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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에서의 죽음 (1971)

The celebrated story of a man obsessed with ideal beauty.

장르 : 드라마, 역사

상영시간 : 2시간 10분

연출 : Luchino Visconti
각본 : Luchino Visconti, Nicola Badalucco

시놉시스

병에 걸려 쇠약해진 작곡가 구스타프 아센바흐는 휴식을 취하기 위해 베니스로 여행을 온다. 그리고 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여행 중이던 아름다운 소년 타지오를 발견하게 된다. 저항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타지오의 모습을 바라보며 아센바흐는 친구인 알프레드와 예전에 벌였던 예술과 아름다움, 순수함에 관한 논쟁들을 떠올린다.

출연진

Dirk Bogarde
Dirk Bogarde
Gustav von Aschenbach
Romolo Valli
Romolo Valli
Hotel Manager
Mark Burns
Mark Burns
Alfred
Nora Ricci
Nora Ricci
Tadzio's Governess
Marisa Berenson
Marisa Berenson
Aschenbach's Wife
Carole André
Carole André
Esmeralda, Brothel Prostitute
Björn Andrésen
Björn Andrésen
Tadzio
Silvana Mangano
Silvana Mangano
Tadzio's Mother
Leslie French
Leslie French
Travel Agent
Franco Fabrizi
Franco Fabrizi
Barber
Antonio Apicella
Antonio Apicella
Vagrant
Sergio Garfagnoli
Sergio Garfagnoli
Jaschu, Polish Youth
Ciro Cristofoletti
Ciro Cristofoletti
Hotel Clerk
Luigi Battaglia
Luigi Battaglia
Scapegrace
Dominique Darel
Dominique Darel
English Tourist
Masha Predit
Masha Predit
Russian Tourist
Eva Axén
Eva Axén
Tadzio's Oldest Sister (uncredited)
Marcello Bonini Olas
Marcello Bonini Olas
Nobleman at Hotel Party (uncredited)
Bruno Boschetti
Bruno Boschetti
Train Station Employee (uncredited)
Nicoletta Elmi
Nicoletta Elmi
Little Girl at Table (uncredited)
John Fordyce
John Fordyce
Hotel Guest (uncredited)
Karl Menzel
Karl Menzel
Young Blond Hotel Guest (uncredited)
Mirella Pamphili
Mirella Pamphili
Hotel Guest (uncredited)
Howard Nelson Rubien
Howard Nelson Rubien
Hotel Guest (uncredited)
Marco Tulli
Marco Tulli
Man Fainting at Station (uncredited)
Bill Vanders
Bill Vanders
Stationmaster (uncredited)

