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LirLejElkMbBtmgLMofcZCr0E.jpg

왕이 된 사나이 (1966)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전쟁

상영시간 : 1시간 42분

연출 : Philippe de Broca

시놉시스

제1차 세계대전에서 영국군에 맞서 싸우던 독일군은 프랑스의 한 작은 마을에 폭발물을 심어둔다. 영국군이 도착하면 그 폭발물이 터져 마을이 쑥대밭이 되는 것이다. 이 소식을 들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 도망을 갔다. 그런데 근처에 있는 한 정신병원 환자들은 병원 문이 열려 있는 걸 보고 처음엔 망설였지만, 이내 그들도 병원에서 탈출하여 마을로 향하게 된다. 영국군인 찰스는 폭발물 해체 임무를 맡고 이 마을에 도착한다. 그리고 장군, 헤어드레서, 광대, 매음굴 마담 복장을 한 정신병원 환자들이 마을을 장악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그들은 찰스가 꿈꿔오던 삶을 살고 있는 듯 보였다. 그리고 그들은 찰스를 그들의 왕으로 맞이하였다. 찰스는 자신이 마법과도 같은 네버-네버랜드에 와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그 ‘미친’ 사람들의 친절함과 인간적인 모습에 감동을 받는다. 그리고 무시무시한 전쟁을 일으키고 있는 사람들이 그들보다 더 미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른다. 또한 ‘코쿨리코’라는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출연진

Alan Bates
Alan Bates
Charles Plumpick
Geneviève Bujold
Geneviève Bujold
Coquelicot
Pierre Brasseur
Pierre Brasseur
Le Général Géranium
Michel Serrault
Michel Serrault
Monsieur Marcel
Jean-Claude Brialy
Jean-Claude Brialy
Duc de Trèfle
Adolfo Celi
Adolfo Celi
schottischer Colonel
Micheline Presle
Micheline Presle
Madame Eva alias Madame Eglantine
Philippe de Broca
Philippe de Broca
Adolf Hitler
Françoise Christophe
Françoise Christophe
La Duchesse
Julien Guiomar
Julien Guiomar
Monseigneur Marguerite
Palau
Palau
Alberic
Jacques Balutin
Jacques Balutin
Mac Fish
Pier Paolo Capponi
Pier Paolo Capponi
Un officier anglais
Madeleine Clervanne
Madeleine Clervanne
Brunehaut
Marc Dudicourt
Marc Dudicourt
Le Lieutenant Hamburger
Georges Adet
Georges Adet
L'aliéné-docteur (uncredited)
Jackie Blanchot
Jackie Blanchot
Le Gabalou (uncredited)
Robert Blome
Robert Blome
Un aliéné (uncredited)
Jean-Marie Bon
Jean-Marie Bon
Un aliéné (uncredited)
Daniel Boulanger
Daniel Boulanger
Le Colonel Helmut von Krack (uncredited)
Philippe Bruneau
Philippe Bruneau
Un académicien (uncredited)
Paul Faivre
Paul Faivre
Le coiffeur (uncredited)
Georges Guéret
Georges Guéret
Le soldat avec Mac Fish (uncredited)
Louis Jojot
Louis Jojot
Gontrand (uncredited)
Jacques Mauclair
Jacques Mauclair
Le maire (uncredited)
Daniel Prévost
Daniel Prévost
Le Général Vallemat (uncredited)
Yves Robert
Yves Robert
Le général Baderna (uncredited)
Sabine Sun
Sabine Sun
Mimi la Rose (uncredited)
Sylvain
Sylvain
Le suisse (uncredited)
Eric Vasberg
Eric Vasberg
Un soldat avec Mac Fish (uncredited)

