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QbsT3gkG0WdchoDY8kqIwcVN0i.jpg

연연풍진 (1986)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상영시간 : 1시간 49분

연출 : Hou Hsiao-hsien

시놉시스

1965년, 광산촌에서 자란 ‘완’은 15세 때 타이페이로 떠나 인쇄공장에서 일을 시작한다. 그리고 고향 여자친구인 ‘후엔’도 다음해에 타이페이로 온다. 그들은 가족을 부양하고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힘겨운 생활을 꾸려가지만 행복을 잃지 않으려 애쓴다. 완과 친구들은 하나 둘씩 입영 영장을 받게 된다. 결국 완도 자신의 일을 그만두고 입대하게 된다. 완과 후엔은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지만 제대를 앞두고 한동안 후엔의 편지는 끊긴다. 완이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후엔은 이미 우체부로 일하던 다른 남자와 결혼을 한 상태였다.

출연진

Chien-wen Wang
Chien-wen Wang
Wan
Hsin Shu-Fen
Hsin Shu-Fen
Jiang Suyun
Li Tian-Lu
Li Tian-Lu
Grandpa
Mei Fang
Mei Fang
Wan's Mother
Lin Yang
Lin Yang
Wan's Father
Grace Chen Shu-Fang
Grace Chen Shu-Fang
Jiang Suyun's Mother
Yang Li-Yin
Yang Li-Yin
Ying
Lawrence Ko
Lawrence Ko
Mrs. Lin's Son
Danny Deng
Danny Deng
Counselor Chief
Wu Ping-nan
Wu Ping-nan
Freight Forwarding Boss

제작진

Hou Hsiao-hsien
Hou Hsiao-hsien
Director
Mark Lee Ping-Bing
Mark Lee Ping-Bing
Director of Photography
Wu Nien-Jen
Wu Nien-Jen
Writer
Chen Ming-Chang
Chen Ming-Chang
Original Music Composer
Chu Tien-wen
Chu Tien-wen
Writer
Liao Ching-Sung
Liao Ching-Sung
Editor
Hui San-Chi
Hui San-Chi
Producer
Hsu Ching Chun
Hsu Ching Chun
Original Music Composer
Chu Ching-Man
Chu Ching-Man
Costume Design
Ching-an Yang
Ching-an Yang
Sound Designer
Jing-an Yang
Jing-an Yang
Sound Designer
Hsin Chiang-Sheng
Hsin Chiang-Sheng
Sound Recordist

