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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배는 항해한다 (1983)

장르 : 음악, 코미디, 드라마

상영시간 : 2시간 12분

연출 : Federico Fellini
각본 : Federico Fellini, Tonino Guerra

시놉시스

항구에 모인 사람들은 모두 오페라계의 인사들로, 전설적인 소프라노 가수 테투아의 장례식에 참석하려고 한다. 그녀가 유언으로 자신의 유골을 자그마한 외딴섬에 뿌려달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당대의 가수들, 지휘자들, 연주자들, 또 이들의 연주를 지원하고 환호했던 귀족들, 왕족들이 모여, 소프라노의 유골을 옮기는 긴 항해 길에 오른다.

출연진

Freddie Jones
Freddie Jones
Orlando
Barbara Jefford
Barbara Jefford
Ildebranda Cuffari
Victor Poletti
Victor Poletti
Aureliano Fuciletto
Fred Williams
Fred Williams
Sabatino Lepori
Peter Cellier
Peter Cellier
Sir Reginald J. Dongby
Elisa Mainardi
Elisa Mainardi
Teresa Valegnani
Norma West
Norma West
Lady Violet Dongby Albertini
Paolo Paoloni
Paolo Paoloni
Il Maestro Albertini
Pina Bausch
Pina Bausch
Principessa Lherimia
Maurice Barrier
Maurice Barrier
Ziolev
Janet Suzman
Janet Suzman
Edmea Tutua
Sarah-Jane Varley
Sarah-Jane Varley
Dorotea
Fiorenzo Serra
Fiorenzo Serra
Il Granduca
Gianni Di Segni
Gianni Di Segni
Boiler Room Worker (uncredited)
Pasquale Zito
Pasquale Zito
Il Conte di Bassano
Linda Polan
Linda Polan
Ines Ruffo Saltini
Philip Locke
Philip Locke
Il Primo Ministro
Jonathan Cecil
Jonathan Cecil
Ricotin
Elisabeth Kaza
Elisabeth Kaza
La produttrice
Colin Higgins
Colin Higgins
Il capo della polizia
Vittorio Zarfati
Vittorio Zarfati
Secondo maestro Rubetti
Umberto Zuanelli
Umberto Zuanelli
Primo maestro Rubetti
Claudio Ciocca
Claudio Ciocca
Secondo di bordo
Antonio Vezza
Antonio Vezza
Il capitano
Alessandro Partexano
Alessandro Partexano
Ufficiale
Domenico Pertica
Domenico Pertica
Pastore
Christian Fremont
Christian Fremont
Marielle Duvelle
Marielle Duvelle
Helen Stirling
Helen Stirling
Claudio Zucchet
Claudio Zucchet
Sailor (uncredited)

