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X1XxUIfnW2LVKlT6pklj1m2Ow.jpg

십계 3편 : 안식일을 지키라 (1989)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

장르 : 드라마, TV 영화, 로맨스

상영시간 : 56분

연출 : Krzysztof Kieślowski

시놉시스

택시 기사인 자누시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성탄 예배를 드리러 간다. 그런데 자누시는 예배당에서 몇 년 전 바람을 피웠던 상대인 에바를 만나고, 자누시에게 어떤 부탁을 한다.

출연진

Daniel Olbrychski
Daniel Olbrychski
Janusz
Maria Pakulnis
Maria Pakulnis
Ewa, była kochanka Janusza
Joanna Szczepkowska
Joanna Szczepkowska
Żona Janusza
Artur Barciś
Artur Barciś
Motorniczy tramwaju
Krystyna Drochocka
Krystyna Drochocka
Zygmunt Fok
Zygmunt Fok
Jacek Kałucki
Jacek Kałucki
Milicjant
Barbara Kolodziejska
Barbara Kolodziejska
Maria Krawczyk-Ważyk
Maria Krawczyk-Ważyk
Krzysztof Kumor
Krzysztof Kumor
Lekarz
Włodzimierz Musiał
Włodzimierz Musiał
Pielęgniarz w izbie wytrzeźwień
Jerzy Zygmunt Nowak
Jerzy Zygmunt Nowak
Lekarz
Wlodzimierz Rzeczycki
Wlodzimierz Rzeczycki
Piotr Rzymyszkiewicz
Piotr Rzymyszkiewicz
Dorota Stalińska
Dorota Stalińska
Pracownica PKP jeżdżąca na deskorolce
Henryk Baranowski
Henryk Baranowski
Krzysztof (niewymieniony w czołówce)

제작진

Krzysztof Kieślowski
Krzysztof Kieślowski
Director
Krzysztof Kieślowski
Krzysztof Kieślowski
Writer
Krzysztof Piesiewicz
Krzysztof Piesiewicz
Writer
Zbigniew Preisner
Zbigniew Preisner
Original Music Composer
Ewa Smal
Ewa Smal
Editor
Ryszard Chutkowski
Ryszard Chutkowski
Producer
Halina Dobrowolska
Halina Dobrowolska
Set Designer
Piotr Sobocinski
Piotr Sobocinski
Director of Photography