비슷한 영화

앤틀러스
오리건의 작은 마을 선생 (케리 러셀), 지역 보안관인 그녀의 오빠 (제시 플레몬스)가 이상한 비밀을 가진 문제아 소년을 도우려한 결과는 그들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끔찍하다.
나의 계곡은 푸르렀다
모건 집안의 막내인 휴는 가족들의 사랑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자란다. 가족들은 그가 다른 형제들과는 달리 광부가 아니라 학자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어느 날 탄광에 노조를 만드는 것을 놓고 아버지와 형들 간에 갈등에 생기는데...
맥케이브와 밀러 부인
문명화와 자본주의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광산촌에서 벼락출세를 꿈꾸었던 주인공이 낙담한 실패자가 되는 과정을 다룬 영화.
케스
영국 요크셔의 탄광촌에서 아빠 없이 배다른 형 주드와 엄마와 함께 사는 15세 소년 빌리는 또래 아이들에 비해서도 유난히 작고 깡마른 아이다. 신문 돌리는 일로 하루를 시작하는 빌리의 인생은 미래를 꿈꾸는 희망찬 청소년의 삶과는 거리가 멀다. 탄광에서 일하는 형 주드는 기분 내키는 대로 빌리에게 온갖 심술을 부린다. 형이 빌리 몫의 우유를 마셔버리는가 하면 신문 배달을 해야 하는 빌리의 자전거를 타고 나가버리는 바람에, 빌리는 아침부터 신문 가방을 들고 뛰어 다니면서 남의 집 앞에 배달된 우유를 슬쩍해서 끼니를 때운다. 빌리에게 외상 담배 심부름을 시키는 엄마 역시 빌리에겐 관심이 없다. 탄광촌에서 매일 고된 노동을 하며 힘들게 살아가는 형과 엄마의 유일한 위안거리는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술집에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맥주 한잔을 마시는 것과 경마에 돈을 걸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뿐이다. 공부엔 관심이 없는 빌리는 학교에서도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며, 선생님께 혼나고, 벌을 받는 게 일상생활이 되어 버렸다. 그러던 어는 날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사냥을 하는 매의 모습에 매료된 빌리는 어미가 떠난 둥지에서 새끼 매 한 마리를 데려다 키우기 시작한다. 그 후 빌리는 매에게 ‘케스’라는 이름도 지어주고, 케스를 주의 깊게 관찰하며, 서점에서 훔친 매에 관련된 책을 보면서 케스를 돌봐주고 매의 성장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훈련시킨다. 그러나 경마에 배팅하라고 준 돈으로 빌리가 케스의 먹이를 사버리자, 화가 난 형 주드는 케스를 죽여 버리고, 빌리는 둘이 함께 훈련하던 곳으로 가서 한쪽 구석에 케스를 묻어준다.
사랑하는 여인들
1920년대의 잉글랜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예술가 구드런(글렌다 잭슨)과 학교 선생인 우술라(제니 린든)은 자매 지간이다. 서로 무척 통하는 구석이 많은 이 자매는 형제 지간인 두 남자, 제랄드(올리버 리드)와 루퍼트(알란 베이츠)랑 오랜 세월 동안 알고 지내다가 근래에 들어서 루퍼트는 우술라와, 제랄드는 구드런과 각자 짝을 이루어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처음엔 그저 사랑의 감정에 푹빠져 행복하기만 했던 네 사람은 피크닉을 갔다가 실수로 호수에 빠져 죽을 고비를 넘기는 바람에 다투기도 하고, 제랄드와 루퍼트는 누드 레슬링 대회에 참가해서 자매들로 부터 비난도 받는다. 또한 두 커플은 현저하게 다른 방향으로 관계의 발전을 가져 오는데 루퍼트와 우술라는 서로에 대해 점점 많이 알아 가면서 사랑이 더욱 깊어지고 누구보다도 친밀한 관계로 이어지지만, 내성적인 제랄드는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구드런과 왠지 모를 거리감이 생기고 만다. 그러나 두 연인들은 곧 모두 결혼하게 된다. 스위스로 함께 신혼 여행을 떠난 두 커플. 그곳에서 구드런은 제랄드와 교감하지 못함에 대한 반작용으로 조각가인 로에르크(블라덱 세이발)와 불륜에 빠지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제랄드는 눈으로 뒤덮인 숲을 헤매다가 숨지고 만다. 제랄드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은 루퍼트는 행복해야 할 신혼 여행이 불륜과 비극적인 죽음으로 얼룩져 버리자 여성과 남성이 완전한 관계를 맺을수 있을지 의심스럽다고 외치며 절규한다.
웨이크 인 프라이트
오스트레일리아의 오지 마을 티분다에서 학교 선생으로 일하는 존 그란트는 크리스마스 휴가에 여자 친구를 만나기 위해 시드니로 떠날 계획이다. 존은 시드니로 가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인근 소도시 분든야바에서 하룻밤를 보내는데...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라이브
가난한 탄광촌에서 파업시위에 열성인 아버지와 형 그리고 치매증세가 있는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소년 ‘빌리’는 아버지의 강요로 하게 된 권투 수업 중 중 우연히 본 발레 교실을 통해 본능적으로 춤에 이끌리는 자신을 발견한다. ‘빌리’는 자신의 능력을 알아본 ‘윌킨슨’ 선생의 가르침 아래 본격적으로 발레를 배우기 시작하지만 체육관에 갑작스레 들이닥친 아버지 ‘재키’의 눈에 발각되어 더 이상 발레수업을 들을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우연히 ‘빌리’의 춤을 목격하게 된 아버지는 그의 천재성을 인정하게 되고 발레만이 탄광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한편 ‘윌킨슨’ 선생은 ‘빌리’에게 런던 최고 명문의 로얄발레학교 입학 오디션을 제안하고, 아버지 ‘재키’는 ‘빌리’의 오디션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다시 탄광촌으로 발걸음을 옮기는데...
Pitfall
A man wanders into a seemingly deserted town with his young son in search of work. But after a bit of bad luck, he joins the town's population of lost souls.
이 콰트로 델라포칼리세
Four petty criminals, three men and a woman, wander through the trackless terrain of the Wild West Utah and are hounded by a sadistic bandit.
연연풍진