제작진

Giuseppe Rotunno
Giuseppe Rotunno
Director of Photography
Gianfranco Plenizio
Gianfranco Plenizio
Original Music Composer
Federico Fellini
Federico Fellini
Director
Franco Cristaldi
Franco Cristaldi
Producer
Aldo Nemni
Aldo Nemni
Associate Producer
Ruggero Mastroianni
Ruggero Mastroianni
Editor
Dante Ferretti
Dante Ferretti
Production Design
Norma Giacchero
Norma Giacchero
Script Supervisor
Francesca Lo Schiavo
Francesca Lo Schiavo
Set Decoration
Federico Fellini
Federico Fellini
Story
Federico Fellini
Federico Fellini
Screenpla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tory
Tonino Guerra
Tonino Guerra
Screenplay
Maurizio Millenotti
Maurizio Millenotti
Costume Design
Lucio Orlandini
Lucio Orlandini
Production Manager
Gianni Arduini
Gianni Arduini
First Assistant Director
Andrea De Carlo
Andrea De Carlo
Second Assistant Director
Adriano Pischiutta
Adriano Pischiutta
Visual Effects
Fausto Ancillai
Fausto Ancillai
Sound Mixer
Giovanni Fiore Coltellacci
Giovanni Fiore Coltellacci
Camera Operator
Gianmaria Majorana
Gianmaria Majorana
Assistant Camera
Luigi Bernardini
Luigi Bernardini
Assistant Camera
Nazzareno Piana
Nazzareno Piana
Set Designer
Massimo Razzi
Massimo Razzi
Set Designer
Massimo Tavazzi
Massimo Tavazzi
Set Decoration
Barbara Mastroianni
Barbara Mastroianni
Assistant Costume Designer
Adriana Olasio
Adriana Olasio
Assistant Editor
Leda Bellini
Leda Bellini
Assistant Editor
Fiammetta Profili
Fiammetta Profili
Casting Assistant
Viero Spadoni
Viero Spadoni
Production Secretary
Fernando Rossi
Fernando Rossi
Production Secretary
Walter Fiordelmondo
Walter Fiordelmondo
Production Secretary
Pierluigi Praturlon
Pierluigi Praturlon
Still Photographer
Rino Carboni
Rino Carboni
Makeup Department Head
Grazia De Rossi
Grazia De Rossi
Hair Department Head
Fabio Ancillai
Fabio Ancillai
Sound
Stefano Savino
Stefano Savino
Boom Operator
Enzo Lucarini
Enzo Lucarini
Administration
Gianfranco Plenizio
Gianfranco Plenizio
Conductor
Roberto Mannoni
Roberto Mannoni
Unit Manager
Massimo Cristaldi
Massimo Cristaldi
Unit Manager
Pietro Notarianni
Pietro Notarianni
Line Producer
Rosanna Landi
Rosanna Landi
Assistant 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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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결혼식을 마친 신혼부부 이반과 완다는 로마 근교로 신혼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완다는 로마에 도착하자마자 자신이 좋아하는 소설의 주인공 ‘백인 추장’을 찾아 무작정 길을 나선다. 한 부부의 짧은 여행담으로 당시 이탈리아 사회의 분위기와 불안정한 심리를 담아낸다. 1952년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상영
비텔로니