비슷한 영화

스콜피온 킹 3
스콜피온 킹 마테우스(빅터 웹스터)는 자신의 왕국과 왕비를 잃은 후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용병으로 살아간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왕 호루스(론 펄먼)는 동생이자 무자비한 전사 탈루스(빌리 제인)가 군사를 일으키자 동맹국이자 전설적인 ‘사자의 서’를 수호하는 라무산 왕을 지키기 위해 마테우스를 고용한다. 호루스가 동행을 명한 올라프와 함께 라무산 왕과 ‘사자의 서’를 수호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원정을 떠난다. 한편 탈루스는 라무산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마테우스가 도착했을 때 이미 그들은 전투중이다. 탁월한 전술로 탈루스의 군대를 물리친 마테우스는 라무산 왕을 만나 호루스가 약속했던 황금을 요구하지만, 라무산 왕은 자신의 딸 실라 공주의 초상화를 보여주며 탈루스에게 납치된 공주를 찾아오면 마테우스에게 주겠다고 말한다. 그림 속 실라 공주 목에 걸린 마법의 ‘신의 눈 메달’을 발견한 마테우스는 그의 제안을 허락하고 실라 공주를 찾아 탈루스의 진지로 향한다. 마침 라무산의 군대가 탈루스의 진지를 공격하고 그를 틈 타 공주를 빼내려는 마테우스. 그러나 공주는 반군 지도자 코브라의 부하들에게 잡혀가는데….
왕의 이름으로 2
어둠의 세력 '다크 윈즈'가 천하를 지배하는 시대, 위대한 영웅이 탄생하여 세계를 구할 것이라는 예언이 내려온다. 더 이상 '다크 윈즈'의 행태를 보고 있을 수 없던 전사 그레인저는 예언에 따라 '다크 윈즈'를 물리치고 제각기 찢어진 왕국을 통일하기 위해 비밀리에 세력들을 모은다. 저마다 다른 이유와 목적으로 모인 병사들! 이제 그레인저는 완벽하게 훈련된 병사들을 이끌고 폭정을 일삼는 사악한 레이븐 왕과 '다크 윈즈'를 물리치기 위한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블링 링
L.A 할리우드 힐즈, 문제아들만 모인다는 고등학교에서 ‘패션’이라는 관심사로 가까워진 마크와 레베카. 장난 삼아 물건을 훔치던 레베카와 어울리던 마크는 자연스레 빈집털이에 동참하게 된다. 그들의 타깃은 행사와 파티 참석으로 자주 집을 비우는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 여기에 니키와 샘, 클로에가 합류하면서 범행은 점점 위험하고 대담해진다.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등 훔친 최고급 명품을 휘감고 찍은 사진들이 SNS를 타고 퍼지면서 그들은 스타 못지 않은 유명세를 얻게 되는데…
타일러 페리스 템테이션
킴 카다시안은 아이비 리그 출신의 결혼중개 전문가이다. 영화는 '주인공인 유부녀의 외도'로 그녀의 가족의 삶을 잃게되는 비극적인 내용. 연기와도 같은 지나면 없어 질 스치는 감정의 선택이 얼마나 많이 남은 세월 ,사람들, 주인공 자신을 불행하게 하는지...
뱃처러레트
Three friends are asked to be bridesmaids at a wedding of a woman they used to ridicule back in high school.
컴플라이언스
불금의 패스트푸드점, 한 통의 전화가 모든 일상을 마비시킨다. 바로 매표소에 있는 금발의 소녀가 손님의 돈을 훔쳤다는 경찰의 전화인 것. 경찰은 다짜고짜 매니저 샌드라에게 소녀를 잡아둘 것을 명령한다. 모든 일을 전화로 지시하는 경찰. 샌드라는 베키의 옷을 벗기고 알몸수색을 감행한다. 그리고 동료 직원들과 매니저의 약혼자까지 그녀의 알몸수색에 동원되기 시작하고, 단순한 보이스 피싱은 성폭력으로 변질되는데… 과연, 범인을 찾을 수 있을까?
더 퍼스트 타임
데이브는 학교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인을 짝사랑하고 있다. 하지만 제인은 그를 친구로밖에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가운데, 데이브는 이웃 학교에 다니는 오브리라는 여학생을 만나게 되는데, 둘 사이에 묘한 기류가 흐르지만 첫사랑답게 어색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영화는 첫사랑의 풋풋하고 아름다운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더 데이
모든 것을 다 잃은 한 무리의 생존자들은 피난처를 찾아 정처 없이 방랑한다. 목적도, 목적지도 없다. 12명이었던 그들은 이제 다섯 명만 남았다. 생존자 무리의 리더 릭(도미닉 모나한)은 규칙을 어기고 버려진 농장에 일행과 잠시 쉴 곳을 만든다. 긴장이 고조되고 모두들 예민해지는 가운데, 조용하고 반항적인 새로운 멤버 마리(애슐리 벨)가 합류하는데…. 전쟁은 사방에서 벌어지고, 총알은 점점 떨어진다. 생존자들은 야만스러운 적들로부터 본거지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만 한다. 끝을 마주했을 때, 그들은 무엇을 위해 계속 싸울 것인가? 휴머니티를 위한 전쟁. 죽거나 혹은 싸우거나.
