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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사막 (1964)

This is the story of a woman… Her hidden thirsts and hungers…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57분

연출 : Michelangelo Antonioni
각본 : Michelangelo Antonioni, Tonino Guerra

시놉시스

붉은 사막에서 공장지대의 회색공장까지 엷은 녹색의 코트를 걸친 모니카 비티가 혼자 걸어간다. 공장의 굴뚝에서는 노란 빛을 띤 연기가 나부낀다. 영화는 이렇게 한 여자의 모습으로부터 시작된다. 고도성장시대의 살벌한 이탈리아의 공업도시에서 공장 기사인 남편 및 아들과 셋이 살아가는 쥴리아나(모니카 비티 분)는 자동차 사고를 당해 입원해있다 퇴원한 뒤로 남편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정신이 불안정해져 노이로제 상태에 빠져들게 된다. 가족들의 존재도 그녀의 가슴에 괴어 있는 불안을 완화시켜주지는 못한다. 노이로제 증상으로 인한 그녀의 감정적이고 괴팍한 성격은 그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지만, 정작 그녀 자신은 잘못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듯 행동한다. 영국인 건축가인 코라도 젤러(리차드 해리스 분)는 이런 그녀를 이해하면서, 그녀의 문제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남편의 출장을 계기로 쥴리아나는 코라도와 불륜관계에 빠져들게 되지만, 그녀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은 해소되지 않고, 내면 속의 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을수록 그녀는 코라도와의 불륜에 몰입해간다.

출연진

Monica Vitti
Monica Vitti
Giuliana
Richard Harris
Richard Harris
Corrado Zeller
Carlo Chionetti
Carlo Chionetti
Ugo
Xenia Valderi
Xenia Valderi
Linda
Rita Renoir
Rita Renoir
Emilia
Lili Rheims
Lili Rheims
Telescope Operator's Wife
Aldo Grotti
Aldo Grotti
Max
Valerio Bartoleschi
Valerio Bartoleschi
Valerio
Emanuela Pala Carboni
Emanuela Pala Carboni
Girl in Fable
Giuliano Missirini
Giuliano Missirini
Radio Telescope Operator
Bruno Borghi
Bruno Borghi
Beppe Conti
Beppe Conti
Giulio Cotignoli
Giulio Cotignoli
Giovanni Lolli
Giovanni Lolli
Hiram Mino Madonia
Hiram Mino Madonia
Arturo Parmiani
Arturo Parmiani
Carla Ravasi
Carla Ravasi
Jole
Ivo Scherpiani
Ivo Scherpiani
Bruno Scipioni
Bruno Scipioni