1965년, 광산촌에서 자란 ‘완’은 15세 때 타이페이로 떠나 인쇄공장에서 일을 시작한다. 그리고 고향 여자친구인 ‘후엔’도 다음해에 타이페이로 온다. 그들은 가족을 부양하고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힘겨운 생활을 꾸려가지만 행복을 잃지 않으려 애쓴다. 완과 친구들은 하나 둘씩 입영 영장을 받게 된다. 결국 완도 자신의 일을 그만두고 입대하게 된다. 완과 후엔은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지만 제대를 앞두고 한동안 후엔의 편지는 끊긴다. 완이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후엔은 이미 우체부로 일하던 다른 남자와 결혼을 한 상태였다.
분노는 말이 없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아들 ‘레이’를 찾아나선 광부 ‘장보민’. 하지만 어릴 적 싸우다 혀가 잘려 말을 못하는 터라, 그 과정이 험난하다. 그러던 와중에 자본가 ‘창 사장’이 이끄는 거대 조직의 사건과 연루된 그. 과연 아들의 실종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훌라 걸스
1965년 후쿠시마현 이와키시의 탄광마을. '하와이언 댄서 모집' 전단지를 들여다보고 있는 소녀 사나에. 그녀는 이것이 마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친구 기미코를 설득한다. 폐광의 운명을 맞는 마을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탄광회사가 생각해 낸 아이디어는 바로 하와이언 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훌라 댄스 쇼! 세련되고 아름다운 춤 선생 마도카가 도쿄에서 내려오고, 본격적인 훌라 연습은 시작된다. 기미코는 훌라 댄스를 배운다는 사실에 불같이 화를 내는 엄마에 맞서 집을 뛰쳐나와 댄스 교습소에서의 힘든 생활을 감수한다. 겉으론 화려한 댄서이지만 아픈 사연을 간직한 마도카는, 이러한 소녀들의 모습에 감동해 시들었던 자신의 꿈이 소중하게 되살아남을 느낀다. 드디어 홍보를 겸한 순회 공연은 시작되고, 마을을 위해 소녀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오르게 되는데…
아들과 연인
The son of a working-class British mining family has dreams of pursuing an art career, but when he strikes up an affair with an older, married woman from the town it enrages his kind but possessive mother.
시타델
젊고 열정적인 스코틀랜드인 앤드류는 이제 막 의사가 되어 웨일스의 광산 마을에서 진료를 시작한다. 앤드류는 광부들이 계속해서 기침을 하는 증상에 의문을 갖고, 헌신적으로 폐결핵에 대해 연구한다. 그러나 그의 숭고한 의학적 연구 의지는 대도시 런던의 물질주의에 점차 흔들린다. A. J. 크로닌의 동명소설을 각색했다. 신참 의사 앤드류를 통해 당대 영국의 의료 시스템이 가진 결함과 변화를 원하지 않는 기득권층의 모습을 들여다보고, 나아가 쇄신과 혁신에의 의지를 호소한다.
Desert Fury
The daughter of a Nevada casino owner gets involved with a racketeer, despite everyone's efforts to separate them.
The Corn Is Green
When a teacher reads an essay written by Morgan Evans, one of the boys, moved by his rough poetry she decides to hold classes in her house and believes that Morgan is smart enough to attend Oxford.
Mirror for a Hero
Sergei and Andrei are walking through a city park and see that a film shoot set just post World War II is taking place . They climb over the park fence to get a better view but hit some cable lying on the ground and find themselves in the past - on May 8, 1949, a day which they seem doomed to relive over and over again.
Brothers O'Toole
The O'Toole Brothers are Eastern con men, exceptionally good at talking their way out of tight situations. When they ride into Molybdenum, Colorado, not suspecting the riches beneath the streets, they turn the sleepy mining town upside-down for their search for the gold. High-spirited hijinks ensue, with the brothers involved in everything from stolen gambling equipment to a "belchin', cussin' and spittin' " contest.
The Proud Valley
In a Welsh coal mining valley, a young man with a beautiful singing voice is called upon to make the ultimate sacrifice when a pit disaster threatens.
Land of the Lawless
Johnny Mack Brown goes up against a female boss villain in this unusual Western from Monogram. Hired to look into dirty dealings in the town of Medicine Flats, Johnny learns that Kansas City Kate (Christine McIntyre), the owner of the Golden Spur Saloon, has been waging a war against local prospectors, one of whom is found murdered. Not appreciating Johnny's interference, Kate has her henchman Cameo (Tristram Coffin) take a shot at him and when that fails, hires a notorious gunslinger, the Cherokee Kid (I. Stanford Jol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