제로 다크 서티
칠흑같이 어두운 밤, 적외선 안경을 낀 특수부대를 태운 블랙호크 헬기 두대가 파키스탄 국경을 넘어 빈 라덴의 거처 앞마당에 내려앉는다. 빈 라덴을 잡을 생각만으로 이 악물고 버텨온 CIA 요원 마야(제시카 채스테인)가 고대해온 순간이다. 지난 10년간 알 카에다의 연락책이자 빈 라덴의 최측근인 한 남자를 추적하는 일에 매달려 온 그녀는 순수한 열정과 원칙에 따라 작전에 임하지만, 매번 어떤 실마리조차 찾지 못하는 상황에 좌절한다. 어느 날, 단서를 발견하게 된 그녀는 동료들과 함께 거래를 시도하지만 테러리스트들의 자폭 테러로 인해 가장 친한 동료마저 잃게 되는데...
아이스 에이지: 매머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시즌, 시드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던 중 매니가 가장 아끼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깨버린다. 화가 난 매니로부터 산타의 악동 명단에 올라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 말을 들은 시드는, 명단에서 이름을 지우기로 결심하고는 악동 형제 에디와 크래쉬를 이끌고 산타를 찾아서 북극으로 향한다. 한편, 귀여운 외동딸 복숭아가 시드와 동행했음을 뒤늦게 알게 된 매니와 엘리 부부도 디에고와 함께 길을 나선다. 우여곡절 끝에 시드 일행과 매니 일행은 북극에 도착하지만, 사소한 소동으로 산타가 준비한 선물과 썰매를 모두 망쳐버린다. 이에 2시간 뒤면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구하기 위해 빙하기 동물들은 힘을 모으는데…
최종병기 활
50만 포로가 끌려간 병자호란, 치열했던 전쟁의 한 복판에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위대한 신궁이 있었다. 역적의 자손이자 조선 최고의 신궁 남이. 유일한 피붙이인 누이 자인의 행복만을 바라며 살아간다.어렵사리 맞이한 자인의 혼인날, 가장 행복한 순간에 청나라 정예부대(니루)의 습격으로 자인과 신랑 서군이 포로로 잡혀가고 만다. 남이는 아버지가 남겨준 활에 의지해 청군의 심장부로 거침없이 전진한다.귀신과도 같은 솜씨로 청나라 정예부대(니루)를 하나 둘씩 처치하는 남이, 한 발 한 발 청군의 본거지로 접근해간다. 남이의 신묘한 활솜씨를 알아챈 청의 명장 쥬신타는 왕자 도르곤과 부하들을 지키기 위해 남이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날아오는 방향을 예측할 수 없는 곡사를 사용하는 남이와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가진 육량시를 사용하는 쥬신타, 가장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사상 최대 활의 전쟁을 시작한다.
더 이스트
다국적 기업을 돕는 사설 정보 기관의 정보원인 사라(브릿 말링)! 사라(브릿 말링)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다국적 기업들을 상대로 공격을 행하는 무정부주의자들로 구성된 그룹에 잠입하라는 상부의 지시를 받는데…
플라이트
완벽한 비행실력 빼고는 모든 것이 엉망진창인 파일럿 휘태커. 어느 화창한 가을날, 그는 정원 102명, 올랜도-애틀란타 행 사우스젯 227 항공기 조종석에 앉는다. 그러나 이륙 10여분 후 강한 난기류에 이어 기체 결함이 발생하고 사우스젯 227기는 속수무책으로 지상을 향해 곤두박질친다. 엔진 마저 고장난 상황! 파일럿 휘태커는 뛰어난 기지를 발휘해 연속으로 기체를 뒤집어 활공하며 기적적으로 비행기를 비상착륙 시킨다. 100% 사망의 위기에서 95% 승객의 목숨을 살려내며 하루 아침에 영웅이 된 휘태커. 하지만 하나의 진실이 그를 인생 최대의 딜레마에 빠지게 한다.
올드보이
광고회사 간부였던 '조 두셋'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자들에게 납치, 이유도 모른 채 20년째 감금된다. 자신을 이렇게 만든 자들에 대한 복수로 지옥 같은 나날을 견디던 그는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고 복수를 위해 놈을 찾아 나선다. 그러던 어느 날 범인은 그에게 거래를 제안하고, '조 두셋'은 사랑하는 딸을 찾고 놈을 없앨 수 있는 위험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월플라워
