto
Kaoru Kobayashi
Kaoru Kobayashi
Risa Yamagishi
Risa Yamagishi
Sachiko Komoda as a girl
Shigemitsu Ogawa
Shigemitsu Ogawa
Shigenori Kosaka as a boy
Shun Hariya
Shun Hariya
Kazuya Komoda
Ayaka Komine
Ayaka Komine
Girl
Yuusuke Kishi
Yuusuke Kishi
Kyoto branch office salesman
Masayoshi Yamazaki
Masayoshi Yamazaki
Food deliverer
Chikako Yuri
Chikako Yuri
Mitsuyo Onishi
Machiko Washio
Machiko Washio
Dr. Hatano
Michiko Iwahashi
Michiko Iwahashi

제작진

Yoshimitsu Morita
Yoshimitsu Morita
Director
Yuusuke Kishi
Yuusuke Kishi
Original Story
Sumio Omori
Sumio Omori
Screenplay
Nobuyasu Kita
Nobuyasu Kita
Director of Photography
Mitsuo Watanabe
Mitsuo Watanabe
Lighting Technician
Hidemitsu Yamazaki
Hidemitsu Yamazaki
Art Direction
Yasukazu Sugiyama
Yasukazu Sugiyama
Assistant Director
Tetsuo Yamazaki
Tetsuo Yamazaki
Original Music Composer
Shinji Tanaka
Shinji Tanaka
Editor
Kiyoshi Kakizawa
Kiyoshi Kakizawa
Sound Recordist

비슷한 영화

어사일럼
어릴 적, 정신병에 걸린 아버지가 자살하는 걸 목격한 매디슨. 매디슨의 오빠 브랜든마저 대학에서 자살을 한다. 1년 후 매디슨은 오빠의 죽음을 정리하기 위해 브랜든이 자살할 당시 다녔던 대학에 입학하게 되고 수상한 기숙사에 들어가게 된다. 같은 기숙사를 쓰게 된 신입생 중에는 16살의 천재 해커 스트링이 있었고 스트링은 그들이 쓰고 있는 기숙사와 폐쇄된 구역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건물은 수 십 년 전에 정신병원으로 쓰였었고 그 정신병원의 원장인 버크 박사라는 미친 의사가 십대 청소년 정신병 환자들을 데리고 양쪽 눈을 동시에 찔러 수술을 했다는 것. 그러다가 환자들이 폭동을 일으켜 버크 박사를 살해했지만 시체는 발견되지 않았고 그 후로는 버크 박사의 유령이 건물을 맴돌고 있으며 이상한 일이 자주 일어난다고 한다. 매디슨이 기숙사에서 만난 홀트와 토미, 스트링, 마야, 아이비. 겉으로는 모두 밝고 명랑해 보이는 신입생들이지만 속으로는 남모를 아픔이 있었다. 그리고 버크 박사가 그들 앞에 차례로 나타나 그들의 고통스러운 기억을 들춰내는데...
하우스 오브 9
무작위로 잡혀온 사람들. 신부, 경찰, 코러스 댄서, 디자이너, 테니스 선수, 랩퍼, 가석방 중인 여자, 작곡가, 그리고 그의 아내 총 9명은 사방에 막힌 어떤 장소에 와 있다. 문과 창문은 모두 막혀 있고 총으로도 뚫을 수 없다. 스피커에서 들려오는 남자 목소리, 여기서 나갈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 그 사람은 5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라고 말하며 게임 시작을 알린다.
After Dark, My Sweet
The intriguing relationship between three desperados, who try to kidnap a wealthy child in hope of turning their lives around.
캣 피플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는 젊은 이레나는 자신이 발칸 반도에 생존하던 캣 피플의 후예임을 알게 된다. 그들은 평상시에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야수로 변신하는 불길한 힘을 갖고 있으며 인간과 맺어져서는 안 된다. 어떤 특수 효과나 배경 음악의 힘도 빌지 않고, 어둠의 힘만으로 투르뇌르는 관객들을 최면 상태로 몰고 간다.
호미사이드
유태인 바비 골드는 강력계 소속의 형사. 바비와 그의 동료 설리반은 경관 2명을 죽인 마약 밀매법 랜돌프를 좇던 중 잡화점 주인 유태인 노파가 살해 당한 현장을 목격하고, 죽은 노파의 아들 집에서 반유태주의 전단과 '그로파즈'라고 적힌 쪽지를 줍는다. 그리고 그날 잡화점 지하실을 수색하던 바비는 노파가 1940년대에 기관총 장사를 했음이 기록된 서류 등을 입수한다. 한편 랜돌프의 어머니를 통해 랜돌프가 국회탈출을 준비한다는 것과 러신 3가에서 약속이 있음을 알아낸다.
