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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란디루 (2003)

지상 최대의 감옥에서 일어난 최악의 폭동! 비극의 그날이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재현된다!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2시간 28분

연출 : Héctor Babenco
각본 : Héctor Babenco, Fernando Bonassi, Victor Navas

시놉시스

남미 최대의 감옥 카란디루. 과밀수용으로 폭력과 전염병이 급속도로 번져가던 어느 날 에이즈 치료와 예방교육을 위해 한 의사(드라우지오 바렐라)가 도착한다. 바렐라는 카란디루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부터 거친 수감자들의 칼부림을 목격하고 열악한 환경에 몸서리치지만, 수 많은 환자들을 외면하지 못해 그곳에 남기로 한다. 감옥 한 쪽에 마련된 간이 진료실은 ‘이곳에 죄 지은 사람은 없다’는 수감자들의 각양각색 사연들이 오가는 특별한 공간이 된다. 자기는 원래 좀도둑에 불과했다고 주장하는 우연한 살인범 에보니, 아내‘들’의 사랑다툼이 방화로 이어져 감옥신세까지 지게 되었다는 미워할 수 없는 바람둥이 하이니스, 이름과는 정반대로 트랜스젠더 레이디 디와 사랑에 빠지고 옥중결혼식까지 올리는 행운의 사나이 투 배드(Too bad)... 바렐라는 다양한 죄수들을 만나 각각의 너무나 인간적인 범죄의 뒷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얼핏 보면 온갖 범죄자들이 모인 무법천지, 그러나 나름의 엄격한 위계질서를 가지고 움직이던 카란디루의 최대행사인 축구시합이 열리던 날! 축구장 밖에서 일어난 사소한 싸움이 카란디루 전체의 폭동으로 번지게 되고... 경찰기동대의 잔혹한 진압으로 카란디루는 순식간에 끔찍한 피바다를 이룬다. 운 좋게도 비극의 그날 카란디루를 잠시 떠나있었던 바렐라는 살아남은 자들의 생생한 고백을 전해듣는다.

출연진

Luiz Carlos Vasconcelos
Luiz Carlos Vasconcelos
Doutor (Physician)
Milton Gonçalves
Milton Gonçalves
Chico
Ivan de Almeida
Ivan de Almeida
Nego Preto (Ebony)
Aílton Graça
Aílton Graça
Majestade (Majesty)
Maria Luísa Mendonça
Maria Luísa Mendonça
Dalva
Aida Leiner
Aida Leiner
Rosirene
Rodrigo Santoro
Rodrigo Santoro
Lady Di
Gero Camilo
Gero Camilo
Sem Chance (No Way)
Lázaro Ramos
Lázaro Ramos
Ezequiel
Caio Blat
Caio Blat
Deusdete
Wagner Moura
Wagner Moura
Zico
Rita Cadillac
Rita Cadillac
Herself
Sabrina Greve
Sabrina Greve
Catarina
Julia Ianina
Julia Ianina
Francineide
Floriano Peixoto
Floriano Peixoto
Antônio Carlos
Ricardo Blat
Ricardo Blat
Claudiomiro
Vanessa Gerbelli
Vanessa Gerbelli
Célia
Leona Cavalli
Leona Cavalli
Dina
Milhem Cortaz
Milhem Cortaz
Peixeira (Dagger)
Dionísio Neto
Dionísio Neto
Lula
Sabotage
Sabotage
Fuinha
Luis Miranda
Luis Miranda
Paulo Boca
Serjão Loroza
Serjão Loroza
Gordo (Fatso)
Walter Breda
Walter Breda
Antônio
Leopoldo Pacheco
Leopoldo Pacheco
Governor's Representative
Nill Marcondes
Nill Marcondes
Pimenta
Enrique Díaz
Enrique Díaz
Gilson
Celso Sim
Celso Sim
Trans Officiant
Bukassa Kabengele
Bukassa Kabengele
Prison Narrator
Antônio Grassi
Antônio Grassi
Seu Pires
Robson Nunes
Robson Nunes
Dada
André Ceccato
André Ceccato
Barba
Oscar Magrini
Oscar Magrini
Dina's Lover
Cláudia Wonder
Cláudia Wonder
Trans Prisoner
Clemente Viscaíno
Clemente Viscaíno
Gustavo Trestini
Gustavo Trestini
Flávio Rocha
Flávio Rocha
Nicolas Trevijano
Nicolas Trevijano
Marcos Suchara
Marcos Suchara
Marcello Escorel
Marcello Escorel
Vera Mancini
Vera Mancini
Luciano Quirino
Luciano Quirino
Salete Campari
Salete Campari