제작진

Luchino Visconti
Luchino Visconti
Director
Luchino Visconti
Luchino Visconti
Screenplay
Luchino Visconti
Luchino Visconti
Producer
Nicola Badalucco
Nicola Badalucco
Screenplay
Pasqualino De Santis
Pasqualino De Santis
Director of Photography
Ruggero Mastroianni
Ruggero Mastroianni
Editor
Piero Tosi
Piero Tosi
Costume Design
Thomas Mann
Thomas Mann
Novel
Mario Di Salvio
Mario Di Salvio
Makeup Artist
Mauro Gavazzi
Mauro Gavazzi
Makeup Artist
Goffredo Rocchetti
Goffredo Rocchetti
Makeup Artist
Renato Cadueri
Renato Cadueri
Sound Mixer
Albino Cocco
Albino Cocco
First Assistant Director
Ferdinando Scarfiotti
Ferdinando Scarfiotti
Production Design
Gustav Mahler
Gustav Mahler
Music
Franco Mannino
Franco Mannino
Conductor
Anna Davini
Anna Davini
Production Manager
Paolo Rampazzo
Paolo Rampazzo
Administration
Paolo Pietrangeli
Paolo Pietrangeli
Second Assistant Director
Mario Tursi
Mario Tursi
Still Photographer
Rometta Pietrostefani
Rometta Pietrostefani
Script Supervisor
Lea Mazzocchi
Lea Mazzocchi
Assistant Editor
Gabriella Pescucci
Gabriella Pescucci
Assistant Costume Designer
Vittorio Trentino
Vittorio Trentino
Sound
Luciano Vito
Luciano Vito
Hairstylist
Gilda De Guilmi
Gilda De Guilmi
Hairstylist
Mario Gallo
Mario Gallo
Executive Producer
Ferdinando Scarfiotti
Ferdinando Scarfiotti
Art Direction
Maria Teresa Corridoni
Maria Teresa Corridoni
Hairstylist
Robert Gordon Edwards
Robert Gordon Edwards
Executive Producer
Dino Di Dionisio
Dino Di Dionisio
Assistant Production Manager
Alfredo Di Santo
Alfredo Di Santo
Assistant Production Manager
Egidio Quarantotto
Egidio Quarantotto
Production Supervisor
Annie Rozier
Annie Rozier
Assistant Production Manager
Umberto Sambuco
Umberto Sambuco
Assistant Production Manager
Bruno Sassaroli
Bruno Sassaroli
Assistant Production Manager
Nedo Azzini
Nedo Azzini
Set Dresser
Gianfranco De Dominicis
Gianfranco De Dominicis
Assistant Set Dresser
Osvaldo Desideri
Osvaldo Desideri
Assistant Set Dresser
Mario Cimini
Mario Cimini
First Assistant Camera
Gastone Colantoni
Gastone Colantoni
Gaffer
Aldo Colanzi
Aldo Colanzi
Key Grip
Nino Cristiani
Nino Cristiani
First Assistant Camera
Giovanni Fiore Coltellacci
Giovanni Fiore Coltellacci
Second Assistant Camera
Roberto Gengarelli
Roberto Gengarelli
Second Assistant Camera
Marcello Mastrogirolamo
Marcello Mastrogirolamo
Second Assistant Camera
Luciano Leoni
Luciano Leoni
Gaffer
Loredana Cruciani
Loredana Cruciani
Assistant Editor
Mario D'Ambrosio
Mario D'Ambrosio
Assistant Editor
Roger Webb
Roger Webb
Lyricist
Giuseppe Murat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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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m Operator
Maria Fanet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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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drobe Assistant
Paolo Lucia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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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drobe Assistant
Sara Santarel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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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drobe Assist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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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퇴한 미국인 교수가 로마의 호화로운 대저택에서 하녀와 함께 조용히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천박해 보이는 부인 비앙카가 들이닥쳐 저택에 세를 들겠다고 한다. 비앙카는 딸 리에타와 함께, 연하의 애인 콘라드와 딸의 애인 스테파노를 데리고 온다. 주로 저택에서 지내는 콘라드는 마음대로 벽을 부수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교수의 평화로운 일상을 무너진다. 그리고 콘라드는 비앙카는 물론, 리에타, 스테파노와 함께 경계라곤 없는 방탕한 생활을 이어간다. 하지만 교수는 그들을 쫓아내기는커녕 콘라드에게 마음을 열고, 그들에게서 묘한 유대감을 느낀다. (2017년 영화의 전당 - [시네마테크] 오래된 극장 2017) 거대한 저택에 한 은퇴한 교수가 하녀와 단둘이 외롭게 살고 있다. 가족의 초상화들은 빽빽이 걸어놓은 그의 방에서도 노인의 고독과 무력감은 치유되지 않는다. 어느 날, 집에 세를 들어 살 4명의 불청객이 찾아온다. 한 중년의 귀부인과 그녀의 딸, 젊은 남성 두 명이다. 교수는 새파랗게 젊은 남자가 귀부인의 애인이고, 딸은 자유롭다 못해 방종에 가까운 성적 취향을 보임을 알게 되고, 그의 평온한 일상은 혼란에 빠진다. 그들은 층을 나누어 살면서 서로 이질적인 문화를 누리지만 죽음을 앞둔 고립된 노인은 도무지 섞일 것 같지 않은 이들로부터 가족의 관계를 느끼기 시작한다. 비스콘티의 후기작으로 그의 탐미적인 성취를 그대로 보여주면서도 평생 독신으로 혼자 살았던 비스콘티의 외로움을 대변하는 작품. (2009년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 루키노 비스콘티 특별전)