제작진

Philippe de Broca
Philippe de Broca
Director
Daniel Boulanger
Daniel Boulanger
Writer
Pierre Lhomme
Pierre Lhomme
Director of Photography
Georges Delerue
Georges Delerue
Original Music Composer
Françoise Javet
Françoise Javet
Editor
Philippe de Broca
Philippe de Broca
Producer
Michelle de Broca
Michelle de Broca
Producer
François de Lamothe
François de Lamothe
Production Design
François de Lamothe
François de Lamothe
Set Decoration
Jacques Fonteray
Jacques Fonteray
Costume Design
Gérard Crosnier
Gérard Crosnier
Production Manager
Jacques Juranville
Jacques Juranville
Production Supervisor
Marc Monnet
Marc Monnet
Assistant Director
Jacques Carrère
Jacques Carrère
Sound
François About
François About
Assistant Camera
Vincent Rossell
Vincent Rossell
Still Photographer

비슷한 영화

캐리 2
23년 전 캐리가 베이츠 고교를 페허로 만들었을 때 유일하게 살아남은 수 스넬은 레이첼이 캐리의 이복 동생임을 알게 된다. 레이첼(에밀리 버글)은 가장 친한 친구가 교내 풋볼팀의 에릭에게 버림받고 자살한 사건이 있은 후부터 분노가 쌓여간다. 이 사건은 풋볼팀의 마크를 위주로 누가 더 많은 여자를 정복하느냐 하는 내기 때문이었다. 레이첼은 에릭의 행위를 학교 당국에 고발하고 풋볼팀의 원한을 사게 된다. 그러나 문제는 레이첼이 풋볼팀의 제시(제이슨 런던)와 사랑에 빠지게 되어 더욱 커진다. 졸업 파티 날 마크와 모니카는 레이첼을 파티에 불러 그녀가 제시와 섹스를 나누는 비디오를 틀어 망신을 준다. 마침내 레이첼의 분노로 염력이 치솟아 파티는 피바다가 된다.
갈리폴리
1915년 6월 카이로 호주군 훈련소. 친구들과 이집트의 상인들 등과 재미있는 나날을 보내던 프랭크는 보병과 기병 훈련 모의 교전 중에 아취를 만나게 된다. 두 사람은 젊음을 발산하는 기회도 갖으며 피라및에 올라 '프랭크와 아취 1915년 호주군'이라 새겨놓는다. 아취와 함께 가고 싶은 프랭크는 결국 기병으로 이전하고 이들은 곧 갤리폴리로 출정하는데...
Der brave Soldat Schwejk
퀼스
나폴레옹 황제가 통치하던 시대의 프랑스 가학적이고 문란한 성생활 때문에 정신병원에 수감된 사드 후작(제프리 러시)은 그 안에서도 자신의 욕망을 소설로 써 내려 간다. 그는 젊은 세탁부 마들렌(케이트 윈슬렛)을 통해 원고를 몰래 출판하기까지 한다. 이상주의에 불타는 병원 원장 쿨미어 신부(와킨 피닉스)는 그런 사실을 모르는 채 사드를 교화하려 하지만 나폴레옹은 잔인한 치료로 악명 높은 의사 꼴라(마이클 케인)를 병원에 파견한다. 꼴라는 점잖은 외모 뒤에 위선과 죄악을 감추고 있는 인물이었는데...
메리 크리스마스
1914년 제 1차 세계 대전 중 프랑스 북부 독일군 점령지역에선 100m도 안 되는 거리를 사이에 두고 독일, 프랑스, 영국군의 숨 막히는 접전이 일어나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이브 영국군은 백파이프를 연주하며 잠시나마 전장의 긴장을 늦추고 이에 뒤질세라 독일군은 노래로 화답하며, 크리스마스 단 하루를 위한 휴전 협정을 맺는다. 불과 몇 분 전까지만 해도 적이었던 그들은 서로를 향해 겨누던 총을 버리고 ‘메리 크리스마스’를 기원한다. 더 이상 적이 아닌 친구로 변해버린 그들.. 과연 이 전쟁을 계속 할 수 있을까?
데스워치
공포로 얼어붙은 시간과 기억들... 1917년 제 1차 세계대전, 연합군과 독일군간의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는 서부전선. 영국군은 독일군과의 대치상황에서 이미 최후의 마지노선에 몰려있는 상태로 전진만이 이들이 택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제닝스 중대장이 이끄는 와이 중대 역시 죽음에 대한 공포 속에서 작전명령 하달만을 기다리고 있다. 결국 적진을 향해 돌격하라는 작전 명령이 하달되고 전장은 피비린내나는 참혹함으로 일순간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여기에 독일군이 살포한 가스로 인해 와이 중대는 대열에서 이탈하게 된다. 전쟁의 공포를 짓누르는 또 하나의 공포... 간신히 목숨을 구한 와이 중대 대원들은 살아남기 위해 적진으로 뛰어들게 되고, 그 곳에서 독일군들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참호를 발견하게 된다. 이 곳에 도착한 이들은 살아남은 독일군 1명을 포로로 잡게 되고, 그로부터 이 참호 안을 떠나지 않으면 모두 전멸하고 말것이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 말을 믿지 않은 와이 중대 대원들은 참호를 사수하기로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참호에선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데...