Trans Prisoner
Eduardo Mancini
Eduardo Mancini
Gal Quaresma
Gal Quaresma
Igor Moreira
Igor Moreira
André Nascimento
André Nascimento
Claudio Albuquerque
Claudio Albuquerque
Angelo Brandini
Angelo Brandini
Caio Cesar
Caio Cesar
Drago
Drago
Guido Campos Correa
Guido Campos Correa
Antônio de Andrade
Antônio de Andrade
Carlos Junior
Carlos Junior
Cleide Queiroz
Cleide Queiroz
Fabio Ock
Fabio Ock
Ivan Cápua
Ivan Cápua
Riba Carlovich
Riba Carlovich
Maurício Marques
Maurício Marques
Kaio Pezzutti
Kaio Pezzutti
Paulo Ribeiro
Paulo Ribeiro
Rejane Arruda
Rejane Arruda
Roberto Audio
Roberto Audio
Kiko Dinucci
Kiko Dinucci
Mirtes Mesquita
Mirtes Mesquita
Pedro Vieira
Pedro Vieira
Taroba
Taroba

제작진

Héctor Babenco
Héctor Babenco
Director
Héctor Babenco
Héctor Babenco
Producer
Óscar Kramer
Óscar Kramer
Producer
André Abujamra
André Abujamra
Original Music Composer
Walter Carvalho
Walter Carvalho
Director of Photography
Mauro Alice
Mauro Alice
Editor
Héctor Babenco
Héctor Babenco
Screenplay
Fernando Bonassi
Fernando Bonassi
Screenplay
Victor Navas
Victor Navas
Screenplay
Daniel Filho
Daniel Filho
Associate Producer
Fabiano Gullane
Fabiano Gullane
Co-Producer
Rui Pires
Rui Pires
Producer
Carlos Eduardo Rodrigues
Carlos Eduardo Rodrigues
Associate Producer
Flávio R. Tambellini
Flávio R. Tambellini
Co-Producer
Vivian Golombek
Vivian Golombek
Casting
Clovis Bueno
Clovis Bueno
Production Design
Cristina Camargo
Cristina Camargo
Costume Design
Gabi Moraes
Gabi Moraes
Key Makeup Artist
Anna Van Steen
Anna Van Steen
Makeup Artist
Caio Gullane
Caio Gullane
Production Manager
Edu Abad
Edu Abad
Location Manager
Alessandra Casolari
Alessandra Casolari
Post Production Supervisor
Waltinho Magalhães Filho
Waltinho Magalhães Filho
Location Manager
Márcia Faria
Márcia Faria
First Assistant Director
Maria Farkas
Maria Farkas
Assistant Director
Olívia Guimarães
Olívia Guimarães
Assistant Director
Tomás Rezende
Tomás Rezende
Third Assistant Director
João Bueno
João Bueno
Painter
Ana Paula Guimarães
Ana Paula Guimarães
Art Designer
Valdy Lopes
Valdy Lopes
Assistant Set Designer
Bia Pessoa
Bia Pessoa
Painter
Leandro Vilar
Leandro Vilar
Assistant Art Director
Miriam Biderman
Miriam Biderman
Supervising Sound Editor
Nancy Cabrera
Nancy Cabrera
Foley Artist
Ana Chiarini
Ana Chiarini
Dialogue Editor
Ryan Collison
Ryan Collison
Foley
Rodrigo Ferrante
Rodrigo Ferrante
Sound Assistant
Paulo Gama
Paulo Gama
Sound Assistant
Eliza Paley
Eliza Paley
Supervising Sound Editor
Romeu Quinto
Romeu Quinto
Sound Recordist
Luciano Raposo
Luciano Raposo
Boom Operator
Marcelo Raposo
Marcelo Raposo
Boom Operator
Jacob Ribicoff
Jacob Ribicoff
Foley Supervisor
Reilly Steele
Reilly Steele
Sound Re-Recording Mixer
Armando Torres Jr.
Armando Torres Jr.