말 못할 트라우마를 가지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있던 ‘찰리’는 고등학교 신입생이 돼서도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한 채 방황한다. 그러던 어느 날, 타인의 시선 따위는 신경 쓰지 않고 삶을 즐기는 ‘샘’과 ‘패트릭’ 남매를 만나 인생의 새로운 전환을 맞이한다. 멋진 음악과 친구들을 만나며 세상 밖으로 나가는 법을 배워가는 ‘찰리’.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샘’을 사랑하게 된 그는 이제껏 경험한적 없는 가슴 벅찬 나날을 보낸다.
페이퍼보이: 사형수의 편지
1969년 미국 남부 플로리다, 순수한 청년 잭은 지역 신문사 발행인의 아들로 대학에서 쫓겨난 후 고향으로 돌아와 신문 배달을 하고 있다. 잭의 우상이자 신문기자인 형 워드는 보안관 살인 혐의로 수감된 사형수를 취재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기자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온다. 워드는 매력적인 사형수의 열성팬 샬롯과 사형이 확정됐지만 결백한 악어 사냥꾼 힐러리 반 웨터를 구할 계획을 세운다. 이 계획에 샬롯의 매력에 빠진 잭이 합류하게 되면서 사건의 진실과 이들의 관계가 얽히기 시작하는데…
Emmanuelle in Space 4: Concealed Fantasy
As Emmanuelle demonstrates the hidden joys of sexual fantasy to her intergalactic students, the alien's leader is torn between love and jealousy.
밀도성숙시
아진은 부잣집 외동딸로 방학을 이용해 영국에서 열리는 하계 캠프에 가기로 한다. 단짝 친구 애이미와 그녀의 남자친구가 공항에서 서로의 이별을 아쉬워하 것을 보고 비행기표를 건네주고 영국행을 포기한다. 그녀는 자신의 남자친굴 찾아가는데 다른 여자와 있는 장면을 보고 그와 결별할 것을결심한다. 그리고 그녀는 진정한 사랑을 찾아 여행을 떠나가로 마음 먹는다. 여행길에 진은 여러가지 수난도 당하지만 해변에서 우연히 만난 히피에게 그의 사랑학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또한 극작가 지망생인 대위라는 남자를 만나 서로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둘 사이에 오해가 생겨 아진은 대위와 헤어지게 되고 다시 사랑을 찾아 떠난다. 그러나 그녀가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대위 밖에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우연히 다시만난 히피와 이야기를 나누며서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대위라는 것이 더욱 확실해 진다. 또한 사랑하는 사이라면 자존심도 버릴줄 알아야 된다고 생각하여 직접 그를 찾아가고 사랑을 확인한다. 그로써 그녀의 사랑 여행도 막을 내리게 된다.
스트리트댄스 2 : 라틴 배틀
무대 위 영웅을 꿈꾸는 비보이 애쉬(폴크 헨쉘)는 세계적인 스트리트댄스 대회를 앞두고 에디(조지 샘슨)와 함께 최고의 팀을 결성하기 위한 유럽 투어에 나선다. 런던, 로마, 이비자, 베를린, 암스테르담을 돌며 최정예 멤버들과 팀을 꾸린 애쉬와 에디는 마지막 멤버를 찾기 위해 도착한 파리에서 정열의 라틴 댄서 에바(소피아 부텔라)를 만난다. 라틴과 힙합을 결합한 ‘라틴팝’이라는 새로운 댄스로 배틀을 준비하는 애쉬와 에바. 하지만 낯선 라틴팝을 반대하는 멤버들과의 갈등에 에바는 자취를 감춰버리고, 결전의 날은 점점 다가온다.
스텝 업 4: 레볼루션
‘MOB’의 리더 션은 유튜브 댄스 배틀에서 천만 조회수를 돌파해 십만 달러의 상금을 받는 것이 목표이다. 반면, 거대 호텔 사장의 외동딸인 에밀리는 후계자가 되길 바라는 아버지의 뜻과는 달리 정식 무용단의 프로댄서가 되는 것이 꿈이다. 에밀리는 호텔 클럽에서 완벽한 댄스를 선보이는 션을 만나고, 서로 사랑에 빠진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세상을 향해 메시지를 던지다! 어느 날, 션이 살고 있는 동네가 에밀리 아버지로 인해 강제 철거된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MOB’의 멤버들을 하나로 모으기 시작한다. 춤 안에 자신들의 외침을 담아 대항하는 그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본 에밀리는 신분을 숨긴 채 팀에 합류하게 되는데…