데이
After witnessing a horrific and traumatic event, Julia Lund, a graduate student in psychology, gradually comes to the realization that everything which scared her as a child could be real. And what's worse, it might be coming back to get her..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사랑하는 아내와 딸과 함께 행복한 남자 벤자민 바커(조니 뎁). 그러나 자신의 아름다운 아내를 탐한 악랄한 터핀 판사 때문에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힌다. 그 후로 15년. 아내와 딸을 되찾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그는 복수를 위해 스위니 토드로 거듭나 이발소를 연다. 그날 이후 수 많은 신사들이 이발하러 간 후엔 바람같이 사라져 나타나지 않고, 이발소 아래층 러빗 부인(헬레나 본햄 카터)의 파이 가게는 갑자기 황홀해진 파이 맛 덕분에 손님이 끊이지 않는데. 그런데 스위니 토드의 사랑하는 아내와 딸은 대체 어디로 사라진 걸까?
조니, 총을 얻다
달튼 트럼보 감독 자신의 반전 메세지를 담은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한 미군 병사가 포탄에 맞아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말하는 능력 등 모든 감각을 잃고 사지마저 잃은 채 돌아온다. 불구의 몸속에 정신만 갇힌 병사는 과거를 회상하는데... 트럼보 감독은 그의 첫 작품이자 유일한 이 영화로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직업 군인 캔디씨 이야기
보어 전쟁에서 귀향한 젊은 영국인 장교 클라이브 캔디(Clive Candy: 로저 리베세이 분)는 독일에서 영국인들에 대한 헛소문이 퍼져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독일로 떠난다. 베를린에서 이야기의 제공자인 영국인 가정교사 이디스(Edith Hunter/Barbara Wynne/Johnny Cannon: 데보라 커 분)를 만나 소문을 퍼뜨리고 다니는 커니츠를 찾아간 캔디, 그곳에서 커니츠의 동료들을 화나게 해 결투 신청을 받는다. 결투를 해서 부상을 입게 된 캔디, 입원한 병원에서 결투의 상대였던 독일인 장교 테오(Theo Kretschmar-Schuldorff: 안톤 월브룩 분)를 만나 향후 40년이 넘을 우정을 쌓게 된다. 테오와의 인연은 거기서 끝나지 않고 캔디를 병문안 하던 이디스가 테오와 사랑에 빠져 두 사람이 결혼하기까지 이른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해주고 영국으로 돌아온 캔디, 자신이 이디스를 사랑했었다는 걸 깨닫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이후 캔디는 군 생활을 계속하며 간호사 바바라(Barbara Wynne: 데보라 커 분)와 결혼한다. 하지만 바바라는 몇 년 후에 죽고 그는 다시 2차 세계 대전에 참전한다. 이 전쟁 동안 캔디는 나치의 행각을 보게 되고 테오와의 인연은 계속 이어진다. 은퇴를 앞두고 영국에 정착하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온 테오와 다시 만나는 캔디, 은퇴를 앞두고 명예와 의리에 대해 주절거리며 나치처럼 싸우기보다는 전쟁에서 패배하겠다는 말을 한다.
My Boy Jack
Author Rudyard Kipling and his wife search for their 17-year-old son after he goes missing during WWI.
써커 펀치