Sound Effects
Tom Cundom
Tom Cundom
Special Effects
André Waller
André Waller
Digital Compositor
Agnaldo Bueno
Agnaldo Bueno
Stunts
Agnaldo Bueno
Agnaldo Bueno
Stunt Coordinator
Claudimar Guimaraes
Claudimar Guimaraes
Stunts
Fernando Baia
Fernando Baia
Electrician
Pablo Baião
Pablo Baião
Second Assistant Camera
Amaro Francisco Campos
Amaro Francisco Campos
Grip
Toti Cardoso
Toti Cardoso
Electrician
Lula Carvalho
Lula Carvalho
First Assistant Camera
Marcos de Noronha
Marcos de Noronha
Chief Lighting Technician
Marco T. Guglielmoni
Marco T. Guglielmoni
Steadicam Operator
Júlio Guimarães
Júlio Guimarães
Grip
Pablo Hoffmann
Pablo Hoffmann
Third Assistant Camera
Guzulinha
Guzulinha
Grip
Ulisses Malta Jr.
Ulisses Malta Jr.
Electrician
Eduardo de Andréa Kito
Eduardo de Andréa Kito
Assistant Camera
Jorge Pfister
Jorge Pfister
Second Assistant Camera
Eduardo Duque Pimenta
Eduardo Duque Pimenta
Video Assist Operator
Beto Quini
Beto Quini
Grip
Alexandre Samori
Alexandre Samori
Assistant Camera
Cássio Brasil
Cássio Brasil
Costumer
Anapaula Csernik
Anapaula Csernik
Casting Assistant
Patricia Faria
Patricia Faria
Casting Assistant
Diana Galantini
Diana Galantini
Casting Assistant
Renato Lemos
Renato Lemos
Conductor
Renato Lemos
Renato Lemos
Orchestrator
Ary Barroso
Ary Barroso
Compositor
Afonso Coaracy
Afonso Coaracy
Transportation Coordinator
Vander de Sousa
Vander de Sousa
Post Production Assistant
Matias Mariani
Matias Mariani
Post Production Assistant
Deborah Osborn
Deborah Osborn
Post Production Assistant
Luciana Baptista
Luciana Baptista
Production Secretary
Sônia Império Hamburger
Sônia Império Hamburger
Executive Producer's Assistant
Lia Raulino Hillel
Lia Raulino Hillel
Production Assistant
Manuela Mandler
Manuela Mandler
Production Assistant
André Montenegro
André Montenegro
Production Coordinator
Renata Moura
Renata Moura
Production Assistant
Jair Neto
Jair Neto
Production Assistant
Anna Angélica Olivares
Anna Angélica Olivares
Executive Producer's Assistant
Rui Pires
Rui Pires
Production Coordinator
Paulo Sakopniak
Paulo Sakopniak
Production Assistant
Dráuzio Varella
Dráuzio Varella
Thanks
Adelina Pontual
Adelina Pontual
Continuity
Sabotage
Sabotage
In Memory Of
Vera Hamburger
Vera Hamburger
Art Direction
Ulisses Malta
Ulisses Malta
Gaffer
Dráuzio Varella
Dráuzio Varella
No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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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시카고 메모리얼 병원의 응급의학과 과장이자 닥터인 조 대로우(Joe Darrow: 케빈 코스트너 분)는 해박한 의학 지식과 생사의 기로에 놓여있는 환자들의 생존 가능성을 판별해내는 능력 때문에 동료들과 환자들로부터 무척 존경받는 의사이다. 그러나 비극적인 사고로 그의 아내가 목숨을 잃자 그의 전문적인 의학 지식도 그에게 아무런 위안이 되지 못한다. 그의 아내 에밀리 대로우(Dr. Emily Darrow: 수잔나 톰슨 분)는 같은 병원의 소아과 종양학 전문 의사였으며 베네수엘라의 오지에서 원주민 환자들을 보살피던 중 타고 있던 버스가 추락하는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그로부터 6개월이 지났건만 에밀리의 시신은 여전히 찾을 길이 없다. 조는 아내의 죽음 때문에 받은 충격에서 헤어나기 위해 주말이나 휴일도 없이 하루 20시간씩 병원에서 일만 한다. 급기야 그의 신경은 극도로 예민해지고 병원의 사무국장인 휴 캠벨(Hugh Campbell: 조 모튼 분)은 조에게 마음을 추스리도록 휴가를 가져보라고 권유한다. 병원의 동료 친구들과 이웃에 사는 법대 교수인 미리암 벨몬트(Miriam Belmont: 캐시 베이츠 분)가 그에게 정신적인 힘이 되어주려고 애쓰지만 조는 표현할 수 없는 슬픔 때문에 점점 사람들로부터 소외되어 간다.