A Murder of Crows
After a lawyer gets disbared, he goes off to write a book about his experience. He meets a man who lets him read his manuscript. The man dies and the lawyer passes the book off as his. Just when the book becomes a big success. He gets arrested for the true life murders of the five lawyers in his book. He then finds himself, trying to prove that he is innocent of the murders
옵세스드
높은 사회적 지위와 행복한 결혼 생활. 완벽하기만 했던 한 남자의 삶이 사무실 임시 여직원의 치명적인 유혹 앞에서 맥없이 무너진다
리틀 걸
영국에서 미국으로 이민온 조디 포스터는 시인인 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다. 어머니는 아버지와 이혼한 상태이다. 조디 포스터가 살고있는 집은 3년간 임대한 집인데 집주인은 마을에서 유명한 부동산 소유자이고, 그녀에게는 어린 소녀를 추행하려다 검거 되었던 아들이 있다. 아버지와 살고 있다고는 했지만 마을 사람 어느 누구도 조디 포스터의 아버지를 직접 본 사람이 없다. 이를 사람들이 수상히 여기지만 어린 조디가 영악하게 거짓말을 하면서 아무 이상없이 지내오게 된는데...
네이키드 시티
뉴욕 경찰청의 노련한 형사 댄 멀둔은 미모의 젊은 여성이 의문스럽게 살해된 사건의 조사에 나선다. 그보다 나이가 젊은 형사 지미 홀로란과 파트너로 나선 멀둔은 두 명의 용의자를 찾아낸다. 하나는 방탕한 부잣집 아들 프랭크 나일즈, 다른 하나는 무식하고 힘만 센 가자라는 인물. 두 사람은 특별한 동기 없이 단순한 스릴을 위해 여자를 죽인 것이다. 다큐멘터리적인 수법을 채택해 관객들에게 마치 실제의 범죄현장에 입회한 듯한 인상을 주어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이다.
비련의 110번가
뉴욕 할렘에서 무장 강도사건이 발생한다. 마피아의 지배를 받는 할렘의 흑인 범죄집단이 일주일에 한번씩 사업수입금을 대부의 회계사들에게 전달하는 비밀 아파트에 경찰 복장을 한 흑인 두 명이 뛰어들어 돈을 계산하던 5명을 사살하고 30만 달러를 챙겨 도망친 것이다. 할렘의 27지서 서장 마텔리는 사건현장에 도착하여 시경찰국에서 파견된 흑인형사 포프 경위를 만나고, 포프는 자기가 이번 사건의 수사책임자라고 소개한다. 한편, 뉴욕 마피아의 대부는 이 사건을 그냥 넘기면 할렘의 지배권을 잃게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자신의 사위 닉에게 가혹한 보복을 지시하는데...
스태그 나잇
총각파티를 즐기던 4명의 남성과 지하철에서 만난 2명의 여성이 실랑이를 벌이다 폐쇄된 지하철 역에 내리게 된 후 정체 모를 살인자 무리에 쫓기게 되는데...
침입자
A twisted man holds a TV newswoman and a girl hostage in the bowels of Grand Central Station.
친밀한 타인들
결혼생활에 대한 고민으로 심리치료사를 찾기로 결심한 안나. 이웃집 아저씨 같은 외모의 편안한 그에게 안나는 모든 비밀을 털어놓기 시작한다.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은밀한 부분까지도… 재정상담사로 그만그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윌리엄. 어느 날 그를 심리치료사로 착각한 미모의 젊은 여성이 찾아와 은밀한 사생활을 털어놓는다. 당황스러우면서도 왠지 그녀와의 다음 예약날짜가 빨리 기다려지는 건…? 심리치료사를 찾아간다는 것이 잘못해서 재정상담가인 윌리엄을 찾아가게 된 ‘안나’. 윌리엄을 심리치료사로 착각한 그녀는 자신의 모든 비밀들을 그에게 털어놓기 시작한다. 자신을 심리치료사로 착각한 그녀의 갑작스런 등장에 당황한 ‘윌리엄’. 그러나 아름다우면서도 묘한 느낌을 주는 그녀와의 상담시간이 그는 점점 기다려지기만 한다. 그녀의 비밀을 알아가는 것에 매료당하면서도, 사생활을 듣는 것에 죄책감을 느낀 윌리엄은 결국 안나에게 자신이 심리치료사가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안나는 크게 화를 내며 돌아가고, 윌리엄은 이제 그녀를 만나지 못한다는 것에 왠지 모를 허전함을 느끼게 되는데…
The Amateur
A researcher for the CIA who convinces his superiors to send him to the eastern bloc in order to avenge the murder of his wife by enemy agents discovers a web of deception underneath his wife's death.