추천 영화

십계 4편 : 부모를 공경하라
대학생 앙카는 아버지 미할이 숨겨두었던 돌아가신 어머니의 편지를 발견한다. 이 편지를 읽은 앙카는 미할이 자신의 친아버지가 아니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다. 앙카는 이 문제를 두고 미할과 길고 진지한 대화를 나눈다.
십계 6편 : 간음하지 말라
우체국에서 일하는 토멕은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연상의 여인 막다에게 사랑을 느낀다. 막다를 몰래 지켜보던 토멕은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로 하지만, 이는 예상 못한 결과를 불러 온다.
십계 5편 : 살인하지 말라
어두운 내면을 가진 청년 야첵은 도시를 헤매다가 별 이유 없이 택시 운전사를 잔인하게 살해한다. 이후 사형을 선고받은 야첵은 변호사 표트르와 함께 재판정에 선다.
십계 2편 : 하느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외롭게 살고 있는 노년의 의사에게 이웃집의 도로타가 찾아온다. 도로타는 현재 병원에서 투병 중인 자신의 남편이 살아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본다. 신중한 의사가 확답을 주저하자 도로타는 자신의 사연을 솔직히 털어놓는다.
십계 7편 : 도적질하지 말라
중년의 여인 에바는 다섯 살 난 손녀 앙카를 사랑으로 키우고 있다. 그런데 그동안 어떤 사정 때문에 앙카를 키우지 못했던 친어머니 마이카가 나타나 앙카를 ‘유괴’하려 한다. 한편 손녀를 사랑하는 에바는 선뜻 딸에게 앙카를 맡기지 못한다.
십계 9편 : 네 이웃의 아내를 탐내지 말라
성공한 의사인 로만은 아내와 평범한 생활을 보내고 있지만 예상 못한 성기능 장애 문제를 겪는다. 아내는 괜찮다고 하지만 로만은 이때부터 아내가 젊은 남자와 바람을 피우는 건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한다.
십계 1편 : 나 이외의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 대학 교수 크지쉬토프는 12살 난 영특한 아들 파벨과 함께 살고 있다. 어느 날 파벨은 신의 존재에 관한 의문을 갖고, 크지쉬토프는 이를 어떻게 설명해줄지 고민한다.
십계 8편 : 거짓 증언하지 말라
조피아는 바르샤바 대학에서 윤리를 강의하는 교수다. 어느 날, 조피아가 진행하는 세미나에 한 여인이 참여해 2차대전 당시 수용소에 관한 이야기를 꺼낸다. 두 사람은 과거에 관한 서로 다른 이야기를 꺼내며 의견 충돌을 빚는다.
십계 10편 : 네 이웃을 소유를 탐내지 말라
예르지와 아르투르 형제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표 컬렉션을 유산으로 받는다. 이후 이 우표들이 기대 이상의 가치를 가진 물건이란 사실을 알게 된 형제는 무리를 해서라도 컬렉션을 마저 완성시키려 한다.
콜드 워
1949년 폴란드, 그와 그녀가 음악으로 처음 만났다. 1952년 베를린, 함께하려면 이곳을 떠나야 한다. 1954년 파리, 영원한 이별인 줄 알았는데 운명적으로 다시 만난다. 1959년 폴란드, 처음 만난 이곳에서 사랑을 완성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