My Beautiful Jinjiimaa
My Beautiful Jinjiimaa is an emotional romantic drama in a setting few in the U.S. have ever seen. A deaf woman, Jinjiimaa, is raped by the local party Chairman, and shoots her attacker. Her lifelong friend, lame farmer Sukhee, goes to prison for six years for Jinjimaa’s crime. The film begins with his return, where Sukhee and Jinjiimaa meet—each with a secret.
에디슨 시티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미국 최고의 모범적 도시로 급성장한 ‘에디슨’. 이러한 배경에는 최악의 범죄율을 자랑하던 도시를 평정한 특수비밀경찰조직 F.R.A.T이 있었다. 어느 날, 에디슨시에 F.R.A.T이 연루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이 사건을 취재하던 작은 지역 신문 신참 기자 ‘조쉬 폴락(저스틴 팀버레이크)’은 살인사건에 뭔가 석연치 않은 점이 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된다. 그는 자신의 신문사 편집장인 ‘애쉬 포드(모건 프리먼)’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신중하게 접근할 사안이라며 ‘조쉬’를 충고한다. ‘애쉬 포드’의 도움 속에 ‘조쉬’의 취재가 본격화되자 조용히 마무리되던 살인사건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게 되고, 의혹 속에 감춰졌던 진실은 그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었다. 에디슨시의 최대 권력가이자 검사인 ‘리거트’는 그의 직속 수사관 ‘월레스(케빈 스페이시)’를 통해 FBI를 비롯한 각종 거대 기업들의 돈과 F.R.A.T이 각종 범죄의 증거물로 압수한 현금까지 빼돌려 이를 자신의 지방선거자금으로 유용하고 있었던 것. 점점 조여 드는 거대한 부패커넥션의 위협에 목숨까지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한 ‘조쉬’와 ‘애쉬 포드’. 그들 앞에 ‘월레스’가 찾아와 위험한 제안 한가지를 하기에 이르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진퇴양난의 상황에 처한 이들에게 과연 그의 제안은 구원의 빛이 될 것인가? 아니면 거대한 음모의 또 다른 함정이 될 것인가?
범죄와의 전쟁
{로스엔젤레스 경찰서(Police Department)와 군보안관서(County Sheriff's Department)에는 강력반(A Gang Crime Division)이 따로 있다. 경찰의 강력계는 크래쉬(C.R.A.S.H.: Community Resources Against Street Hoodlums), 보안관서의 강력계는 OSS(O.S.S.: Operation Safe Streets)라고 부르고 두 부서의 수사 요원은 남녀 합해 280명이다. 그러나 로스엔젤레스 주변에는 600개가 넘는 갱단에 7만명이 넘는 단원이 활개를 치고 있다. 87년 한 해, 갱단과 관련된 살인사건은 387건이었다.} 로스앤젤레스 경찰국은 C.R.A.S.H의 갱 범죄부를 가지고 있고 치안국은 O.S.S의 갱 범죄부를 가지고 있다. 이 두 부서는 특별 훈련된 250명의 남며로 구성되어 있다. LA전역에는 70000명의 구성원을 갖는 600개의 갱집단이 있는데 지난해 387개의 살인범죄와 관련 되어 있다. C.R.A.S.H. 요원으로 새로 들어온 숀 펜은 호기심이 강하고 고집이센 젊은 경관이고 베테랑인 로버트 듀발이 그의 파트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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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ur small gangsters from Copenhagen trick a gangster boss: they take over 4,000,000 kroner which they were supposed to bring him. Trying to escape to Barcelona they are forced to stop in the countryside, in an old, wrecked house, hiding there for several weeks. Slowly, one after another, they realize, that they would like to stay there, start a new life.