모랄도(프랑코 인테르렝기 분), 리카르도(리카르도 펠리니 분), 레오폴도(레오폴도 트리에스테 분), 파우스토(프랑코 파브리치 분)와 알베르토(알베르토 소르디 분)는 리미니에 사는 다섯 명의 ‘청춘군상’들이다. 매일 할 일 없이 바에 모여 사소한 농담이나, 여자 이야기, 혹은 놀면서도 사치스럽게 돈을 쓰며 사는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바에서 시간을 때우는 삼십대의 친구들이다. 그런데 이들에게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어느 여름 맞이 축제에서 파우스토는 모랄도의 누이인 산드라에게 아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내키지는 않지만 자신의 책임임을 받아들이고 성구(聖句)를 파는 상점에서 일하기 시작한다. 한편, 파우스토의 친구들은 여전히 백수 생활을 하며 새 생활을 찾지 못한다. 특히 이들 중 가장 무모한 성격을 가진 알베르토는 누이가 벌어오는 돈에 빌붙어 살면서, 잘 살아보겠다고 발버둥치는 사람들을 비난한다. 모랄도는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이 너무도 촌스러워 더 이상 그곳에 동화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친구들을 멀리하기 시작한다. 한편, 못된 습성을 버리지 못한 파우스토는 사장의 부인과 위험한 관계를 맺는다. 다섯 친구들 모두 참석한 한 카니발의 야간 무도회에서 산드라는 파우스토의 부정을 알게 되고 눈물을 흘리며 아들을 데리고 달아난다. 파우스토는 자신의 무능력함과 잘못을 깨닫고 아내에게 용서를 빌러 가지만, 분노에 차 그를 기다리고 있던 산드라의 아버지가 혁대로 때리며 벌을 준다. 다음 날, 두 친구는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하려 하고, 나머지는 또 다시 자포자기 하고, 꿈도 없고 희망도 없는 일상 속으로 돌아간다. 모랄도만이 새로운 삶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등돌리고 떠나온 사람들을 생각하며 아침 일찍 조용히 기차에 오른다.
로코와 그의 형제들
둘째 아들 시몬과 셋째 아들 로코 이야기에 나디아라는 여자가 끼어 있다. 시몬은 나디아와 사귀게 되지만 시몬의 도둑질 때문에 나디아가 결별을 통보한다. 로코는 군대에 간다. 1년 후 나디아와 로코가 우연히 길에서 마주친다. 이제 로코랑 나디아가 사귀게 된다. 북부로 이주한 한 시칠리아 가족의 삶을 통해 현대 산업 사회에서의 극빈 노동자들을 다룬 작품. <흔들리는 대지>, <레오파드>와 함께 루키노 비스콘티의 시칠리아 3부작 중 하나로 꼽는다.
로마
펠리니 감독이 자신의 젊은 시절 사건들과 그 시절 로마를, 판타지를 섞어 회고하고 있는 작품. 1930년대 로마의 광란과 산업화가 절정에 이른 1970년대의 현재를 아우르는 펠리니의 여정은 로마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고 있다.
백야
한가로이 한밤의 거리를 거닐던 수줍음 많은 청년 마리오는 다리 위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던 여인 나탈리아를 만나게 된다. 마리오는 그녀의 미모와 매혹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고, 용기를 내 나탈리아에게 다가선다. 해가 지지 않는 백야가 계속되던 며칠 동안, 마리오는 꿈속을 헤매듯 나탈리아에게 이끌린다. 한편, 나탈리아는 돌아오지 않던 애인에게 편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편지를 받아 든 마리오는 고민에 빠진다. ---- 순수한 사랑의 본질과 이중성을 서정적으로 담아낸,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작품을 영화화했다. 비스콘티는 네오리얼리즘적 시각에서 다소 벗어나, 사랑과 절망을 백일몽과 같은 환상 속에서 아름답게 그려냈다. 전세계에서 사랑 받은 이탈리아의 국민배우이자 페데리코 펠리니의 영화적 동반자이기도 했던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하다. (시네마테크부산 - 2011년 루키노 비스콘티 특별전)
강박관념
떠돌이 청년 지노 코스타(마씨모 지로티 분)는 몰래 트럭을 훔쳐타고 포강 부근의 어느 농가에 오게 된다. 주세페 브라가나(후안 데 란다 분)는 젊은 아내 조반나(클라라 칼라마이 분)과 함께 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노는 이들 부부와 잠시 함께 지내기로 한다. 조반나와 지노의 관계가 깊어지고, 둘은 함께 도망치기로 하지만 조반나는 떠돌이 생활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남편이 도망친 것을 눈치채기 전에 집으로 돌아온다. 안코나로 가던 중 지노는 스파뇰로(엘리오 마르쿠초 분)를 만나 친구가 되고 그의 일을 함께 하자는 제안을 받는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브라가나가 아마추어 가수 경연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안코나에 온다. 브라가나는 다시 만난 지노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자신의 식당에서 같이 살자고 설득한다. 다시 사랑의 감정이 피어 오른 조반나와 지노는 교통사고로 위장해 브라가나를 살해한다. 그러나 두 사람은 살인을 했다는 죄책감과 경찰에게 발각될 두려움으로 행복하지 못하고, 지노는 조반나가 남편의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자신을 이용했다는 의심까지 품게 되면서 둘의 관계는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지노는 아니타(디아 크리스티아니 분)라는 매춘부 댄서와 함께 지내다가 조반니의 임신 사실을 알고 식당을 그만두고 함께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결국 자동차 사고로 조반나는 생명을 잃고, 지노는 경찰에 잡혀간다.