제작진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Director
Eraldo Da Roma
Eraldo Da Roma
Editor
Carlo Di Palma
Carlo Di Palma
Director of Photography
Gitt Magrini
Gitt Magrini
Costume Design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Screenplay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Stor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creenpla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tory
Giovanni Fusco
Giovanni Fusco
Original Music Composer
Carlo Savina
Carlo Savina
Conductor
Piero Poletto
Piero Poletto
Production Design
Gianni Arduini
Gianni Arduini
First Assistant Director
Flavio Niccolini
Flavio Niccolini
First Assistant Director
Claudio Maielli
Claudio Maielli
Sound
Renato Cadueri
Renato Cadueri
Sound
Sergio Donà
Sergio Donà
Set Decoration
Franco Freda
Franco Freda
Makeup Artist
Giancarlo De Leonardis
Giancarlo De Leonardis
Hairstylist
Dario Di Palma
Dario Di Palma
Camera Operator
Gianni Antinori
Gianni Antinori
Assistant Camera
Serena Canevari
Serena Canevari
Script Supervisor
Mario Bramonti
Mario Bramonti
Boom Operator
Eros Lafranconi
Eros Lafranconi
Production Secretary
Glauco Cortini
Glauco Cortini
Still Photographer
Sergio Strizzi
Sergio Strizzi
Still Photographer
Marisa Mengoli
Marisa Mengoli
Assistant Editor
Romolo Romagnoli
Romolo Romagnoli
Key Grip
Ugo Tucci
Ugo Tucci
Production Manager
Tonino Cervi
Tonino Cervi
Producer
Alberto Spagnoli
Alberto Spagnoli
Assistant Camera
Elmiro Rubeo
Elmiro Rubeo
Gaffer
Rodolfo Marte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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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 Manager
Dino Di Salvo
Dino Di Salvo
Unit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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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 Hung is Lily, a humble bus conductor hired by Hong Kong commodities trader Sean Lau to be his connection to the Shanghai stock market. Lily finds the job surprisingly easy, and the duo begins to make big money. But at what price? With wealth and prosperity a driving daily goal for Lily, will her own family come to bear the cost? Director Lee Lok See uses his Shanghai focus to great effect, finding many avenues and opportunities for his satirical observations and cultural clashes. With capitalism and communism going head on in the rapidly growing city of Shanghai, which value system will ultimately live in each person's heart?
마지막 열차
1940년 5월, 독일이 유럽을 침공하자 줄리앙(장 루이 트레티낭 분)은 어린 딸과 임신한 아내를 데리고 피난길에 오른다. 그러나 피난민을 실어나르는 기차에는 여자와 노인들만이 승객 차량에 탈 수 있었고, 남자들은 가축운반 차량에 밀어 넣어진다. 기차는 공포에 사로잡힌 분열된 나라를 가로질러 가고, 줄리앙은 도망 중인 한 유태계 독일 여인 안나(로미 슈나이더 분)를 자신의 아내인 것 처럼 가장해 기차를 탈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곧 사랑에 빠져든다. 자신들의 사랑이 곧 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임을 알기에, 그들은 그 무엇보다도 뜨겁고 격렬한 사랑을 나눈다. 얼마 후 줄리앙의 진짜 아내가 나타나고, 안나는 조용히 줄리앙에게서 떠나간다. 3년이 지난 1943년 겨울, 독일 게슈타포가 줄리앙을 찾아와 안나의 신분을 확인해 줄 것과 둘의 관계를 설명할 것을 요구한다. 줄리앙은 목숨을 거는 위험을 감수하며 사랑하는 여인에게 구원의 손길을 뻗는다.
로마
펠리니 감독이 자신의 젊은 시절 사건들과 그 시절 로마를, 판타지를 섞어 회고하고 있는 작품. 1930년대 로마의 광란과 산업화가 절정에 이른 1970년대의 현재를 아우르는 펠리니의 여정은 로마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고 있다.
테오레마
맑시즘, 섹스, 종교 등의 주제가 혼재되어 있는 파졸리니의 영화. 매력적인 테렌스 스탬프가 부르조아 가족의 일원으로 들어가 어머니, 아버지, 아들, 딸, 하녀를 차례로 유혹해 그들의 삶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비범한 이방인을 연기한다. 파졸리니는 지배 계급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단 한 가지, 섹스로 파괴될 수 있다고 가정하며, 이를 초현실적이고 감각적인 알레고리로 보여준다.
카비리아의 밤
아름다운 로맨스를 꿈꾸는 낙천적인 성격의 카비리아는 남자들에게 수없이 배반을 당하며 살아가고 있다. 실망스러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던 어느 날, 기적을 만든다는 교회에 찾아가 인생을 변화시켜 달라며 애절한 기도를 올리고 길에서 순진해 보이는 한 남자를 만난다. 그는 카비리아에게 구애를 시작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아름답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며 그녀가 가진 모든 것을 팔아 그를 따라 나선다. 그러나 그는 그녀의 돈을 빼앗기 위한 연극을 한 것뿐이었고 그녀는 또다시 비참함을 안게 된다.
안드레이 루블료프
타타르 제국의 침략을 받은 15세기 러시아의 수도사 안드레이, 다닐, 키릴은 일을 찾아 수도원을 떠나는데, 떠돌아다니던 그들은 전쟁과 약탈, 강간과 살인 등 참혹한 현실과 만난다. 그들은 마침내 성상화의 대가 테오판을 만나게 되고, 테오판은 우직한 안드레이를 제자로 선택한다. 그러나 안드레이는 수도원 밖의 현실, 용서와 구원에 대한 내적 갈등으로 더 이상 벽화를 그릴 수가 없다. 격정의 15세기 미술계의 아이콘이었던 안드레이 루블로프의 삶을 그린 영화. ‘삼위일체’로 유명한 15세기의 성상화가 안드레이 루블료프의 인생과 고뇌를 그린 타르코프스키의 두 번째 장편으로, 9개의 에피소드가 연결된 프레스코 구조를 지닌다. 역사의 기록에만 몰두하며 순수 예술가로 남을 것인지 아니면 정치와 시류의 흐름을 쫓아 갈 것인지를 두고 고민하는 종교화가의 안드레이 루블로프의 고뇌를 통해 예술의 본질 탐구와 동시에 당시의 사회상을 꼬집은 수작으로, 침략 전쟁, 기아, 질병에 고통받는 러시아 민중의 삶을 배경으로 '예술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묻고 있는 이 영화는 안드레이 타르콥스키의 작품 중 가장 '역사'에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 여러 개의 에피소드들이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는 '프레스코'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마치 거대한 프레스코 벽화를 보는 듯한 웅장한 느낌을 준다.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는 의 감독 콘찰로프스키와 사석에서 대화하던 중에 신비의 베일에 싸여있던 15세기의 성상 화가 루블레프에 매력을 느껴 영화화할 것을 결심했다고 전한다. 공개 당시 당국의 정책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상영이 금지되기도 했다.
길
지능은 모자라지만 한없이 착한 젤소미나는 차력사 잠파노에게 팔려 조수 노릇을 한다. 잠파노는 가슴을 묶은 쇠사슬을 끊는 묘기를, 젤소미나는 춤을 보여준다. 잠파노는 젤소미나를 학대하지만 그녀는 그런 학대에도 불구하고 잠파노를 좋아한다.
여름의 폭풍
1866년 봄, 오스트리아 점령하의 베니스를 배경으로 한다. 백작부인 리비아는 베니스 저항운동의 지도자이자 사촌을 구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중위 말러에게 접근한다. 하지만, 그녀는 말러의 유혹에 흔들려 돌이킬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