저스트 라이크 헤븐
만사가 시큰둥한 우울한 정원사 데이빗(마크 러팔로 분). 어렵게 고른 아파트로 이사 온 첫날 밤, 새 집에 느닷없이 침입자가 나타난다. 오밤중에 나타나 자기 집이니 막무가내로 나가달라는 이 여자. 입주사기를 당했구나 생각하는 순간, 어째 그녀의 몸 어딘가가 이상하다. 이방에서 저방으로 슥~ 사라지질 않나, 벽을 통과하지 않나, 심지어 창문에서 떨어지고도 바로 등뒤에서 잔소리를 해대며 나타난다. 이 여자. 유령일까.. 아니면, 나의 환각일까. 24시간이 너무 바빠 변변한 연애 한 번 못해 본 병원 레지던트 엘리자베스(리즈 위더스푼 분). 스물 여섯 시간 연속 근무를 마치고 피곤한 몸으로 집에 돌아 온 엘리자베스는 마치 자기집인양 소파에 걸터앉아 맥주를 마시고 있는 남자를 발견하고 혼비백산한다. 아무리 나가라고 말해도 버팅기는 뻔뻔함이란. 좋아! 경찰에 신고하겠어.. 근데 내 몸이 왜 이럴까.. 전화기가 잡히지 않아…내 이름은 뭐지..직업은..?.. 내가.. 유령이라고..?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데이빗과 엘리자베스의 옥신각신 엉뚱한 동거생활이 시작된다. 영혼과의 동거라니!! 데이빗은 처음엔 자신의 정신상태를 의심하지만 결국 그녀의 존재를 받아들이게 되고, 그녀가 잃어버린 기억을 찾는 것을 도와주기로 마음 먹는다. 우여곡절 끝에 그녀의 정체와 사연을 알아낸 데이빗. 그러나 그토록 떼어버리고 싶었던 이 여자는 이미 그에게 너무 큰 부분이 되었는데… 더구나 코마(coma) 상태인 그녀는 이 세상에서의 시간이 얼마 남아있지 않다! 이대로 그녀를 보낼 수는 없는 일! 데이빗은 엘리자베스의 영혼과 몸을 합치기 위한 기상천외한 방법을 계획하는데… 그들의 불가능한 사랑은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머니 토크
세관원들과 고리대금 업자들을 교묘히 피하고, 법망을 살짝 비켜나가는 것은 프랭클린 해치의 특기이다. 오페라 하우스에서 불법으로 암표를 판 혐의로 체포되어 호송될 때 그는 한 사슬에 매인 죄수들 틈에 악독한 국제 다이아몬드 밀수 임자, 빌라드가 함께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주 교도소로 가는 중에 무장한 괴한들이 죄수 호송 버스를 탈취하고 프랭클린은 탈출하는 빌라드의 인질이 된다. 빌라드의 부하들이 호송 경찰과 나머지 죄수들을 잔혹하게 살해하고 헬기로 탈출할 때 유일한 목격자 프랭클린은 가까스로 도망친다. 사건 현장에 남아 있는 흔적을 통해 경찰들은 고속도로를 따라 추적을 하고, 프랭클린은 구사일생으로 탈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곧 그는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빌라드와 뉴욕, 경찰들의 추적을 쉽게 따돌릴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누명에 빠진 자신의 결백을 주장해야 함을 깨닫는데...
아버지의 이름으로
1970년 아일랜드는 시기적으로 어수선한 상태였다. 폭탄이 터지는 등 테러가 심했고 늘 군대가 거리를 메우고 있었다. 그때 제리는 철없는 무직의 청년으로 어느날 영국군 저격병으로 오해받아 영국군에게 쫓기고, 그만 폭동을 주도한 인물로 찍힌다. 아들이 걱정되는 아버지는 제리를 영국으로 가는 배에 태운다. 숙모댁을 가라는 아버지의 말을 무시하고 그는 히피들과 생활하다 아일랜드인을 싫어하는 친구들 때문에 함께 기거를 못하고 런던 시내를 배회한다. 바로 그날 한 식당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제리는 우연히 주운 매춘부의 열쇠로 그녀의 집에 들어가 돈을 훔치고 그 돈으로 고향으로 간다. 그뒤 히피 집단에 남아있던 친구가 경찰에 잡혀가고 뒤이어 영문도 모른체 제리도 경찰에 잡혀가게 된다. 심문 도중 협박과 폭력에 못이겨 허위 진술서에 서명을 하게 된 친구로 인해 공범으로 몰린 제리와 친구 폴은 경찰의 고문으로 길포드 식당의 테러범으로 지목된다. 처음 예상과는 달리 1976년, 아버지까지 연류되는데...