순수한 사람들
19세기 이탈리아의 귀족사회. 웰시 툴리오(지안카를로 지아니니)는 그의 친구들과 일반 사람들이 보는 곳에서 그의 정부인 테레사(제니퍼 오닐)을 에스코트하는 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한다. 그는 단 한 순간도 자신의 욕망을 만족스럽게 채우지 못한다. 반면 부인 줄리아나(라우라 안토넬리)는 그런 남편으로 인해 계속 고통에 시달린다. 그런데 사실상 툴리오와의 관계가 끝나다 시피한 부인 줄리아나가 젊은 소설가와 사귀게 됐을 때 툴리오는 복잡한 심경이 된다. 이후 아내가 다른 사람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게 되자, 툴리오는 결국 자살을 결심한다.
로코와 그의 형제들
둘째 아들 시몬과 셋째 아들 로코 이야기에 나디아라는 여자가 끼어 있다. 시몬은 나디아와 사귀게 되지만 시몬의 도둑질 때문에 나디아가 결별을 통보한다. 로코는 군대에 간다. 1년 후 나디아와 로코가 우연히 길에서 마주친다. 이제 로코랑 나디아가 사귀게 된다. 북부로 이주한 한 시칠리아 가족의 삶을 통해 현대 산업 사회에서의 극빈 노동자들을 다룬 작품. <흔들리는 대지>, <레오파드>와 함께 루키노 비스콘티의 시칠리아 3부작 중 하나로 꼽는다.
Buddies
When 25 year-old gay yuppie David volunteers to be a “buddy” to an AIDS patient, the gay community center assigns him to Robert, a 32 year-old politically impassioned gay gardener abandoned by his friends and lovers. Throughout his visits to Robert’s hospital room, the two men become friends.
Wedding Trough
Alone on a farm, a man spends his days tending to his animals, with a particular love for his sow. After an illicit encounter between the two creatures, the pig gives birth. However, tragedy strikes when the man tries to force the newborn piglets to love him as he loves them.
Death Bed: The Bed That Eats
At the edge of a grand estate, near a crumbling old mansion lies a strange stone building with just a single room. In the room there lies a bed. Born of demonic power, the bed seeks the flesh, blood and life essence of unwary travelers… Three pretty girls arrive on vacation, searching for a place to spend the night. Instead, they tumble into nightmares – and the cruel, insatiable hunger of the Bed!
희미한 곰별자리
Sandra returns to her childhood village to take care of family business, but childhood memories and secrets soon overcome her.
The Boy and the Wind
A young engineer on holiday gets involved with a boy who has a strange relationship with the wind. Their close friendship arouses suspicion in the small town. When the boy disappears, the engineer is accused of murdering him.
Robot Monster
Ro-Man, an alien robot who greatly resembles a gorilla in a diving helmet, is sent to earth to destroy all human life. Ro-Man falls in love with one of the last six remaining humans, and struggles to understand how his programming can instruct him to kill her while his heart demands that he can't.
긴 하루가 지나고
11살 소년 버드는 사랑하는 엄마와 가족들이 곁에 있지만, 외롭고 슬프다. 더구나 버드는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과 압제적인 선생님들 때문에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가 더욱 힘들고, 겉돌기만 한다. 그런 버드에게 있어 유일한 위안은 동네 영화관에 가는 것이다. 카메라는 버드의 음울한 기억과 버드가 바라보는 어른들의 세계를 유영하듯 뒤쫓는다. 데이비스는 확고한 스타일과 특유의 재기 넘치는 연출로 다시금 자신의 어린 시절이 투영된 아름다운 서정시를 만들어냈다. 데이비스의 유연한 카메라는 시간과 기억을 뒤섞고, 버드의 상상과 실제 세계의 경계를 무너뜨린다. 버드 역을 맡은 아역 배우 리 맥코맥의 연기는 표정 하나, 몸짓 하나에서까지 절절함이 묻어난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쓰인 곡은 바로 영화의 제목과 같은데, 영국의 유명 작곡가 아서 설리번이 만들었으며, 장송곡으로 자주 쓰인다. (2014 영화의 전당 - 영국영화의 심장: 마이크 리 & 테렌스 데이비스)
마지막 시험
시험이 끝난 학생들은 모두 떠나버리고 몇명만 남아 공부 중인 텅빈 캠퍼스. 어느날 밤 찬 공기를 가르고 끔찍한 비명 소리가 들려온다. 신고식을 하던 신입회원 게리가 살해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잔혹한 연쇄살인의 시초로 게리의 여자 친구, 남학생 클럽의 리더인 마크와 그의 동료, 리자, 래디쉬가 차례로 살해된다. 결국 여주인공 코트니만이 혼자 남게 되는데.
Butcher, Baker, Nightmare Maker
Rejected by her lover, the only man left in Cheryl's life is the orphaned nephew she has raised as her own son. She'll stop at nothing to keep Billy with her. When her plans misfire, she is swept up into an insane frenzy that means death to anyone who comes between her and her obsession. But the investigating detective is convinced that Billy is the real killer - and determined to prove it. Madness and fanaticism work together to drag all concerned into a terrifying vortex of blood-letting that adds a nightmarish twist to the classic Oedipus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