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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1)

A new genre of motion picture... to make you think and feel.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상영시간 : 2시간 2분

연출 : Michelangelo Antonioni
각본 : Michelangelo Antonioni, Ennio Flaiano, Tonino Guerra

시놉시스

성공한 작가인 조반니와 그의 아내 리디아는 병으로 죽어가는 친구 토마소를 찾아 병원을 방문한다. 이후 조반니는 그의 신작 발매를 기념하는 행사장으로 떠나고 리디아는 밀라노 시내를 홀로 걷는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두 사람은 한 백만장자의 파티장을 방문한다. 조반니는 백만장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출간하기로 되어 있다. 두 사람은 각기 다른 사랑을 찾고 있으며 서로가 그 사실을 안다. 그날 밤 토마소가 세상을 떠났다는 전화가 걸려 오고 다음 날 아침 리디아는 조반니에게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고 있음을 고백한다.

출연진

Marcello Mastroianni
Marcello Mastroianni
Giovanni Pontano
Jeanne Moreau
Jeanne Moreau
Lidia
Monica Vitti
Monica Vitti
Valentina Gherardini
Bernhard Wicki
Bernhard Wicki
Tommaso Garani
Rosy Mazzacurati
Rosy Mazzacurati
Rosy
Maria Pia Luzi
Maria Pia Luzi
Un'invitata
Guido A. Marsan
Guido A. Marsan
Fanti
Vittorio Bertolini
Vittorio Bertolini
Vincenzo Corbella
Vincenzo Corbella
Mr. Gherardini
Ugo Fortunati
Ugo Fortunati
Cesarino
Gitt Magrini
Gitt Magrini
Signora Gherardini
Giorgio Negro
Giorgio Negro
Roberto
Roberta Speroni
Roberta Speroni
Beatrice
Umberto Eco
Umberto Eco
Man at the Party (uncredited)

제작진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Director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Story
Ennio Flaiano
Ennio Flaiano
Stor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tory
Michelangelo Antonioni
Michelangelo Antonioni
Screenplay
Ennio Flaiano
Ennio Flaiano
Screenpla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creenplay
Gianni Di Venanzo
Gianni Di Venanzo
Director of Photography
Emanuele Cassuto
Emanuele Cassuto
Producer
Giorgio Gaslini
Giorgio Gaslini
Original Music Composer
Eraldo Da Roma
Eraldo Da Roma
Editor
Piero Zuffi
Piero Zuffi
Production Design
Paolo Frascà
Paolo Frascà
Production Manager
Franco Freda
Franco Freda
Makeup Artist
Franco Indovina
Franco Indovina
First Assistant Director
Berto Pelosso
Berto Pelosso
First Assistant Director
Liana Ferri
Liana Ferri
Script Supervisor
Claudio Maielli
Claudio Maielli
Sound
Pasqualino De Santis
Pasqualino De Santis
Camera Operator
Mimì Chaperon
Mimì Chaperon
Makeup Artist
Amalia Paoletti
Amalia Paoletti
Hairstylist
Simone Knapp
Simone Knapp
Hairstylist
Mauro Bertinotti
Mauro Bertinotti
Assistant Production Design
Mario Solá
Mario Solá
Assistant Production Design
Giuseppe Ranieri
Giuseppe Ranieri
Assistant Production Design
Sergio Strizzi
Sergio Strizzi
Still Photographer
Roberto Cocco
Roberto Cocco
Unit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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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로이 한밤의 거리를 거닐던 수줍음 많은 청년 마리오는 다리 위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던 여인 나탈리아를 만나게 된다. 마리오는 그녀의 미모와 매혹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고, 용기를 내 나탈리아에게 다가선다. 해가 지지 않는 백야가 계속되던 며칠 동안, 마리오는 꿈속을 헤매듯 나탈리아에게 이끌린다. 한편, 나탈리아는 돌아오지 않던 애인에게 편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편지를 받아 든 마리오는 고민에 빠진다. ---- 순수한 사랑의 본질과 이중성을 서정적으로 담아낸,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작품을 영화화했다. 비스콘티는 네오리얼리즘적 시각에서 다소 벗어나, 사랑과 절망을 백일몽과 같은 환상 속에서 아름답게 그려냈다. 전세계에서 사랑 받은 이탈리아의 국민배우이자 페데리코 펠리니의 영화적 동반자이기도 했던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하다. (시네마테크부산 - 2011년 루키노 비스콘티 특별전)
세브린느
우아하고 지적인 미녀 세브린은 의사인 남편 피엘과 행복하고 부유하게 살고 있지만 일에 열중해 있는 남편에게서 소외감을 느낀다. 물밀 듯이 밀려드는 권태감, 이를 타개하는 방편으로 그녀는, 남편과 마차를 타고 가다 자신을 창녀라고 욕을 하며 산 속에서 끌고 들어가 묶어놓고 채찍을 맞는 등 비정상적인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걷잡을 수 없는 외로움은 그녀로 하여금 가서는 안될 곳에 발을 들여놓게 만든다. 남편 친구인 잇송씨로부터 고급 요정의 주소를 듣고, 한동안 갈등하다, 숨막힐 듯한 자신의 권태에서 벗어나고픈 일념에 남편이 병원에서 일하는 시간에 그곳에 나가 생전 처음 보는 남자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다소나마 활기를 되찾는다. 그러나 자신에게 그곳을 찾아온 잇송씨와 만난 후, 세브린은 아이를 바라는 남편에 대한 죄책감에 그만 그곳을 뛰쳐나오고 만다. 그 일을 계기로 다시 평범한 가정 주부로 돌아온 어느날 세브린 앞에 한 젊은이가 나타난다. 그는 소매치기 건달로, 하룻밤 손님으로서 그녀를 찾아왔다가 그녀를 사랑하게 되어 남편에 대한 질투심을 이기지 못하고 귀가하는 피엘에게 총을 겨눈다. 아내가 무엇인가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챈 피엘은 식물인간이 된 것처럼 가장하는데...
자유의 환상
공산주의라는 유령이 부르주아를 두렵게 만든다고 말했던 칼 마르크스와는 달리 부뉴엘은 20세기 후반 부르주아를 가장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게 자유라는 환영이라고 말한다. 1808년 프랑스군에 저항하다 학살된 스페인 혁명가들의 주검과 1970년 파리 부르주아들의 부조리한 삶을 연결시키면서 부뉴엘은 에 이어 부르주아 계급의 가치, 질서의 몰락을 또 한번 코믹하게 묘사한다. 10개 남짓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영화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며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씨네코드 선재 - 시네프랑스)
돼지 우리
언젠지 알 수 없는 과거,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젊은이 칸니발이 야생동물들에게 갈갈이 찢기는 형벌을 받게 된다는 이야기. 그리고 전쟁 후, 독일 기업가의 아들 줄리안은 인간관계를 꺼려 자신의 농장에서 돼지를 키우는 이야기. 이렇게 두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