에이리언 3
리플리와 2명의 생존가 잠들어있는 타임 캡술은 지구로 귀환 중이다. 하지만 이미 에일리언이 침입하게 되어 화재가 나자 리플리를 포함한 생존자들은 구명선에 타고 근처에 있는 광석 제련 설비를 갖춘 Y-염색체 이상범죄자 수용소인 피오리나 161 혹성에 비상 착륙한다. 혹성은 웨이랜드-유타니 노동 교도소 161이라는 범죄자들의 유배지로 사용되는데, 에일리언에 의해 그곳에 살고 있는 개의 몸에서 새끼가 부화된다. 들짐승같이 행동하는 에일리언에 의해 수용인들이 하나 둘 죽어가고, 리플리는 유배되어 있는 25명의 범죄자들과 같이 이 괴물을 잡기로 하는데...
Decidme cómo es un árbol
아멘
독일의 유대인 학살에 침묵한 ‘교황청’ 위선에 가득찬 기득권을 고발한 두 남자. 나치제도 그리고 바티칸과 연합군들의 외교. 이 두 가지 시스템 안에서 투쟁하는 두 남자가 있다. 컬츠 게르스타인은 유태인 집단 처형장의 책임자이지만 그는 가족의 목숨을 걸고 이런 학살을 연합군과 교황 그리고 독일 시민에게 알려주려 애를 쓴다. 그리고 사제 리카르도는 자기 목숨을 걸고 나치제도에 반항한 모든 교회인을 대표한다. 이 영화에서는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던 교황청을 비롯한 모든 권력의 중심부에서 자신의 안위만을 염려하던 기득권 세력들의 위선과 허식 감추어진 양심을 지닌 사람들의 냉담함을 재판한다.

추천 영화

복사가게 소년
브라질의 남부의 작은 항구도시 포르토 알레그레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는 노동자 계층의 청춘 캐릭터 일군을 둘러싸고 벌어진다. 고교를 중퇴하고 복사가게에서 일하는 열아홉의 안드레는 이웃집 실비아를 좋아한다. 옷가게 판매원으로 일하는 실비아에게 말을 걸고 싶지만 돈이 없어 옷을 사러 가지 못한다. 안드레의 동료 마리네스는 잘빠진 몸매로 외국인들을 사귀지만, 그녀를 위해 목숨이라도 내놓을 카르도소는 그녀의 주변에 머문다. 이들의 공통점은 이곳을 떠난 ‘다른 삶’이다. 안드레는 상황을 타개할 묘안을 발견한다. 그는 복사기를 이용해 위조지폐를 만들어 실비아를 찾아가고,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사랑에 빠진 두 남녀는 점점 더 많은 돈이 필요해진다. 자신이 사랑 실비아가 의붓아버지에게 학대받는 것을 알게 된 안드레는 실비아를 구해내고 새로운 삶을 살겠다는 꿈을 꾼다. 과연 가진 것 없는 젊은이들의 의기투합은 현실의 덜미를 벗어날 수 있을까. 감독의 고향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40대 감독의 작품이라곤 믿기 어려울 만큼 청춘의 감수성이 살아있다. (2005년 리얼판타스틱영화제)
내 이름은 조니가 아니다
The true story of João Guilherme Estrella ("Johnny"), a young middle-class bon vivant who became a big-time cocaine dealer in Rio de Janeiro in the early 1990s.
Two Sons of Francisco
The story of Francisco, a very simple and poor man whose dream was to see his children become country music stars, and who made all the efforts to make it happen.