바이러스
지구 바다 위의 과학함선 볼코프호와 교신 중인 우주정거장 미르. 외계로부터 에너지 형태의 외계생명체가 순식간에 미르를 덮친다. 우주인들은 비명 속에서 몰살당하고, 동시에 외계생명체는 미르와 교신 중이던 볼포크 호의 파라볼라 안테나에 내리 꽂힌다. 한편, 태풍 위니아가 몰아치고 있는 바다 한복판, 애버튼 선장이 이끄는 작은 화물선 씨스타호는 태풍에 의해 엔진이 고장나 끌고 가던 바지선을 잃어버린 후, 난파 위기에 빠진다. 항해사 키트의 탁월한 판단 덕분에 가까스로 태풍의 눈 속으로 피신하지만. 잃어버린 바지선에는 애버튼의 전재산, 그리고 선원들 각자의 몫이 포함되어 있어 허탈감에 빠진다. 키트는 레이다를 통해 가까운 곳에 거대한 배가 있음을 알아낸다. 안도감을 느끼는 스티브, 키트, 그리고 선원들. 그러나 권총자살까지 생각했던 애버튼은 다른 희망을 품는다. 무인선박을 인양할 경우, 배의 값어치에 해당하는 금액의 10%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큰 돈에 욕심이 난 애버튼의 지휘 아래 그들은 볼코프호에 승선한다. 그런데,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배는 텅텅 비어있다. 배 안을 살피던 그들은 꺼져 있던 전원을 복구시키는데, 그러자 이상하고 무시무시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자브리스키 포인트
마크는 비행기를 훔쳐 타고 사막으로 날아가는데 거기서 그는 다리아라는 젊은 여성을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진다. 는 미국의 카운터컬처에 대한 안토니오니 식의 탐구이지만 개봉 당시에는 냉랭한 평가를 받았던 비운의 작품이다. 핑크 플로이드, 칼레이도스코프, 롤링스톤즈, 그리고 패티 페이지의 음악 등이 활용되었고 핑크플로이드의 음악과 사이키델릭한 편집이 어우러진 다리아의 환상 장면은 이 영화의 백미다.
달콤한 인생
삼류 신문의 사교계 담당 신문기자인 마르첼로는 사치스럽고 방탕한 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한결같이 반복되는 일상사에 진력을 내는 마달레나라는 여인을 만나 사귀게 된다. 마달레나는 마르첼로에게 고혹적인 분위기를 지닌 매춘부, 아르디아나를 소개시켜준다. 스스로도 주체할 수 없는 자신의 방탕한 생활에 회의를 느끼던 그는 어느 날 절친한 친구 스타이너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더욱 실의에 빠지면서 삶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회의를 품게된다.
태양은 외로워
어느 날 빅토리아는 증권 중계소에서 만난 주식 중계인 피에로를 만나 연애관계에 빠져든다. 두 사람은 만남을 거듭할 수록 서로를 잘 알게 된다. 하지만 알게 되면 알게 되면서 이익의 공통 부분이 적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8과 1/2
영화감독 로이드는 어느 날 자신의 몸이 공중에서 추락하는 꿈을 꾼다. 현실의 일상에서 지쳐 있던 그는 요양을 핑계로 온천에 간다. 그러나 그는 온천에서도 생활과 일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그리고 온천에서 여생을 보내는 노인들 속에 자신이 있다는 환상을 보기 시작한다. 그는 아내와도 애인과도 모두 지쳐 있는 상태이다. 그런 그에게 유일한 구원은 마음 속에 나타나는 창부같은 성녀 클라우디아였다. 로이드는 소년 시절의 추억에 잠기는 동안 오래도록 잊고 있던 것을 생각해 낸다.
밤
성공한 작가인 조반니와 그의 아내 리디아는 병으로 죽어가는 친구 토마소를 찾아 병원을 방문한다. 이후 조반니는 그의 신작 발매를 기념하는 행사장으로 떠나고 리디아는 밀라노 시내를 홀로 걷는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두 사람은 한 백만장자의 파티장을 방문한다. 조반니는 백만장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출간하기로 되어 있다. 두 사람은 각기 다른 사랑을 찾고 있으며 서로가 그 사실을 안다. 그날 밤 토마소가 세상을 떠났다는 전화가 걸려 오고 다음 날 아침 리디아는 조반니에게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고 있음을 고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