크라이 오브 더 아울
우울증과 신경쇠약 치료경험이 있는 한 남자가(로버트) 퇴근길에 우연히 본 어떤 여자의(제니) 집을 노상 스토킹하듯 훔쳐본다. 그러다 여자에게 들켜 서로 대화를 나누게되는데 남자는 뉴욕의 대기업 기술자였다가 펜실베이니아로 이사와 유수한 항공기회사의 설계기술자로 있다. 그는 부인과 이혼소송중이다. 제니는 며칠후 로버트의 회사로 찾아온다. 제니는 로버트의 우울증을 자기가 고쳐줄수 있다며 이렇게 만나게 된것은 운명이라 말한다. 아침에 로버트의 집앞에서 기다리기도 하고 반강제로 등산도 함께하며 이번엔 제니가 로버트를 스토킹하듯 한다. 둘의 만남을 목격한 제니의 전 남자친구가 행패를 부리고 로버트가 제니를 멀리하려하자 제니는 정말 로버트를 스토킹한다. 로버트가 결별을 통보하지만 제니는 눈물로 호소한다. 그 와중에 제니의 남친이 로버트를 찾아와 싸우다가 강가에서 행방불명되는데... (출처: 백염자 님 Blog 에서 줄거리 일부 인용)
옥시즌
한 아름답고 부유한 여인이 인적이 없는 거리에서 개를 데리고 산책하고 있다. 자신을 해리라고 부르는 잘생긴 남자가 그녀에게 말을 붙인다. 그녀가 모르는 사이 차 한 대가 서서히 그들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 갑자기 해리는 미소를 거둔다. 그는 총을 뽑고 거칠게 겁에 질린 그 여인을 차에 밀어넣는다. 공포에 떠는 그 여자의 팔다리를 묶고 또 입에는 재갈을 물리고 나서 그는 북뉴욕의 깊은 숲 속으로 차를 몰고 간다. 해리는 그의 사악한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여자를 산 채로 땅에 묻으려는 것이다. 오직 24시간 분의 산소로 인해 생존시간이 줄어들고 있음을 매초 각인시켜 주는 시계와 함께 그녀를 관 속에 넣은 후 그는 백만불의 몸값을 요구한다. 몸값은 내일 아침까지 퀸에 있는 묘지로 가지고 나와야 한다. 경찰은 뛰어난 형사 마들린 포스터를 몸값 교환 현장에 파견한다. 포스터는 훌륭한 형사지만 어둡고 복잡한 개인사가 있다. 그 개인사 는 해리와 만나면서 밝혀지게 된다. 돈을 받았지만 해리는 희생자의 남편에게 아내가 묻힌 장소를 말해주지 않는다. 그는 남편을 떨쳐내고 경찰을 혼란 속에 빠트린다. 인내심이 극에 달한 매들린은 해리를 쫓아 맨하탄 한가운데서 차를 몰아 해리를 추격하는데, 결국 그 추격은 파크 애버뉴에서 끔찍한 차사고로 끝맺는다. 해리를 잡았지만 그는 여전히 침묵을 지킨다. 검사, 수사관, 누구에게도 그는 그 여인을 묻은 곳을 말하지 않는다. 단 한 사람, 그의 계획을 허사로 만든 경찰을 제외하고는. 바로 마들린 포스터. 그녀가 정말로 그의 계획을 망쳤는가? 해리는 어쩌면 체포되기를 원했던 것은 아닐까? 그는 경찰보다 자신이 앞선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한 게 아닐까? 세상을 향해 자신이야말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탈출전문가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한 게 아닐까? 매들린은 전력을 다해 해리와의 심리전에서 이겨야 한다. 그를 가두어 두는 한편 산소가 다 떨어 지기 전에 여자가 묻힌 곳을 찾아내야 하는데...
해리와 바바라
공군 조종사 출신이자 성공한 사업가인 해리 미첼은 아내인 바바라 몰래 시니라는 젊은 여자를 만나고 있다. 어느날 해리는 아내에 대한 죄책감으로 괴로워하다가 결국 시니와 헤어질 결심을 한다.
비밀의 그림
'체스 게임'이란 그림의 복원 작업을 하던 줄리아는 그림 밑에 숨겨져 있는 글씨를 발견하고 그 비밀을 캐내기 위해 옛 스승 알바로를 찾아간다. 그러나 알발로는 누군가에게 살해되고 그 그림엔 그림속 인물들 사이에 얽혀있는 살인사건의 단서가 숨어있음이 확인된다.
화이트 샌드
뉴멕시코, 외딴 마을의 보안과 레이는 정체불명의 시체를 발견하는데 그 옆에는 38구경 총 한자루와 현금 50만 달러가 들어있는 가방이 놓여있다. 수사에 착수한 레이는 시체의 신원을 조사하다가 무기 밀매업자와 관련을 맺게되고 50만 달러를 강탈당한다.한편 FBI 수사관 미커는 50만 달러는 FBI가 증거로 보관하는 돈이라며 협박하는 동시에 무기 밀매업자 레녹스의 체포에 협조를 요청한다. 하는 수 없이 레이는 레녹스를 만나게 되고, 레이의 옛 애인이자 접선책인 레인은 레이의 신불을 의심한다. 또한 FBI 내부 수사관들은 죽은 시체의 주인공 아티와 레이가 공범이라고 판단, 레이의 뒤를 계속 추적한다.
타겟
텍사스의 저격 살인범 찰스원을 모델로 한 톰슨은 단정하고 정상적이고 건전한 청년이지만 총기에 매혹되어 있다는 문제가 있다. 그는 자동차 뒤에 작은 무기고를 차려 늘 가지고 다닌다. 카메라를 톰슨의 소규모 전선 뒤에 배치한 이 영화도 바로 그 집착위에서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