신은 브라질인이다
인간의 어리석음에 신물이 난 신은 모두 다 떠나서 휴가를 취하기로 결심한다. 그러기 위해서 그는 자신의 자리를 맡아줄 성자가 필요하다. 브라질에선 아직 공인된 성인이 없긴 하지만 신은 어느 곳보다도 신앙심 깊은 국민들이 있는 그 곳에서 성인을 찾기로 한다. 퀸카 다스 뮬라스 라는 성인을 찾는 신은 어부이자 타이어 수리공인 타오카, 그리고 아름다운 처녀 마다와 함께 길을 가게 된다. 이들과 함께 브라질의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는 신의 여정은 길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로 인해 풍부한 이야기를 자아낸다. (2003년 제29회 서울독립영화제) 연출의도 시네마 노보(Cinema Novo)의 산증인 카를로스 디에게스 감독이 99년 이후 내놓은 신작 는 그가 로드 무비 장르로 다시 돌아왔음을 알려주고 있다. 텔레비전이라는 새로운 라이벌을 만나 현대화의 흐름 속에서 좌충우돌하는 일단의 카니발 배우들이 등장하는 79년작 에서와 같이 이 최신작에서 노감독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와 그의 조국 브라질에 대한 애정이다. 또한 일련의 브라질 영화들이 담고 있는 거친 사회에 대한 비관적인 대응과는 달리 좀 더 나아질 미래에 대한 노감독의 지긋한 낙관 또한 내비치고 있는 작품이다.
우리 부모가 휴가를 떠난 해
군부 독재 치하의 1970년 브라질, 펠레가 이끄는 브라질 대표팀이 월드컵에 출전한다. 축구를 좋아하는 열살 난 소년 마우로는 부모와 함께 상파울로의 할아버지 댁으로 향한다. 부모님이 휴가를 가시기 때문이다. 브라질 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리기 전까지 돌아올테니 걱정하지 말고 할아버지와 잘 지내라는 아빠. 그러나 말과는 다르게 엄마는 마치 돌아오지 않을 사람처럼 마우로를 붙잡고 눈물을 흘린다. 부모님이 떠난 후 할아버지의 집 앞에 앉아 그를 기다리던 마우로는 할아버지께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부모님이 올 때까지 옆집에 사는 유태인 노인 슬롬과 지내기로 한 마우로, 그러나 브라질팀의 경기가 시작됐는데도 부모님은 돌아오지 않고, 거리에는 경찰과 군인들의 수가 늘어나 분위기가 어수선하다. 어느날 슬롬마저 공산주의자로 의심을 받아 잡혀가고 혼자 남은 마우로는 부모님과 슬롬을 기다리며 결승에 오른 브라질팀을 응원하는데… 2006년 브라질 최고의 영화로 꼽힌 수작, 2007년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
Lisbela and the Prisoner
Lisbela is a young woman who loves going to the movies. Leléu is a con man, going from town to town selling all sort of things and performing as master of ceremonies for some cheesy numbers, such as the woman who gets transformed into a gorilla. He gets involved with Linaura, a sexy and beautiful woman who happens to be the wife of the most frightening hitman of the place. The hitman finds out his wife's affair and goes after Leléu, who has to leave in a hurry. In another town, he meets and falls instantly in love with Lisbela, who is engaged to Douglas, a hillbilly who tries hard to pass for a cosmopolitan Rio de Janeiro dweller.
My Uncle Killed a Guy
Eder (Lázaro Ramos) is arrested after confessing the murder of a man. Duca (Darlan Cunha), a 15 years old boy who is Eder's nephew, wants to prove the innocence of his uncle, he's sure that his uncle confessed the crime to protect his girlfriend, Soraya (Deborah Secco), ex-wife of the deceased. Duca also wants to win the heart of Isa (Sophia Reis), a classmate who seems more interested in his best friend, Kid (Renan Gioelli). To be able to prove his theory, Duca gets help from Isa and Kid.
The Invisible Woman
A man is abandoned by his wife and then falls in love with his neighbor, the perfect, ideal woman. The only problem: she doesn't exist!
Cazuza: Time Doesn't Stop
Inspired by the moving book “Só as Mães São Felizes”, by Lucinha Araújo, Cazuza's mother, the film covers a little more than 10 years of the singer’s crazy and brief life – from the beginning of his career in the Circo Voador venue, in 1981, to the huge success and the apotheosis of his shows with the Barão Vermelho band, his solo career, his relations with his parents, friends, lovers and passions, and the courage he had to face his final years, with HIV, until his death, in 1990.
De Pernas pro Ar
Alice is a thirty-something woman married to João, has a son and is very successful professionally. Alice is the typical workaholic, whose work is her largest and only pleasure. On the other hand her personal life does not exist: no sexual activity, zero libido, zero personal life. The lack of a sex life in Alice's life is overflowing in Marcela's, her stunning neighbor. A true expert on the subject, Marcela is the owner of a sex shop and knows everything when the theme is the search for pleasure. Like in the typical comedy of errors, the lives of Alice and Marcela will cross and both will undergo huge transformations after this encounter.