미래전사들의 액션펀치 (써커펀치) | 300 감독의 거대한 미래전쟁, 가상현실 속 최강의 적을 무찔러라! 자유를 위한 기습공격! 다섯 개의 아이템을 찾아라! TEST MISSION_세 명의 거대한 무사들을 무찔러라! MISSION CHALLENGE1 지도(map)_나치군단을 제거하라! MISSION CHALLENGE2 불(fire)_용사들과 드래곤을 섬멸하라! MISSION CHALLENGE3 칼(knife)_사이보그 전사들을 격파하라! MISSION CHALLENGE4 열쇠(key)_무자비한 적의 광란에 맞서라! LAST CHALLENGE_네 안의 모든 능력을 깨워라! 탈출하라! 네 마음이 널 자유케 하리라!
지옥의 천사들
참고 사항. 하워드 휴즈의 전기 영화 에도 표현되어 있듯, 현재까지도 비행 전투 장면에 있어서 최고의 장면으로 기록된다. 3명의 조종사가 촬영 도중 사망했고 '유성 영화'가 등장하자 처음부터 재촬영을 했던 전설적인 영화다.
데드걸
방황하는 10대, 'JT'와 '리키'는 우연히 죽은 여자(이하 '데드걸')를 발견하게 된다. 죽었지만 그렇다고 죽어있지도 않은 상태, 이 정체모를 좀비 여성을 발견하게된 두 사람은 상반된 모습을 보인다. JT는 데드걸을 자신의 성적 욕구를 충족할 노리개로 일삼는 반면, 리키는 갈등하게 된다. 아무리 자신들의 지저분한 행동에도 아무런 반항을 하지 않는 좀비일지라도 양심의 죄책감이 들었기 때문이다. 한편 자신의 욕구를 데드걸에게 마음껏 해소하던 JT는 데드걸에게 전염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데드걸을 계속해서 양산해 낼 수 있다는 생각에 리키가 평소 짝사랑하던 여성에게까지 데드걸을 만들 것을 유혹하며 그녀를 납치하기에 이른다. 데드걸을 향한 집착과 욕구를 표출하는 JT의 비이상적이기까지한 행동이 달갑지 않던 리키는 결국 사랑하는 여성을 두고 JT와 다툼을 하게 되는데…. 리키는 친구들을 배신하면서까지 JT에게 감금되던 데드걸을 해방 시켜주고, 사랑하는 여자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친구들과 싸운다. 그런데, 지금 그가 하고 있는 행동이 과연 옳은 것일까?
High Wall
Steven Kenet, suffering from a recurring brain injury, appears to have strangled his wife. Having confessed, he's committed to an understaffed county asylum full of pathetic inmates. There, Dr. Ann Lorrison is initially skeptical about Kenet's story and reluctance to undergo treatment. But against her better judgement, she begins to doubt his guilt.
Don't Look in the Basement
A young psychiatric nurse goes to work at a lonesome asylum following a murder. There, she experiences varying degrees of torment from the patients.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저는 24살의 베로니카입니다. 뉴욕에서 남 부럽지 않은 삶을 보냈지만, 아무 이유 없이 무기력하고 더 이상 삶의 의미가 없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다량의 수면제를 먹고 죽기로 결심했죠. 그러나 죽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눈을 떠보니 전 빌라트에 어느 정신병원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리고 후유증으로 제겐 7일 간의 삶이 남았다고 합니다. 그토록 죽기를 원했지만, 결국 시한부인생으로 죽게 될 거라니 삶은 참 아이러니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이대로 기다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진짜 마지막이라고 결심했는데, 자꾸만 머리 속에 떠오르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자꾸만 내 속에서 무언가가 꿈틀거리는 것 같아요. 이제, 단 하루가 남았습니다… To 빌라트에서 베로니카
어사이럼
젊은 정신과 의사는 정신 병원에 일자리를 신청하고 4 명의 환자를 인터뷰하여 검사를 통과해야합니다. 그는 실제로 어떤 환자인지 알아야하며, 고용되면 의사를 대신 할 것입니다. (구글번역)
더 카디널
A young Catholic priest from Boston confronts bigotry, Nazism, and his own personal conflicts as he rises to the office of cardinal. Photochemical preservation by the Academy Film Archive in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