Olga
Based upon the true story of Olga Benário, the German-born wife of Brazilian communist leader Luís Carlos Prestes. During the dictatorship of Getúlio Vargas (1930-1945) she was arrested and sent to Nazi Germany, where she was put to death in a concentration camp. After World War II began, Vargas decided to uphold the Allies.
어 독스 윌
The lively João Grilo and the sly Chicó are poor guys living in the hinterland who cheat a bunch of people in a small in Northeastern Brazil. When they die, they have to be judged by Christ, the Devil and the Virgin Mary before they are admitted to paradise.
Zuzu Angel
Covering the last years of the famous Brazilian fashion designer in her doomed quest for justice, Zuzu Angel follows the case of her activist son Stuart's arrest, torture, murder, and subsequent corpse disposal by the military forces in early 1970s Rio de Janeiro, during the darkest era of Brazilian military regime and media censorship.
엘리트 스쿼드
1980년대 중반 폴란드 출신 교황 바오로 6세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로에 세 번째 방문을 하는데 하필 유명한 슬럼가 favela 역의 한 호텔에 묵는다고 고집을 피운다. 국민의 95% 이상이 천주교인이기 때문에 교황이 위태로워져서도 안되고 한 방의 총소리도 근처에서 들리지 않게 하기 위해 브라질 정부는 몸살이 난다. 교황방문 6개월 전, 극심한 부패로 경외와 경멸을 동시에 받으며 경찰 위신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상태에 언제 어디서 총을 맞을지 모르는 이 지역에 두 명의 경찰 신참이 들어오는데...
If I Were You
The publicist Claudio and the housewife and choral teacher Helena have been married for many years, but they do not understand and respect the feelings and view point of the partner. Claudio sees Helena as a shopper and "little teacher of a choral" and Helena sees Claudio as an insensitive and rough man. On the night before the fiftieth anniversary of Claudio, they changed places with each other.
Caramuru: The Invention of Brazil
Diogo Álvares, a Portuguese map illustrator, reaches the Brazilian coast, after his caravel sinks. He is saved by the Indian chief Itaparica and his two daughters, Paraguaçu and Moema. They call him Caramuru and together they engage in a happy love triangle. But the chance to return to Portugal arises, and it is clear this amoral arrangement cannot last.
Os Normais: O Filme
The film shows the day when Rui and Vani first met. It was at their wedding (with other partners). Vani was going to marry Sérgio, and Rui would marry Marta in the same church, following Vani's marriage. While waiting for the ceremony, they begin to talk. Complications ensue.
Federal Bank Heist
"The Baron" wanted to commit the perfect heist involving 3 tons of money and no violence. For this he would need the right people willing to get 1 million dollars to take part in this job. Based on true events, in 2005, 168,000,000 Brazilian Real (almost 80,000,000 US dollars) were stolen from a Brazilian Central Bank (Federal Reserve), making it the biggest peace-time robbery in history. It was perhaps the most audacious bank heist ever.
If I Were You 2
Claudio and Helena are on the verge of breaking up, until the couple experiences another strange phenomenon that looks to help them understand one another more.
중앙역
글을 모르는 사람들을 대신해 편지를 써주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초로의 전직 여교사 도라는 어느 날 안나와 그 아들의 부탁을 받는다. 아버지에게 보낼 편지를 써달라는 부탁을 받고 도라가 잠시 역을 나선 순간 안나가 그만 차에 치여 사망한다. 도라는 갑자기 엄마를 잃은 아이를 어쩌지 못해 아이의 아버지를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베를린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과 여우주연상을 받은 작품으로, 월터 살레스는 도라와 아이의 여정을 통해 브라질의 현실을 보여준다. 원주민들의 모습, 순례와 축제, 황량하고 마른 땅과 한없이 뻗은 신작로 등 브라질의 풍광을 배경으로 영화는 도라와 아이 사이에 싹트는 인간에 대한 사랑을 전달한다. 살레스는 반문맹인 여성 장기수와 저명한 조각가 사이에 오랜 세월 주고받은 편지를 기초로 만든 자신의 다큐멘터리 <또다른 어떤 곳의 삶>에서 <중앙역>의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아이 역을 맡은 배우는 리우 공항에서 구두닦이를 하던 소년이었다.